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Jia Pingwa의 "산문에 대하여": "좋은 문학적 언어"란 무엇입니까?

Jia Pingwa의 "산문에 대하여": "좋은 문학적 언어"란 무엇입니까?

작가 지아 핑와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은 중국에서는 16년 동안 금지됐지만 해외에서 호평을 받아 프랑스 페미나 문학상을 수상한 '황폐한 도시'를 읽었을 때였다.

'버려진 수도' 이후 지아 핑와의 소설 '진 오페라'와 '지아 핑와의 선정 산문'이 책장에 펼쳐져 읽혀지지 않고 있다. 이는 빌린 책은 빨리 읽고, 자신의 책은 나중에 읽으라는 옛말을 반영합니다. 나는 Jia Pingwa의 에세이 모음집을 여러 권 읽었는데 모두 도서관에서 빌린 것입니다. 이 책 "About Prose"도 예외는 아닙니다.

'산문에 대하여'에는 55개의 글이 실려 있는데, 주로 편지에 대한 답변과 작품 서문으로, 루야오의 추억, 장아이링의 독서, 손리의 에세이, 나의 서예와 그림 등을 담고 있다. Jia Pingwa의 글은 한 눈에 보는 것이 아니라 한 줄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편안하게 읽을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마법 같은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아 핑와의 글이 읽기에 매력적인 이유는 그가 좋은 문학적 언어를 터득했기 때문이다. 그는 『산문에 대하여』라는 책에서 '좋은 문학적 언어'가 무엇인지 7가지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즉, 좋은 문학적 언어는 인물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일치해야합니다. 구두점은 문학적 언어의 일부이며 배열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질감을 표현하세요. 나무 껍질이 나무 껍질처럼 느껴지듯이 실크는 실크처럼 느껴집니다. 이 느낌은 시각적으로 편안해야 합니다. 어떤 단어는 짝을 이루면 편안해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언어의 맛이다. 맛은 중국인의 확언이다. 독특한 것이 주목을 끌 수 있다. 좋은 문학 작품은 그 독특한 취향을 터득한 작품이다.

한자는 상형문자인데 어떤 글자는 가볍고 어떤 글자는 무겁습니다. 이때 먼저 감정을 파악해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와 문구를 고려하세요. 너무 가벼운 단어 무리를 함께 사용할 수도 없고, 너무 무거운 단어 무리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음악을 듣는 것과 같습니다. 리듬을 들어야 합니다.

이 글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성공적인 작가는 자신만의 성공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보다 나은 문학적 언어를 제시하기 위해 매칭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가십이란 무엇입니까? 말하고 싶은 사람이나 내용은 이미 설명했고, 아직 한두 문장 말해야 할 부분은 가십이라는 뜻이다. 가십을 사용하는 방법?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상상력은 문학에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요소이다.

즉 문학은 허구의 글쓰기이다. 두 가지를 이해하고 숙달해야 합니다. 하나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세부 사항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야기는 좋은 줄거리입니다. 줄거리는 임의로 구성할 수 있지만 세부 사항은 가능한 한 실제적이어야 합니다. 이야기가 아무리 기괴하더라도 세부 사항이 없어도 사람들은 그것을 믿을 것입니다. 즉, 아무도 믿지 않을 것입니다.

“Zhang Ailing의 작품은 종종 완전한 이야기와 나중에 할 많은 가십을 설명합니다. 이 가십은 마치 호수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이전 단어를 다른 각도에서 보완합니다. 예전에는 재능이 있다고 하면 험담을 의미했다. 물이 잔에 가득 차면 험담이 넘쳐났기 때문이다."

언어는 기억하고 봐야 한다. 똑똑해지기 위해서는 매우 정확하게 말하고, 사람과 사물에 대해 동시에 이야기하고, 가장 일반적인 단어나 은유를 사용하여 진실을 표현해야 합니다.

문학 작품에는 숙어가 자주 사용되는데, 이를 학생 사투리라고 합니다. 문학작품은 일반화보다는 이미지가 필요하고, 작가는 보라색이 만개, 빨간색이 얼마나 되는지 적어야만 신선하고 생생할 수 있다.

주의 깊게 수집해야 할 좋은 민속 언어가 많이 있습니다. 산시성에는 '환시', '푼판', '수화' 등 많은 민간 방언이 흩어져 있습니다.

언어는 구조, 리듬, 느낌 면에서 끝이 없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작품은 단어의 혼돈이 아닌, 의미의 혼돈을 담아 작성해야 하며, 단순한 단어일수록 혼돈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학언어는 글을 쓸 때와 읽을 때 경험해야 하는 큰 미로이다.

“첫 번째 단계에 서는 사람은 세 번째, 네 번째 단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지 못하고, 세 번째, 네 번째 단계에 서는 사람은 첫 번째 단계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산문에서 중요한 것은 감정과 지혜를 읽는 것이고, 큰 감정은 단순하고, 큰 지혜는 일상이다.”

Jia Pingwa의 단순한 언어는 언제나 나를 쉽게 감동시킬 수 있고, 당신도 감동을 받았습니까? 『산문에 대하여』라는 책은 탄탄한 줄거리가 없고 글 하나하나가 흩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찬찬히 읽어보면 언뜻 무심해 보이는 대목에 늘 감동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그는 책 말미에 이렇게 썼습니다. 일흔이 넘은 밝은 얼굴을 가진 노교수가 있습니다. 그는 매년 여러 권의 책을 출판합니다. 그에게 어떻게 했는지 물었더니 그 노교수는 자기가 매년 130세까지 살겠다고 아주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자신이 매우 바쁘다는 것을 하나님께 알리고 싶었습니다. 적어도 하나님을 속이는 것은 당신을 빨리 죽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해서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세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하고, 계획과 목표, 해야 할 일이 있어야 한다. 계획을 완수하지 못하더라도 더 오래 살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