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예악시

예악시

1. 예의에 관한 시/Kloc-0

예의는 치국에 있어서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고, 목수의 검은 선은 직선을 판단하는 데 쓰이고, 컴퍼스와 직각자는 정사각형과 원을 재는 데 쓰인다.

2. "예기 경해" 상순자: 례는 우국에 있다: 천평은 빛에 있고, 밧줄은 곧게 먹힌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3.' 순자 왕패' 상대 순자: 예례가 나라인 까닭도, 예를 들면 천평도 빛에 있고, 밧줄도 똑바르다.

예의와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저울이 국가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저울이 체중을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4, \ "견자 개요 \" 상대 견자: 선물은 우국에 있고, 경중 () 이라고 불리며, 소묵 () 이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5.' 군서치석' 상대 순자: 부례도 국내에 있다. 균형은 무게에 대한 것이다. 밧줄과 잉크는 공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 사람이 발붙일 곳을 잃으면 반드시 넘어져서 가라앉을 것이다.

예의는 사회교제 활동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기 위해 의용, 계기, 예절, 의태 등에 세워진 것으로, * * * 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행동규범이다. 예의는 예절, 예의, 예절, 의식의 총칭이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문명 에티켓

2. 예의에 관한 시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공자의 논어 지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리루의 통치 아래, 예의는 아직 왕래하고 있다. 가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오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 의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의 순수한 물질적 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을 아름다운 경지 내의 심미로 만드는 사람. 실러: 미육서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사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A· 스티븐스: 드 스티어 부인은 예의바른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멘데스키외: 법의 정신에 대해 말하자면 예의는 잃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보 몬타구: 편지집의 예의는 가장 작지만 가장 견고한 규범입니다. 라로시 푸코: 도덕잠언의 책은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겸애할 수 없다. Joubaire: 명언집은 한 사람을 위대하게 만든다. 부와 가족 때문이 아니라 그 소중함 때문이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않는 것이다. -존 로크: 교육 토크.

3. 명덕부, 명덕예법에 관한 고시 한 수

후.

태양과 달이 융합되었을 때 만태는 번영했다.

강유하게 껴안고, 음양의 균형.

햇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얼음은 활력이 넘친다.

신광이 찬란하고 창아가 청명하다.

정확한 곳에 머물면서 감히 등반하다. 도를 근본으로 하여 자연에 순응하다.

자연을 따르고 표준을 표지로 삼다. 시작시에만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내 마음은 나만큼 좋지 않다. 나는 내 마음을 포기하고 싶다.

큰길은 소리 없이 보이지 않고 선의와 행동을 감지한다.

천지와 성령에서 구원은 사상과 선행으로 시작된다.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가르치고, 도덕적 성취를 주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진실하며, 그 사실을 알고, 그 사실을 알고, 그 몸을 연마하다.

집의 순서가 천하를 흥성하고, 친민이 좋다.

그 충성과 의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다.

인효는 다하고, 너그럽고 인자하다.

온화하고 검소하며 공손하고 성실하다.

겸손하고 겸허한 군자는 허황된 마음이 계곡과 같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총명한 머리, 고상한 행동은 동정이 가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선함과 선함, 이해와 선함은 영원히 분명해야 한다.

자신을 공복하고, 도덕을 지키며, 충성스럽게 변하지 않는다.

물건의 덕을 끼고, 자연도 인례를 겸비하다.

천지가 맑고, 혜택이 의기양양하다.

사해 함녕, 중국 대동.

효와 동행하고, 예절을 이해하고,

좋고 좋은 만남, 좋고 좋은 교감.

인성을 계승하고, 근검하고 소박하며, 시종 미덕과 선량한 마음을 유지하다.

고대에 독일은 수천 년 동안 낙인이 찍혔다.

오늘, 나는 내가 수천 년 동안의 총명한 지혜를 발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현도로, 제왕행명, 군자행기, 천하행덕.

도는 오덕 위에 있고 덕은 부귀의 뿌리이다. 내수리는 정욕이 없고, 외수리는 진진하다.

미덕은 허영심을 불러일으키고, 수덕은 밝은 미래를 가져온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움직이지 않고, 덕을 잊지 않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결말을 맺는다.

덕위는 천하이고 항구는 부유하다. 그것은 중국 윤리도덕의 핵심이며 민족 문화의 기초이다.

유석도, 명덕 * * * 존재. 전통 사상 이론에 참여하여 인효정신을 발양하다.

충직하고 애국적이며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좋은 것을 보면 받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미덕은 세계 안보에 도움이 되고, 미덕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하며, 도덕과 법률은 평화롭고, 도덕은 번영한다.

4. 인의에 관한 시에서 인심은 생각없이 한다.

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휴가가 있다. "

Zhao qi 참고: "ren 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이름으로 하면 폐단이 있다. "

주주: "인은 마음의 덕이고 사랑의 이치입니다. 의로운 자, 마음의 제도, 본업도. "

너의 사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너의 대신은 충실하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자기 재배"

최선을 다해 남에게 충성하고, 자신을 괴롭히지 마라. --송 시마 광 \ "네 단어 명나라 \"

불충실하고 원한을 품다. -"초사 구가 향군"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 귀심" 을 썼다. "충신은 친을 버리고, 효자는 안식처로 나라를 잊는다. 각자 나름대로가 있다."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롭게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도우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강풍은 풀을 알고, 안정은 충신을 안다" 고 말했다.

"의식 의식": "신사의 의식, 그것을 철저 하 고 신중 하 게, 그것을 존경 하 고 정직 하 게, 아름 답 고 성실 합니다." "

생일축제: "효도해야 생활 속의 성실과 청명을 느낄 수 있어요."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음, 10 년 적성" 이라고 말했다.

5. 예의에 관한 고시, 문명예의에 관한 명언.

1,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존중합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맹자

3. 패왕은 홀로 이도강을 취하고, 자손은 수백 성이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4, 사람이 무례하고, 일이 무례하고, 나라가 무례하고, 불안하다. -견자

5, 형제처럼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6.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다. 그들은 와도 놀라지 않지만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리 shangyin

8,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9.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10,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끝이 없다. -견권 상황

1 1,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자만하면 무례하게 되고, 무례하면 사람을 떠나게 되고, 사람은 반항하게 된다. -제갈량

12,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한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13,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제갈량

14,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5,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16, 사치하고 지저분하고 검소하며, 갑자기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17, 글에서 알게 된 바에 의하면, 약속대로 예의를 지키다. -공자

18, 위존하지 않고 덕불존으로 고통받습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9,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하게 지내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20,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6. 예의에 관한 시' 곡례' 는 "무례하고, 생각해 보면 마음이 평온하다" 고 말했다 안민야!

길어서는 안 되고, 마음대로 할 수도 없고, 주저해서는 안 되고, 기쁨도 더할 나위 없다.

성인은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한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곱은 흩어지고 움직일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있고, 어려움이 있으면 있다. 이기려고 생각하지 말고, 더 많은 점수를 생각하지 마라. 의혹은 정성이 아니라 단도직입적이다.

조프, 워커처럼 앉아, 함께 서 있다. 예의는 알맞아야 하고, 풍속은 따라야 한다. 그래서 부부 사이에는 친밀한 마음, 의심이 많고, 다르고, 옳고 그름을 분간해야 한다. 예의상 왕래하고, 남의 말을 하지 않고, 주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의식, 명절을 넘지 않고, 모욕을 침범하지 않고, 좋지 않다. 수양성, 수행은 선행이라고 한다. 의식의 질도 연설의 질이다. 예의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예의를 배우고 가르치지 않는다.

도덕인의는 예의에 어긋나면 보지 말고, 교훈은 정확하고, 예의는 무시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6 월, 신하, 아버지, 아들, 동생은 모두 음란하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신사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이것은 신사가 존중하는 양보로 예의를 나타낸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새와 함께 있을 것이다. 오랑우탄은 말을 할 줄 알고 동물과 함께 있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예의가 없어요. 말을 할 줄 알지만, 한 동물의 마음만큼 좋지 않을까요? 남편이 동물에게 무례해서 부자들이 모였다. 성인제 () 로 예의를 위해 사람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을 예의 바르게 하고, 동물에서 자신을 알게 하다.

너무 존중해, 둘째, 보답해.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업주들은 공부해야 한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열등감과 타인을 존중한다. 판매자는 비록 소극적이지만, 존중도 있어야 하고, 형세도 풍부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유하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너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난한 사람이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당신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7. 예의에 관한 명언과 시 1. 시간은 인류 발전의 공간이다. 마르크스

시간은 모든 외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미남드

3. 시간은 상수이지만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변수이다. -레벅

4. 시간의 시계에는 단 두 글자밖에 없다-지금. -셰익스피어

5. 큰일을 하고, 눈은 미래를 봐야 하고, 힘은 현재에 써야 한다. -시드니

6. 일을 끝내는 방법은 매 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다윈

언제나 끝없는 관심이 있습니다. 일일 계획은 부족하고, 연간 계획은 여유가 있다. 프랭클린

8. 의기소침하지 마세요. 네가 모든 것을 잃어도 너는 미래가 있다. 오스카 와일드의 편지.

9. 승리는 종종 마지막 5 분까지 견지하는 것에서 나온다. 뉴턴

10, 시간이 그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1 1,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고대시 "그린 파크의 해바라기"

12,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의 "공자"

13, 빈둥거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슬프다. 악비' 만강홍'

14, 공부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사람은 여가 시간에 배울 수 없다. --리우 안 \ "화이난자 \"

15,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이 다르다. -유희이의' 백두가'

16, 남편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앤이 날개를 달까? -baozhao 는 \ "확실히 어려운 라인 을 언급 \"

17, 일의 어려움은 크기가 아니라 언제인지 아는 데 있다. -진 전 "여춘추"

18, 멈출 시간이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19, 강게으름은 반드시 시간을 잃는다. 관중' 관 상황'

20. 현자는 비싸지 않고 무겁습니다. --리우 안 \ "화이난자 \"

고시: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펐다. ("장가행")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잡시"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당나라의 마녀전"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만약 네가 오늘 하지 않는다면, 언제 일어날 것인가

내일 이후의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