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1 학년은 국어를 전면적으로 공부한다!
1 학년은 국어를 전면적으로 공부한다!
번뇌-인생에서 반드시 맛볼 수 있는 쓴 차도 사고에서 비롯된다. 고민에서 비롯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야이가 사람을 대하면 반드시 희석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번뇌를 처리하는 8 가지 방법
심장내수신
첫째, 마음은 폐쇄적이다. 나의 고민은 모두 나의 활달함 때문이다. 그래서 맹노부는 "다른 독서 방법이 없으니 안심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아이고, 석방된 닭견은 알고 있지만, 석방된 사람은 묻지 않는다" 고 덧붙였다. " 여러분, 우리는 모두 마음을 밖에 두고 있습니다. 독서의 목적은 마음을 되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바깥에 두면할수록 가련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노자는 또한 "하나님을 놀라게 하면 만물을 보고, 만물을 보고, 욕심을 탐하고, 욕심을 하면 고민하고, 근심하고 망상하면 굴욕을 당하고, 생사를 헤매고, 늘 고해에 가라앉으며, 결코 길을 왜곡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얘들 아, 왜 행복하지 않니? 너는 마음이 넓고, 생각이 개방적이며, 모든 것을 보는 것은 좋아하지만, 너의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백화점을 자주 돌아다닌다면, 나는 당신에게 많은 번거로움을 줄 것을 약속합니다. 이런 것들을 보는 것이 귀엽다. 너는 어떻게 해야 하나? 그래서 마음을 열수록 고민이 많아지고, 마음을 닫을수록 고민은 줄어든다. 그래서, "너는 할 수 있어, 내가 왜 안 돼?" 라고 자주 물어봐야 한다. "할 수 있어요, 왜 안 돼요? 클릭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있어요, 왜 안 돼요? 클릭합니다 증오만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할 수 있어요, 왜 안 돼요?" 라고 묻는다면 후회, 후회, 후회, 증오, 하나님은 참회하는 사람을 죽이지 않으시고, 십악무도한 죄는' 후회' 라는 글자에 합당하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후회명언) 도살칼을 내려놓으면 부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후회는 무관하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의 교직원 95 명 중 93 명이 해냈지만 한두 명은 할 수 없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분명히 내가 표현 능력이 너무 나빠서 그들은 나의 선의를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두 번째는 아마도 나의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는 나를 그의 장관으로 여겼고, 나는 그를 설득할 수 없었다. 나는 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잘못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매우 평온하다. 그래서 먼저 자신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보지 말고, 다른 사람을 쳐다보는 것은 고통스럽다.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소탈하기 때문에 스스로 반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자의' 충용' 은 모든 것이 자신부터 시작하는 것이고, 용서는 남을 많이 배려하는 것이다. 공자의 충성과 용서의 길은 이렇게 간단하다. 충성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고, 자신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최근의 음란물처럼, 모든 것이 자신부터 시작되고, 용서는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만약 우리 중국인이 이 두 글자를 할 수 있다면, 세계는 다를 것이고, 우리는 진정으로 세계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첫 번째 요점은 마음이 안쪽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네가 고민이 있을 때, 너는 한번 생각해야 한다. 너의 마음은 밖으로 나가는 것이니, 너는 빨리 반성해야 한다. 너의 마음이 내성적일수록 고민이 적다. 마음이 밖으로 갈수록 고민이 많아진다.
정확한 의견이 있다
둘째, 올바른 관점에서: 많은 번거로움은 모두 너의 잘못된 생각으로 인한 것이다. 네가 고민이 있을 때, 너는 한번 생각해야 한다. 이런 생각은 틀릴 수도 있다. 그래서' 육조단경' 에는' 악이 와서 장난을 치고, 장난할 때 악정없이 끝까지 깨끗하게 하라'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래서 내가 고민이 있을 때, 나는 줄곧 내 생각이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내가 사대에 있을 때, 대학 4 학년 때, 그들은 나를 수업 대표로 뽑았다. 고 3 수업 대표는 바빠서 신죽고향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다. 나중에 졸업하기 전날, 어떤 사람이 소풍을 갈까 말까 하는데, 나는 매우 찬성하지만, 나의 이기심이 일어났다.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신죽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서, 개인적으로 앞으로 투표할 때 선택하게 했다. 이것은 이기심입니다! 앞으로 투표할 때, 만약 청초호라면, 너는 그에게 매우 감사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증오가 올 것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고민이 있다면 대부분 이기심에서 나온 것이다. 현재 돌파하고, 고민은 보리이고, 고민은 각성이다. 그래서 두 번째 올바른 생각은 고민이 있을 때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의 생각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인과 관계로 간주하다
셋째, 인과로서: 내가 듣지 말아야 할 말을 들었을 때, 나는 바로 내가 전에 분명히 했던 말을 생각했다. 과거의' 인' 과 현재의' 과' 과' 는 모두 무사히 정착되었다! 그렇지 않나요? 이렇게 생각하면 나는 훨씬 편해졌기 때문에, 네가 듣지 말아야 할 말을 들을 때, 너는 즉시 네가 해서는 안 될 말을 한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예전에는' 인' 을 사용했는데, 지금은' 과일' 을 쓰면 된다. 가끔은 다른 사람의 마음이 찢어져서 우리는 심지어 느끼지 못한다고 말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현상이 있습니까? 네, 그렇죠? 말하는 사람은 무심코 하고, 듣는 사람은 뜻이 있고, 말하는 사람은 신중하고, 듣는 사람은 간절하다. 그래서 모든 이유마다 필연적인 결과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불공평한 두 가지는' 일하지 않고 얻는다' 와' 일하지 않고 얻는다' 입니다. 그렇죠? 일하지 않으면 소득이 없고, 일하지 않으면 소득이 없다. 예를 들어, 시험이 다가오면 두 명의 학생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시험 전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시험이 끝난 후 결과가 상상조차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노력을 배가하고 정신을 차리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험명언) 또 다른 학생은 누가 신경쓰고, 시험을 치고, 시험을 치고, 시험을 보지 않는다. 시험을 볼 때 그는' 방관자법' 과' 고수법' 이라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했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그의 점수는 여전히 다른 방법보다 높다. 다른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는 정의가 있는 곳을 느낄 것이다. 나는 일하지 않고 얻었고, 그가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은 매우 불공평하다.
인과는 자연의 법칙이다. 마치 1 더하기 1 이 2 인 것처럼. 동작이 클수록 반응이 큰 것 같아요. 만약 네가 여기서 세 잔을 마셨다면, 너는 먼저 다른 곳으로 뛰어갈 것이다, 그렇지? 여기에는 원인이 있고, 거기에는 열매가 있고, 만든 인과는 일종의 자연의 법칙이고, 인과가 있으면 매우 자연스럽다. 다시 보면, 많은 성어는 모두 인과적이다. 봐라: 오이를 심고, 콩을 심고, 콩을 심고, 너의 삶을 주고, 너의 빚을 갚고,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 너 스스로 하면 살 수 없어, 등등!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하고,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사랑하는 것은 모두 인과다. 나는 많은 목록을 나열한 적이 있다! 감히 하는 것도 일종의 인과다. 문제는 네가 원인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결과를 받아들일 용기가 있어야 한다. 10 년 동안 나는 줄곧 불평할 용기가 없었고, 감히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결과를 받아들일 용기가 없었다. 얘들아, 불평과 구덩이가 너무 쉬워! 문제는 고치기 어렵다는 것이다. 마치 네가 가위로 옷에 구멍을 뚫은 것 같다. 너무 간단해요! 실례합니다, 어떻게 수리 했습니까? 만약 수선을 하려면, 네가 쓰는 첫 번째 천은 반드시 이 구멍보다 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보충할 수 없지, 그렇지? 일이 끝난 후에 다시 보충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너의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금이 간 적이 있니? 네. 그래서 불평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생각만 해도 불평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구덩이를 파는 것은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선하는 것은 쉽지 않다. 와! 그래서 나는 불평할 기회가 별로 없다. 왜냐하면 네가 한 가지 원인을 창조하면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원인으로는 결과가 있고, 인과는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신사 숙녀 여러분, 듣지 말아야 할 말을 듣고, 바로 이전에 하지 말아야 할 말 한 마디가 생각났습니다. 당신들은 매우 소탈합니다. 나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과는 자연의 법칙이다.
남을 비판하는 것은 입으로는 시비이다.
넷째,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것은 단지 입가죽일 뿐이다. 비판을 받는 것은 범죄를 없애는 산업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너는 다른 사람을 비판할 기회를 이용하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네가 틀렸다. 너는 죄를 짓고 있고, 너는 네가 입을 만들고 있는지도 모른다. 표면적으로 다른 사람이 너에게 비판을 받는 것을 보니, 마치 그가 손해를 본 것 같은데, 사실 그가 틀렸다. 네가 그를 도와 죄를 없애고 있다. 그래서 손해를 볼지, 이득을 볼지 말하기는 어렵다. 그 관점에서 볼 때, 세상에서 일어난 일은 매우 이상하다! 만약 네가 무엇을 얻었다면, 너는 그것을 잃게 될 것이다. 너는 출국하여 박사를 공부한다. 솔직히 말해서, 너는 이미 청춘을 잃었다! 그렇죠? 소득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벼슬하지 않으면 한가하지? 잃는 것도 마찬가지다. 얻는 것은 잃는 것이다. 얻는 것은 잃는 것이다. 잃는 것은 얻는 것이다. 그래서 최고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잃을 것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가난합니다. 모두 득실을 앓고, 득실을 겪지 않고, 득실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우리의 마음은 마치 시계추, 득과 상실, 득과 상실, 이렇게 고통스러웠다. 최고 경지는 득실이 있어야 하고, 득은 득이고, 득은 실이기 때문이다.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그래서 나는 항상 득실 사이에 너무 진실하지 말라고 생각했다.
자신을 높여라, 그와 같은 식견을 갖지 마라.
다섯째, 자신을 승진시키고 그와 논쟁하지 마라. 신사 숙녀 여러분, 유명해지고 싶으세요? 유명해지기 쉽다는 말이 있다. 유명 인사 몇 명을 마음대로 찾아 너를 욕해라. 일단 그가 너를 욕하면, 너는 그와 같이 유명해진다. 사람들은 너희 둘이 상식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비슷해요!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는데, 누가 누구를 욕하는가. 일단 그는 동해 대학의 허 교수를 욕했다. 서 교수는 대학원 교수 조야보 박사에게 물었다. "내가 다시 욕해도 될까?" " 조 교수는 "그를 욕하지 말고 돌아가라. 네가 그를 욕하는 것은 표면적으로 그를 얕잡아 보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그를 발탁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너희 둘이 상식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 교수법에는 문제 교수법이라는 새로운 교수법이 있다. 다른 사람이 질문을 할 때, 너는 생각해 보고, 바로 질문을 해야 한다. 사실 나는 두 사람이 서로 욕하고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의문 교육법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욕할 때, 너는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하여 한 글자를 빠뜨릴까 봐 두려워해야 한다. 그렇지? 왜냐하면 나는 반박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사람들이 너를 욕하는 것처럼 온 정신을 집중하게 될 것이고, 모든 것이 성공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여전히 나 자신을 승진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독서인이라면 성현성현으로부터 배워야 하고, 속인과 경쟁하지 않고, 성인과 경쟁하지 않고, 미래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나 자신을 이렇게 격려한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이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면, 너는 상대방을 얕잡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개처럼 서로 짖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곳을 지나가면, 개 한 마리가 너를 향해 짖는다. 설령 어렵더라도, 너는 그것을 다시 불러야 한다. (존 F. 케네디, 개명언) 필요 없어! 그러나 이 생각을 마음속에 숨기고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말하면 범죄다.
진실과 거짓말을 알다
6. 진실과 거짓을 알다: 이 세상에서 그것은 진실이다. 그것은 거짓이다. 모든 것이 거짓이다. 오직 한 가지만 진실이다. 바로 삼덕: 덕, 공, 말이다. 나는 종종 나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하나를 사용한다. "인생의 가치는 그의 지식, 그의 지위, 그의 재산이 아니라 그의 공헌에 있다." 만약 당신이 이런 것들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른다면, 당신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세상 만물은 모두 도구이다, 마치 석두 같다. 잘 쓰는 것은 문을 두드리는 것과 같다. 잘못 쓰면 걸림돌이죠? 이 입 좀 봐! 도덕적인 인의를 말하는 것은 그것이고, 이간을 부추기고, 시비를 일으키는 것은 바로 그것이다. 이 손을 봐, 그것은 사람들을 돕고, 그것은 사람들을 밀어; 이 두 발을 봐라,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이니, 가지 말아야 한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이 도구라고 생각한다. 단지 네가 쓸지, 쓸지, 징검다리인지, 사용하지 않는지, 모두 걸림돌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는 그것을 디딤돌이로 만들고 싶어, 아니면 걸림돌이 되고 싶어, 주권은 나에게 있어, 모든 것이 거짓이니, 다투지 않아도 돼!
옛날 한 사람이 그의 친구를 방문하러 갔다. 이 사람은 매우 가난해서, 그의 친구는 매우 부유해서, 그에게 많은 금은보물을 주었다. 이 사람은 나오자마자 피곤해서 금은보화를 모두 몸에 얹고 잠이 들었다. 그의 친구는 나와서 보고 깜짝 놀라 그를 깨웠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그렇게 가난하니, 나는 너에게 그렇게 많은 금과은 보물을 주었다. 왜 다 놔뒀어? " 그는 친구에게 깨우친 후 한마디 하는 것이 일리가 있다. 그가 말하길, "우리 이 사람들, 눈을 뜨면 모든 것이 너의 것이다. 우리가 눈을 감았을 때, 어떤 것이 너의 것이냐? " 때로는 아내조차도 반드시 너의 것이 아니다! 자, 여러분, 무슨 다툼이 있습니까? 내일은 반드시 우리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죽은 자에게는 오늘이 없고, 산 자에게는 내일이 없다." 우리 모두 오늘 살고 있지, 그렇지? 예전에 아이가 6 학년 초등학생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집에 가서 숙제를 많이 해야 했는데, 어머니는 아이를 달래서 먼저 자게 했다. 한밤중에 그의 어머니가 깨어나서 아이가 아직 숙제를 서두르는 것을 보고 그녀는 차마 참을 수가 없었다. 그녀는 그에게 말했다, "새끼 고양이! 쓰지 말고 내일 다시 써라! 클릭합니다 이때 그녀의 막내아들이 깨어나 물었다. "엄마, 내일은 무슨 날입니까?" " 그의 어머니는 착해서 아이에게 말했다. "이제 눈을 감고 날이 밝으면 다시 떠라. 그것은 내일이다. " 그 후, 아이는 다음날 일어나 계속 소리쳤다. "내일이야! 지금은 내일이야! " 사실 오늘입니다. 여러분, 내일은 무슨 날입니까? 내일은 단지 희망일 뿐, 단지 희망일 뿐이다. 아무도 내가 내일까지 살 수 있다고 감히 말하지 않는다. 너는 오늘 살아서 내일도 지킬 수 없다. 너 왜 싸우느냐? 인생은 꿈과 같은데, 하필 진담으로 여길 필요가 있는가! 누군가 나를 욕하면 나는 그를 꿈으로 여길 것이다. 어젯밤에 너를 욕하는 꿈을 꾼 사람이 있느냐, 오늘 깨어나서 말했다, 나는 정말 달갑지 않다, 아까워, 그럴 필요 없지? 인생은 꿈과 같은데, 하필 진담으로 여길 필요가 있는가! 신사 숙녀 여러분, 그렇습니다. 그래서 많은 것들이 그것을 더 쉽고, 더 쉽고, 더 지식이 있고, 더 쉽게 만듭니다. 나는 매우 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말려들지 말고 자신에게 폐를 끼치십시오.
일곱째, 자신과 관계를 맺지 마라, 이렇게 하면 자신의 고민만 증가할 뿐이다. 불교에는 네 가지 거룩한 뜻이 있다. 고생, 설정, 소멸, 도가 있다. 왜 씁쓸하고, 모이고, 소멸하고, 말하느냐? 신사 숙녀 여러분, 많은 것들이 자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통이 왔습니다. 나는 너에게 예를 하나 들어줄 수 있다. 이전에 성립신죽중학교에 다녔는데, 중학교 3 학년 때 반회가 있었다. 나는 키가 작기 때문에 항상 앞줄에 앉아 있다. 한 강사가 들어와서 말했다. "그렇게 열심히 공부하지 말고 숙제를 다 치워라!" ! 우리는 곧 반회를 열 것이다. "제가 앞줄에 앉아 있기 때문입니다. 뒤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숙제를 서두르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스승의 말을 듣기 싫다! 나는 스승이 왜 이런 말을 하는 것이 괴로웠는지, 그 주의 주기를 잘 이용하기로 결심했고, 그래서 돌아가서 모든 사전을 찾아 나쁜 글자를 모아서, 꼬박 세 편을 쓰고, 스승을 욕하고, 결국 "나는 9 년을 배웠는데, 아직 이런 스승을 만난 적이 없다!" 라고 덧붙였다. "어느 날, 토요일 오후, 비가 내리고 멘토가 나를 초대했다. 스승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쓰지 않으면 나는 잊는다. 그날 많은 사람들이 숙제를 서두르고 있었다. 선생님은 말을 안 할 수 있습니까? "멘토가 말을 하지 않으면 반은 어떻게 열리나요? 클릭합니다 스승은 일 때문에 보낸 것이지, 사람 때문에 보낸 것이 아니다. 내가 그를 이렇게 비참하게 욕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매우 슬펐다. 결국 선생님은 "나는 39 년 동안 가르쳤는데, 이런 학생을 만난 적이 없다!" 라고 덧붙였다. "저는 이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이번 모임 때문입니다! 알고 보니 나만이 아니었다. 왜 나 자신과 관계를 맺어야 하는가, 이것은 단지 고통을 증가시킬 뿐이다.
예를 하나 더 들겠습니다. 만약 오늘 회의를 한다면, 100 명이 있어야 하고, 한두 명이 없으면, 주석은 눈치 채지 못하고 발언하지 않겠죠? 만약 3 분의 1 이 결석한다면, 의장은 도대체 발언해야 합니까? 나는 내일 반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오늘 3 분의 1 이 결석하면 의장이 발언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그래서 의장은 발언해야 한다. 의장의 연설은 매일 전해졌지만, 오늘 회의는 그 사람의 귀에 전달되지 않았다. 그는 어떻게 느끼나요? 그는 매우 감정적이어야합니다. 그는 내가 오늘 거의 결석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의장이 나에게 이것을 말했다. 함께 모이기 때문에 자신과 연락하기가 어렵고 고통이 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중앙 차원의 관원인 친구가 있다. 쉽지 않네요! 나는 그가 매우 소탈하다는 것을 알았다. 한번은 그가 여기 앉아 있는데, 옆에 누군가가 그의 이름을 부르고, 끊임없이 욕하고, 심하게 욕했다! 내 이 친구는 얻기 어렵다. 그는 웃고 웃어서 조금도 개의치 않는다. 네가 그의 코를 가리키며 그의 이름을 부르고 계속 저주하지 않는다면, 그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아! 네가 말한 것은 나다. " 나는 이 사람이 매우 소탈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입니다! 모든 것이 자신과 관련이 있어서 매우 고통스럽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나를 정모모 () 라는 세 글자를 함께 쓰고, 다 쓴 후에 옆에서 세 갈래를 치면, 나는 괴로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제 세 글자도 수천만 개의 한자 중 세 개인데, 흔치 않지만, 40 여 년이 걸려서 매우 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렇죠? 사실, 내 특허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또한 수집에 쓴 것입니다. 여러분, 일이 자신과 관련이 있더라도 고통이 올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매사에 자기처럼 되기를 기대하지 마라.
여덟째, 다른 사람이 자신과 같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사람은 사람과 다르고, 다르기 때문에 세상은 다채롭다. 자연 경관은 왜 이렇게 아름답습니까? 모든 것이 있고, 산이 있고, 초원이 있고, 깊은 계곡이 있고, 평원이 있고, 개울이 있고, 강이 있고, 모든 것이 있고, 세상이 이렇게 아름답고, 사람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똑똑하고, 평범하고, 어리석고, 강하고, 연약해야 다채롭다. 만약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의 지능이 모두 180 이라면, 나는 이 세상이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고, 아무도 누구에게 복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모든 것을 소유해야지, 다른 사람이 자신과 같을 것을 기대하지 마라. 신사 숙녀 여러분, 이게 무슨 모양인가요? 원, 만약 내가 직선이라고 말한다면, 너는 나와 매우 논쟁할 것이다. 사실, 너는 앞에서 보면 둥글지만, 나는 측면에서 보면 곧다, 그렇지? 각도가 다르다! 너는 왜 다른 사람에게 너와 같은 각도를 갖도록 요구하니? 사진을 찍을 줄 아는 사람은 좋은 각도만 찍는다. 곳곳에 하얀 집이 널려 있어서, 그가 좋은 각도를 얻으면 눈에 띈다. 언뜻 보면 그는 미국 백악관인 줄 알았다! 그렇죠? 우리가 좋은 각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가장 좋은 각도를 줄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정면에서 보면 아름답고, 어떤 사람들은 측면에서 보면 아름답고, 어떤 사람들은 이면에서 보면 아름답다. 너는 알고 있니? 왜 가장 좋은 각도에서 사람을 볼 수 없습니까? 이것 좀 더 보세요. 이렇게 보면 둥글다 (눈 바로 아래). 이렇게 보면, 그것은 타원형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본다면, 그것은 둥글다. 사람들은 네가 심미감이 없다고 말할 것이다!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각도가 다르다. 다른 사람이 너와 같은 각도를 가질 것을 기대할 필요는 없다. 나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다르고 다르기 때문에 세상은 다채롭다. 우리는 사람을 대하는 것, 삶을 바라보는 것, 세상의 모든 것을 가장 좋은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그러면 당신은 소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네가 가진 것을 너무 중시하지 마라.
아홉 번째, 자신이 가진 것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모든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을 중시하여 자신을 긍정한다. 이것은 옳고, 지나치게 중시하며, 또한 번거로움의 근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예전에 나는 중국 TV 화요일 극장의 포청천을 즐겨 보았는데, 안에 폼태사가 있었는데, 자신의 지위를 너무 중시하고, 늘 내가 조정의 흠차대신인 줄 알았는데, 너는 단지 작은 개봉부장일 뿐이다. 이게 뭐야? 그래서 저는 포공과 자주 싸웠고, 결국 저는 초라해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진 것을 너무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은 고통스러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대학 교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라고 묻습니다. 그는 너에게 "배워라" 고 말할 것이다. 아무것도 좋지 않고, 독서만 높다! 그렇죠? 하지만 지금은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 의해 바뀌었다. "모든 것이 상품이다. 독서만 좋지 않다!" " \ "아아! 고쳐진 것은 엉망진창이다. 그래서 기업가에게 물었습니다. "무엇이 가장 중요합니까? "그는 너에게 그의 손에 있는 돈을 보여 줄 것이다." 너에게 줄게! "그는 또 너에게' 학문' 한 근이 얼마인지 물어볼 것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으로 자신을 긍정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번거로움의 근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내가 학교에 다닐 때, 나는 선생님보다 2 년 더 공부하고, 노동자보다 3 년 더 많이 공부한다고 스스로에게 자주 말한다! 나는 이 2 ~ 3 년 된 책을 경멸한다. 왜 안돼?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신사 숙녀 여러분, 저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업신여긴다면, 너는 매우 소탈하다고 느낄 것이다!
천정로, 사람이 사는 곳.
그것은 원래 불을 붙인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사는 정로는, 너도 알다시피,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는 안 된다." 라는 맷돌을 갈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향" 은 불을 붙여야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사람도 좀 단련해야 한다. "사람은 모든 것을 다 알고, 사람은 모든 것을 다 안다" 고 한다. 우리가 단련될 때, 너는 매우 괴로워하거나 불평하지 마라. 왜냐하면 하나님이 너를 완성하고 너에게 큰 책임을 주셨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참을 수 없는 화를 참을 수 있는지, 사람이 먹을 수 없는 고통을 먹을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일부러 너에게 약간의 성질을 주신다 일부러 누군가를 통해 듣기 싫은 말 세 개를 해서 우리가 견딜 수 있는지 알아보기 때문에 가끔 하늘이 우리에게 시험을 해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맹자가 말한 것이다. "신이 스리랑카를 하할 것이니, 먼저 그 심지를 괴롭히고, 근골을 수고하며,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현혹시키니, 인내해야 한다. 할 수 없는 일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나는 많은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나에게 두는 것은 하느님의 인자함이다. 나는 하느님의 자비에 감사하고 싶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인생에서 이 십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즐겁게 해 주었기 때문에, 나는 종종 행복의 주류를 키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주류가 강할수록 어떤 고민도 내 범위에 들어가지 않고 떠내려갔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이 행복한 주류를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요청합니다. 이 방법은 안 된다. 나는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한다. 두 번째 방법은 안 됩니다.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하겠습니다. 이 10 년 동안 나는 결코 걱정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너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한다.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일생을 보내고 싶습니까?" " 우는 것도 한평생이고, 웃는 것도 한평생이다. 왜 우리는 그냥 웃고 웃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