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작가의 작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자료가 있다면.
고대 작가의 작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자료가 있다면.
이제' 홍루몽' 이야기의 구체적 시대 배경의 수수께끼를 자세히 살펴보자. 우선, 홍루의 이야기 배경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홍루몽' 의 이야기 배경이 강간 시대의 서사라고 말한다.
먼저' 홍루몽' 의' 양생당' 즉' 묘포' 에서 시작한다.
"홍루몽" 제 8 회, 자보옥은 금자물쇠를 알고, 설보채 교묘하게 영매술을 알고 있다.
그의 아버지 진방업은 현재 캠프의 의사이다. 그는 나이가 칠순이 가까워서, 노친이 일찍 세상을 떠났다. 50 대에는 자식이 없어, 아들과 딸을 데리고 양생당에 갔다. 그의 아들이 또 죽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딸 한 명만 남기고, 별명은 코아라고 하고, 또 정식 이름은 변매라고 한다. 자라서 풍채가 곱고 풍류가 점잖고, 요인이 자씨네 집과 관계가 있어 결혼했다고 묘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진방업은 53 세에 진종을 얻었고, 올해 12 살이다. 작년에 남방으로 돌아가 집에서 옛 수업을 복습하고, 마침 지아 친가와 부교를 의논하려던 참이었다.
낭문' 제 1 권 진강기' 청사노트' 를 뒤적여 140 항목이' 묘포' 라는 것을 발견했다.
"원명 시대에는 육아소가 아직 열리지 않았다. 국가의 충성심이 시작된 이래로 ...... 세조 황제가 잔치를 베풀어 여성을 익사시키는 것을 금지하고, 집에서만 육아소가 선행이다. 그러나, 정부에는 고정된 음식이 없다. 효장황후 양웨이, 먼저 미로 부여, 만한대신들이 연이어 도움을 잃었다. 몇 년 안에 경성에서 현성으로, 육아당이 천하에 널리 퍼졌다. " (P70, 중화서국 1984 3 월판)
홍루몽' 의 진코경은 양생당에서 태어났다. 즉, 그녀는 육아당에서 입양된 것이다. 홍루몽' 의 역사적 배경은 강희조 이후라고 할 수 있다. 작가가 명나라인이라면 청나라에 나타난' 토아' 라는 사회현상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첨부 1: 천진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탁아소인 탁아소는 천진고아의' 피난처' 이다.
현재 성림장로에는 천진인들에게 잘 알려진 장소인 ——SOS 국제아동마을이 있다. 편안하고 따뜻한 별장 주택이 있어 모든 아이들이 온 가족이 마땅히 받아야 할 행복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독자들은 아마 모를 것이다. 200 여 년 전, 작은 숲 부근의 격자거리에 천진의 첫 탁아소가 있었다.
탁아소는 천진 고아의' 피풍항' 이다. 역사에 봉인된 이 탁아소의 이름을 말하자면, 많은 노인들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사료에 따르면 묘포는 건륭 59 년 9 월 (1793) 에 건설되었다. 지금 본 시 허베이 () 구에는 바로 이 서체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곳이 있는데, 묘포의 본거지라고 한다. 홍수 후, 버려진 아기들이 도처에 널려 있다.
염상이 기부하여 공동으로 교회를 건설하다. 현재 이 탁아소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는 곳은 단 하나, 남개구 기록 보관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4 년 6 월 24 일 천진청년보 기자 왕지휘)
첨부 2: 효장황후, 보르지길트 씨, 이름 부목부태, 16 13 년 3 월 28 일 몽골 콜담에서 태어난 귀족 가문은' 황금가족' 칭기스칸의 후손이다. 황태극이 황제를 칭송한 후, 그녀를 장비로 봉하였다. 순치 강희 시절 그녀는 황태후, 황태후로 존경받았다. 1688 65438+ 는 10 월 27 일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후세 사람들은 효장을 황후라고 부른다.
둘째,' 홍루몽' 에서' 가을' 이' 가을' 인 금기를 보면.
공자는 중국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우상이다. 그의 이름은' 공추' 이다. 송대에 이르러 법원은' 가을' 이라는 글자를 읽을 때' 가을' 을 읽는 것을 금지하고' 갑' 을 읽어야 존중이라고 명령했다. 동시에 빨간 펜으로' 가을' 자를 동그라미로 그려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가기 전에 처가는 처구를 씨로, 청나라옹정부터 공자의 이름을 피하기 때문에 처성을 처씨로 바꾸라고 명령하고, 원문 오른쪽에' 시' 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지성선사에 대한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 옹정 3 년 (1725), 사서오경을 제외하고' 가을' 이라는 단어는 피신자 옆에 있어야 한다는 명령을 내렸다. 지금부터 천하의 성이 가을인 사람은 모두 옆에 귀를 달고 성을 바꾸고 가을을 읽을 수 없고, 7 을 읽어야 한다. 제 67 회 "이투 고향 청사, 봉언니네 아역 비서 냄새":
모녀가 보자마자 펜, 잉크, 종이, 벼루, 각종 필기지, 향낭, 주향, 부채, 부채 펜던트, 꽃가루, 연지 등이 발견되었다. 집 밖에는 호랑이 여어가 가져온 자행자, 음주자, 은에 물을 붓는 금통동자, 모래등, 파란 망사 덮개가 있는 진흙극이 있다. 호랑이 위에는 진흙 속에 꼬집은 설판상도 있는데, 설판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른 것을 보지 못했고 Xue Fan 의 작은 초상화 만 보았습니다. 그녀는 자세히 보고 또 동생을 보고 참지 못하고 웃었다. 나는 영아에게 노부인을 데리고 상자로 이 물건들을 정원으로 보내라고 했기 때문이다. 화원으로 돌아가기 전에, 나는 또 나의 어머니와 형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말하자면, 설이모는 상자 안의 물건을 꺼내어 조금씩 정리해 놓고, 꾀죄죄하게 자모와 왕부인에게 건네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위의 바자회, 첸 지 벤, 쳉 벤)
그중' 호구' (현재' 호구') 는 옹정 3 년 (1725) 이후의 금기어이다. 작가의' 10 년 회고' 와 글쓰기의 양조 기간을 더하면, 이야기는 건륭 초년 (1735) 뒤에 써야 한다. 이것들은 또한' 홍루몽' 의 이야기가 건륭조에 쓰여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돌의 칭호로 보면.
제 62 회' 한향운 취한 모란 왼쪽 향릉 사랑 석류치마':
Xiangyun 기다릴 수 없어, Baoyu "3" "5", 주먹을 추측 소리 쳤다. 저쪽에 유씨와 원앙이' 7'' 8' 을 외치며 자리를 사이에 두고 서로 주먹을 휘둘렀다. 평아와 습격자도 한 쌍을 만들었다.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소운은 보옥을 이기고, 사람을 습격하여 평아를 이기고, 두 사람은 술 한도를 제한한다. 소운도: "술면은 고시 한 수, 낡은 시 한 수, 골패 이름, 곡표 이름, 헌서의 한 글자, 한 문장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술의 바닥은 과일과 채소의 이름이어야 한다. " 모두들 듣자마자 이렇게 말했다. "그의 명령만 다른 사람보다 잔소리를 한다!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클릭합니다 보옥에게 빨리 말하라고 재촉하다. Baoyu 웃었다: "이것은 누가 말한 것입니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클릭합니다 Daiyu 는 말했다: "당신은 또 다른 분을 마시고, 나는 당신을 위해 말한다. 클릭합니다 (Geng, 쳉 벤)
청나라 옹정년 전, 고대서' 이세현' 이 사회와 궁정에서 모두 건륭년 사이에' 돌' (돌) 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홍루몽' 의' 사' 라는 글은 본이나 성가, B 본에도 똑같이 존재한다. 건륭시대의 책 완성의 상징으로 쓸 수 있다.
금기에 관해서는-예를 들어, 건륭조가 베끼거나 지금의 모습으로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는가, 즉 글의' 헌력' 이' 헌서' 로 바뀌었을까? 우리는이 가능성을 부인할 수 있습니다. 쳉 벤 (Cheng Ben) 과 치 벤 (Qiben) 의 전설적인 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달력" 이라는 단어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습니다.
전문가 고증이 있는데,' 석두기' 에는 여전히' 음' 이 있다. 강희시대부터 청나라는 황제의 이름을 피하기 시작했고, 옹정 건륭은 이후 엄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엄격하지 않거나 완전히 금기된 원고, 원고, 조각판이다. 강희가 17 년 (1678) 에' 태산 심근의 책', 37 년 (1698) 에' 정설오해석의 책' (저자주: 오해는 금자옆에 있어야 한다. 건륭 56 년 (179 1), 성가본의 금기는 엄격하지 않다. 예를 들면' 문자열',' 현' 등의 글자는 모두 붓이 부족하지 않다. 예를 들어 1992 복사의 정가본' 홍루몽' 에서 10 코너, 유씨와 황할머니는 진의 병에 대해 이야기했다. "말하기가 귀찮고, 두 눈이 어지럽다." 장 선생은 진의 증상이' 때때로 어지럽다' 고 말했고, 1 1 답변에서 장 선생의 약을 먹었다고' 오늘 머리가 좀 어지럽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곳의' 현기증' 글자는 마지막' 점' 글자도 없고 강희의 금기도 피하지 않았다.
한편 왕희지' 성교서' 의 초서에는' 끄기' 라는 글자가 있다. 고증에 따르면 이홍의' 달력' 자는 처음에는' 양곡' 을' 림' 으로 바꿨고, 그 아래에는' 일' 이라는 글자가 남아 있었지만, 건륭 28 년이 되어서야 마음 속' 이' 라는 글자로 바뀌었다. "마음" 과 "중지" 라는 글자의 초서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둘 사이에는 공통성이 있다. 예를 들어, 1 은 "견몽통령풍진 임산부" 로 돌아간다.
작가는 말했다: 나는 꿈을 꾸었다 ... 그러나 내실에는 아직 사람이 있다. 나는 내 무능함 때문에 자신을 보호하고 사라지게 해서는 안 된다. (쳉 지아 원 (cheng Jiayuan) 은 "오프 (Guan)" 라고 썼고 쳉 이순신 (cheng yi) 도 "오프" 라고 썼다
스님은 웃으며 말했다. "안심하세요. 이제 현재의 스캔들을 끝내야 할 때입니다. 이 풍류원수들은 아직 환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회를 틈타, 나는 이 물건을 가운데에 두고 그가 체험하게 했다. " 도인은 말했다: "원래 요즘 로맨틱한 친구가 또 와서 천하를 약탈하려고 했는데,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또 어디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정말 재미있어요. "라고 스님이 말했다. 이 석두 조각이 쓸모가 없기 때문에, 나는 마침내 안심하고 여기저기 놀러 갔다. 어느 날, 나는 경찰마선을 찾아왔는데, 마선은 그가 내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가 그를 적하궁에 남겨 두었기 때문에, 그를 적하궁의 웨이터라고 불렀다. (쳉 지아, B 벤)-여기서 "경험" 과 "출신" 이라는 단어는 금기시되지 않습니다.
빈 도교 한 번 보고, 이 석두 의 일부 내력 을 알고, 그것 에게 말했다: "석형, 당신 의 이 이야기, 당신 의 말 에 따 라 재미 있 기 때문에 나 는 그것 을 유명하게 했 다. 제 생각에는: 첫째, 왕조 시대는 없습니다. 둘째, 현명하고 충직하며, 법정을 관리하고, 풍속을 다스리는 훌륭한 통치는 없다. 이상한 여자 몇 명만이 다정다감하거나, 치정이거나, 재능이 좀 있고, 약간 좋다. 내가 베껴 써도 멋진 책은 아니다. " 석두 정말 대답했다: "우리 선생님은 왜 이렇게 멍청해! 나는 야사의 왕조가 항상 한당의 이름의 명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이 석두 에 기재한 바와 같이, 나는 이런 수법을 쓰지 않는다. 나는 내 자신의 물건만 따르지만, 그것은 신선하고 독특하다. (쳉 지아, B 벤)-"기원" 에는 금기 단어 "자/자" 가 있고, 대체어는 "아이" 입니다.
결론적으로, 금기로 진위를 판단하는 것은 정론이 없다. 따라서 "돌" 이 저자의 본의가 아니라 필사 원고 등을 포함한 활자 인쇄술의 변화라는 것을 부인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먼저 지금까지 전해져 온 정본이 건륭시대에 출판된 진적이 아니라는 것을 부인하고, 그 당시 목각진적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지금 보기에 이것은 하기 어렵기 때문에 손으로 베껴 피할 가능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 돌' 은 건륭 시대에 책을 쓰는 표지로 사용될 수 있다. 원작자조차도 이야기 배경을 건륭조에서 표현했기 때문이다.
이상은 글의 내증이다. 역사상 일련의 외부 증거를 자세히 고려해 봅시다. 청건륭년 동안 사문이 일치했다는 증거는 다음과 같다.
홍루몽' (제 1 18 호)' 자원춘귀성 정월대보름' 은 원피를 묘사한다 역사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왕실 권위의 상징인' 금우산' 은 건륭조 귀비 귀비의 창작이다. 옹정환전' 에 따르면' 홍단 칠봉크랭크우산' 은 청초부터 옹정조까지의 귀비, 귀비가 사용한다. 귀비가 쓰는 우산 뚜껑을 황금색으로 바꿨는데, 전고는 건륭 10 년 후였다.
그 중 진천판과 원가 시리즈는' 칠봉학 금우산' 이지만' 칠봉학 금우산' 이라는 단어만 거꾸로 되어 있어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어렸을 때 십여 켤레가 왔었는데, 측은 약한 드럼 소리를 들었다. 한 쌍의 봉룡이 날고, 어린 깃털 공산, 그리고 금난로를 팔고, 어향을 태우고, 칠봉금 우산을 타고 온 것은 관포대 신발, 집사 내시가 향타월, 자수 손수건, 양치질, 살포기 등을 들고 왔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여덟 명의 내시가 금관 거위 한 마리를 들고 노란 수봉이 천천히 걸어왔다. 지아 등은 급히 무릎을 꿇었다.
부록: 청나라 원고 80 편;
청태종 천총 6 년 (저자 참고: 서기 1632 년) 부터 의전 예절제도는 매우 간단하다. 세 쌍의 어기, 우산 두 개, 캡틴 여섯 개. 10 년 동안 청공개원숭덕부터 어전의 횟수와 관의의 질이 이미 확정되었다. 선조들이 관문에 들어갔을 때, 삼각대를 세우고, 과거의 제도를 참고하고, 장식을 많이 하기로 결정했다. 원래 황제의 의장과 호위병은 간수서, 행의장, 행의장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13 년의 일을 거쳐 원래의 기구 수를 늘리고 수정한 후 할로겐 책은 법에 의해, 의직은 법에 의해, 의직은 법에 의해, 의직은 행운의 자에 의해 움직인다. 이 세 가지를 합치면 바로 할로겐 책 한 권이다. 모든 황후의 의식, 후궁들의 예절 분쟁, 왕자의 의식과 호위는 모두 원시적인 세부 사항으로 여겨진다. 건륭조가 정한 목표를 기준으로 원의수와 숭덕이 초년에 정한 것이다. 또한 황제의 해군부와 황태자의 의위는 모두 임시제도로 영구적이지 않고 문장 안에도 쓰여 있다. 개혁을 배우는 사람은 근원을 추적하여 세대의 제도를 상세히 고찰할 수 있다.
황후의운전: 태후의운전과 황태후의운전은 황후의운전과 같다. 자동차, 산수, 용봉화밖에 없다.
황귀비 의례: 나는 4 전, 4 박, 4 과를 세웠다. 빨간색과 멜라닌 깃발 두 개, 금색 봉황기 두 개, 빨간색과 검은색 봉황기 두 개가 있습니다. 황홍색 물감 팬 두 개, 붉은 검은 커플 팬 두 개, 붉은 검은 풀우산 두 개, 밝은 황홍색 우산 두 개가 있습니다. 황금 축제 II. 두 개, 금향로 하나, 향함 하나, 설거지 하나, 항아리 하나, 금병 두 개, 금의자 하나, 금방 하나. 칠봉명 노란색 크랭크 커버 1. 우우는 히치하이크를 타고, 히치하이크를 타고, 희철은 히치하이크를 탄다.
귀비 의례: 나는 두 개를 치고, 두 개를 세우고, 두 개를 눕는다. 빨간색과 멜라닌 깃발 두 개, 빨간색과 검은색 봉황기 두 개,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물감 팬 두 개, 빨간색과 검은색 커플 팬 두 개, 빨간색과 검은색 파라솔 두 개, 금색, 빨간색, 검은색 우산 두 개가 있습니다. 황금 축제 II. 두 개, 금향로 하나, 향함 하나, 설거지 하나, 항아리 하나, 금병 두 개, 금의자 하나, 금방 하나. 칠봉금 크랭크 커버 1. 우우 () 는 타고, 열한 번 타고, 차는 타기 쉽다.
간륭 13 년, 귀비 귀비는' 칠봉금 크랭크 커버' 라는 대우를 받기 시작했다. 이 전고는 건륭 10 년 후에야 나왔기 때문에' 홍루몽' 의 양조 시간은 분명 1745 이후일 것이다. 조설근의' 10 년 비판' 을 더하면' 홍루몽' 은 최소한 1755 년이 지나야 쓸 수 있다. 이는 작가가' 홍루몽' 의 진정한 능력을 고증하는 시간체계에 완전히 부합한다. 필자는 앞서 홍루의 시간배경이 1734- 1760 이라고 논증한 바 있는데, 이것도 고증이다.
2. "홍루몽" 제 53 회, "지금은 섣달 29 ... 다음 날 (저자주:' 다음날' 은' 이 날' 이어야 함), 자모와 ..." 입궁 축하. 조신의' 신정 경축' 에 대한 전고는 고궁박물원이 허가한' 명청 500 년 궁중 대사 일람표-청대'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건륭 3 년 (1738) 정월, 첫 설날 대전이 열린다. 건륭황제는 왕 이하의 문무 대신을 이끌고 수강태후의 입궁 의식을 축하한 후 황실태화전은 수백 명의 관원의 축하를 받았는데, 매년 설날에는 당연히 그러하다. 하나님과 세종이 계곡을 공유하길 바랍니다. 당초 다행히 원명원에서 풍태후가 장춘원에 살았다. 클릭합니다
청나라 건륭으로부터 3 년 동안' 설날 축복어' 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유씨의' 홍루몽 탐비' 는 18 이야기가 건륭원년 사건의 53 회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이야기의 할머니가' 수입이 모자란다' 고 생각한다. 이런 후기는 마치 현대 낙양삽처럼 갑자기 고고학자들이 진 하인 구덩이에서 뼈 동동을 발굴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황당무계함은 전종서 선생이' 관편편' 에서 지적한 고대인들의 황당무계한 것이다. 홍루몽' 작가는 이렇게 세심해서 과거를 아는 것도 아니고 미래의 신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어떻게 미래의 법률과 규정을 추진합니까?
셋째, 역사 전문가들은' 오언팔운시' 왕실 전고 (진나라향시험 이후) 의 역사적 사실이 실제로 건륭 22 년 정추년 (주책종씨도 언급함) 1757 이라고 인정했다. 유유는 지난 40 년 동안' 오언팔운' 시를 쓰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최초로 지적했다. 그것은 건륭 시기였다. 예를 들어,' 홍루몽' 제 97 회 임대옥 불타는 원고는 설보채 의욕을 깨고, 이부이가 자란 시험을 위해' 시 변경' 을 했다고 언급했다.
리 쿠이 (Li Gui) 는 지아 란 (Jia Lan) 의시를 수정하고있다. 나는 한 소녀가 들어 와서 말했다: "할머니, 나는 린 소녀가 불편하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거기서 울고 있다. " 리완은 깜짝 놀라서 미처 묻지 못했다. 그녀는 재빨리 일어나 떠났다. 소운과 벽월은 뒤를 따르며 걸어가며 눈물을 머금고, "자매가 함께 있으면 용모가 더욱 독특하다" 고 생각했다. 소아, 한 젊은 여자만 한 명 혹은 두 명처럼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렇게 어린 나이에 북강향의 딸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냥 xiaoxiang 홀 에 올 수 없습니다, xifeng 리 앙 교체 를 훔치는 트릭 을 내놓았다. 너무 아깝다! " 생각하고, 나는 효정 입구까지 걸어갔다.
전문가 qigong 씨에 따르면 텍스트 연구:
시험에서 팔주문과 병행하는 문체는' 시첩시' 이다. 시험용 문체는 많고, 부, 렌 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과거제도로 시작되었다. 여덟 가닥 외에도 시를 붙이려고 노력해야 한다. 시첩시는 일명 "오언팔운시" 라고도 한다. 그것의 형식은' 오언시' 이다. ("8 주: 10, 시 시험 게시 (후기)")
또한 베이징사범대학교 고서연구소 부교수 등서전씨도 상세히 소개했다.
청대 과거시험의 각종 문체 중 널리 알려진 팔주문 외에 시험첩에 관한 시사도 있다. 시시는 엄격한 형식과 규범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그램화는 8 주문보다 심각하다.
시시는 당대의 율시에서 기원했지만 당대의 시 선정의 제목은 매우 광범위하여 시 내용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별로 없어 수험생들이 실력을 발휘하고 재능을 과시하기 쉽다. 송희녕에서 청초까지 과거시험은 기본적으로 고시나 고시가 없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과거시험은 시시의 내용을 증가시켜 무게가 갈수록 무거워졌다. 시시와 팔주문처럼 모두 명리를 추구하는 디딤돌이다.
건륭 22 년 (1757) 부터 향시 () 통고시 () 는 5 언팔운시 () 를 더해 8 주가 되었다. 학생처 연례 시험, 과학시험, 공승시험, 재시험과 같은 다른 시험은 모두 5 자 8 운을 요구하며, 어린이 시험은 요구 사항을 낮추고 5 자 6 운을 사용할 수 있다. 시시는 반드시 관운을 사용해야 하며, 각 시는 한 운으로 제한해야 한다. 제목 방주, 한 글자를 얻기 위해서, 평음으로, 시에는 중사가 허용되지 않는다.
8 개 주식문에 비해 시첩시의 내용은 사서오경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으며 고전 역사 철인 농축된 명언이나 이야기, 전임자의 시가 모두 시험문제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수험생들이 표준 8 주를 썼지만, 시첩시가 잘 되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청대 과학 연구 별권-시시")
청나라 건륭년, 과거시험에 시첩시의 내용이 늘어난 것 같아 이부이가 자란시험을 위한' 개시' 는 분명 건륭 22 년 후의 전고임에 틀림없다. 이것은' 대청지폐: 오언팔운 응시시' 에도 기록되어 있다.
크기 시험은 모두 오언팔운시로 되어 있는데, 바로 시험첩이다. 홍북강은 이것이 다른 스타일과 다르다면 팔운 시인이 될 수 없는 작가가 있고, 작가가 될 수 없는 팔운 시인이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박사, 석사, 그들은 유명한 시인이 아니지만 팔운 시인 기교는 매우 뛰어나다. 어느 해 시험이 형편없을 때,' 용' 이라는 제목은' 왕도가 수도꼭지 같다' 는 제목이다. 오육운은 말했다: "편지는 다 드러날 것이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로부터 벗어나게 할 수 있다." " 1 년 입시보다 더 비싸고,' 없음' 이라는 제목인' 풀이 가깝지만 없다' 는 제목에는 오육운이 있다.' 청귀마, 소년 없음' 이 있다. " 운공이 될 수 있다. 다른 작품에 술을 권하던 오석치가 다시 일터로 돌아왔다. 그러나 그는 시험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다. 제목은' 설선의 따뜻한 공' 으로' 차가운' 자를 얻었다. 오경호는 이어 "빛이 천가구의 추위를 깨뜨렸다" 고 말했다. 대학자 소심양은 갑자기 깜짝 놀라 말했다. "본권에 깨진 집이라는 글자가 있으니 분명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다." 오연이는 꾸지람을 들었다.
또한 홍루몽 (1 18) 은 "숙형이 딸을 속이고, 놀라고, 미스터리한 처후궁, 간언을 하는 줄 알았다" 고 회상했다.
자란은 돌아가서 보옥에게 책을 남겼다. 보옥은 책을 보고 웃으며 들어와 사향 달에 건네고 다시 나와서' 장자' 를 받았다. "참여", "원명보", "오광회원" 과 같은 가장 가치 있는 영화들은 사향 달, 그리고 한쪽에 방치되어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의 행동을 보고 매우 놀랐다. 그를 떠보고 싶었기 때문에 그녀는 웃으며 물었다. "그를 보지 않는 것은 진지하다. 왜 이사를 가야 하는가?" " Baoyu 는 말했다: "이제 이해합니다. 이 책들은 아무것도 아니다. 나는 그것을 불에 넣어 태워야 깨끗하다. " 바오 차이 (Bao chai) 는 듣고 더욱 기뻐했다. 나는 보옥의 속삭임을 들었다: "내전무불, 단약법 밖에는 선주가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진실을 정말로 듣지 않았고, "부처님" 과 "요정 보트" 라는 단어만 들었을 때 마음이 의심스러웠습니다.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봅시다. 보옥은 사향 달 () 등 () 에게 정실 () 을 치우라고 명령하여, 할 명구 명구 () 를 찾아 정실 () 에 두었지만, 그는 정말 조용히 하기 시작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그 중' 시가 해야 한다' 는 것은' 오자 배열' 을 나타낸다. 또한' 홍루몽' 제 53 회에서 화환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원래, 이 화환을 수놓은 사람도 혜랑이라는 소주 여성이었다. 그도 서향문제였기 때문에 예전에는 서화를 잘했고, 가끔 한두 바늘을 수놓아 놀기도 하고, 팔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화면에 수놓은 화훼는 모두 당 (), 송 (), 원 (), 명명화 () 의 모조품이기 때문에, 그 형식과 배색의 우아함은 비오색장인과 비교할 수 있다. 모든 꽃면은 옛사람이 이 꽃에 관한 옛 문장이나 시와 노래와는 달리, 모두 검은 솜으로 초서자를 수놓았는데, 필적은 초서와 다름이 없고, 수서판보다 더 얄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이 기술로부터 이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세상 사람들이 다 알더라도 얻는 사람이 거의 없다. 천하의 부잣집에는 많은 사람들이 없는데, 오늘은' 휘수' 라고 부른다. 세속적 이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요즘 그들의 침법을 모방하고 있다. 바보들은 모두 이익을 얻는다. 이 혜모는 열여덟 살에 죽었으니, 지금은 하나 더 가질 수 없다. 모든 집, 한두 개라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어, 필요 없어. 한림방묵의 군자들,' 휘수' 의 아름다움을 깊이 아끼고' 자수' 라는 글자가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손으로 쓴' 자수' 라는 글자가 갑작스럽게 보이기 때문에, 모두들 상의해서' 자수' 라는 글자를' 문어' 로 바꿨다. 정말' 스마트 문신' 이 있다면 가격은 무한하다. 가부의 영예는 단지 반복일 뿐이다. 작년에 이 두 작품은 무대에 올랐다. 지금은 화환 한 쌍과 꽃 열 네 송이밖에 없다. 지아 가족은 보물처럼 사랑하며 다양한 가구 환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곁에 머물러 있을 뿐, 기쁠 때 좋은 술을 즐긴다. (참조 Geng helie 벤; 쳉 벤 새)
-'당송원명 명화 모두 모조' 를 보면 이야기 속 인물들은 분명 명말 이후일 것이다. 설은' 당인' 과' 황경' 에 관한 문단으로, 이야기의 실제 역사는 명대 당인 (박호) 시대 이후여야 하며, 모란정, 임사어머니, 코담배 주전자, 서양경 등의 전고가 있어' 홍루몽' 이야기의 창작은 반드시 이 시대 이후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넷째, "홍루몽" 제 78 회 "노학사 초청선사". 선선의 이야기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제 4 권 중 임사낭이나' 적비 짝담' 에서 임사모에 대한 서술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선사의 인명과 지명은 이 두 편의 소설과 같기 때문이다. 이 책이 완성된 시간을 보면 저자의 생활에서 청초에 생겨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적벽별담' 이 줄곧 원고 형식으로 사회에 전해져 왔다. 저명한 홍학자 계공선생은' 횡왕' 과' 청주' 가 명대 횡왕의 진정한 호칭이자 지명이라고 고증했다. 홍루몽: 제 78 회' 노총각 잡담, 어리석은 아들 발명';
지아 청 (Jia Zheng) 은 말했다: "그 날 왕자, minghuan hengyue, Qingzhou 에서 떠났다. (쳉 벤)
지아 청 (Jia Zheng) 은 말했다: "그 날 왕, minghuan hengyue, Qingzhou 가 있었다. (강진본)
지아 zhengdao: "그게 다야. 그들은 이미 원시 서열을 가지고 있다. 어제 나에게 전세대 이래 칭송받아야 할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지시했지만 초대받지 않은 사람들을 남겼다. 스님, 비구니, 거지, 여자 등. 한 가지 칭찬할 만한 것은, 내가 내 이력서를 예부에 보내서 상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Geng 첸 벤과 쳉 벤 모두 동일)
그리고 "이전 세대부터" 입니다. 만약' 횡왕' 이 명나라에 있다면, 이야기꾼은 당연히 명나라 이후의 청나라에 있다. 처음 80 회 저자도 청조를 홍루의 배경으로 은밀히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액세서리 1: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를 합니다. 저자 소개: 민들레 (1640 ~ 17 15), 청대 소설가, 한 글자' 신선', 한 글자' 검신' 입니다 현대인들은 민들레 령문집을 수집하여 정리했다.
첨부 2: 적벽우연: 왕세정 (1678-171/Kloc-0
첨부 3: 청주는 중국 고대 큐슈 중 하나로 산둥 반도 중부, 길조 철도 중간, 연의 수도 웨이팡 동부에 위치해 있다. 인류문화 7 천년의 발전 과정에서 이곳에는 북신문화 용산 문화 대모르구 문화 등 많은 유적이 남아 역사가들이 동이문화의 발상지로 불린다. 청주 명승고적이 많아 운문산 절벽의 거대한' 수명' 이 더욱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 거대한' 수명' 은 명나라 가징 30 년, 서기 1560 년, 명나라 종실 왕항이가 생일을 위해 새겼다. ) 낙타산 북주 불교석굴은 화동에서 가장 많았고, 영롱산 북위 정도조 서예 비문은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용흥사 유적지 불상은 1996 중국 10 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이다.
이 일련의 상세한 물증과' 조짐' 은' 홍루몽' 작가의 낙인과 시대적 분위기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래서' 홍루몽' 의 시간배경을 확정하는 것은 건륭년 동안 믿을 만하다. 논증하기 전에 시찰시간 정의를 위한 충분한 필수조건이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