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의 명언과 그 번역

공자의 명언과 그 번역

가이드 언어: 작문을 쓰는 과정에서 항상 많은 명언과 경구가 쓰이며 공자의 명언이 사용될 확률이 높아진다. 나는 공자의 명언과 어록을 정리해서 너의 작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공자 명문과 그 번역 1 1,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루즈")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키며 단호하게 행동해야 한다.

2, 올 때 안전합니다. ("논어 지씨")

본의는 소환된 이상 정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왕 뒤에 여기에 있는 것을 가리키니, 여기에 정착하여 와야 한다.

3,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논어 입인")

아침에 이치를 깨달으면 그날 밤 죽어도 원망도 후회도 없다!

4, 참을 수 있는데 누가 못 참겠는가. ("논어 바슈")

이런 일이 용인될 수 있다면, 또 용납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5.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만약 네가 한 구석을 가지고 삼해를 반성하지 않는다면, 너는 더 이상 그러지 않을 것이다. ("논어")

번역: (학생을 가르치라) 그가 고심하여 아직 이해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그가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한 뿔 (정사각형) 을 알려주면 그가 다른 세 뿔을 추론할 수 없으니,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마라.

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똑똑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8, 양이 높을수록 드릴성이 강해집니다. ("논어 자한")

번역: 위를 보면 보면 볼수록 높아진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 배울수록 어려워진다.

9.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공부는 결코 만족하지 않고, 참을성 있게 다른 사람을 가르치며 권태롭지 않다.

10,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논어 위령공")

미래를 고려하지 않으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1 1, 수시로 배우고 말하지 않는다. ("논어 쉐어")

일정 시간에 지식을 배우고, 지식을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12,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13,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논어 위자")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미래에는 아직 수정할 시간이 있다.

14,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이 넓고, 소인이 안절부절못하며, 늘 슬퍼한다.

15,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6,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 위정")

책을 읽고도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꿈을 꾸고 읽지 않으면 위태롭다.

17,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한")

현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현자는 슬퍼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18,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논어 자한")

군대는 코치를 박탈당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은 그의 야망을 빼앗길 수 없다.

19, 누가 틀렸어?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궁현 2 년")

누가 실수를 한 적이 없습니까?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20,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위정")

내가 너에게 가르친 것은 네가 아는 것이고,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현명하다.

2 1, 내세소가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40 ~ 50 개는 아무것도 몰라, 나는 두렵지 않아. (논어)

젊은이는 무섭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의 미래가 우리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사람이 40 ~ 50 세가 되었는데도 아직 무명이라면, 두려워할 것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22), 추위, 그리고 송백조각 을 알 수 있다. (논어)

기후가 추울 때만 우리는 교만한 서리의 독립적인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23. 만약 당신이 사람을 상대할 수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귀신을 상대합니까? (논어)

너는 잘 봉사할 수 없는데, 어떻게 귀신을 섬길 수 있니?

(24), 생사, 부귀는 하늘에 있다. 군자는 공손하고 공손하며, 남에게 깍듯이 공경하고, 형제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논어)

생사는 운명에 달렸고 부귀는 신에 의해 정해졌다. 군자가 완벽을 다하기만 하면 잘못이 없고, 남을 존중하고 예의에 부합한다면,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형제처럼 친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다른 사람의 좋은 일을 성취하고, 다른 사람의 나쁜 일을 이루지 못한다. 악당은 정반대이다.

26, 정치인, 그래.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논어)

정치는 권리를 의미한다. 앞장서서 바른 길로 갈 수 있다면, 누가 감히 바른 길로 가지 않겠는가?

27. 명분이 바르지 못하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그러므로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가능할 것이다. (논어)

번역: 이름이 바르지 않고, 이론적으로는 통하지 않고, 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군자가 어떤 물건에 이름을 붙이는 것은 이론적으로는 일리가 있고, 실천적으로 통할 수 있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의 명언과 2 1 3 인행의 번역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함을 택하고, 그 선함을 바꾸게 될 것이다. 공자, 논어

2,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 논어

3,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4, 수혜자는 세 친구입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공자의 논어

5.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 논어

6. 십중팔구,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공자, 논어

7.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공자, 논어

8.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공자, 논어

9.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뿔을 주세요. 세 뿔로 반대하지 마세요. 공자, 논어

10, 랜지는 아무도 없는 한적한 숲에서 태어났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공추

1 1, 배우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자, 논어

12, 공자는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은 시절에는 혈기가 정해지지 않고, 그것을 이스라엘에서 끊는다" 고 말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추의 논어. 지 씨 "

13, 네가 한 일을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말고, 과거는 지나가게 해라. 공자, 논어

14, 부모님이 계십니다.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공자, 논어

15,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공추' 논어 위영공'

16,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사람을 모른다. 공자, 논어

17, 군자는 말을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 논어

18,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온화하고 우아하다. 재군자. 공자, 논어

19, 군자는 주보다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공자, 논어

20,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이라고도 한다. 공자, 논어

2 1,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22), 시안 (西安) 시 치 얀 (si qi Y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공자,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