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너는 다른 사람이 너의 시를 이해할 필요가 없다.
너는 다른 사람이 너의 시를 이해할 필요가 없다.
타인을 이해하는 시 1.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는 시를 묘사하다.
1,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송대 이도의' 높은 망해' 에서 나왔다.
해석: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하는 것을 알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나에게 또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본다.
2, 바보 같은 여자를 가지고 신하를 사서 가볍게 하고, 서쪽으로 진으로 사직한다. 나는 환한 미소로 나갔다. 내가 어찌 초야에 오래 사는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당대의 이백 () 에서 나온' 남령 자제는 상경하지 않는다'.
해석: 혜희리의 어리석은 여자는 가엾은 것을 업신여겼고, 지금은 나도 집을 그만두고 장안으로 가서 서양의 진으로 갔다. 내가 어떻게 야외에서 오래 머물렀던 사람이 되어, 등을 대고 크게 웃으며 밖으로 나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세상일이 흐리고,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어부에서 오다. 원문:
Qu yuan 은 말했다: "세상은 탁하고, 나는 혼자이다. 모두들 취했고, 나 혼자 깨어났는데, 나는 볼 수 있다. "
해석: 모두가 더럽고 나만 깨끗하다. 모두 술에 취해서 나 혼자만 깨어 있다. 이것이 망명의 원인이다.
4, 다른 도로, 공통의 목표가 없습니다. 《논어 위령공》에서 발췌하다.
해석: 공자의 군자 행동에 대한 이해: 큰길이 다르면 군자는 일부러 찾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활달하고 고상한 군자의 기운으로 최선을 다한다.
현대에 이르러 이 말은 흔히 도가 다르고 인생 가치관이 다르다는 뜻으로 인용된다. 《논어》의 원래 의도는 군자와 소인의 차이를 가리킨다. 다른 길을 가는 사람은 함께 계획할 수 없다. 흥미가 다른 사람은 함께 일할 수 없다.
5.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춘다. 원대의 휘황찬란한 비파 이야기에서 나왔다.
나는 너에게 잘해 주지만 너는 냉막 무정하고 배은망덕하다. 나의 진실한 노력은 보답과 존경을 받지 못했다.
바이두 중국어-남령 아이가 상경하다
바이두 중국어-등산하여 바다를 보다
바이두 중국어-어부
바이두 백과-공통의 목표도, 공통의 목표도 없다.
바이두 백과-나는 일찌감치 명월에게 마음을 주었지만, 명월은 도랑을 비추었다.
2. 타인을 이해하는 것에 관한 명언이나 격언
종교는 하느님을 믿게 하는 것이지, 하느님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아퀴나스 (이탈리아) ● 우리의 종교는 명상이나 자신의 이해를 통해 얻은 것이 아니라 외부의 권위와 명령을 통해 얻은 것이다. 몽다 (프랑스) ● 종교는 언제나 정치의 필연이다.
발자크 (프랑스) ● 악습은 순간의 결말이고 종교는 일생의 고통이다. 발자크 (프랑스) ●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칸트 (독일) ● 종교는 인간 정신의 꿈이다. Feuerbach (독일) ● 종교의 전제는 의지와 능력, 욕망과 성취, 목적과 결과, 상상력과 현실, 사상과 존재의 반대나 모순이다.
Feuerbach (독일) ● 종교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지배하는 외력 환각을 거꾸로 반영한 것이다. 마르크스 (독일) ● 종교는 상상의 태양일 뿐이다. 사람이 자기 주위를 회전하기 시작하기 전에, 그것은 항상 사람 주위를 돈다.
마르크스 (독일) ● 종교는 억압받는 자의 한숨이며, 마치 정신이 없는 제도의 정신인 것처럼 무정한 세상의 느낌이다.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다.
마르크스 (독일) ● 종교는 윤리의 기초이며, 윤리는 생활의 전제이다. ——w· 메이슨 (독일) ● 종교는 평생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며 가난과 고독에 억압받는 사람들이 겪는 정신적 압박이다.
레닌 (수) ● 선악난의 근본 원인은 종교가 일어난 이유 중 하나이다. 이대대 (중) ● 종교는 겸손을 바탕으로 하고 명예는 자존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둘을 어떻게 조화시킬지는 나보다 총명한 사람에게 남겨야 한다. 만더빌 (영국) ● 아이의 게임을 이성적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종교를 순결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짓이다.
레미 드 굴몬 (프랑스) ● 신체를 치료하는 약석이 무효라는 것을 발견할 때만 마음을 치료하는 처방을 찾을 수 있다. 피히트 (독일) ● 반딧불이와 같은 종교. 빛을 내기 위해서는 어둠이 있어야 한다.
숙본화 (독일) ● 종교에서 신학으로 전향하는 순간부터 파멸할 운명이다. 하이네 (독일) ● 과학과 종교는 대립하는 것이 아니다. 생각을 잘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것들은 서로 보완한다.
플랑크 (독일) ● 어떤 종교든, 자칭 박애라고 주장하는 종교라도, 그 종교에 속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무정해야 한다. 프로이드 (오스트리아) ● 종교적 편견의 가장 깊은 근원은 가난과 무지이다 ...-레닌 (수) ● 종교는 인간 이기주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장이다.
윌리엄 제임스 (미국) ● 종교와 부, 명예, 가족처럼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이 될 뿐이다. 타고르 (인도) ● 종교는 단지 온순함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악만 장려하기 때문이다.
타고르 (인도) ● 모든 종교는 생산 기술 진보의 영향을 받지 않고 그에 따라 변하지 않았다. 이대대 (중) ● 종교는 사람들에게 그렇게 많은 악한 일과 상처를 줄 수 있다.
루크레수 (고대 로마) ● 종교와 시는 본질적으로 같다. ——Santa yana (스페인) ● 종교는 생활 부패를 방지하는 조미료이다.
——f· 베이컨 (영국) ● 종교는 천국의 금고를 채우기 위해 사람들이 지갑을 풀거나 주머니를 비우게 하는 것이다. 모팔산 (법) ● 어떤 종교 교리도 멀리 떨어진 사회를 지탱할 수 없다.
엥겔스 (독일) ● 종교의 공덕은 군중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신권에 대한 미신과 난해함이 부족하다. 첸 Duxiu (중).
3. 저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고시를 얻기를 바랍니다.
명구 순위 [회전] 순위 저자가 시 명구 총 표수 1 을 선정했다. 류영 오풍의 허리띠는 점점 넓어지고, 그는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이는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3599② 이름없는 타구' 시경' 생사관이 풍부해 자성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34 18 3 진관 까치교선의 연애는 오래갈 것이다. 32 13 4 이백삼오칠언상봉은 언제 만났습니까?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267 1.5 익명 풍추황, 진송은 일종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만약 하루 종일 보지 못한다면, 나는 미친 듯이 생각할 것이다. 2482 6 정근심이 이번에 너에게 작별을 고했다. 바람, 비, 밤입니다. 네가 웃자,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졌다.
2467 7 이백의 357 자가 내 상사문에 들어와서,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짧은 그리움이 무한하다는 것을 안다. 2330 8 원직사상 5 곡, 네 번째 곡은 일찍이 창해난수, 영원히 호박이었다.
2323 9 조지명월고층은 도로먼지처럼, 첩은 시멘트가 흐트러지면 언제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2280 10 나란성드 미인의 서늘함과 이별은 같아야 하고, 가장 어려운 것은 청월명원한이다. 2 165 1 1 장계의 명절 노래가 눈물을 글썽이게 한다. 결혼하기 전에 만날 수 없는 것이 싫다.
2 159 12 실모용 꽃이 피는 나무 한 그루가 어떻게 너를 나를 만나게 했니?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부처님께 500 년 동안 간청하여,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달라고 부탁했다. 2 143 13 진형각의 질문' 춘추화상' 2 130 14 양계초의 대만성
2096 15 서간 사상은 군주로부터 나왔고, 거울 속의 달은 어두웠고, 구제할 약이 없었다. 군자를 물처럼 생각하는데, 왜 줄곧 가난한가?
2087 16 사마광이 서강월을 만나다. 만나지 않으면 어떻게 마음이 없는 것 같니? 2065 17 자진 산문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 보호화로 변한다.
2043 18 장 선겸손은 늙지 않고 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2025 19 황경인의 지화이에 관한 두 시 중 한 곡은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경우, 바람이 누가 밤에 서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상은은 무제 6 곡 세 번째 노래를 나는 이 사랑이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오히려 나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
1958 2 1 이상은은' 늦가을 곡강독유' 지인이 오래되어 망강두강 소리에 실망했다. 1952 22 나란성드 라쿤계사 사람들이 다정다감하고 날씬해졌을 때까지,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19 17 23 이상은금슬과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또 간다. 1905 24 장 제비루에 있는 아카시아 하룻밤 정이 길지 않다.
1890 25 원: 물고기 한 마리를 만지는 것에 관한 두 가지 좋은 질문. 그들 중 한 명은 세상 정이 왜 사물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이상은은 제목이 없지만 내 몸에는 채봉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1884 27 장 오래가는 붉은 가을짐승로 침수연기, 푸른 늪꽃 한 조각이 그리움으로 흘러든다. 1860 28 서재씨가 월계관을 떠올려 평생 그리지 못하게 했지만, 그는 그리울 것이고, 그는 그리울 것이다.
1835 29 이관개는 1 인치의 그리움을 품고, 세상에는 스케줄이 없다. 1805 30 수시 강성자가 생로병사한 지 10 년이 되었다. 그는 생각해 본 적도 없고 잊을 수도 없다. 그는 천리 밖의 고독한 무덤이라 하소연할 곳이 없다.
1794 3 1 시경, 당나라, 익명. 이 애인을 보세요. 1770 32 백거이 영원한 한을 품고 있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1735 33 백거이' 장한가'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 두 그루 .. 1722 34 문최근 사랑꽃이 겹겹이 눈물을 흘리고, 인생은 사랑밖에 없다.
1689 35 조설미나리 눈매가 허황되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나는 그를 만날 것이다. 만약 네가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말한다면, 너는 어떻게 걱정할 수 있니? 167 1 36 이상은은 제목 없는 봄 누에가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1670 37 쿠앙 저우이강자 라쿤계사. 그는 천성적으로 치정이어서 세상에서 그리움을 용납할 수 없다. 1647 38 구양수 루우춘존이 귀환 날짜를 제시했지만 춘용이 비참하다고 먼저 말하지 않았다.
16 13 39 알 수 없는 관화' 시경'. 주남 관화의 비둘기가 강주에 있다. 숙녀가 군자를 만들다.
1598 40 구양수옥루춘의 인생은 자연히 치정이다. 이 원한은 풍월과 무관하다. 1594 4 1 유신옥림령이 온 지 몇 년이 지났으니 좋은 시간, 좋은 경치일 것이다.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1589 42 이지이 교환원은 네가 내 마음만 원하길 바라며, 그는 너를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1582 43 연임강선의 시 두 수, 두 번째는 낙화독립, 미우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1572 44 무정강 변두리의 빈털터리 진타오, 역시 꿈속의 소녀.
1563 45 신기아가 생선을 만지며 선물처럼 샀어요. 이런 상황은 누가 고소한 것입니까? 1563 46 문련은 세 번째 오동나무 세 그루가 모자라 한밤중에 비가 내리고 이별이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1549 47 수무는 부부가 되어 서로 사랑한다.
1541 지금 내 심정을 누가 알아?
베개 앞의 눈물이 커튼 앞의 비를 가리고, 창문을 통해 빛 속으로 떨어졌다. 1535 49 류영은 고독한 낮과 밤을 즐긴다.
머리말은 항상 은은하다. 1533 50 이백장그리시 두 곡, 하나는 하늘이 높고 땅이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그리움으로 마음과 영혼을 파괴하다.
1532 5 1 실모용새는 변할 수 있다고 해서 그 아름다운 서약을 거절하지 말고, 헤어질 수 있다고 해서 교심의 만남을 찾지 마라. 1529 52 범성대 차요요 나는 별과 달처럼 매일 밤을 찬란하게 보내길 바란다.
1529 53 심연, 아두나무렌아카시아 물고기, 천정을 여행하며, 단지 인류가 서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믿기 위해서다. 1499 54 류영여링린이 그의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그를 바라보았지만 말이 없어 목이 메었다.
1479 55 원직은 애도가 세 곡을 냈고, 둘째, 전 인류가 알아야 할 것이지만 함께 가난했던 사람들처럼 알고 있지 않은 슬픔입니다. 1474 56 고진의 고백이 내 마음을 바꿔 주고, 너의 마음도 바꿔 주고, 서로 알고, 서로 깊이 기억하고 있다.
1457 57 여강릉은 너의 마음이 서류의 강물처럼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기를 기대한다. 1446 58 이상은은' 무제 6 곡' 인심이 다른 모든 꽃처럼 봄에 피어나야 하나요? , 이 밝은 사랑의 불꽃에도 잿더미만 있어야 할까? 。
1434 59 만악 교환원 그리움은 바다와 같고, 지난 일은 하늘과 같다. 14 12 60 백거이가 파도를 미워하는 것이 조류보다 못하다.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1395 6 1 문신성 깜찍한 주사위 안원숭이 콩, 얼마나 보고 싶은지 알아? 1379 62 소서붕의 연정이 웃으며 버텨냈어? 결국 그리움은 상봉보다 못하다. 1374 63 안옥루춘천천변두리가 가난하고 무궁무진한 그리움뿐이다.
1360 64 조설근의 일생의 실수는 좋은 인연이다. 나는 목석연맹만 보았다. 하늘을 마주보고, 산속의 귀주 영롱한 눈;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1359 65 주 방언 옥루춘.
4. "논어" 에서 타인을 이해하는 것에 관한 문장,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해할 때 공자는' 논어' 에서 마땅히 취해야 할 태도가' 사람은 모르고 만족할 줄 모르는데 군자가 아닌가?' 라고 생각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문장에 대한 인상이 없다. 만약 내가 꼭 한 마디를 찾으라고 한다면 공자는 "성인을 만나 일제히 생각하고, 성인을 보지 않고 안을 들여다본다" 고 말했다.
출처' 논어 입인' 은 어떤 사람이 덕이나 재능이 있는 것을 볼 때, 그에게서 배울 생각을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덕행이 없는 사람을 볼 때, 너는 그와 같은 실수가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전제는 네가 상대방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그가 현혜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더 적합한 문장이 있다고 생각한다. "손자병법 공략":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지기 () 는 서로를 알고, 1 승 1 패 () 를 안다. 서로 알지도, 친구도 모르고, 모든 싸움은 위험할 수 있다. "
군사 분쟁에서,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은 서로를 알고, 승패의 확률은 절반이다. 자신을 알지 못하고, 백전만 있으면 위태롭지 않다. 이 말은 타인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충분히 보여 준다.
5. 이해에 관한 고시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 장스청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울어머니 시
【현대】 구추백
가난하면 뽀뽀를 하지 않고, 남색 셔츠는 새 눈물을 더한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던 그날 아무도 나에게 묻지 않자, 나는 사랑하는 아들에게 쓰러졌다.
우리 아버지에게 시 한 수를 주세요.
모택동
이 아이는 시골에 가기로 결심했다.
유명해지는 것을 배우지 않으면 영원히 돌려주지 않는다.
왜 뽕밭에 뼈를 묻어야 하는가?
생활은 어디에나 있다.
19 10 년 가을 마오쩌둥은 그의 고향인 사오산을 떠났다.
이 시는 그가 떠나기 전에 쓴 것으로, 아버지의 일상 장부에 작별인사로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