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어문 500 자에 대한 생각
문어문 500 자에 대한 생각
두 번째 단락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은 두 가지 점을 강조합니다: 1. 공부는 꿈을 꾸는 것보다 낫다. 작가는 내가 하루 종일 고심했기 때문에 한동안 얻는 것이 공부보다 낫다고 말했다. 2. 외물을 잘 이용하고 공구를 잘 이용하여 공부합니다. 도구로 공부하는 것은 고든이 바람을 타고 고함을 치는 것과 같다. 팔이 길어지고, 소리가 커지고, 발이 빨라져서 잘 헤엄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교양 있는 사람은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공부에 도구를 잘 사용한다. 세 번째 단락에서 언급 된 학습에 대한 태도. 필자는 여기서 세 가지 점을 강조한다: 1. 공부는 차근차근 쌓아야 한다. 마치 깃털을 쌓고 배를 만드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지 않으면 천리 밖에 도달할 수 없고, 셀 수 없이 많은 시냇물이 없으면 바다를 만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점진적이고, 나날이 누적되는 효과이다. 2. 공부는 부지런해야 하고, 견지해야 한다. 마치' 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는 이치와 같다. 3. 공부에 전념하다. 지렁이처럼 날카로운 이빨도, 단단한 뼈도 없지만, 지하 수십 미터 깊이까지 뚫고 흙을 먹고 깊은 샘을 마실 수 있다. 관건은 그것의 전적인 것에 있다.
이 문장 는 많은 비유적 추리 를 써서 생동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나 에게 많은 이치 를 배웠다. 이 책에는 많은 유사한 문장 들이 있다. 매우 생동적이다. 좋은 성적을 얻는 방법, 선생님을 존중하는 방법, 총명하고 실현 가능하지 않은 방법, 학습과 생활을 사랑하는 방법, 사람이 되는 방법 등 많은 이치를 말해 주었다 ...
2. 500 자 안팎의 문어문 한 편을 읽으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너는 《논어》를 어떻게 읽느냐? 공자는 일찍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며 "노여움을 잊고 음식을 잊고, 즐겁게 근심을 잊고, 몇 살인지 모른다" 고 말했고, "십중팔구 배우겠다는 뜻을 세웠다" 고 말했다.
공자는 일흔두 살까지 살았다. 그의 57 세의 경험은 그를 덕행과 학식이 있게 하여 그를 위대한 학자이자 위대한 사상가로 만들었으며, 과거를 뒤흔들고 현재를 비추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신분으로, 그의 높은 발이 그에게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뜻밖에도 "소식을 듣고 밤에 죽었다. 정말 놀랍다." 였다. 공자는 자신을 과시하기에 충분한 자본이 있는 대학으로서 제한된 생명을 무한한 학습과 탐구에 투입할 필요가 있는가? 대답은' 예' 입니다.
공자의 특징은 우주의 구체적인 성질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인생의 구체적인 기질을 탐구하는 것이다. 세상 만물의 객관적 법칙은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사람의 구체적인 감정은 무한하기 때문이다.
제한된' 사람' 으로서 그는 무한한' 사람' 을 탐구하는데, 이것이 바로 공자가 공부가 끝이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인간의 기질과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있으며, 매번 새로운 내용이 탐구되고, 오래된 규칙이 깨진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는 이미 인간성이 가장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분명히 말했다.
공자의 가장 정밀한 논술은 자연히 인간성에 대한 그의 깊은 견해를 반영하였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수천 명의 교사가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고 수천 명의 학생들이 인간이되는 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 점에서 공자가 수천 년 전에 제기한' 인덕' 관과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위대한 교육자이다. 왜 수천 년 후에 제기된 관점이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까? 의심할 여지없이 두 사람 모두' 인의도덕' 을 자신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속적인 학습의 목표로 삼아 자신의 수양과 도덕 수준을 높이는 것은 필연적이다. 공부하기 위해서, 너는 삼월고기의 맛을 알 수 없다. 이것은 공자의 근면함을 충분히 알 수 있지만, 단지 근면하다면 공자도 그렇게 세인의 존경을 받지 못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의 학문은 각 방면에서 나타난다: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겸손이다. 나는 늙은 농민만큼 좋지 않고, 노묘원만큼 좋지 않다. 이것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이다.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고, 일종의 낙관이다. 그의 학습 정신은 결코 우리 일반인의 사고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것은 학습이다. 그것은 적합하지 않다.
공자가 가장 넓은 마음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다. 2000 년 전 공자는 다양한 생계 기술을 갖고 인생의 의미에 대해 깊은 견해를 가진 철학자이자 교육자였다.
한편으로는 예절, 음악, 사격, 과거, 서예, 수학 등 각종 전문지식도 있고, 정치 관리라는 관념도 있어 교육의 목표에 대해 명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그의 많은 지식과 능력으로 그는 중국 문명사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자가 되었다. 그의 생활 기술 세부 사항 중 많은 부분이 보존되지는 않았지만, 그의 생활 지혜 대화는 이미 세계에서 2000 년 동안 살아온 중국 지식인들의 보고로 자리잡았다. 이것은 공자의 학문이다! 이것은 성자의 학문이다! 어쩌면 우리 인간은 영원한 전범학의 내포를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누구나 그 속에서 새로운 자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대학' 독후감 대학은 평생에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는 포부의 모델, 즉'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총결하여' 슬림함' 을 최우선으로 하여 인생에서 가장 큰 학문으로 삼았다. "자기 재배" 는 우리가 "사람"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람은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자신의 가정을 잘 관리할 수 있고, 한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어야 천하태평하고, 인민이 안주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다. 사람이 사람이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지 못하고 자신의 일과 집안의 일도 잘 관리하지 못한다면, 그는 관치국이 될 자격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사회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사람이 어떻게 사람이 될 줄 모른다면, 그가 어떤 교육을 받았든 억만의 부를 가지고 있든, 그의 일생은 결국 실패한 일생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대인 구름: "관질은 인품이고, 먼저 벼슬을 한다. 클릭합니다 。
한편, 인간으로서 고상한 인격적 매력을 지닌 사람은 영원히 기억되고 공부됩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지혜는 미덕의 자본이다. 미덕은 천부적인 선생님이다. "
기러기 남비는 팀워크의 과정이며, 의기투합한 파트너들이 서로 협력하고, 승리할 때까지 서로 격려하는 과정이다. 그들은 항상' 사람' 자 모양으로 비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구조에서는 각 거위 날개의 박동이 뒤따르는 동료에게 장거리 여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날개명언)
어떤 사람들은 한 팀의 생명력은 기술이 아니라 재능이 아니라 자본이 아니라 같은 신념과 단결의 발걸음이라고 결론짓는다. 베툰 이평처럼, "고상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 되라."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기꺼이 헌신하다. 우리 모두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이 집단에 왔다.
이것은 인연이며, 더욱이 기회이며, 관리 의무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집단은 우리 각자의 시전 재능과 포부의 무대이며, 성공을 향한 전달체이다. 이 둘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촉진된다.
자부심, 책임감, 사명감을 지속적으로 높이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개인을 집단의 대가족에 통합하고, 그들과 동고동락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고, 자신의 모든 힘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실천하다.
매일 자신에 대한 반성과 수정 계획에 따라 지체 없이 행동으로 옮기고, 자신의 사람에 대한 약간의 인식을 실제 일과 생활에 빠르게 적용해 배우고, 실천에서 체득한다. 뚜렷한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인생에서 가장 큰 적은 자신이다. 인생의 가장 큰 실패는 오만함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무지는 속임수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은 질투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실수는 자포자기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마법 무기는 근면이다.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은 용서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죄악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고귀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3. 고문작문을 느껴보세요. 약 400 ~ 500 자입니다. 나는 고대 중국어를 매우 좋아한다. 내가 이미 치정 지경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나는 5 학년 때부터 고문에 대해 깊이 배우기 시작했다. 그 전에, 나는 가끔 고문과 접촉한 적이 있지만, 깊이 연구하지는 않았다. 내가 국어책을 집어 들고' 소년의 아들' 이라는 본문을 보았을 때, 나는 즉시 고대 중국어의 매력에 매료되었다.
그날부터 나는 고문과 사랑에 빠졌다.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고서를 집어 들고 연구한다. 나는 항상 문어문의 뜻을 스스로 생각한다. 내가 내 생각을 확정한 후에, 나는 문어문 뒤의 번역을 내 생각과 비교할 것이다. 만약 내가 이것이 옳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매우 기쁠 것이다. 만약 내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여전히 행복할 것이다. 자신이 한 가지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다행이다. 그리고 그 지식점을 명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한번은 반의 도서 코너에서 책 한 권을 빌렸다. 그중 한 권의 책은' 노자 장자' 라고 불린다. 대부분의 학우들은 이 책을 보고 쉽게 버렸다. 이 책을 보고, 나는 눈앞이 밝아지자 즉시 붙잡았다. 등록할 때 관리인이 너무 느려서 나의 독서 시간을 늦출 수 있다고 불평했다.
나는 배고픈 늑대처럼 탐욕스럽게 읽었다. 나는 지식을 갈망한다. 나는 이 걸작을 세세히 음미하며 고문의 사고 공간을 느끼며 지식의 창공을 거닐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페이지를 넘길 때, 나는 눈을 감고 방금 이해한 고문을 자세히 회상했다. 나는 다시 눈을 뜨고 나에게 더 많은 지식을 주는 다음 고문을 느꼈다. 나는 노자와 장자라는 두 위대한 사상가가 줄곧 여러 가지' 도' 를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노자와 장자가' 도' 를 표현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노자는 직접 서술을 사용한다. 나도 노자와 장자 사이에 약간의 모순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노자는 "세상의 만물은 모두 인간이다" 라고 생각하고, 장자는 "세상의 만물은 모두 자연이다" 고 생각한다. 그들의 관점은 다르지만 출발점은 좋고 도리는 있다. 그래서 어느 것이 옳은지, 어느 것이 틀렸는지 말할 수 없다.
앞으로 더 길고, 더 어렵고, 더 어려운 고대 중국어를 계속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지식에 대한 나의 추구이자 미래에 대한 나의 희망이다! 나는 문어문을 가장 좋아한다. 한 마디로 천만 가지의 뜻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풍부하고 흥미롭다. 문어문을 생각하면서 자신의 사고력도 단련할 수 있다. 고대 중국어는 비록 단어는 많지 않지만, 뜻은 매우 정교하다. 중국의 고대 문자는 간결하고, 매우 정련되어, 흥미를 자아내고, 넓고 심오하다.
4.' 두 문어문' 을 읽고 500 자를 느꼈다. "학습 게임" 이라는 본문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문장 수업은 우리에게 공부에 전념해야지, 딴마음을 품지 말라고 말한다.
우리 반 학생들의 학업 성적은 매우 다르다. 그 이유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지능의 차이가 아니라 집중과 근면의 차이다. 이 문장 학습을 통해 나는 고대 아이들이 관찰사고를 잘하고, 권위에 도전하는 정신을 느꼈고, 공자가 실사구시하는 태도를 깨달았다. 공자 자신이 말했듯이,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하는 것이다."
공부에서 약간의 독립 혁신의 정신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책과 선생님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독창적인 견해가 거의 없고, 의문을 제기하고 난제를 제기하는 데 서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 본문을 배운 후, 나는 나 자신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학습 게임' 이라는 본문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문장 수업은 우리에게 공부에 전념해야지, 딴마음을 품지 말라고 경고한다.
우리 반 학생들의 학업 성적은 매우 다르다. 그 이유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지능의 차이가 아니라 집중과 근면의 차이다. 이 문장 학습을 통해 나는 고대 아이들이 관찰사고를 잘하고, 권위에 도전하는 정신을 느꼈고, 공자가 실사구시하는 태도를 깨달았다. 공자 자신이 말했듯이,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하는 것이다."
공부에서 약간의 독립 혁신의 정신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책과 선생님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독창적인 견해가 거의 없고, 의문을 제기하고 난제를 제기하는 데 서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 본문을 배운 후, 나는 나 자신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5. 2 학년 문어문을 다 읽고 500 여 자를 느끼고, 독서노트를 많이 하고, 아름다운 문장, 단락, 격언 경구 등을 많이 쌓는다. , 부지런히 글쓰기 연습을 하고, 일기를 꾸준히 쓴다. 조급해하지 마라, 중국어는 단번에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어학습이 축적의 지름길에 의지하지 않는다면, 나는' 단번에' 를 제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국어 자체는 학과적으로 비교적 뒤섞여 있고, 비교적 조각화되어 있으며, 교과서와의 연계도 비교적 적다. 국어 시험의 내용조차도 교과서와 큰 관계가 없다. 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어떤 사람들은 국어 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데, 나는 이것이 무효라고 생각한다. 성어 한 마디로 말하면, 국어 학습은 가느다란 물줄기이다. 언어 학습의 관건은 응용에 있다. 네가 충분히 중시한다면, 사실 언어 학습은 너의 일생을 관통할 수 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의식적으로 국어 지식의 축적을 중시했다. 동시에 고전 작가의 고전 문장 몇 개를 더 읽어 볼 수 있다. 이러한 겉으로는 학습과 관계가 크지 않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취향과 감상 수준을 제고하고 자신의 사고방식을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험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좋은 문장과 좋은 예를 자신의 작문에 적용할 수 있다. 장기간의 축적은 우리의 국어 시험에 매우 도움이 된다. 시험장에서 우리는 우리의 사유가 매우 개방적이고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학입시에서 뽑은 문어문은 과외 출신이지만, 지식점은 모두 수업 안에서 나온다. 실사, 허사, 문장형, 고금의 이의등. , 모두 지식점에 흩어져 있지만, 분류에 능하고, 총결산을 잘하며, 유연한 학습을 잘하면 반드시' 수업 내에 꽃이 피고, 수업이 끝난 후 향' 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문어문의 사용 환경이 없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문어문에 익숙하지 않고 익숙하지 않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한 마디로, 너는 평소의 축적으로 여가 시간에 문언소설을 좀 더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수업할 때는 공부에 주의해야 한다. 고교 문어문 시험 방향은 주로 실어와 허사의 용법, 문어문 문장식과 내용 이해에 집중된다. 평소 학습에서는 분류 총결산에 주의를 기울이고, 글에서 관련된 지식점을 모두 기록하여 기억을 강화해야 한다. 과외 활동에서 일부 단락을 읽을 때, 단어의 용법이 모두 같고, Lenovo 의 일상적인 지식도 융합될 수 있다는 것이 이상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쓰기는 일기를 써서 훈련할 수 있다. 내가 글쓰기를 연습하는 것은 주로 일기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을 일기로 기록하거나 일기를 읽고 회고한 후의 느낌으로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책 한 권, 잡지, 텔레비전 프로그램 한 권을 다 읽으면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적어서 일기에 기록하세요.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일기를 자주 쓰면 작문을 한다는 생각이 빨리 와서 일기에서 많은 소재를 얻을 수 있다. 영감이 단번에 일기와 맞는다면, 전혀 번거롭지 않고 유창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는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줄곧 일기 쓰기를 고집했다. 나의 일기는 일상생활의 일들, 독서와 회고 후의 감정을 기록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명언경구와 좋은 문장 몇 장을 발췌하여 자신을 격려하거나 자신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오랫동안 일기를 꾸준히 쓰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 자신의 문필과 비슷한 모범문을 찾아 그들의 장점을 배울 수 있다. 언어 기초 (예: 음성, 글리프, 성어) 에 대해 나는 이렇게 복습했다. 우선 이런 최근 10 년 동안의 수능 문제를 먼저 하고, 그 중에서 법칙을 찾아내며, 수능이 이 이 방면에서 무엇을 시험하는지, 어떤 형식으로 시험을 보고, 분석하고 나서 종합적인 음형 연습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5 년 대학 입학 시험 3 년 시뮬레이션" 의 지식 목록에 따라 연습하십시오. 연습 후,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 보고, 붉은색으로 적어 작은 공책에 중점적으로 기억하는 것을 기억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앞으로 며칠마다 한 번씩 읽어요. 이렇게 견지해 나가면, 어떤 잘못은 천천히 시정되고, 기억은 더 깊어질 것이다. 여러 가지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한, 에센스와 긍정적인 부분을 꼭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는 애니 베이비, 궈징밍, 이런 소설을 자주 읽는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에게서 그들의 사상의 정수를 볼 수 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이 좋지 않은 것에 관해서는, 나는 잘 지낼 수 있다. 잡지도 볼 수 있어요. 나는' 청년다이제스트',' 독자',' 번역림' 등을 자주 본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 문어문 300 자를 배우는 느낌은 초등학교부터 우리는 줄곧 문어문을 접하고 배우고 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백거이의 이른바' 노부인이 읽을 수 있다' 는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걸어오면서 수확과 의미는 어느새 드러났다.
우리는 치아에서 언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 생명의 시작, 성본선' 을 읽고, 엄마와 아빠의' 개 구원 * * *' 과' 황상문 Xi' 이야기를 듣는다. 문징명의 습자' 를 읽고' 하루 10 권의 책을 비율로 크게 진보했다' 는 그의 학습정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우리가 배운 문어문 명편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나는 중화의 아들로서, 발전하고자 하는 젊은이로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점점 더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증현문" 을 읽는 것은 양 한 마리가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까마귀 한 마리가 반포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부모님을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후한서를 읽었는데, 천하 사람들은 모두 어떻게 가져가는지 알지만, 그는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모른다. 나는 이해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일종의 수확이다. "공손자룡" 을 읽는 것은 싸우지 않고 모욕하는 것이다. 그것은 정의가 모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나서는 것이 수치라는 것을 가르쳐 준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맹자를 읽고, 나는 늙고 늙고, 나는 어리고 젊다. "장자" 를 읽으니 군자의 교분이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환이 처음처럼 되었다. 좌전' 을 읽고,' 중용' 을 읽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읽다.
문어문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역사와 고대인의 사상에 대해 직접적인 이해를 얻었다. 많은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지식은 문어문에서 나온다. 삼산오악, 삼황오제. 그러나 옛사람의 관념에 직면하여, 우리는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결합하여 실사구시적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그 귀감 작용은 부인할 수 없는 것이다.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되어 발전을 계승하다. 한의사는 중국에서 유래하여 전반적인 변증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잘 물려받았다. 문혁 시대에도 한약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의학 패러다임으로 당과 국가 정책의 지지를 받아 발전했다. 현대 한의사는 여전히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질병 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문어문은 줄곧 한의학 시험의 필수 과목이었다. 한의사는 원시 사회에서 생겨났고, 춘추전국시대의 한의학 이론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의학만을 위해 문어문에는 얼마나 풍부한 지혜가 담겨 있는가!
중화민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가 문자 전적에 농축되었다. 문어문에는 무한히 풍부한 재료가 있어 고대인의 지혜가 응집되어 있다. 물론, 이 고전적인 문장 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의 수양 내포에 긍정적인 작용과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화아들로서 조국의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책임이다. 중학생으로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말투의 매력을 높이고 시야를 넓히며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왜 안돼?
7. 문어문 작문 500 자를 배우는 즐거움은 내가 국어를 배우고 싶을 때, 그 유명한' 침대발이 그렇게 밝은 줄, 의심지상크림' 에서 고문과 접촉했다. 그 이후로 고대 중국어에 대한 나의 호기심이 줄곧 마음속에 맴돌고 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나는 이런 친숙하고 낯선 문화를 이해하게 되었다.
고대 중국 산문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그 진화를 탐구하고, 나는 그것의 신기함과 풍부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고대 중국, 그것은 사람들에게 중국의 오랜 역사를 보여줍니다; 고문은 사람들에게 중국의 찬란한 고대 문화를 이야기했다. 그것은 깊고 소박하며, 간결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심오하며, 박수를 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문에서 나는 고대인의 깊은 사상을 느꼈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백가쟁명, 공맹의 길은 지금까지도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항상 우리의 언행을 규범화할 수 있다. 명청을 즈음하여, 우리는 어떻게 그 아름다운 문장 및 이야기를 배우고 감상할 수 없습니까?
고대 중국어가 나를 완전히 정복했다. 나는 "노란 머리 행복" 의 천국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있다. 나는' 몸을 깨끗이 하고 진흙을 묻히지 않고 결백하고 악을 행하지 않는다' 는 정신에 감탄했다. 나는 이런'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비명을 질렀다' 는 애국정신에 충격을 받았다. 옥성 설산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는 장면이 내 눈에 들어왔다.'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 하얗다' 는 장면이 종종 내 꿈에 나타났다 ...
고문의 정밀한 문장을 작문에 도입하여 칭찬을 받을 때마다 고문의 신기한' 마력' 을 은근히 찬탄한다. 먼 곳에 있는 친구에게 편지를 쓸 때마다 고문 몇 마디를 더하면 늘 그렇게 충실하고 재미있고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8. 문어문을 읽는 것은 400 자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8 학년' 상종용' 은 왕안석의 대표작이다. 고문임에도 불구하고 읽어 보면 기념이 될 것이다.
이 글에서 방중영이 아직 다섯 살도 안 되었을 때, 그는 잉크, 종이, 벼루를 시끄럽게 했다. 그는 즉시 시 네 수를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시의 내용은 부모를 봉양하고, 동종을 단결하여 온 마을의 독서인에게 전해져 보는 것이다.
그 후로 사람들은 그에게 시를 쓸 수 있도록 물건을 지정해 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곧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동군 사람들은 그에게 놀라고 종용에게 시를 쓰기 위해 돈을 지불했다. 그의 아버지는 수익성이 있다고 느꼈고, 매일 같은 군 사람들에게 시를 써서 책을 읽지 못하게 했다. 몇 년 후, 종용이 공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그의 이전의 명성과 일치할 수 없었다.
몇 년 후, 그의 시는 이미 평범하여, 완전히 일반인과 같다. (중국 작문망) 이 글은 방중영을 예로 들어 천부적인 재능과 후천적인 관계를 설명하고, 우리에게 학습과 교육이 인재 양성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방중영은 어려서부터 철이 들었다. 그는 시를 쓸 줄 알고 재능이 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보통 재능이 있는 사람보다 훨씬 강하다.
그러나 결국 그는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주로 그의 아버지가 단기적인 이익을 탐내고 아이의 앞날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후천적인 교육을 받으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결국 아이는 천재 이론에서 용재로 변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는 사람들은 모두 일반인이지만 후천적인 교육을 받고 열심히 공부하며 일반인에서 위인으로 변한다. 속담에'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라' 는 말이 있어 학습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위대한 과학자 에디슨은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성공하려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위" 라는 본문을 읽은 후, 나는 모레 공부가 인재가 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9. 고대 한어를 배우는 경험과 체험: 300 자 문어문, 고문이라고도 하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를 배우는 관건이다. 마치 미국문학을 배우려면 영어 원작을 읽어야 하는 것과 같다. 둘째, 번체자, 하지만 번체자가 더 깊어 고시, 훈고, 음운을 포함한다. 이 수준은 우리 전문가가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반년 남짓한 문어문을 간간이 보았는데, 특히 요즘은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다. 이 캐릭터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다. 최초의' 좌전' 에서 명나라에 이르는 산문은 모두 문어문이지만 뒤로 갈수록 이해하기 쉽다.
그래서 처음부터' 좌전',' 국어',' 숫양전',' 곡량전' 이라는 네 권의 책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나중에 문어문을 읽는 것은 기본적으로 순리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사서오경 역시 좋은 출발점이다.
10. 문어문 깨달음 작문 400 나는 문어문을 매우 좋아해서 이미 집착할 지경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나는 5 학년 때부터 고문에 대해 깊이 배우기 시작했다. 그 전에, 나는 가끔 고문과 접촉한 적이 있지만, 깊이 연구하지는 않았다. 내가 국어책을 집어 들고' 소년의 아들' 이라는 본문을 보았을 때, 나는 즉시 고대 중국어의 매력에 매료되었다.
그날부터 나는 고문과 사랑에 빠졌다.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고서를 집어 들고 연구한다. 나는 항상 문어문의 뜻을 스스로 생각한다. 내가 내 생각을 확정한 후에, 나는 문어문 뒤의 번역을 내 생각과 비교할 것이다. 만약 내가 이것이 옳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매우 기쁠 것이다. 만약 내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여전히 행복할 것이다. 자신이 한 가지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다행이다. 그리고 그 지식점을 명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한번은 반의 도서 코너에서 책 한 권을 빌렸다. 그중 한 권의 책은' 노자 장자' 라고 불린다. 대부분의 학우들은 이 책을 보고 쉽게 버렸다. 이 책을 보고, 나는 눈앞이 밝아지자 즉시 붙잡았다. 등록할 때 관리인이 너무 느려서 나의 독서 시간을 늦출 수 있다고 불평했다.
나는 배고픈 늑대처럼 탐욕스럽게 읽었다. 나는 지식을 갈망한다. 나는 이 걸작을 세세히 음미하며 고문의 사고 공간을 느끼며 지식의 창공을 거닐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페이지를 넘길 때, 나는 눈을 감고 방금 이해한 고문을 자세히 회상했다. 나는 다시 눈을 뜨고 나에게 더 많은 지식을 주는 다음 고문을 느꼈다. 나는 노자와 장자라는 두 위대한 사상가가 줄곧 여러 가지' 도' 를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노자와 장자가' 도' 를 표현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노자는 직접 서술을 사용한다. 나도 노자와 장자 사이에 약간의 모순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노자는 "세상의 만물은 모두 인간이다" 라고 생각하고, 장자는 "세상의 만물은 모두 자연이다" 고 생각한다. 그들의 관점은 다르지만 출발점은 좋고 도리는 있다. 그래서 어느 것이 옳은지, 어느 것이 틀렸는지 말할 수 없다.
앞으로 더 길고, 더 어렵고, 더 어려운 고대 중국어를 계속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지식에 대한 나의 추구이자 미래에 대한 나의 희망이다! 나는 문어문을 가장 좋아한다. 한 마디로 천만 가지의 뜻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풍부하고 흥미롭다. 문어문을 생각하면서 자신의 사고력도 단련할 수 있다. 고대 중국어는 비록 단어는 많지 않지만, 뜻은 매우 정교하다. 중국의 고대 문자는 간결하고, 매우 정련되어, 흥미를 자아내고, 넓고 심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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