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한 사람의 정신 높이를 묘사한 시
한 사람의 정신 높이를 묘사한 시
정신 경지에 관한 시 1. 경지시
첫 번째 영역: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갔고, 나는 세상의 종말을 바라보았다. " 이 표현은 안수의' 양산백과 축영대' 를 보여 주는데, 원래 내가 높은 빌딩에 올라서 본 것이 더 쓸쓸한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활수길이 더 닮았다는 뜻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Guowei 의 한 마디로, 배우는 것은 큰 일이 될 것입니다, 우선, 집착 추구, 높은 비전,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일반적인 상황을 이해 해야 합니다.
두 번째 경지: "내 옷은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후회하지 않고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졌다." 이것은 북송 유영' 양주' 중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그가 평생 해온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다. 왕국위는 이 두 단어를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하는 속셈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영역: "천년의 사람들이 그를 찾고, 갑자기 뒤돌아 보고,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Liang Qichao 는이 단어를 "자기 연민, 슬픈 사람은 그의 팔을 가지고있다" 고 불렀다.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 아무런 협상도 없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올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와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반복 추구와 연구, 열심히 일해야 한다. 당연히 그는 갑자기 발견, 발명, 그리고 필연왕국에서 자유왕국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경지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추운 작은 구석'
송나라: 조시
항아의 연극. 손에 씨가 자라다. 건보가 천고를 맴돌며 향기를 풍기며 하늘을 가득 채웠다.
운율과 색채. 가을이 먼저 지구에 온다. 황금 옥수수 rulai 부처님 영역, 누가 이사, 작은 파빌리온 가장자리.
2. "심지어 당신의 로비"
당나라: 백거이
정적 사랑 이끼 병원, 깊은 흰색 구레나룻 웽. 겉모습은 느슨하고, 속은 대나무 장대가 비어 있다.
봄은 따뜻하고 처마는 낮고 바람은 많다. 한 사람의 생활 속 여가의 경지는 바로 다섯 글자 안에 있다
3. 선가
송나라: 우치엔
뭇사람이 가득 찼는데, 당시 인성이 얇았다. 옥경은 너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했다. 시원한 상태로 이슬과 젖은 연기가 있어 향이 더 무겁다. 신탐과 담의 조합도 아니다.
네 개의 창꽃은 모두 벽돌로, 전투는 산과 같고, 귤게는 돌아설 것이다. 꽃도 너의 애석함, 초목, 새어, 어어, 그리움의 고통이라, 전혀 고향과 같지 않다. 서풍, 갑각, 농어가 별장에서 낚시를 하려면 그가 조사한 돈을 써야 한다.
4. 모산 Xi
송나라: 항목 자음
논두렁 해인. 옳기 어렵다. 서기 세계를 비추고 있다. 그것은 분명하고 엄격하다. 장청송경, 노봉 노산, 깊은 숨은 숨은, 삼매광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금사자, 싸우면 놀라지 마라. 바둑말을 붉은 난로 위에 두면 안 써도 돼, 상황을 알 수 있어. 방법이 없다. 영원히 지금까지 오지 마라. 밝고 어둡거나 밝으며, 용만이 무지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서강달
송나라: 장백단
다른 사람이 성을 말하는 것을 보면, 나는 급상만을 자랑한다. 그리고 모든 분야에 빠져들었습니다. 바보와 얼마나 다른가요?
할 때 말하고, 할 때 하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지혜의 칼을 자를 수 있다. 이 숫자는 여래정지이다.
3. 인생의 세 경지. 시
인생 3 계 왕국위는 그의' 인간사화' 에서 송사 세 곡을 인용해 인생 3 계를 묘사하기 때문에 인생시 3 계라고 불린다. 제 1 경지의 시는 안수의' 화련' 에서 인용되었다. 문턱 국화는 연기와 눈물, 나목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잔나무를 시들고 혼자 고층 빌딩에 올랐다.
세상의 끝을 바라보다. 가지각색의 문구를 보내고 싶다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경지의 시는 류영' 오풍기' 에서 인용된다.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이 희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시 의 세 번째 영역, 신화 qiji \ "옥 사건 \" 에서 인용; 하룻밤 동풍 화장으로 천수꽃을 피우고 별비를 불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이마설유금실, 웃음영유향.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왕 Guowei 의 3 경계 이론은 존경 하 고, 어떤 사람들은 "3 경계" 의 구분을 따른다: 지식, 선, 음악; 펑지카이는' 물질, 정신, 영혼' 이 인생의 세 가지 경지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세 경계가 자기, 가족, 사회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자신이되고, 인간이되어야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 사업, 사랑을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형상적으로 비유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산이나 산, 물이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잠깐 만요, 너무 많은 숲, 너무 많은 아름 다운 것 들이 있습니다.
긴 인생 여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과정이며, 인생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산을 보고 물을 보는 것" 의 세 가지 영역을 분석합니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이 경지는 아이를 겨냥한 것이다. 그들이 이 세상을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순결하고 흠이 없었다. 모든 것이 신기하다. 그들이 보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다. 너는 그에게 이것이 산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알고 있다. 물이라고 말하면, 그는 알고 있다. 일부러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1 은 1, 2 는 2, 딩은 정, 털은 털이다.
작은 이야기는 이것을 설명할 수 있다: 한 무리의 성인들이 지능 경쟁을 하고 있다. 사회자가 "6" 과 "9" 라고 말했을 때, 한 가지 질문이 나왔다. "6+9=?" " 모두들 퀴즈 문제가 결코 글만큼 간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결국 아무도 감히 즉시 대답하지 않고 고심하고 있다. 갑자기 6 살짜리 소녀가 15 와 같다고 주장하자 사람들은 그녀에게 이상한 시선을 보냈다. 사회자가 아기의 대답이 정확하다고 발표될 때까지 사람들은 시선을 거두고 자신이 너무 복잡하다고 탓하며 먼저 대답할 기회를 놓쳤다.
여기에 간단한 이치가 있으니, 너는 너무 일부러 할 필요가 없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도 물이 아니다."
이 경지는 중년인을 겨냥한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 경력이 늘어남에 따라 인간의 생각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특히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속이고 서로 신뢰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에 비해 사람들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들은 눈앞의 모든 것을 쉽게 믿지 않고 마음으로 머리로 세상을 이해한다. 나는 이 세상에 점점 더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회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느꼈고, 현실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았다. 늘 흑백이 뒤바뀌고 시비가 혼동되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아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없고, 악인은 천년을 산다.
이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분노, 불공정, 걱정, 의심, 경각심, 복잡함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어떤 일도 쉽게 믿고 싶지 않다.
이때 사람들이 보는 산은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산이 아니며, 물도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물이 아니다. 왕 산 Xingtan 라고, 그래서 많은 고대 풍자 오늘, 뽕나무 저주 다우, 말 에 대한 사슴 이야기 를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산에 서서 그 산이 더 높은 것을 보았다. 이 물에 담가 물이 더 맑다고 생각하여 곡식을 메우기가 어렵고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을 보거나 산을 보거나, 물을 보거나 물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반평생을 겪거나 너무 많은 사건을 겪은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여러 가지 사건을 겪은 후, 각종 사람이나 일을 본 적이 있고, 바다에 몸담고 있는 느낌이 있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아마도 너무 많은 경험을 하고, 사람의 경지도 높아져서, 더 이상 무의미한 일이나 무해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홍진이 휘몰아치더라도, 나는 청풍명월을 만들 것이다.
세속적인 일에 직면하여 웃어넘기다. 이때 사람들은 산을 보고 산을 보고, 물은 물이다. 그들은 더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평상심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그들은 바둑을 보는 사람과 연극을 보는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면 일이 훨씬 간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가 말했듯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대중은 그녀의 천 바이두 를 찾고, 갑자기 다시 찾고,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인생의 최고 경지, 즉 제 3 의 경지에 도달하기를 원하며, 다른 산을 감상하면 천하의 난쟁이처럼 보인다. 자아를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승리감. 그러나 자기 정제와 자기 실현 과정에서 많은 우수한 자질이 없어서는 안 된다. 긴 세월 동안 우리는 모두 나그네였고, 모든 이야기는 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이 평온하고, 망설이지도 않고, 방황하지도 않고, 잃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우리는 세 번째 경지로 발전해야 하는데, 이것은 인류의 최고 경지이다. \ "아니 모욕,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무를 생각이 없다. 하늘의 구름이 구름을 휘게 하고 싶다. " 사람은 고민과 견지에서 나온 것이므로 고민과 끈기가 없는 곳으로 가야 한다.
사실, 모든 것이 낙관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연극은 인생과 같다',' 인생은 바둑과 같다',' 바둑은 인생과 같다' 는 것은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 바둑을 봐야 한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어쩌면 다른 사람이 옳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잘못이 없다. 많은 것들은 돌이킬 수 없다. 아무리 위대한 물건이라도 결국 뜬구름이 될 것이다. 모든 미친 후에, 항상 평온함으로 끝난다. 진정하는 것 외에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태연히 모든 것을 마주하고 태연히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그래야 인생의 기복에 더 잘 맞설 수 있고, 가을구름과 꿈을 간파하고, 세상일의 무상함을 받아들일 수 있다. 서지모' 케임브리지 작별인사' 의 인생 경지처럼, "내가 살금살금 걸어온 것처럼, 내가 살금살금 와서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았다."
4. 정신에 관한 고시와 문장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비추고 있다.
송? 문천상 > 2, 고촌은 자애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고 싶다. 송? 육유 > 3,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족들이 제사를 지낼 때 나옹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송? 육유 > 4. 재계 강녀는 나라를 어떻게 미워해야 할지 모르고 강 > 당을 불렀습니까? 두목 > 5,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쟁터, 왜 그들은 죽을 때 부츠를 신고 있는가. 청나라? 서석린 > 6, 뜨거운 피와 근면, 뿌려도 피타오를 만들 수 있다.
청나라? 추근 > 7, 서북망장안, 불쌍한 수많은 산. 송? 신 기아 8.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방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송? 문천상 > 9, 하지만 용성을 날게 하고 호마화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돈? 왕창령 > 10, 묘당 높은 곳에 살면 근심민, 멀리 강호 멀리 있으면 근심군.
송? 범중연 >; 165438+ 돈? 두보의 노래인 이백의' 천산 5 월 눈' 은 꽃이 없어도 춥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샤세곡", 당대의 악부의 명칭.
이백의' 샤세의 노래' 는 6 곡이 있는데, 당나라가 서북 소수민족 침공 전쟁에 대한 반격을 반영한 것이다. 다음은 첫 노래로 변두리 생활의 어려움을 묘사하며 변방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영웅주의와 애국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변방의 극한을 묘사하여 변변 장병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모두 측면에서 쓴 것이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규칙은 비공식적이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인물을 묘사하여 군 생활의 긴장과 변변 전사들의 용기와 경각심을 나타냈다.
구조적으로 볼 때, 처음 네 문장의 어려운 환경에 대한 묘사는 마지막 네 군인의 영웅적인 기개를 깔아 놓은 것으로, 작가의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특색 있는 사물을 잡아서 생활을 개괄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5 월의 천산은 추위에 얼고, 꽃이 없으면 버드나무가 없고,' 꺾이는 버드나무' 라는 노래만 들을 수 있어 변두리 환경의 어려움을 부각시키고,' 금고 추격',' 옥안장' 으로 꼬인 나무를 끝내고 시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부 왜 그래? 표지? 근육을 차단하고 개통을 유지하시겠습니까? 창녀? 나무가 펜의 문턱을 침범했습니까? 서평상뢰? 노인의 흔적인가요? ⑼ 뇌봉? 이봐?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두보 뉴스는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참고: 검외는 검문의 남쪽을 가리키며, 일명 검남이라고도 하며, 고촉의 땅을 가리킨다. 허베이 () 북부 () 는 허베이 () 북부와 랴오닝 () 서남부 () 를 가리키며 안사의 난봉기군이 출병한 곳이다.
개인의 생활경력으로 또 복잡하고 격동하는 시대에 두보의 시는 대부분 음울하고 슬프고 무겁지만, 이 시는 다르다. 그것은 지난날의 음울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넋을 잃고 경쾌하고 명랑하게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진상을 지적했다. 시인은 칼빛 검영 밖에서 살았지만 관군이 머나먼' 허북' 을 되찾았다는 말을 듣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하남 허베이를 수복하여 많은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온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였다. 자신이 곧 많은 인민 대중처럼 안정된 생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시인은 어찌 기뻐하지 않고 흐느껴 울 수 있겠는가? 전련의 두 마디는 승으로 바뀌어 문필을 심화시키고 시인의 아내와 자식의 즐거운 심정을 써내려 시인을 더욱 흥분하게 하여 그의 시를 전파하고 정서가 고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마디 말이 눈에 선하여 시인의 광희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시의 마지막 두 마디 대련은 기쁨을 계속 승화시켰고, 앞의 민족의 행복, 가정의 행복, 행복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시인들이 아름다운 봄에 마음껏 술을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조속한 귀가를 준비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것은 유명한' 속시' 이다. 시작은 날으는 필과 같고, 네 마디 여덟 마디는 단숨에 이루어졌고, 감정은 뜨겁다.
왜 널리 알려져 천고를 전창하는 것은 시인의 애국사상과 우국우민의 심정을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데 있다. 이하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모으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참고: 오후크, 검 모양의 신월도.
봄과 가을 기간, 우 잘 캐스팅 후크, 그래서 말했다. 여기는 무기를 가리킨다.
영암각, 고대 조정에서 영웅을 표창하기 위해 지은 영웅 초상화가 걸려 있는 고각. 이하가 남원에서 쓴 13 편 시 중 다섯 번째로 문학을 포기하고 무술가가 되어 국가 통일 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남자가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는가" 로, 간절하고 호매하다. 이것은 보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자기 문제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동시에 자신을 격려하고 사명감과 나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다음 한 마디, 승전 후 기세가 웅장하여 칼을 휘두르며 적을 죽이고, 전쟁터를 질주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심정을 외쳤다. 행간에 국가 통일을 바라는 강한 사상 감정이 드러났다.
이 두 편의 시는 단숨에 완성되었고, 리듬이 명쾌하여, 다 읽으면 사람들의 이목이 새로워진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뜻이 있는 선비에게' 오갈고리' 를 취하여 모래밭에 복무하도록 호소하여,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자신을 능연각의 영웅처럼 나라를 위해 힘을 내도록 채찍질하였다.
(물론, 작가의 생활경력과 관련해서도, 시는 자신이 재능이 없는 것에 대한 작가의 분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는 설문조사, 차용 등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글자 사이에 숭고한 지향과 애국의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1 1 월 4 일 비바람이 몰아쳤다. 육유는 외진 마을에 누워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려고 생각했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참고: 윤대 () 는 오늘날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 () 에서 이곳의 변경지역을 가리킨다. 시의 처음 두 단락은 내가 노쇠하고 혼자 고촌에 있지만 결코 슬프고 절망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변변을 주둔하여 시인의 부흥대업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해야 한다.
"자기 연민하지 않는다" 와 "고촌에서 자다" 는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변함없는 보국의 의지와 우국우민의 마음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두 문장의 심화로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인의 마음은 항상 관대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창밖의 비바람을 듣고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았다. 비바람의 기세, 관군이 적을 죽이는 거대한 힘을 연상하고, 시인은 매우 흥분했다. 꿈을 꾸더라도 그는 철마 빙하로, 시인이 중원의 땅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숭고한 포부를 표현하며 이를 비유로 쓰고 있다
시 전체가 의경이 넓고, 신운이 영영 () 하다.
5. 경지가 있는 시
서강월, 나는 사람을 보면 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시대: 송 작가:
다른 사람이 성을 말하는 것을 보면, 나는 급상만을 자랑한다. 모든 경지에 집착하는 것은 또 어리석은 사람과는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할 때 말하고, 할 때 하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그것은 마검을 끊을 수 있고, 이 숫자는 여래정지이다.
분류: 가다랑어 포
시대: 송 작가: 수시
백발이 성성한 것은 비모문의 경지이다. 텅 빈 방장, 흩어진 꽃. 붉은 입술은 더욱 풍만하고 색채는 더욱 풍부하다. 이것들은 수천 명의 생명만 존재한다.
마음씨가 착하고 사람을 배려하다. 한가한 창문 아래 구름이 뭉쳐 끼다. 명나라 단오, 난초 쓰는 법을 배우기를 기다리고 있다. 좋은 시 한 수를 찾아 책 한 권을 요구하다.
까치 교선시는 산만하지 않다. "
시대: 송 작가: 한련
시가 넘치지 않고, 술이 아니라, 모두 슬픈 가을이다. 어떻게 군과 영영할 것인가, 그림이 부족하고, 신량한 경지이다.
위운은 달빛을 닦고 강을 비스듬히 반격하여 은은하게 좀 이상하다. 요림 9 만 편의 춤에 대해, 이것은 매우 적고, 세상 사람들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물 노래 머리 연 라이 링 천고
연도: 송 작가: 그만
청대의 야월은 황량하다. 물은 맑고 모래는 깨끗하며, 파도는 외롭다. 북쪽으로는 하늘을 바라보고, 살기는 멀리 나가고, 구름나무는 푸르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까 봐 오쌍이가 죽고 있다. 강변을 듣고, 보색을 부르고, 황제를 그리워하다. 고래 요정을 타고, 고운경은 확실히 바람 속의 고수이다. 무경에 취해 있지만 지난 일을 웃으니, 나는 백운향을 동경한다. 함양길도 없고, 무릉담배도 없다.
슈와이 현
시대: 송 작가: 육유
비방은 웃음과 살농이 있어, 지금은 스스로 대하고 있다. 붕새의 경지는 먼지, 광전강도에 있다.
한참 동안 연기 구름을 뒤집어 로맨틱한 사람에게 안부를 물었다. 누가 성인을 측정할 수 있습니까? 서부의 직공에게 물어보다.
기타 문제
시대: 송 작가: 육유
반배 반 굶주림 반 가난, 날씨 우정을 알 수 있다.
웅장함은 학이 재료를 묻는 것과 같고, 시든 것은 스님처럼 라마단에 가지 않는다.
남산 십육로한
시대: 송 작가: 황정견
49 년, 보순 대주교, 열반에 들어가세요. 불신은 왕왕 불법경지를 찾아 거주하지만, 그 경지가 아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중생 복전 () 을 가질 수 없고, 모든 악마가 옷에 땀을 흘릴 수 없다. 나가에 사는 것은 나로 하여금 늘 부처를 생각나게 한다.
양주에 가다
시대: 송 작가: 문천상
고생스럽게 강바닥에서 거지로 일하니, 한 층의 낡은 사찰은 더욱 바람이 세다.
눈앞의 경지가 무엇인지, 너는 비로소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6. 정신경지를 묘사하는 단어
둔해 보이지만 사실은 총명하다
집중하는 표정
마음이 편안해 [설명] 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매우 평온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자제" 로 삼다.
곤드레만드레 취하다. 표현 장애를 묘사하고 자제력을 잃다.
미친 사람처럼 취한 것은 표정 장애를 묘사하여 자제할 수 없다. 누군가나 무언가에 미련을 두는 것을 가리킨다.
미친 듯이 표정이 문란하다는 것을 형용하면 자제할 수 없다. 누군가나 무언가에 미련을 두는 것을 가리킨다. "술에 취한 것 같다" 와 같은 무대에 서다.
풍요 [설명] 풍요: 풍채가 우아하다. 나풀나풀: 소탈하다. 풍채가 멋스럽고 우아하며 소탈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풍채가 나풀나풀" 하다.
슬프게 울다. 극도로 슬프고 절망적인 표정을 묘사하다. 같은 "하늘과 땅을 부르다".
한가함: 자유자재로. 태연자약하게, 자유자재로 묘사하다.
여유로운: 여유로운 모습; 자기 만족: 내면의 자기 만족. 표정이 한가하고 마음이 슈창.
우아한 발걸음은 여유로운 표정과 온화한 행동거지를 의미한다.
우아함은 태연한 태도와 우아한 행동을 말한다.
의미는 색깔입니다: 정의; 형식: 성능 색상: 피부색. 정의의 표정이 얼굴에 드러나다.
As cool as cumber 는 평소처럼 냉정하다는 뜻입니다.
자립: 정상을 바꾸지 않고, 여전히 원래의 모습이다. 여느 때처럼 자연스럽다. 비유는 자연스럽고 조용하다. 일명' 자유정신' 이다.
형체가 색채를 잃는다는 것은 의태와 풍모로 추앙의 정을 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남녀가 모두 기뻐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서둘러: 출발 전후의 방식. 걷거나 출발하기 전후로 바쁜 모습.
백배란 권세 있는 사람을 환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차가 날리는 먼지를 보면 고개를 숙인다. 비굴하게 아첨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복숭아리 정신은 일종의 경박한 매혹적인 풍모를 묘사했다.
상쾌함 (1) 은 사람의 머리가 상쾌하고 마음이 슈창 있는 것을 묘사한다. ② 사람이 성격이 뚜렷하고 명랑하게 생겼다고 묘사한다.
심청 풍랑 ① 사람들의 상쾌한 머리를 묘사했다. ② 사람이 성격이 뚜렷하고 명랑하게 생겼다고 묘사한다.
신청기수는 한 사람의 표정이 분명하고 기질이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놀라움은 형용할 수 없다.
머리를 긁고, 귀를 긁고, 두피를 긁고, 귀를 만지다. 일종의 초조한 표정을 묘사하다.
높은 감정 높은 감정: 우아한 감정. 회피: 여유로운 방식. 우아한 감정, 편안한 행동.
손목을 손으로 받치고 손바닥을 치다. 매우 흥분되고 흥분된 표정을 표현하다.
부드럽게 노래: 부드럽게 노래; 거꾸로: 마셔. 사람들이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천천히 자유롭게 술을 마신다. 행동거지가 편안하다고 묘사하다.
위엄 있는 외모는 엄숙한 태도를 가리킨다.
차들이 휘날리는 먼지를 보고 권세 있는 사람에게 환영을 표하고 허리를 굽혀 경의를 표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비굴하게 아첨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소매를 휘두르다. 정신을 회복하고 즉시 행동하는 방식을 설명하십시오.
수미는 편안하고 근심이 없어 보인다.
냉정을 잃으면 불확실해 보일 것이다. 실락: 예를 들어 의존을 잃다. 주인 없는, 공허함, 서글픈 느낌을 묘사하다.
혀가 눌릴 수 없다: 비뚤어졌다. 혀를 들어 올리면 오래도록 내려놓을 수 없다. 놀라움이나 두려움을 묘사하는 표정.
술 취함은 표현 장애와 자제력 상실을 묘사한다
머리를 긁고 귀를 긁고 두피를 긁고 귀를 만지다. 잠시 생각나지 않는 초조한 표정을 묘사하다.
치정은 통제와 자제력을 잃는 것을 묘사한다.
너의 머리를 길게 하고 너의 목을 수축시켜 어둠 속에서 너의 모습을 묘사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닭을 죽이고 목을 닦는 것은 내 마음속의 초조함과 불가사의한 표정을 묘사한다.
숨을 죽이고, 숨을 죽이고, 소리를 내지 않는다. 경건하고 외경스러운 표정을 묘사하다.
천둥처럼 울부짖는 것은 한 사람이 분노하고 외치는 방식을 묘사한다.
저 날뛰는 표정을 보다.
세상 물정에 밝고 자만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지금은 오만하고 수구적인 것으로 묘사된다. 그것은 또한 활력 부족을 묘사한다.
사악한 손가락은 사람들을 노려보며 응시했다. 사람이 화가 났을 때 욕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먼지가 가득한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그것은 또한 유감스럽거나 우울한 표정을 묘사한다.
손목을 손으로 잡고 길게 한숨을 쉬었다. 일종의 감정 표현을 묘사하다.
단정한 외모: 엄숙한 외모; 쇼란: 오만한 표정.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를 가리킨다.
인의: 정의 경외심: 엄숙하거나 경외하는 표정. 정의 때문에, 그는 엄숙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크게 흔들하며 걸을 때 흔들린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오만한 태도를 묘사하다.
하늘을 향해 소리치다: 슬픔, 슬픔. 슬프게 울다. 극도로 슬프고 절망적인 표정을 묘사하다.
7. 10 중국 정신시
중국 최초의 고시집. 주조 초년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시 305 곡을 수집했다. 바람, 야, 짱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바람' 은 민간 음악에서 따온 것이고,' 야' 는 왕도 부근의 음악이며,' 송송' 은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음악이다. 모든 시는 부를 수 있지만 악보는 더 이상 전해지지 않는다. 그 내용은 통치자의 사냥, 귀족 집단의 사치 방탕 생활, 인민의 노동생활과 결혼사랑을 반영한다. 형식은 4 자를 위주로 푸, 비, 흥의 예술 표현 수법을 채택했다. 이런 창작 수법은 후세 시인들이 계승한 것이다. 한대에 이르러' 시경' 은 유가 경전으로 등재되어' 오경' 중의 하나이다.
1, 논어 (공자)
원문: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시대에 스승을 모시면 안 될 것 같다. 클릭합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 "나도 몰라, 신경 쓰지 않는다 신사 아닌가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된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공자가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아들은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설명:
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제 시간에 복습하면,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재능이 있고, 다른 사람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 자신은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은 고귀한 사람이 가진 것이 아닌가? ""
아들은 말했다: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송곳니는 스승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독서는 생각하지 않고, 혼란 스럽다. 클릭합니다 : 생각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
아들이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중간에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라. 만약 그들의 단점이 있다면, 반드시 고쳐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공자는 강가에서 "지나간 시간은 이 강과 같다! 밤낮으로. "
2. 왕악 (두보)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해석: 오를 산봉우리는 높이 서서 고개를 숙이고, 산은 산기슭에서 매우 작다.
작별도독은 모두 촉 (왕보) 에 가서 임직한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해석: 사해 안에 절친한 친구가 있으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이웃과 같다.
4. 누추한 방명 (유우석)
원문: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해석: 산이 반드시 높을 필요는 없다. 신선은 천하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물은 반드시 깊을 필요는 없다. 원 스톱 (살아있는) 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5. 봄의 희망 (두보)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해석: 이 하늘의 모닥불을 보면서 나는 좀 걱정이 된다. 이른 봄 3 월인데, 나는 먼 곳의 편지를 소중히 여긴다.
정양 횡단 (문천상)
원문: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역사를 비추는 마음을 남겼다.
해석: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 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반성하고 싶다.
7, 물 노래 헤드 (수시)
원문: 사람이 오래 지속되면 천리미도 거두지 않기를 바랍니다.
해석: 나는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오래 살기를 바랄 뿐이다. 비록 우리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함께 아름다운 달빛을 감상할 수 있다.
8. 취화음 (이청조)
원문: 묵도는 죽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해석: 이성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이 휘몰아쳐 휘장 중 젊은 여자가 노란 꽃보다 말랐다.
9. 한 곡' 백설가' 가 전 서기 오집에 송별했다 ()
원문: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뜻: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수천 마리의 흰 배가 만개했다.
10, 제목 없음 (이상은은)
원문: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보다 더 길다.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해석: 모처럼 만나기가 어렵고, 헤어지기 어렵다. 더구나 늦봄의 날씨에도 동풍이 곧 걷히는데, 더욱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8. 이 분야를 설명하는 시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그의 학문적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고금의 위대한 사업과 대학 문의자는 반드시 세 가지 경지를 거쳐야 한다. 첫 번째 경지:"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나 혼자 고층 빌딩에 가서 세상 끝을 보았다. " 이 표현은 안수의' 양산백과 축영대' 를 반영한 것으로,' 나' 가 높은 빌딩에 올라갈 때 가을 경치를 쓸히 보고 있다는 뜻이다. 왕국위의 한 마디로 공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두 번째 영역: "옷이 점점 넓어지고, 사람들은 이초췌해질 것이다." 북송 류영' 양주' 의 마지막 두 문장을 인용한 것이다. 원문은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왕국위는 이 두 문장을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하는 속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세 번째 영역: "사람이 그를 천 번 찾아 문득 돌아보지만, 그 사람은 오히려 등불이 맹장에 있다." 이것은 남송신 유기병에 대한 인용이다. 슬픈 사람은 팔이 없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 아무런 협상도 없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아도 개입 할 수 있다" 고 밝혔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문장을 세 번째, 즉 궁극적인 최고 경지로 보았다. 비록 이것은 신 기질의 본의는 아니지만, 또한 오래되고 심원한 의미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에 이르려면 집중해야 한다. 만약 네가 발명을 한다면, 너는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왕국위는' 문학 약론' 글에서 이 세 가지 경지를' 3 종' 으로 묘사하며 "제 1 종, 제 2 종을 읽지 않고 제 3 종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문학도 마찬가지다. 문학적 천재가 있기 때문에 큰 수양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왕 Guowei 가 인용 한 첫 번째 문장은 Yan Shu 의 "나비 사랑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