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당태종의 성격과 단점

당태종의 성격과 단점

군주는 경제적으로 국민을 위해 재산을 만들고 세금을 무시해야 한다.

국가를 충분하게 하다. 문화 교육은 문풍을 빛나게 하고 무협에서 국위를 전파할 수 있다. 최고의

그가 시행한 정책은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물론

한 나라의 국왕으로서

사덕도 고려해서 부끄럽지 않은 군주인지 아닌지를 고려하였다. 수문제, 당태종, 당현종을 종관하다

수문제는 제 2 차 대통일을 이룰 수 있다.

그러나 만년의 그는 영웅을 구하기 쉽다.

더 연민 사람들 사이 창고; 당현종은 당의 경제와 국력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러나 그는 만년에 그 속에 빠져들었다.

소신용팀

군대를 자주 사용하다

민생과 국력에 영향을 미치다. 당 태종은' 선무문의 변화' 를 일으켰다

형제의 왕위를 찬탈하다

사덕에 손해를 끼치지만.

그러나 당태종이 주도할 때 시정은 민위였다.

성당의 기초를 다졌다

당국위를 발양하다

후대에 제도의 전형을 남기다.

각 방면은 모두 입장이 부적절한 잘못을 메우기에 충분하다. 세 대가의 재위 기간에 실수가 있었다

하지만 경제, 문화, 교육, 무술, 그리고 후대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정관 시기가 가장 두드러진다.

또한 모든 사람은 단점이 있다.

당태종이 황위를 빼앗은 후 보편적으로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했다.

그래서 나는 당태종이 세 명의 대가들 중에서 가장 칭찬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정관 통치의 성공

그 이유 중 하나는 태종이 사람을 잘 알고 선임한다는 것이다.

도로를 열다. 그는 그의 친척을 기피하지 않는다.

밖에서 일을 함으로써 적을 피하지 마라. "사람을 쓰는 데는 재능이 있다."

유명한 간언관은 리의 옛 띠이다.

그리고 뒤 ruhui 모두 지방 관리 에서 태어났다.

당 Taizong 재사용 했다; 반면에, 수나라 황제

그는 천성이 의심이 많다.

만년에 개국 공신을 거듭 죽이고 현신을 얕잡아 수나라 인재가 시들게 했다. 당현종 후기 신용단체의 결핍을 보다.

존경할 만한 부장을 소환하다

집단이 권력을 적게 잡게 하면 정부는 옳지 않다. 당태종 심명 임용 현인, 용기 있게 간언하는 이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현명합니다.

동시에 경청하다. 날이 너무 어둡다

편신도 "그래서 그도 항의자의 권한을 확대했다.

신하가 감히 말을 하고, 간언을 잘하다.

그것은 관진이 광익을 모아 당대에 개방적인 정치 분위기를 조성하게 했다. 또한

당태종은 수나라의 중앙정치제도를 계승하고 보완했다.

3 성 6 부제를 건립하다

중서성은 칙령 초안을 작성할 책임이 있다.

문하성은 반박을 책임진다.

6 명의 장관이 시행을 담당한다.

서로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

그리고 "정부 홀" 을 설립했습니다

3 성 합의제를 채택하다

행정 효율을 높이다. 당태종의 시정은 더 많은 민위이다.

그는 수나라의 평균 전제를 계승하여 성인 남성 한 명이 80 무 () 의 쿠반덴을 분배할 수 있다.

노년은 돌려주어야 한다 * * *

20 에이커의 세습된 영구 밭; 임대 시스템과 협력

부역을 줄이고 세금을 줄이다

지세와 강제 노동이 이전보다 가벼워졌다.

수입은 국민들이 재산을 매입하고, * * * 생산을 하고, 국가의 진입을 안정시키는 데 쓰인다. 그는 또한 수리 공사를 시작하여 생산을 격려했다.

동시에, 나는 매우 검소하다.

쩡팅 공 사중주 보물

많은 하녀를 사퇴했다. 이러한 조치들은 당시의 사회를 안정되고 번영하게 했다.

밥을 짓는데 겨우 서너 위안이다. 문화와 교육 방면에서

그는 과거제도를 세웠다

인재를 중시하는 원칙으로 9 품 제도를 대체하다.

후보자를 선택하는 것은 객관적인 기준이 있다.

게이트 밸브와 융해류를 타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집권과 올무학자의 효력. 그는 또한 궁전에 홍문관을 세우고 20 여만 권의 장서를 수집했다.

정치를 다 듣다

신하들과 함께 치국의 도리를 의논하다. 대흥국학을 유람하다

안명이 강의와 같다.

북한 백제 투반 등은 모두 제자를 장안으로 파견하여 유학하였다.

문풍을 발양하고 빛나게 하다. 당태종 유아, 선비 때문이다.

공과 등을 오경 정의를 편찬하게 하다.

역대 경전을 정리하다

그래서 유가 경전이 흥성하다.

과거시험에도 통일된 기준이 있다. 그는 또한 역사를 수정하기 위해 국가역사박물관을 설립했다.

장서가 풍부하다

당나라 이후 공식 수사의 전통. 당태종 정관 년 성건태자 역모에 대한 좋지 않은 평가로 위징의 묘비가 소릉에 묻혀 땅에 누워 있는 운명을 초래했다. 이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기록에 관해서는, 일부 역사기록은 당태종이 미래에 이 기념비를 재건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복원 전 위징의 관점에서 무너진 기념비는 여전히 버려져 재건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왜 역사가들이 직서를 한 권 쓰지 못했는지에 관해서는, 의도적으로 역사적 사실을 곡해하는 것은 당태종과 위정이 명신 성현이 된 이야기를 미화하는 것 같다. 위정과 당태종의 간언의 이야기는 당대 역사상 좋은 이야기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줄곧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정관에 의해 통치되는 이 두 명의 명장은 중국 고대 군신이 잘 어울리는 모범이 되었다. 위정은 생전에 당태종의 충돌로 분노를 억누를 수 없었고,' 이 밭사옹을 죽이라' 는 모질게 화를 냈지만, 장손의' 관임' 은 위기를 해소하고 이야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정관 17 년, 위정이 임종할 즈음에 당태종이 내놓은 임종 관점도 감동적이었다. 황제는 "약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며, 딸 형산 공주를 위정자의 삼촌에게 배급했다. 위정이 임종할 즈음에 아직 문을 열지 않은 며느리를 끌고 대답할 수 없는 위정에 대고 소리쳤다. "공공이 신부를 대하다니, 어찌 이럴 수가 있는가!" " 위정이 죽었을 때, "태종이 직접 조문하고, 조정은 오백폐했다." 장례식에서' 태종이 원서루에 올라가 울다' 며 관원을 교외로 보내라고 명령했다. 진왕은 제사를 드리며 조릉 프랜차이즈와 함께 장례를 치렀다. 둘째, 그는 직접 글을 써서 서석을 만들었는데, 더할 나위 없이 비장하고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러웠다. 당태종은 삼면거울에 대한 명언을 가지고 있는데, 그가 나중에 궁정에 왔을 때 조신들에게 말했다. 남편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단장할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세 개의 거울을 나는 지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 남겨두고 있다. 이제 웨이 징은 죽었다, 그는 거울에서 죽었다! 당태종은 또 "오래 울었다" 고 말했다. 미첼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 모범군신의 행복한 이야기를 남겼다고 썼다. 사실 이야기의 속편은 완전하지 않다. 위정이 죽은 후 두 가지 변주, 즉 결혼과 비석을 중단하는 변주가 있는데, 이는 미첼이 피할 수 없고 기록할 수 없는 것이다. 정관 17 년 정월, 위징사, 4 월, 성건태자 역모가 폐지되었다. 이 사건의 후가 살해된 혐의를 받고 두가 강직되었다. 처음에 위징은 이 두 사람이 총리를 선출할 것을 건의했다. 이때 당태종은 위징당인을 의심했다. 신태자 이지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성건태자의 영향을 완전히 없애야 한다. 당태종은 고 () 의 위정 () 에 대해서도 무자비하다.

Chicure/0108 A07/0108 A07 경기 침체, 사회 격동, 국경 격동의 상황에서 당태종은 정책조정을 통해 사회경제를 회복하고 일반인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조치를 취했다 그는 또한 국가와 각 민족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아시아 국가와의 연계를 발전시켰다. 당태종은 생전에 위대한 공적을 창조했고, 사후에 자신의 정치 이론과 개인 이미지로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이런 국왕은 역사상 결코 흔치 않다. 당태종은 "내가 열여덟 살 때 경제의 주인이었고, 북쪽은 유무주, 서평은 설거였고, 동쪽은 떠우건덕, 왕이었다" 고 말했다. 스물네 살, 안식처, 스물아홉 살, 지위가 탁월하다. 나는 사방팔방의 사람들에게 굴복했고, 나는 바다에서 평온을 얻었다. 나는 고대 영웅의 대가라고 자칭했는데, 만나지 못하고도 득의양양하다. 이건 내 잘못이야. 당태종이 자신의 무공 성취에 대해 득의양양한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 공헌은 사실 당태종이 군웅을 평정하고 천하를 정복하는 것은 당연히 그의 위대한 공적이지만, 이것은 단지 지휘관의 공적일 뿐, 다른 장군들도 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국내 정세를 안정시키고, 생산을 회복하고, 통일된 다민족국가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고, 대외교류를 발전시키고, 학술과 문화를 번영시키는 것은 당태종이 황제로서의 주요 공적이다. 당태종이 대신을 대하는 과정에서 형성된 정치사상과 군신이 하나가 된 정치국면은 귀중한 역사유산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역대 정치가들은 당태종을 본보기로, 정관의 통치를 정치 목표로 삼았다. 만년의 득실에서 정관 중만년에 이르기까지 당태종은 자신이 무공, 문해, 화이원 등에서 고대인을 크게 능가하고 자만심이 크게 증가했다고 생각했다. 그는 더 이상 그의 조수들이 의견을 발표하도록 격려하지 않는다. 그의 평론이 있은 후, 그는 좀 받아들이기를 꺼렸고, 개인의 즐거움에 대한 탐욕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당태종 자신은 이렇게 시인했다. "내가 왕위에 오른 이래 많은 나쁜 짓을 했다. 으리으리하고, 궁중 파빌리온 누각, 견마매가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는 것은 모두 내 잘못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탐욕과 쾌락 방면에서 태종도 백성들이 감당할 수 있는 한도를 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역사적으로 당태종에 대한 평가는 당대의 오경, 북송의 구양수, 사마광, 원대의 갈지, 심지어 명대의 명헌종까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돈? 오정은 정관에서 벼슬을 하고 있습니까? 서문에서는 "당태종의 현재 정국은 이미 충분하다. 고대로부터 온 것은 이미 없어졌다" 고 말했다. \ "북송 왕조? 구양수의' 신당서' 에서 구양수? 당태종은 "예로부터 공과가 모두 있고, 한 이래 이런 것이 없다" 고 칭찬했다. 위안? 원대 정관 권세집' 작가 갈지는 "부태종은 양제 삼왕의 일을 슬림한 길로 삼고, 합가의 도를 부끄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희생하여 간언, 인현, 기용, 근검절약, 아낌없는 사랑, 3 대 후손으로 그 자신 외에는 다른 사람이 없다. 군자 후, 그 선함을 택하여 그것에서, 그 선함을 고치는 것은, 어찌 유익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여기, tangtaizong 자기 재배, 제나라 방면에서 2 황 3 왕의 죄를 지었는데, 주로 tangtaizong 과 그의 동생 리 가 황위를 다투는 것을 의미한다. 명나라? 명명현종은 명유생이 재판인' 정관정요' 를 수정하면서 "당태종은 당나라 현명의 군으로, 이세제민, 웅장하고 출중하다" 고 썼다. \ "불행하게도, 정직한 마음 자기 재배, 유죄 Erhuang 세 왕의 길, 하지만 잘 처리할 수 없습니다. \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