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회미에 대한 명언
사회미에 대한 명언
두보의 "물 같은 세월을 추억하다" (2 부)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돌이켜 보면, 작은 도시에는 수천 가구가 남아 있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완치, 노무,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
궁중 현자는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끈적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신은 실크 1 만 원의 냄새를 맡았습니까? 오늘 들판에서 피가 나고 있습니까?
낙양궁이 타서 사당이 여우토끼 구멍을 새로 뜯었다.
나는 차마 내 나이를 묻지 못했지만, 나는 처음부터 떠나는 것이 두렵다.
나의 하급 장관 노둔은 무력하고, 조정에서 기억하는 관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주선중흥망우황은 피를 뿌리고 강한체력이 쇠퇴했다.
설명:
Suzong 이 왕위에 올랐을 때, Lingwu 는 관중을 되찾았고, Yinshan 편애에 의해 위구르어 병사들로부터 베이징 두 도시를 되찾았고, 동호 anqingxu 는 허베이 수비 Yongcheng, Siming 파병 구조 yoncheng anqingxu 에 갔다. 그것은 변덕스러워서 도쿄 낙양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루 종일 suzong 는 리 Guanzhong 악당 을 기쁘게 하고 신뢰 감히 하지 않았고, 하렘 장 liangdi 를 두려워, 국가의 정치 규율이 좋지 않아 혼란 을 초래했다. 오늘날, 데이는 여전히 플랫폼 탈락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내가 벼슬을 할 때. 황제 곁에서도 관직의 배거종을 들고 광평 황제가 천하원수를 경배하고 진중의 창이 연이어 양경을 수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종은 환관 쳉 비방을 듣고 장병의 약점을 잡고 기용 일대의 병력이 얇아 해적이 출국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그 결과 토번 침공, 양경이 함락되고, 보물이 불에 타서 강탈당하고, 관원들이 뒤죽박죽이 되어 신발을 신지 못하고 대종을 따라 산시로 도망쳤다. 푸개자 같은 용감한 인물이 언제 국치를 위해 복수할 것인가? 국가가 코우 zhongxing 을 파괴 할 수있는 한, 나는 개인적으로 할 수 없다 해도 상관없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 양양인, 현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2. 아름다움에 관한 명언 경구
인생은 아름답다 (윌리엄 블랙)
겸손은 아름다움이고, 진지함은 복이다
일정한 낯설음을 유지하지 않으면 출중한 아름다움이 없을 것이다.
-(베이컨)
● 모든 합리적인 것이 아름답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모든 아름다움은 확실히 합리적이다-(독일)
범선, 무장 남자, 배변을 입은 임산부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3 대 경관 (제인 하우웰) 이다
모든 아름다운 것들에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조셉 루)
● 아름다운 언어는 사상의 영광 (랑지누스) 이다
● 우리가 걱정하지 않는 것만이 아름답다 (오스카 와일드)
● 아름다움,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생활의 모든 재미있는 방면에는 많은 아름다움이 있다. 그러나 미모는 허기나 가족을 부양할 수 없다 (마엘리엇)
● 아름다움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완전하거나 완벽하며, 불완전한 것은 추합니다. 둘째, 적절한 비율이나 조화; 셋째, 밝고, 그래서 밝은 색은 아름다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아퀴나스)
● 미국 자체는 진짜여야 한다 (독일)
당신이 진리를 잃으면, 당신은 아름다움 (소련) 을 잃는다.
아름다움의 진실은 진실 자체보다 더 고상하고 깊다 (프란시스)
아름다움은 진리이고 진리는 아름다움 (키츠) 이다
아름다움과 정말 같은 일이다. 이것은 아름다움 자체가 진실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헤겔)
● 아름다움은 사람들을 선으로 끌어들이는 기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 (플라톤)
● 최고의 재능만이 아름답다 (라틴어)
아름다움은 좋은 표준 어휘의 일부입니다 (엘리엇)
아름다움은 선의 또 다른 형태입니다 (피터 웽)
나는 항상 선을 행동으로 옮겨야만 아름다움 (루소)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믿었다
● 친절은 아름다움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알라)
아름다움은 선보다 높고, 선은 추함보다 낫다 (오스카 와일드)
만약 네가 아름다움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환상인가! (톨스토이)
아름다움은 일종의 선이다. 그것이 선하기 때문에 행복을 불러일으킨다. (아리스토텔레스, 아름다움명언)
● 지구상의 모든 아름다움은 태양에서, 모든 아름다움은 사람 (프리슈빈) 에서 나온다
너는 아름다움과 선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일이라고 생각하니? 당신은 어떤 각도에서 보면 아름다운 것이 같은 각도에서 모두 좋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소크라테스)
아름다움은 하나님의 미소이고, 음악은 하나님의 목소리 (론 존슨)
아름다움은 우리가 아는 가장 완벽한 것이다. 아름다움은 자연이 달성할 수 없는 신비한 목표 (로비치스) 를 포함하고 있다
● 아름다움은 하느님의 선물 (아리스토텔레스)
아름다움은 타고난 장점이다 (플라톤)
● 아름다움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타고난 것이다 (디킨슨)
● 아름다움! 마음의 눈으로만 볼 수 있는 것 (유벨)
● 당신은 어떤 성격에서도 아름다운 사람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이것은 그의 마음에 결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독일)
애인의 눈에 서시 (류월리스)
● 눈을 응시하기 위해 태어난다면, 아름다움은 그녀가 존재하는 이유 (에머슨)
●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 사람의 모든 것이 아름다워야 한다: 얼굴, 옷, 영혼, 생각-(체호프)
우리 마음속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빼앗아가면, 너도 생활의 모든 매력을 빼앗아갈 것이다.-(루소)
꽃이 시들어 버린 곳, 인간은 살 수 없다 (프랑스)
● 아름다움은 이미 섭렵하고 아직 발을 들여놓지 않은 분야에서 창조되었다 (사이다니엘)
● 완벽함은 올라갈 수 없지만 추구할 가치가 있다 (로 뷰캐넌)
아름다움은 이상하다. 이것은 예술가가 세상의 번잡함과 자신의 영혼의 고통에서 투사한 것이다.
● 진정한 아름다움을 창조하려면 대가의 기교가 있어야 한다
아름다움을 위해 죽는 것이 빵을 위해 사는 것보다 훨씬 행복하다 (에머슨)
● 재능이 좋은 사람만이 좋은 것을 알고 열정적으로 추구할 수 있다-(쿠모크리트)
● 신성을 모독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정당하다
3. 아름다움에 관한 명언경구는 1 입니다.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로댕 (프랑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칸트 (독일)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이에서 비롯됩니다. -벨린스키 (러시아)
아름다운 것은 영원한 행복입니다. --영국 시인 키츠
5. 아름다움은 이미지든 마음이든 깨끗하고 선명해야 한다. -몬테스키외 (프랑스)
6. 마음을 직접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은 상상 속에서 즉시 일종의 내면의 기쁨과 만족을 스며들었다. 에디슨 (미국)
7.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
8. 충실함은 아름다움이다. -맹자
4. 아름다움에 관한 격언 1 외모는 아름답지만 순수한 영혼이 없다면 수정유리의 눈처럼 세상을 구분할 수 없다.
2. 예쁜 얼굴이 추천서라면 거룩한 마음 하나가 신용카드입니다.
3. 미감은 문화수양이 필요하고, 문화수양이 있어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4. 사회생활의 부정적인 도덕성은 왕왕 사람의 체미의 퇴화로 이어진다.
5. 아름다움은 이성과 감성의 조화이며, 바로 이런 조화가 그 매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것이다. 머리, 감정, 용기만이 알아차릴 수 있다.
한 사람이 일단 어떤 것에도 주의를 기울이면, 풀 한 개라도 신비로워지고, 연기처럼 크고, 기세가 웅장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순수한 영혼이 없다면 밝은 유리눈처럼 세상을 분간할 수 없다.
아름다움은 영원한 순간이지만, 우리는 사실 일생으로 추구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미에 대한 갈망은 절망적이고 참을 수 없다.
자연의 감정으로 순수한 예술과 과학을 사랑하며,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신비감은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경험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모든 사람은 우주의 일부이며, 시공간의 제한을 받는 캐릭터입니다. 만약 그가 자신만을 체험하고 자신의 사상 감정이 다른 사람과 다르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그의 의식의 시각적 혼란이 될 것이다. 이런 독선적인 행동은 우리를 개인의 욕망에 가두고, 많은 우정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우리는 마음이 넓고, 동정심이 많으며,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자연과 어떤 생명도 포용해야 한다. 그래서 너 자신을 풀어라.
지식을 갖는 것은 우리의 호기심과 신비감을 억누르지 않는다. 신비감은 항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아름다움 자체는 반드시 진실이어야 한다.
네가 진리를 잃으면 너도 아름다움을 잃는다.
아름다움은 사람을 선하게 하는 기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
나는 항상 선을 행동으로 옮겨야만 아름다움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믿었다.
지구상의 모든 아름다움은 태양에서 비롯되고, 모든 아름다움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모든 합리적인 것이 아름답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모든 아름다움은 확실히 합리적이다.
예쁘다! 마음의 눈으로만 볼 수 있는 물건이다.
한 사람의 모든 것이 아름다워야 한다: 얼굴, 옷, 영혼, 사상.
우리 마음속의 아름다움에 대한 애착을 가져가고, 생활의 매력을 모두 가져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완벽은 달성할 수 없지만 추구할 가치가 있다.
아름다움은 이상하다. 그것은 예술가가 세상의 번잡함과 자신의 영혼의 고통에서 주조한 것이다.
아름다움은 한여름의 과일처럼 부패하기 쉽고 유지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아름다운 외모와 아름다운 미덕을 결합해야 한다. 그래야 아름다움이 눈부신 광채를 낼 수 있다.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순수한 영혼이 없다면 밝은 유리눈처럼 세상을 분간할 수 없다.
예쁜 얼굴이 추천서라면 거룩한 마음은 신용카드다.
심미적 감각은 문화적 수양이 필요하고, 아름다움은 수양을 통해 이해하고 발견할 수 있다.
5. 아름다움에 관한 명언 (1).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도록 내버려 두니, 얼굴이 돌아오는 것 같다. -\ "huanxi 모래 \" 연의 슈
감상 분석: 이 두 문장은 경물로 묘사하여 시인의 감정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매우 기교 있는 대구 문장이지만, 또 그렇게 자연스럽고, 마치 손이 잘 맞는 것처럼 조각한 흔적이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 주는 것은 회자된 명문이다.
(2).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서 마을 투어" 육상 투어
감상: 이것은 감동적인 장면으로, 우여곡절이 많은 풍경이 적혀 있다. 이 두 문장은 길이 의심할 바 없는 경지를 썼는데, 장면은 마치 절대적으로 돌아온 것처럼 인생의 철리를 함축하고 있다.
(3)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망월' 두보
감상 감사: 악보는 것으로 인한 왕위 등반에 대한 욕망을 쓴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4). 청천 전신 한양호,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 -'황학루' 최호
감사: 한양청천과 앵무조개 섬의 풍경을 쓰다. 생동감' 과' 성장' 은 또렷한 산천과 매우 무성한 식물을 묘사한다.
(5)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황학루' 최호
감상 감상:' 향수병' 과' 석양',' 연기파' 가 어우러져 사람들의 마음을 흐릿한 걱정으로 되돌려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대련의 결말이 제목에 이르자 시골로 내려가는 곳, 어디가 서글픈지 떠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