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타오 싱지 (Tao Xingzhi) 의 교육에 대한 영감을주는 담론

타오 싱지 (Tao Xingzhi) 의 교육에 대한 영감을주는 담론

도행지 교육 영감의 명언집.

도행지, 안후이현인, 중국인민교육자, 사상가, 위대한 민주전사와 애국자, 중국구망도존협회와 중국민주동맹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 다음은 제가 여러분과 공유하고 있는 도행지 교육 격려어록 정선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브라우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성공적인 교육 문장

1 .. 너의 채찍 밑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응? 도행지

혁신과 실천

1. 우리는 아이가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아이가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아이의 창의력을 더욱 해방시켜야 한다. -응? 도행지

2. 중국 교육의 통병은 뇌를 가르치는 사람이 손을 쓰지 않고, 손을 쓰지 않는 사람이 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손과 뇌의 연합이다. 그 결과 손과 뇌의 힘은 놀라울 정도로 커질 수 있다. -응? 도행지

3. 아이들의 사상, 손발, 공간, 시간을 해방시켜 그들이 완전히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그로부터 진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응? 도행지

4.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양손과 뇌를 결합하는 것이다. -응? 도행지

교육을 배양하다

1. 생활, 일, 학습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다면 교육의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력 배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이다. 자각하는 행동은 적당한 배양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 -응? 도행지

2. 집단생활은 아동의 자기발전이 사회화로 나아가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아이의 정상적인 심리 발달에 필요하다. 이런 정상적인 발전을 얻지 못한 아이는 비극으로 끝날 수도 있다. -응? 도행지

3. 당신의 개인 도덕을 향상시키고 그것을 건립합니까? 인격 만리장성? 가자.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대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하는가?

교육어록

1,?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응?

2,? 선생님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이 위태롭다. 민족과 인류의 운명도 마찬가지인가?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응?

4,? 교사의 직위는 무엇입니까? 천교만교인을 가르치며 진리를 추구하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모든 것을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가? 。 -응?

5,?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인데, 과거에는 생각했는가? 천하대덕?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개인 발전의 중요한 지표이다. -응?

사람들을 교육하고 나무를 심는 것은 같습니다. 우선 꽃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교육을 키워야 한다. 이를' 라고 합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

7. 사람은 나무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키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8. 살아있는 인재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문화 보물 창고를 개발하는 열쇠를 학생들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9. 우리는 책을 살아야 하고, 책을 죽이지 말아야 한다. 진짜 책, 가짜 책 이 아니다; 움직여야 할 책은 정적인 책이 아니다. 책은 써야지, 책은 읽지 마라. 전반적으로,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생활 중심의 교육을 지도해야 한다.

10,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1 1. 아이들의 생각, 손발, 공간, 시간을 해방시켜 자유로운 생활을 충분히 하고 자유로운 생활에서 진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2. 현재 상황에서는 특히 6 대 해방이 필요하며, 학습의 기본적 자유를 학생들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하나는 그의 사상을 해방시켜 그가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그의 손을 해방시키고 그를 유능하게 만든다. 셋째, 그가 볼 수 있도록 그의 눈을 해방시킨다. 넷째, 그의 입을 해방시키고, 그가 말하게 하라. 5. 그의 공간을 해방시켜 자연의 큰 사회에서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6. 그의 시간을 해방시키고, 그의 숙제 목록을 채우지 말고, 그에게 시험을 강요하지 말고, 그의 숙제를 공동으로 공격하지 말고, 그가 배운 것을 소화할 자유 시간을 주고, 그가 배우고 싶어하는 것을 배우고, 그가 기꺼이 하는 일을 해라.

13, 곳곳에 창조된 곳, 매일 창조된 시간, 모두가 창조자이다.

14, 한 마음을 가지고, 풀 반 뿌리를 가지고 오지 않는다.

15. 하는 것은 지식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과이다.

16, 교육은 입국의 근본이다.

17, 인생 큰일을 하고 큰일을 하다.

18, 손과 뇌가 함께 일하는 것이 창조교육의 시작이다.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19. 가르치는 것은 한 가지이지 세 가지가 아니다. 우리는 하면서 가르치고 하면서 학교에 가야 한다. 노력하지 않으면, 가르침은 가르침이 되지 않고, 공부는 공부가 되지 않는다.

20. 진정한 교육은 일종의 마음과 마음의 활동이다. 마음에서 나와야 영혼의 깊은 곳에 닿을 수 있다.

2 1. 발명품, 창조, 실험, 건설, 생산, 파괴, 분투, 출로입니다.

22. 학생이 공부를 잘하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23. 처마 밑의 물처럼 조금씩 석두 아래로 계단을 떨어뜨린다. 조금씩 조금씩 창조하는 것은 전체적인 창조보다 못하지만, 작은 것을 얕보지 마라. 창조는 하지 않고, 대창조는 하늘에서 내려오기를 기다린다.

24. 너의 채찍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25.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26.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여 창조적인 일에 종사할 수 있다. -응? 도행지

27. 교육 통합.

유명한 교육 문장

1, 교육은 입국의 근본이다.

2. 하는 것은 지식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과이다.

3. 인생 큰일을 하고 큰일을 한다.

4, 모든 것을 가르치고,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수많은 사물에서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5. 천진오리처럼 학생들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더하는 대신, 그들에게 열쇠를 주어 문화의 보고와 우주의 보물을 자동으로 개발하게 하는 것이 낫다.

진정한 교육은 마음과 마음의 활동입니다. 마음에서 나와야 영혼의 깊은 곳에 닿을 수 있다.

7. 만약 농민들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농민들은 파산할 것이다. 만약 일이 선생님에게 무겁지 않다면, 일은 거칠어질 것이다. 국민이 자신의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나라는 부강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세상은 태평할 수 없다.

8.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반드시 1 을 포함해야 한다. 사덕은 입신의 근본이고, 공덕은 사회에 봉사하고 국가에 봉사하는 근본이다. 둘째, 생활에 꼭 필요한 지식 기술. 셋째, 강하고 활발한 체격. 넷째, 아름다움의 느낌과 기쁨.

9. 양손과 뇌가 함께 일하는 것이 교육을 창조하는 시작이다.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10 농촌 사범학교의 주요 목적은 농민 기술, 과학적 정신, 사회정신을 개조하는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1 1. 살아있는 시골 교육은 사람들에게 생활의 이점을 가르쳐야 한다. 그는 황폐한 산을 숲으로, 황무지를 곡물로 만들어야 한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자력갱생, 자주성, 자위를 가르쳤다. 그는 농촌을 서양의 천국으로 만들고, 모든 마을 사람들은 행복한 살아있는 신으로 변할 것이다.

12, 자립을 하려면 아직 발명되지 않은 새로운 이론에 실험 정신을 확대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고생도, 피로도, 장애물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신비로운 교육의 새로운 원리를 하나하나 발견해야 한다.

13. 가르치는 것은 한 가지이지 세 가지가 아니다. 우리는 하면서 가르치고 하면서 학교에 가야 한다. 노력하지 않으면, 가르침은 가르침이 되지 않고, 공부는 공부가 되지 않는다.

14, 교육과 지식은 공기로 변해야 하고, 우주를 가득 채우고, 드라이 Kun 을 씻고, 중생을 보급해야 하며, 사람마다 숨결이 있어야 한다.

15, 깨지고 보충됩니다. 더러워지면 씻는다. 근면은 겸손이다. 혼란이 원인이다. 빚을 즉각 상환하다. 질병은 치료법이다. 지나다가 고치다. 좋은 것은 기쁨이다. 네가 할 때 생각해 봐. 피곤하면 쉬는 것이다. 즉시 회답하다. 계좌에 기록이 있습니다.

글을 가르치고 인재를 양성하다

1 ..?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

2.?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이 위태로워지고, 민족과 인류의 운명도 위태롭다.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응?

-응? 도행지

4.? 교사의 직위는 무엇입니까? 천교만교인을 가르치며 진리를 추구하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모든 것을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가? 。 -응?

-응? 도행지

5.?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인데, 과거에는 생각했는가? 천하대덕?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개인 발전의 중요한 지표이다. -응?

6.? 교육의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도행지

7. 너의 포인터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비웃음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응? 도행지

8. 생활, 일, 공부가 모두 자동화된다면 교육의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력 배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이다. 자각하는 행동은 적당한 배양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 -응? 도행지

솔선수범하다

1. 학생들은 공부를 배우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응? 도행지

2. 학생들에게 무엇을 할 것을 요구하고, 선생님과 직원들이 스스로 할 것을 요구한다.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라고 요구하는지, 선생님과 직원들은 모두 수동으로 배운다. 학생들에게 규칙을 준수하고 교직원이 직접 준수할 것을 요구하다. -응? 도행지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1. 사람을 교육하고 나무를 심는 것은 똑같다. 우선 꽃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교육을 키워야 한다. 이를' 라고 합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 -응? 도행지

나무와 마찬가지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키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응? 도행지

교수법

1. 살아있는 인재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문화 보물 창고를 개발하는 열쇠를 학생들에게 주는 것이다.

-응? 도행지

우리는 살아있는 책을 원합니다. 죽은 책을 쓰지 마십시오. 진짜 책, 가짜 책 이 아니다; 움직여야 할 책은 정적인 책이 아니다. 책은 써야지, 책은 읽지 마라. 전반적으로,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생활 중심의 교육을 지도해야 한다. -응? 도행지

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것을 가르친다. -응? 도행지

4.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응? 도행지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여 창조적인 일에 종사할 수 있다. -응? 도행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