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원 여행

고원 여행

시간: 219.7.13-219.7.16

장소: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구

1.

여명 새벽이 밝으며 알록달록하다. < P > 아침 상쾌함을 타고 출발했다.

2.

댐티베트족 창족 자치구에서 두 민족을 접촉했다. 하나는 티베트족이고 다른 하나는 창족이다. < P > 티베트족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민족으로, 차에서 내리자마자 모든 사람에게 하얀 하닷을 보내며 미소를 지으며 자시들러에게 말했다. < P > 자시들러는 티베트어로, 상서로운 뜻을 표하고, 티베트인들이 환영을 표하고, 축복의 상서로운 말이다. 자시들러는 제가 배운 유일한 티베트어입니다. < P > 티베트족은 티베트 불교를 믿는 신앙이 있는 민족이다. 티베트인의 집은 모두 불상을 모시고 있으며, 벽 가구에는 경전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다. < P > 티베트족은 남존여비의 민족으로, 집안의 남자아이는 절에 가서 공부할 수 있지만, 여자아이는 할 수 없다. 여자아이는 집에 남아 집안일을 해야 하고, 산에 가서 충초, 천조개 등의 약재를 파야 한다. < P > 집안의 수입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일부는 절에 기부하여 신을 모시고, 다른 부분은 장식품으로 바꿔 은액세서리가 많다. < P > 이들은 고원에 살고 있고 산에 약재를 자주 파야 하는데 몸에 습기가 심하면 순은 액세서리가 습기를 없애야 한다. < P > 티베트족 아매의 귓불에 은귀걸이, 손목에 은팔찌, 허리에 은허리띠가 걸려 있다. < P > 꽤 허리에 만금을 감는 느낌이다. 티베트족은 부유한 민족이고, 그들은 햇볕 화장절이라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이 명절마다 집안의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집안의 가장 귀중한 액세서리를 모두 몸에 걸어야 한다. < P > 이들은 명절 당일에 자신을 화사하게 차려입고, 모두가 모여 댓글을 감상한다. 모모모씨는 올해 머리에 또 어떤 값비싼 액세서리가 있는지, 모모모씨는 작년보다 어떤 액세서리가 적었다고 말할 것이다. < P > 이들의 메이크업데이는 어느 집보다 더 부유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기 위해서다. < P > 한 여성의 액세서리가 작년보다 늘어나면 그 가족이 열심히 일하면 존중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반면 몸에 있는 액세서리가 줄어들면 그 가족이 맛있고 게으름을 피우고 악세사리를 팔아 생활이 좋지 않다고 한다. < P > 티베트족은 자녀들에게 유산을 남기지 않는 풍습도 있다. 비록 부유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재산을 절에 기부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아이들은 절에서 의술, 조각, 그림 등을 배울 수 있고, 또한 자신의 아이들이 유산을 지키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손이 자력갱생하고 풍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

3.

티베트족과는 달리 창족은 여존남비의 민족이다. < P > 창족 () 에서는 남자가 여자 집에 시집가서 여자는 대량의 채례를 준비해야 한다. 예를 들면 수놓은 깔창, 수놓은 침대 네 벌, 은그릇, 은젓가락, 은벨트 등이 있습니다. < P > 창족 여자들은 모두 자수의 고수이다. 왜냐하면 창족에서는 자수를 하지 않으면 게으름을 피우고, 마음이 손재주가 없으면 남자와 결혼할 수 없고, 무시당할 것이기 때문이다. < P > 채례하는 창수는 모두 그들 자신의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수놓은 것으로, 더 많이 수놓을수록 더 많은 친지들의 축복을 받게 된다. < P > 그리고 그들의 예물은 모두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은젓가락은 어른이 빨리 아이를 낳기를 바라고, 은허리띠는 여자가 아이를 더 잘 낳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 P > 물론 창족 여자도 힘들어서 아이를 낳은 지 3 ~ 7 일 만에 밭에 나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은허리띠를 생명벨트라고도 하며, 창족 여성마다 없어서는 안 될 액세서리로 티베트족에서도 티베트족 아매도 은허리띠를 착용해야 한다. < P > 창족은 구름 위의 민족으로 불리는데, 그들은 각각 창조각, 창수, 창적 피리, 창은이다.

왕지환의' 량주어' 에서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넘지 않는다. 창족의 절호적을 언급했다. < P > 피리의 은은한 곡조는 듣지 못했지만, 그들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신성함을 느낄 수 있었다. < P > 창족의 토템은 양이다. 그들이 노래하는 광장이나 거주하는 집 건물에서도 양머리를 볼 수 있다. < P > 창족이든 티베트족이든, 그들은 각자의 신앙을 가지고 있으며, 관광객으로서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의 신앙을 존중하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것이다.

4.

여행은 요 며칠 동안 티베트족 창족의 문화 풍습뿐만 아니라 고원의 아름다운 풍경도 유람했다. < P > 맑고 물세탁처럼 투명한 푸른 하늘에는 밝고 부드러운 흰 구름 한 송이가 걸려 있고, 광활한 대초원에는 얼룩덜룩한 검은 점이 옮겨져 있고, 한 무리의 야크가 풀을 뜯고 있다. < P > 고원 위에 서서 먼 곳의 운무가 감돌고, 멀고 가까우며, 하늘을 올려다보고, 마치 촉수가 닿을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하늘의 신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워한다. < P > 라벤더향의 큰 조각이 덮쳤을 때, 마치 꽃의 바다에 잠기듯 산바람이 휙휙 지나가는 것 같았다.

5.

여행은 아름답고, 평소의 풍경을 볼 수 있고, 평소에는 음식을 먹을 수 없고, 평소에는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나고, 평소에는 이해하지 못하는 문화를 이해하고. 동시에 여행도 힘들고, 배차로튼, 먹는 데 익숙하지 않고, 잠을 잘 수 없고, 물과 토양이 불복하고, 고원이다 < P > 관광지의 풍경은 당연히 그림처럼 아름답고, 가는 길의 풍경도 똑같이 멋지다.

마지막으로 명언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

인생은 알 수 없는 목적지의 여행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우리가 다음에 어떤 미래를 만날지 모른다. 다만 때때로 우리는 그저 미친 듯이 뛰어다녔지만 여행의 의미를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월터 켄 "클라우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