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한간의 《밤낮》
한간의 《밤낮》
그렇다면 진정한' 밤낮' 은 무엇일까? -응? 현재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숨겨져 있는 당현종과 조백의 고화가 이 질문에 완벽하게 답했다. 이 그림의 이름은' 밤백도' 로 당대 화가 한간이 당현종을 위해 그린 것이다.
화면에서' 밤낮' 은 말뚝에 묶여 머리를 들고 발굽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이 말은 잘생기고 건장하지만 잔마입니다. 왜요 꼬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밤백도' 가 한간이 쓴 것만은 아닌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림에 나오는 전마는 목에서 왼쪽 몸통이 부러졌고, 현존하는 후반부는 후세의 보충일 뿐이다. 미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지만, 이 그림은 여전히 인상적이어서 당풍을 잃지 않는다. 한간의 필법을 훌륭하게 보여 주었다.
당현종은 일찍이 이화공주를 서역 대완닝원왕에게 시집보냈다. 이를 위해 닝원왕은 현종에게' 피범벅인 BMW' 두 대를 선물했다. 말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 두 마리의 말을 매우 좋아해서 각각' 옥화기' 와' 조백백'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 중에서도 이 말' 조백백' 은 당현종의 휘황찬란한 시기뿐만 아니라' 안사의 난' 에서 인생의 가장 초라한 시기를 함께 보냈기 때문에 특히 그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서 유명한 화마네 한건에게' 밤사진 백밀리' 의 모습을 그려 후세에 전하라고 지시했다. -응?
당대의 화가 한간. 젊었을 때 술집에서 직원으로 일하며 술을 선물하는 것을 직업으로 했다고 한다. 나는 우연히 시인 왕비에게 술을 선물하는 경험에서 자신의 회화 재능을 보여 주었고, 나중에는 왕위의 지지를 받아 조팔학을 따라 10 여 년 동안 그림을 그렸다. 인물, 인물, 귀신, 꽃, 대나무, 특히 말을 그리는 데 능하며 사생체를 중시한다. 궁중으로 불러' 제물' 로 봉하다. 이후 스승은 궁중의 유명한 화마집 진홍학화를 했다. 처음에, 그는 규칙대로 행동하여 물체 형태학에 대한 간단한 추구에 머물렀다. 나중에 한간은 마구간에 자주 가서 말의 습성을 자세히 관찰하고, 각 말의 성격 특성과 행동 법칙을 비교 찾아내며, 각종 말을 기록하고, 말의 정신을 추구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은 한간이 마구간에 자주 들어와 사육사와 함께 살기 위해 마구간으로 이사를 간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간이 대답했다: "나는 말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마구간에 있는 모든 말은 모두 나의 선생님이다. " 말의 습성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그는 종종 한 번 관찰하면 몇 시간이며, 다른 화가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분명하고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림을 그릴 때 말의 각종 체형이 자연스럽게 종이에 나타났다. 당시 화가가 그릴 수 없었던 BMW 의 내면정신 상태를 그려냈기 때문에 한간의 말은 그림을 달릴 수 있는 말이라고 칭찬하며' 신마' 라고 불렀다. -응?
야백' 한간의 이미지는' 야백' 을 창작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구도는 곧바로 주제로 향했다. 전체 그림은 화면 가운데' 밤낮' 의 이미지만 묘사했다. 조백백' 은 뒤에 묶인 십각형 말뚝에 묶여 있었지만, 속박을 원하지 않는 것이 분명했다. 성난 눈으로 바라보며 비명을 지르며 발버둥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특히 찰랑거리는 갈기, 높이 솟은 귀, 확장된 콧구멍, 위로 올라가는 앞발굽은 모두 화면의 장력을 가중시킨다. 화가는 섬세한 실루엣으로 말의 윤곽을 그려내고, 연묵으로 목과 네 다리를 염색하여 말의 강한 몸매와 근육 질감을 충분히 뽐냈다. 섬세한 필치, 역동적인 조형물은 마치 준마처럼 섬세하게 음미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면의 빈 부분은 관객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겼는데, 마치 이 말이 곧 헤어져 끝없는 상념 속으로 사라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면 전체가 긴장되긴 하지만 이 책을 다 보면 두렵지 않아요. 얇아 보이는 간단한 화면은 사실 풍부한 줄거리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한건용 펜은 간결하고 잉크선은 그려서 완성한다. 선이 가늘고 힘이 있어 출마의 윤곽을 그려내다. 말의 몸 부분은 연한 잉크로 약간 렌더링되어 출마의 체형, 유선감, 위엄의 표정을 표현한다. 이것이 바로 화가가 장기적인 실천과 관찰을 통해 얻은 것이다. 금곡개지설이기도 하고, 생동감 있게 모두 막히고 있다. -응?
한간의 마화는 이전의 한진 추상과는 달리 이후의 송원과도 다르다. 한진 시대, 마도가 골형인 것을 보면 말의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무무무무릉에서 출토된 금동마는 사지가 똑바로 서 있고, 머리는 작은 목이 길고, 귀는 대나무처럼 곧게 서 있다. 용형을 목표로 현실을 초월하다. 송원 이후 마도는 선으로 말을 그렸지만 구조를 강조하지 않아 당대의 말을 그리는 입체감이 부족하다. 그리고 몽골마 품종이 주요 설명 대상이다. 부피가 작기 때문에, 화면에는 당마의 힘과 기세가 부족하다. 다만 당대에 이르러 남북조 초기에 양조의 장승은' 명암 대비' 로' 볼록 오목화' 를 그려 피화대상의 입체감을 높였다. 그리고 중앙아시아와 인도 조각 예술의 영향을 받아 물체의 비례 관계를 중시한다. 실크로드의 번영과 함께 서역 도성의 설립, 마량보구가 직접 국내에 들어와 왕정으로 곧장 갔다. 이에 따라 아랍과 유럽의 비옥한 말과 방금 중국에 도입된 명암 회화 기법으로 신기한 마보준이 당대의 화려한 화권에서 생동감 있게 드러났고, 당대의 역대와 다른 심미 성향과 표현 수법을 충분히 과시했다. 한간의 회화 기교는 정신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정신을 반영하는 이야기도 많다.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 노트' 에 기재된 바와 같이 여산의 혼란, 배애마 종의 죽음, 한군 단군이 망했다. 갑자기 누군가가 귀신 사자에게 전화를 걸어 말 한 마리를 청했다. 한군은 말 한 마리를 그린 후 불태웠다. 지옥, 언젠가 나는 너에게 고마운 말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렇게 느껴져요. -응?
당대의' 양잡기' 에도 건국 초기에 말 한 마리를 끌고 마의를 만나러 갔다는 전설이 있다. 말의 발에 문제가 있어 20 수의 치료를 요구한다고 한다. 말의 털은 뼈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마의에게 흔하지 않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마준은 한간이 그린 말처럼 크지만, 진짜 말은 단단한 것이 없다." 마주에게 성을 한 바퀴 돌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마의사도 따라갔다. 갑자기 한근에서 당직을 서던 그도 놀라며 "정말 내 토너" 라고 말했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마음대로 알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내 말을 마찰했고, 말은 걸려 넘어졌다. 왜냐하면 그것이 내 앞발을 다쳤기 때문이다. 다른 방식으로 일을 하다. 포기하려면, 그가 그린 말서를 보면, 발에 잉크가 좀 부족하고, 자신이 그린 것이 영매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말 의사가 받은 돈은 주께서 계산해 보면 흙돈이다. 이 이야기들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한간이 말 한 마리를 진짜 말처럼 그렸다는 것이다. 시인 왕릉은 심지어' 황부인도 한간마' 시에서도 "삼마가 그날에 죽고 노여움까지 죽었다고 한다" 고 말했다. 널리 알려진 유명 작품인' 밤백도' 도 회화사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림 왼쪽 위에는' 연원'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당대의 유명한 예술사학자 장연원의 제목이다. 작품에는' 역대 명화' 가 있어 당대 전후의 그림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한건화백야' 비문은 남당 황후 이욱의 비문 (글씨체가 금오칼로 송대의 조제 마른 김체와 이름이 같다) 이다. 왼쪽 아래는 송대 미초의 비문으로, 주의 도장이 찍혀 있어 자연스럽고 진실된 상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송의 이준희는 도장을 수집하고, 남송의 가사도' 추곡',' 상도', 명대의 샹즈경 등은 도장을 수집한다. 남송의 호자인, 무삭 등은 모두 작품에 비문을 남겼고, 그 뒤에는 원말명 초의 소위, 청대의 심덕잠 등 11 인의 비문이 이어졌다. 이 그림은 안기 등에 소장되어 있다. 청나라에 입성한 후 소득 내부에 입소했고,' 야백도' 도 건륭황제의 사랑을 받았다. 지금까지 그가 쓴 시는 아직 많다. 격동의 만청 () 에서' 백묘사 야도 ()' 가 청궁 () 에서 흘러나왔고, 화권에 또 두 개의 도장이 추가되었는데, 각각 근대 유명 화가, 청나라 전인 부유의' 공친왕' 과' 부유 감정 화가가 인장을 감추었다. 1930 년대 일본군이 베이징을 점령한 후 일본 침략자들이 중국의 문화재를 약탈하자, 부심은 그가 소장한 서화가 위험할 수 있다고 걱정했다. 게다가 황실의 쇠퇴로 황궁의 생활비가 비싸다. 우여곡절 끝에 상해 골동품 상엽의 중개를 통해' 야백도' 는 결국 만 데나리온의 가격으로 영국 수집가의 손에 넘어갔다. 그 후, 이 그림은 데이비드에서 일본인에게, 제 2 차 세계 대전 후 미국인에게 바뀌었다. 마지막으로 1977 적룡 펀드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기부해 지금까지 소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