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자바 학습 경험
자바 학습 경험
소개하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길은 가시나무와 도전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자바 학습도 마찬가지다. 지름길은 없다. 팔룡' 속의 허죽처럼 오오리에 의해 꿈이 계몽되어 쉽게 한 가지 기량을 얻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나는 매일 하늘을 향해 울었다. "신이시여, 해바라기보전을 한 권 주세요." 나도 몰라, 설령 네가 해바라기 보전을 받았다고 해도 자신의 어색함을 견디는 것 외에 반드시' 동방불패' 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서구 실패자' 가 될 확률이 더 높다.
"굽은 길을 걷지 않으면 지름길이다." 불경에서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배우나요?
자바는 플랫폼이자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잘 배우는 방법은 Java 뿐만 아니라 C++ 와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도 적용됩니다. 어떤 프로그래머들은 자바나 C 가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니까 쓰세요. 왜 그들은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을까? 나는 프로그래밍 언어 사이에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의 본질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방법도 큰 관계가 있다.
1..1관심 개발
흥미는 너를 견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프로그램을 쓰는 것만을 생계의 수단으로 삼는다면, 매우 피곤하고 자기 연민을 하게 될 것이다. 업계의 재미있는 일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게이츠에 대해 더 생각해 보세요. 나는 매일 백일몽을 꾸는 것을 제창한 것은 아니지만, 너는 사람이 꿈이 없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니? 아마도 많은 현지 농민들처럼, 그들은 마작을 하고, 공부차를 마시며, 부의 신을 숭배한다. 매달 수만 개 이상의 계좌가 있는데, 터무니없이' 이익별 계층' 이 생겨났다. 이 맛이라고 생각하세요? 시간이 있을 때 프로그래머들의 포럼을 둘러보면, 그들이 사실 낙관적이고 유머러스하며 때로는 지혜의 불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지혜명언)
1.2 프로그래밍 언어를 신중하게 선택
남자는 잘못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여자는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초보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뿐 아니라 다른 많은 배경 지식도 필요로 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이미 소수의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거의 모든 업종의 구석까지 스며들었다.
하드웨어에 관심이 있다면 C 언어/어셈블리 언어를 배워 하드웨어 개발 분야에 들어갈 수 있다. 통신 업계의 지식과 네트워크에 익숙하다면 C/C++ 에서 더 많은 시간을 들여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에 익숙한 경우 C/Linux 등을 배우고 Linux 커널 개발/구동 개발/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전자 정부 시스템을 포함하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려면 J2EE 또는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물, 심지어 램프의 조합. 각 분야마다 서로 다른 배경 지식이 필요하다. 앱을 만들려면 데이터베이스 등에 익숙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너는 자신의 특징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야 한다.
1.3 착실하게 해야 하고, 패스트푸드식 학습은 바람직하지 않다.
먼저 이야기를 하나 나누겠습니다.
어떤 아이가 학생물을 매우 좋아해서, 그 나비들이 어떻게 번데기 껍데기에서 나와 나비가 날아오는지 알고 싶어 한다. 한번은 그가 초원에 가서 번데기 한 마리를 보고 그것을 집으로 가져갔다. 그리고 그는 보았다. 며칠 후 번데기에 균열이 생겼는데, 그는 안에 있는 나비가 번데기 껍데기를 긁고 날아가려고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 과정은 몇 시간 동안 계속되었고, 나비는 번데기에서 매우 열심히 발버둥쳤지만, 아무리 해도 나갈 수가 없었다. 아이는 차마 볼 수가 없어 내가 도와주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가위를 들고 번데기에서 잘라서 나비가 고치를 뚫고 나오게 했다. 하지만 나비가 나오자 날개가 힘이 부족해 비대해져서 날 수가 없었다.
이 이야기의 교훈은: 속도를 내고 싶으면 도달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경솔함은 현대인의 가장 흔한 마음가짐이다. 누구를 탓할 수 있습니까? 가난이 이렇게 여러 해 뒤쳐졌기 때문인지 대약진처럼 모두가 사회주의 사회에 성큼성큼 진출하고 싶어 한다. 현재의 소프트웨어 회사, 고객, 정부, 학교, 교육기관 등은 모두 경솔함으로 가득 차 있다. 제가 잘 아는 대련 공대 IT 직업 훈련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20 여 년의 컴퓨터 직업교육, 랴오닝 () 성 10 대 학교" 를 표방했지만, 중국이 몇 년 동안 컴퓨터, 몇 년 소프트웨어,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다는 것은 전 세계 프로그래머에 대한 경멸이다. 대부분의 훈련된 프로그래머들은 OO 와 OP 가 무엇인지 모른다. 만약 사회 환경이 이렇다면, 우리는 바꿀 수 없고, 우리 자신만 바꿀 수 있다. 도심의 고요함은 귀중하다. 많은 C++/Java 초보자들이 공부를 시작하지 않고 바로 VC/JBuilder 로 VC/JBuilder 로 Hello World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들은 앞다퉈 세계에'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고 발표하고 이력서에' VC/Java 에 정통하다' 라고 적었다. 결국 소프트웨어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는데, 서너 번이나 보내졌거나, 만신창이가 되었다. 벽에 부딪힐 때까지 나는' C++ 프로그래밍 사상' 과' 자바 프로그래밍 사상' 을 집어 들고 열심히 연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약 내가 이것들을 안다면, 내가 왜 알아야 합니까?
"지금은 간단하고 편리함을 중시하고, 앞으로의 길은 매우 길어질 것이다." 이것은 불경 중의 권고인 것 같다.
1.4 많이 연습하고 더 빨리 연습합니다.
펑단숙의' 시자 조카학' 은 가난한 스님과 부유한 스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예전에는 쓰촨 국경에 스님 두 명이 있었다. 하나는 가난한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부자입니다. 어느 날 가난한 스님이 부승에게 말했다. "나는 남해로 순례를 갈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부스님은 "여기는 남해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어떻게 거기 가니? 클릭합니다 빈승은 "물그릇 하나랑 밥그릇 하나 주세요." 라고 말했다. 부중이 어색하게 말했다. "몇 년 전에 나는 배를 사서 남해로 가려고 했는데,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 너는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 1 년 후, 부스님은 여전히 돈을 모아 배 한 척을 빌리고 있었지만, 가난한 스님은 이미 남해에서 순례를 다녀왔다.
이 이야기는 어떤 일이든 일단 생각해 보면 즉시 출발해야지,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길을 떠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일을 준비한다면, 다른 사람이 먼저 승선할 수 있을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엔지니어링 분야이며 실습에 중점을 둡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군자가 입만 움직여 손을 대지 않는다" 는 것은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먼저 손을 쓰는 것이 강하다" 고 주장하지만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 대부분은 성격이 온화하고 폭력적인 경향이 없지만, 때로는 빌 게이츠처럼 보일 때도 있다. 노련한 전문가들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비결이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재프로그래밍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깊은 찬성을 표한다. 많이 연습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빨리 연습해야 한다. 우리가 책 한 권을 읽을 때, 네가 완전히 이해한 후에야 코드를 두드리지 마라. 대신, 우리는 책을 읽으면서 코드를 쳐야 한다. 프로그램 실행의 여러 가지 상황을 통해 지식 포인트를 더 빠르고 견고하게 파악할 수 있다.
1.5 다중 참조 프로그램 코드
프로그램 코드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장 중요한 성과 중 하나로 프로그래머의 사상과 영혼을 스며든다. 많은 사람들이' 선검기협전' 의 슬픈 사랑 이야기에 감동을 받았고, 비극의 결말은 더욱 아름다웠다. 왜 비극으로 끝날까요? 선검기협전을 쓴 프로그래머가 실연해 이런 결말을 마련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게임에 녹였지만 많은 검팬들을 감탄하게 했다.
많은 코드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Java 의 경우 참조 문서 [4.3], API 클래스의 소스 코드 (JDK 설치 디렉토리의 src.zip 파일) 또는 일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나 프레임워크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1.6 영어 읽기 능력 강화
프로그래밍 공부에 있어서 영어는 필수는 아니지만, 조금도 이해할 수 없다. 적어도 Java API 문서 (참고 문헌 [4.4]) 와 같은 것은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심지어 추측과 혼동도 있을 것이다. 옆에 있는' 금산사패' 를 열다. 더 많이 볼수록 더 능숙해진다. 자바를 배우면서 영어를 배우면 일거양득이다. 또한 많은 소프트웨어를 영어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너는 그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다. 좋은 영어는 너의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 영어를 잘하면 경영진에 들어갈 수 있는 더 좋은 기회가 생기고 프로그래머를 착취하는' 주 소매치기' 가 될 수 있다.
1.70,000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야 한다.
Martix 와 Java 포럼의 온라인 과외 시스템에서 학생 문제를 해결할 때, 필자는 대부분의 문제가 학생이 조금만 사고하면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사람과 상담하기 전에 다음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문제 해결 방법을 검색했습니까?
Java API 문서를 확인해 본 적이 있습니까?
관련 책을 확인해 본 적이 있습니까?
코드 테스트를 작성 했습니까?
대답이' 예' 이고 아직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도 늦지 않다.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은 너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프로그래머의 시간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8 좋은 책 많이 읽어요
안여옥이 책에 있다. 빌 게이츠는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이다. 대학을 마치지는 못했지만 빌 게이츠는 아홉 살 때 이미 모든 백과사전을 다 읽었기 때문에 천문학 역사 지리 등에 정통했다. 프란츠는 오늘날 세계에서 금전상의 최고 부자일 뿐만 아니라 지식상의 최고 부자이기도 하다.
나는 종종 학생들에게 수업할 때 그들에게 책을 추천한다. 나중에 어떤 학생은 차마 불평할 수가 없었다. "세상에, 내가 언제 이렇게 많은 책을 다 읽을 수 있을까?" "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배우면 나를 도둑처럼 느끼게 한다." 이때 나의 대답은 보통 "서두르지 마라, 내가 언제 너에게 나의 서재를 보여 줄까? 지금까지 매달 기술서에 쓰는 돈은 400 원, 소프트웨어 개발자에서도 중간 수준이다. " 학생이 즉석에서 쓰러졌다. (참고: 이 부분의 학생은 방금 소프트웨어 개발을 배운 것이다)
적합한 도구를 사용하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수요 수집 및 분석, 사용 사례 모델 구축, 분석 및 설계 모델 구축, 프로그래밍 구현, 디버거, 자동 테스트, 지속적인 통합 등의 다양한 활동이 포함됩니다. 도구의 도움 없이는 전진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도구는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품질을 높이고, 버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양손을 결합한 무기. 날꽃이 잎을 따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는 경지가 매우 높다. 자백하지 않으면 거의 이길 수 없고, 손에는 칼이 있고, 마음속에는 칼이 있다.
2. 소프트웨어 개발 학습 경로
2000 여 년 동안 유교, 공맹, 중용은 골수에 깊이 들어갔다. 그것은 급진적이지도 보수적이지도 않고 중용의 도리도 아니다. 학습 소프트웨어 개발의 올바른 노선과 법칙을 찾기 위해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경력 계획의 경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 설계자 또는 프로젝트 관리자의 세 단계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원수가 되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며, 건축가나 프로젝트 관리자가 되고 싶지 않은 프로그래머는 좋은 프로그래머가 아니다. 우리는 올라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먼저 앱 개발을 위해 배워야 할 주요 기술을 정리해 보자.
A. 운영 체제, 컴파일 원리,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컴퓨터 원리 등과 같은 기본 이론 지식 , 중요하지 않습니다. 컴퓨터 과학자가 되고 싶지 않다면,' 필요할 때 배우라' 는 원칙을 채택할 수 있다.
B. 프로그래밍 언어로, 현재는 기본적으로 객체 지향 언어, Java/C++/C# 등이 있습니다. 웹 개발을 하려면 HTML/자바스크립트 등을 배워야 합니다.
C. 방법론이나 사상은 기본적으로 객체 지향 사상 (OOA/OOD/ 디자인 패턴) 이다. 그 결과 구성 요소 기반 개발 CBD/ AOP 등이 발생합니다.
D.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예: ORACLE/SqlServer/DB2/MySQL 등).
E. 생산성 향상을 위한 IDE 통합 개발 환경인 JBuilder/Eclipse/VS.NET 등.
F. ROSE/VISIO/ pen 으로 모델링된 UML 모델링 도구.
G.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RUP/XP/CMM 등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의 많은 활동을 조직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전문화하고 표준화합니다. 물론 다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도 있습니다.
H. 프로젝트 관리, 아키텍처 및 프레임 워크를 이해합니다.
올바른 경로는 B → C → E → F → G → H 여야 합니다.
몇 가지 추가 사항이 필요합니다.
1).A 와 C 는 실제로 프로그래밍 이론과 사고를 점진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보완해야 한다. 신기술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지만, 업데이트 속도가 현란하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이론과 사고의 변화는 매우 느리다. 프로그래밍 이론과 사고를 익히면 명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현재, 객체 지향 사상은 매우 중요하고 강력한 기술 중 하나이다. 너는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 한다, 보답은 너를 놀라게 할 것이다.
2). 데이터베이스의 경우 자율학습이므로 타이밍은 당신이 결정합니다.
3) 프로그래밍 언어는 학습 소프트웨어 개발의 주선이고, 나머지는 보조선이다.
4).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b, c, e, d 에 집중합니다.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는 b, c, e, d, f 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c, f 및 h 에 중점을 둡니다.
Java 를 배우는 방법?
3.1자바 학습 경로
3.1..1기본 구문 및 Java 원리
기초문법과 자바의 원리는 기초이며 기초가 불안정하다. 모래에 마천루를 짓는 것과 같다. 상당히 위험하다. 자바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J2EE 와 J2ME 에 정통할 수 있도록 탄탄한 기초가 있어야 합니다. SCJP(Sun 이 인증한 Java 프로그래머) 시험을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1200 원의 시험비를 지불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SCJP 시험이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기 때문에 JDK 처럼 Java 의 기초를 잘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SCJP 시험을 치르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호의를 얻고 높은 봉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생각도 위험하다. "진짜" 를 얻은 SCJP 는 너의 기초가 그럭저럭 괜찮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지만, 실제 발전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3. 1.2 OO 사상에 대한 이해
Java 프로그램의 기본 구문과 작동 원리를 파악한 후 Java 언어의 객체 지향 사상을 실현할 수 있다. 객체 지향은 방법론입니다. 언어에 독립적인 프로그래밍 아이디어입니다. CBD 는 구성 요소 개발을 기반으로 합니다. 강세 기술 중 하나에 속한다. 나중에 일 때문에 다른 대상 지향 언어로 이동해야 할 때, 특히 익숙하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공부는 찬물을 마시는 것만큼 간단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객체 지향 아이디어로 개발하는 기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요를 조사하고 수집한다.
● 유스 케이스 모델을 수립한다.
● 사용 사례 모델에서 분석 클래스와 클래스 간의 정적 및 동적 관계를 식별하여 분석 모델을 설정합니다.
● 해석 모델을 설계 모델로 미세 조정합니다.
● 특정 기술로 이루어진다.
● 테스트, 배포 및 요약.
3. 1.3 기본 API 에 대한 학습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모든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바로' 쓸데없는 일 필요 없다' 는 고전적인 표현이다. 기성품 클래스, 구성 요소 및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UN 은 기본 기능을 구현하는 많은 클래스와 다운로드한 JAR 파일에 포함된 클래스를 작성했습니다. 클래스의 메서드를 호출하여 일부 기능을 완료하거나 상속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방법의 매개 변수 수와 유형은 무엇입니까? 클래스 생성자에 매개 변수가 필요합니까? 태양회사의 엔지니어들은 국제전화를 할 수 없고, 심지어 바다를 건너 그가 쓴 클래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 줄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그들은 우리에게 서류를 제공할 수밖에 없다. Java DOC 문서 (참조 문서 4.4) 는 프로그래머 간의 교류 문서라고 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기본 API 는 문자열 처리/입력/출력 등과 같은 기본 기능을 구현하는 클래스입니다. 우리는 또 그것을 클래스 라이브러리라고 부른다. API 에 익숙한 방법 중 하나는 Java DOC 문서 (참조 문서 4.4) 를 확인하고, 두 번째는 JBuilder/Eclipse 와 같은 IDE 의 코드 힌트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3. 1.4 특정 API 학습
자바 관련 분야는 광범위하고 분야마다 다른 Java 가 있다. 모든 API 에 익숙한 사람은 없지만, 일반인은 업무에 사용할 API 만 잘 알고 있다. 인터페이스 개발을 한다면 Swing/AWT/SWT 와 같은 API 를 배워야 합니다.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려면 온라인 API/ 멀티미디어 API/2D3D 등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웹 개발을 하려면 서브렛과 같은 API 에 익숙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너는 일의 필요나 관심의 발전 방향에 따라 구체적인 API 를 배울 것을 선택해야 한다.
3. 1.5 개발 도구 사용
기본 문법과 기본 객체 지향 개념을 배울 때는 언어 능력 훈련의 관점에서 Editplus/JCreator+JDK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JBuilder/Eclipse 와 같은 통합 개발 환경을 급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IDE 의 강력한 기능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지 않고 Java 기술 자체에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 단계를 지나면 IDE 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의 일상 업무에는 편집, 컴파일 빌드, 디버깅, 단위 테스트, 버전 관리, 모델 및 코드 동기화 유지 관리, 문서 업데이트 등 많은 활동이 포함됩니다. 거의 모든 활동에는 특별한 도구가 있습니다. 만약 네가 이 공구들을 독립적으로 사용한다면, 너는 매우 비참할 것이다. 도구가 가득한 작업 표시줄에서 끊임없이 전환해야 합니다. 비효율적이고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JBuilder, Eclipse 등의 IDE 에서는 편집기, 컴파일러, 디버거, 단위 테스트 도구 JUnit, 자동 빌드 도구 ANT, 버전 제어 도구 CVS, DOC 문서 생성 및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통합되어 UML 모델링 도구도 통합할 수 있으며 프레임워크 코드 생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법사를 제공합니다 IDE 의 발전 추세는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를 통합하는 것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개발 효율성으로 볼 때 IDE 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한 학생에서 직업 프로그래머로 전환하는 이정표이다.
Java 개발에 사용되는 ide 는 주로 Eclipse, JBuilder, JDeveloper, NetBeans 등입니다. Eclipse 와 JBuilder 는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JBuilder 는 최근 몇 년간 자바 통합 개발 환경의 패주이다. 프로그래머의 추앙을 받고 있는 볼랜드가 개발했다. 연기로 가득 찬 Java IDE 대전에서 JBuilder 는 빠른 버전 업데이트로 IBM 의 Java 시각 시대를 물리치고 한마 공로를 세웠다. IBM 은 Visual Age for Java 에서 수익성이 없어 아예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기부해 Eclipse 의 전신이 되었다. 정말 "또 다른 앞날이 밝은 마을" 이라고 합니다. 재탄생한 Eclipse 는 오픈 플러그인 확장 메커니즘과 무료 오픈소스로 프로그래머 (거의 모든 아이언 프로그래머 포함) 의 사랑을 받으며 발전 잠재력이 크다.
3. 1.6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학습
소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소프트웨어 공학의 필요성이 드러날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학습 경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3.2 학습 요점
정해진 학습 경로 이후에도 Java 학습의 요점을 요약해야 합니다. 이 점들은 이전 문장 중 어느 정도 언급되었지만, 제 시어머니에 대해 의심하지 말고 총결산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2. 1 API 파일 자주 확인.
프로그래머는 어떤 부류를 다 썼고, 성취감이 있어서, 너의 고난의 동료에게 기여하고 싶다. 이때 JDK 에 포함된 "Javadoc" 도구를 사용하여 동료가 사용할 표준 Java DOC 문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J2SE/J2EE/J2ME 의 DOC 문서는 프로그래머들이 서로 소통하는 도구로 초보자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다. J2SE DOC 문서 공식 다운로드 주소는/J2SE/1.5.0/download.jsp 이며 구글에서 CHM 버전 다운로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J2SE/1.5.0/docs/API/index.html
마오어록처럼 DOC 파일을 대하고 아침과 밥 먹고 자기 전에 읽어요.
함수가 필요할 때 먼저 해당 DOC 문서를 검토하여 기성 구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있다면 신경 쓰지 말고 직접 사용하세요. 찾을 수 없을 때는 스스로 실현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사용 단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특정 가방을 찾는 것은 일반적으로 기능별로 조직된다.
● 클래스 및 클래스 명명 사양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클래스 이름에서 하나 또는 두 개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 건축가를 선택한다. 클래스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방법은 객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필요한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3.2.2 도서 검색/구글-> 코드 테스트 작성->; 소스 코드 확인->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다.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때 급하게 다른 사람에게 묻지 마라. 너무 간단한 문제, 사려 깊지 못한 문제, 다른 사람들이 너를 업신여길 수 있다. 먼저 책을 찾아 구글에서 검색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된다. "일부 클래스/메서드 사용 방법" 과 같이 DOC 문서가 답입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지식점에 대해 의문이 있다면, 코드를 써서 시험해 보면,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당신은 API 의 소스 코드를 직접 보고 당신의 생각을 검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부득이하게 다른 사람에게 묻다.
3.2.3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배우십시오.
자바 영역에는 JUnit, Java, Tomcat, Struts, Spring, Jive Forum, PetStore 등 오픈 소스 도구, 구성 요소 및 프레임워크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선인들이 남긴 보물이다. 보산에 가서 빈손으로 가서 이 공구와 틀을 분석하고 그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이해하시겠습니까? 언젠가 XXX 프레임 같은 것을 쓸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분석하는 것은 사실 너의 기술과 실전 능력을 향상시키는 편리한 방법이다.
규범의 중요성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습니다. 이곳의 규범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 번째 계층은 /docs/codeconv/ 에서 중국어까지 기술 사양을 의미합니다. 아, 제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3.2.2 절을 참고하세요.
Java 에 국한되지 않음
불행히도, 다행히도 배워야 할 것이 많다. 애석하게도 배워야 할 것이 너무 많아 아내와 함께 할 시간이 없고, 가족과 함께 있고, 여자친구를 모시고, 심신이 지치고, 심심할 때 우울증까지 초래한다. 다행히 다른 사람이 너의 밥그릇을 빼앗는 것은 쉽지 않다. 그들 혹은 그들은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자바는 고립되어 공부해서는 안 된다. 데이터 구조, OOP,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UML,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기술 등을 배워야 합니다. 가로와 세로 연상의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예를 들어 Java 컬렉션을 배울 때 데이터 구조에 관한 책을 찾으십시오. JDBC 를 배울 때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검토합니다. 여전히' 필요할 때 배우라' 는 원칙을 채택하고 있다.
4. 끝말
소프트웨어 개발을 배우는 것은 확실히 어렵고, 힘들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중도에 포기하지 말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만약 이 문장 이 자바 섬 밖에서 배회해 온 친구에게 도움이 된다면, 필자도 기쁘고 안심이 된다. 하하, 왜 진부하게 들리나요? 어쩔 수 없다. 컴퓨터의 장기 방사선 하에서, 나는 작은 노인이 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래머, 특히 MM 프로그래머들에게 일을 마치고 가능한 한 빨리 컴퓨터를 멀리하라고 조언합니다. 후보 난보' 에 따르면 컴퓨터 방사선은 하얀 피부에 작은 검은 점을 손질해 밝아 보이는데. 내일의 꿈은 스스로 끌고 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