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마웨이도의 명언
마웨이도의 명언
2. 모든 사람이 살아 있는 것은 모두 우연이다.
3. 문화의 힘으로 심미의 뜻을 무시하고 내면보다는 외적인 것을 중시한다.
4. 은신은 수행이지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5. 나는 인생의 모든 일을 기억해야 할 것도 있고, 불필요한 것도 있다고 생각한다.
6. 사람의 지능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정보를 받아들이는 일종의 피드백이다! 더 많이 받아들일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 문화적 맥락에서 시스템은 무너졌습니다. 문화는 사회의 가장 큰 배경으로서 어디에나 있고, 체제와 맞서는 것은 종종 헛수고이다.
8. 왜 두려움이 있습니까? 네가 아직 집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네가 이런 방법이 있을 때, 너는 아마 두렵지 않을 것이다.
9, 감옥 소 좋은 목소리, 좋은 싸움, 좋은 바람, 좋은 감옥, 좋은 연기. 비석, 희원, 대식, 키스.
10, 쌓은 예술은 풍부한 문예 파티로 모두 중점이지만 중심이 없다. 형식이 아무리 화려하고 호루라기라도, 결국 곡절이 흩어지고, 눈이 막막하다.
1 1. 서양인들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며, 재료는 조형이 좋은 기초 위에서만 작동한다. 동양인은 재료를 중시하고, 스타일은 그다음이다. 가구는 반드시 딱딱한 나무여야 한다.
12, 이익 추구, 이름, 정적. 당신은 지금 어떤 단계에 있습니까? 2 층 반을 보세요. 얻을 수 없을수록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3, 한 사람의 성숙함은 개인의 뜻을 표현할 수 없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할 수 없을 때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태연하게 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14, 문명은 융합되어야 하고, 문화적 요구는 달라야 한다. 역사에는 진실이 없고 오직 하나의 진실만 있다. 사회는 한 솥의 죽인데, 능선을 넘으면 또 도랑이 있다. 점괘는 점술과 같고 점치는 것은 터무니없는 말이다. 태도가 있는 토크쇼, 신비로운 쇼.
15. 뿌리를 찾아 세대의 추구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추구는 한 민족의 배경에 놓이지만, 사실 매우 흥미진진하고, 모든 획이 그렇게 훌륭하지는 않지만, * * * 의 동형은 오히려 훌륭한 민족사가 되었다.
16, 한정은 대신이 고옥을 착용하고 조정에 착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Pei Group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룹입니다. 단패는 크기가 다른 옥패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운데에는 끈이 하나 있고, 허리는 하나 묶여 있어 문무백관 상조의 행동을 제한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너무 심하게 움직이면, 그 무리는 짤랑짤랑 소리를 내고, 반드시 경비원의 주의를 끌 것이다.
17, 다색, 투채, 법랑, 분채가 색자의 주류가 되고, 기타 삼색, 먹색, 범홍색, 연한 누빔 등이 파생품종입니다. 색자를 아는 사람들은 색자 품종의 내면적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외적인 열정부터 내면적인 함축에 이르기까지. 분채는 채자 왕국의 수확이다. 발명할 때는 강희 왕조 말기, 약 300 년 전이었다.
18, 옹정은 분채를 빠르게 발전시켰고, 분채는 몇 년이 걸려서야 정상에 올랐다. 이것은 옹정제와 관련이 있다. 옹정은 바쁜 정무 외에 분채에 더욱 신경을 써서 마음속의 압력을 완화하고 있다. 어항에는 왕왕 분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다. 모화는 검게 가고, 모엽은 적게 그려야 한다. 이 주판어서들은 오늘날의 청대 문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19, 오래된 골동품권은 컬렉션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연막과 경막이라는 단순하고 생동감 있는 제목이 있습니다. 영화는 서화, 비문이 있는 고서를 가리키며 자수, 카펫 등이 더 많다. 요컨대, 접을 수 있는 각종 골동품을 통칭하여 필름이라고 한다. 또 다른 경막은 도자기, 청동기, 옥기, 유리그릇, 죽목각 등 잡다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도 적절하다.
20. 그 세대의 가장 유명한 흰 유약, 촉수 유약은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슈부 유약은 공식 어용 도자기로 원대의 풍조를 반영하며 흰색을 길조로 삼는다. 몽골 사람들은 여전히 흰색을 숭상한다. 고서에 의하면, 흰색 유리 기와가 원대에서 구웠다고 한다. 촉수 유약은 일종의 달걀 흰자 유약으로, 탁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초기의 촉수 유약은 약간 파랗고, 후기의 유약은 더욱 하얗다. 관저 유약층이 비교적 두껍기 때문에, 많은 문양기물이 명확하지 않아 일종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촉부 유약이 도자기에 기여한 것은 주로 청화자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원청화의 유약을 주의해라, 그것의 실크 두께가 촉부 유약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촉부 유약은 송응청의 투명성과 빛에서 벗어나 경덕진의 도자기를 큰 계단으로 만들어 투명에서 유광으로 바꿔 청화의 출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제공했다.
마웨이두 소개
마웨이도 (1955-03-22), 베이징, 산둥 영성인, 수집가, 골동품 감정가 출생. 그는 CCTV' 백가강단' 의 연사로' 소장마미도' 시리즈 강연을 진행한다. 현재 중국 민주건국회 회원, 관복박물관 창업자, 현직 관장, 중국 인터넷 칼럼니스트, 전문가, 슈퍼베스트셀러 작가다.
198 1 년, 소설' 오늘 밤 보름달' 이' 중국 청년보' 에 게재돼 많은 독자들이 전통문화의 계몽으로 보고 있다. 소설이 출판된 후' 청년문학' 의 편집자에게 넘어갔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마웨이는 신중국 최초의 사박물관인 관부박물관을 설립하고 도자기, 고대 가구, 옥기, 칠기, 금속제품 등 중국 고대 예술품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마웨이는 2008 년 로열티 수입이 745 만원으로 2008 년 중국 작가 제 3 부자 순위에서 5 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