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는 《논어》에서 《지혜》의 구체적인 표현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공자는 《논어》에서 《지혜》의 구체적인 표현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네가 아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네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는 것을 인정한다

원문

공자

공자는 "1" 공자가 말했다. "덕치국은 마치 북진이 사는 곳, 별 * * * 과 같다. \ "라고

공자는 "2" 라고 말했다. "300 편의 시가 있다. 한마디로 그는 "순진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 "라고

"삼국지" 공자가 말했다. "도를 정으로 하고, 형벌을 선고하고, 백성은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 "라고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과 순순, 칠순이다."

마음이 원하는 것은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 "라고

[5] 효맹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번치어자가 나에게 말했다. "손모이가 효도에 대해 묻자, 나는" 위반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논어는 정입니다

팬 치 말했다, "무슨 일이야? 아들은 말했다: "인생의 일, 의식; 죽음, 장례, 예제. \ "라고

[6] 맹은 효도에 대해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 "라고

[7] 자유회가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되는 거야? \ "라고

[8] 하자가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음식과 술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 "라고

9' 공자가 말했다. "나는 항상 너에게 말대꾸를 한다. 나도 어기지 않는다. 마치 바보 같다. 은퇴하고 사생활을 지키면 충분하지만 돌아오는 것도 바보가 아니다. \ "라고

공자는 "10" 공자가 말했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을 위해 안전한지 보아라. 사람은 어때요? 사람은 어때요? \ "라고

[11]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 "라고

공자는 "12" 라고 말했다. "군자는 도구가 아니다. \ "라고

13'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말을 하고 나서다. \ "라고

공자는 "군자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라고

공자는 "15" 라고 말했다. \ "라고

공자는 "16" 공자가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너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 "라고

공자는 "17" 이라고 말했다. 따님을 가르쳐 주세요!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 "라고

"18" 장 xuegan 의 아들 루. 아들은 말했다: "의심스러운 사람, 신중한 사람, 얻기 어렵다. 위험을 많이 보고, 신중하고, 후회를 줄이다. 과묵하고,

후회한다면 루도 그 안에 있을 것이다. \ "라고

루즈

"19" 아이공이 들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공자가 그에게 말했다. "네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국민들이 너를 위해 봉사할 것이다." : 실수는 틀렸고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 "라고

20' 계강자' 가 물었다. "그러면 사람들이 존경하고, 충성스럽고, 근면하게 할 수 있을까? 아들은 말했다: "마을 근처, 존중; 효도는 충성이다. 인자하게 가르치다.

그렇지 않다면 부지런해라. \ "라고

"2 1"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닌가? 공자가 말했다. "책에서' 효는 효일 뿐, 형제와 친구, 정치를 위한 것' 이라고 한다." 또한.

정치, 정치를 위해 그것을 조롱하는가? \ "라고

"22"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큰 수레는 없고, 작은 차도 없다. 왜 이러는 거야? \ "라고

"23" 장자가 물었다. "열 번째를 아세요?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주 원인, 득과 실실, 하지만

알고 있다. 그 후계자는 비록 부패하지 않지만, 이름을 지을 수 있다. \ "라고

24' 공자가 말했다. "귀신이 아니라면, 그것을 모시는 것은 바로 들어올리는 것이다. 만약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용기가 없다. \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