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죄수-베이컨과 그의 네 가지 환상 이론
죄수-베이컨과 그의 네 가지 환상 이론
4 환은 무엇입니까? 인종 착시, 동굴 착시, 시장 착시, 극장 착시. 이 네 가지 환상, 하나하나, 한 층씩, 인간을 환상의 그늘에 단단히 가두어 두고, 발버둥칠 수밖에 없고, 빠져나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종착시, 즉' 사람' 의 인종적 특징으로 인한 자연착시,' 사람은 만물의 잣대' 는 우리가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느끼는 것은 모두 우리의 감각 기관의 피드백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당신과 함께 죽었습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오면, 이 꽃의 색깔은 1 시 30 분에 알게 될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유심주의의 말은 황당무계해 보이지만, 사람이 느낄 수 없는 것, 볼 수 없는 것, 만질 수 없는 것, 냄새를 맡을 수 없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공기로 변한 코끼리처럼 공기처럼 보이고, 공기처럼 냄새가 나고, 심지어 사람이 그 곁을 지나도 공기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기명언) 이것이 바로 사람의 공기 뭉치가 아닌가? 그러나 우리가 코끼리의 수를 세어보면, 항상' 공중' 코끼리가 한 마리 적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종 착각으로 인한 속임수이다.
동굴의 환각은 인간의 경험과 사유로 인한 족쇄이다. 모든 사람은 배워야 하고, 자신의 감정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선호도 이론을 가지고 있고, 싫어하는 사람, 즉 편견이 있는데, 이런 편견은 자기도 모르게 사람의 발전과 탐구를 제약하고 있다. "너를 위해 책을 읽어라" 는 말이 무서운 마약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선입견 위주의 경험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탐구하는 사고를 감금하고 사람들의 사고 각도에서 벗어났다. 큰 산을 마주하면 나무 몇 그루와 개울 하나만 볼 수 있어 밀림으로 착각한다. 사람이 자신에게 주는 환각은 사람이 파낸 동굴과 같아서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다.
시장 착시현상은 한 집단에서 탄생한 착시이다. 사람은 교류가 필요하고, 사상의 충돌만이 혁신의 확장을 가져올 수 있지만, 사상 자체는 전달할 수 없고, 언어나 글이 전달체로 필요하다. 그러나 언어와 문자 자체의 비효율적이고 모호하여 사상이 거울 속의 빛처럼 왜곡되었다. 언어는 비효율적인 교류 방식이다. 가장 큰 문제는 초기 교육과 학습이 경험권을 만들어 언어에 대한 이해에 거의 자연스러운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이런 차별화된 전파에서, 사상의 원래 의도는 오도되고 왜곡되었다. 모두가 해본 게임처럼, 한 줄의 사람들이 한 마디를 전하는 것처럼, 첫 번째 사람이 한 말과 마지막 사람이 들은 말은 종종 크게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대일 교류에서 각 코너는 만분의 1 의 편차라도 충분히 긴 전송을 거치면 유난히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명언) 소통의 실수는 이 시장의 착각을 마음에 투사한다.
마지막은 극장의 착각이다. 이것은 지식 자체에서 오는 착각이다. 우리가 보고, 듣고, 읽는 것은 이런 착각의 원천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 있는 것처럼, 설령 이것이 연극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오락을 위한 것이지만, 연극과 같은 허구의 환각은 여전히 당신의 마음과 사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 세상에 가득한 수많은' 연극' 은 우리가 전혀 준비할 수 없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러한 뉴스, 공공사건, 지식구조는 진위, 자발, 감독이 모두 함께 작용하여 우리에게 거대한 허상을 만들어 주었다. 전두엽 절제술은 줄곧 비인간적인 수술로 여겨졌다. 전두엽을 제거한 환자는 워커로 묘사할 수 있지만, 수술의 창시자인 모니즈는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노벨의학상을 수상했으며, 이 수술은 정신환자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심지어 많은 정신병자와 가족들은 이것이' 좋은' 치료법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을 탓하지 않았다. 자신이 개념이 없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수천 년 동안' 군권신권' 을 독실하게 믿었던 사람들처럼 여론과 지식이 함께 세뇌되어 진실한 가상을 만들어 거짓을 약속된 현실이 되게 했다.
4 매직 이론은 거의 모든 사상 분야를 포괄하며, 본능, 경험, 지식은 모두 믿을 수 없고, 심지어 사상과 논리 자체도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은 마치 죄수처럼 상상구조의 새장에서 발버둥친다. 그러나 이런 새장에서 인간 사회는 여전히 전진하고 있다. 어쩌면 이것은 진보 자체가 완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고, 단지 우리가 옳고 그름보다 조금 더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