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스님 엿볼-Qian yun 마스터

스님 엿볼-Qian yun 마스터

전운법사 (1915-2009) 는 대만성 불교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법사법명은 텅 비어 있고, 추종자들은 그를 참회자라고 존칭한다. 대사는 중국 동북안동성과 한국이 접해 있는 압록강변 소도시 조씨 가문에서 태어났다. 19 15 10. 일본에서 유학하고 미술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스물네 살 때 불문에 귀의하여 부처를 배우기 시작했다. 스물여섯 살에 오계를 받고 서른 살에 베이징 광제사에서 출가하다. 이후 북평 (오늘 베이징) 중국 불학원에 입학한 지 4 년이 되었다. 1948 년, 전운 스님은 푸저우로 가서, 자악대사와 친해지며, 자주대사로부터 계율을 배웠다. 1949 년 대륙을 떠나 보섬 대만성으로 강의하다. 1956 년, 나와 제자들은 대만 남투현 포리 진관음산에 윤홍모붕을 건설하고 87 수해 토석이 무너져 일단으로 파괴되었다. 1963 년 그와 제자 행은법사는 남투현 수평향정동마을에 연음사를 설립하여 대만에서 불법을 전파하는 과정을 시작했다.

1966, 대학 청년 재계사 설립. 팔관정 단식은 매년 한여름방학에 한 번, 여름방학에 두 번, 겨울방학에 한 번 열린다. 연화사는 두 번 완공된 후 다른 사원으로 옮겨져 계속됐다. 가의일덕사, 신죽청벽암사, 중원광사는 모두 팔관정계를 거행했다. 전운 스님은 법률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매일 4 시 이후에는 음사에도 여자가 없고 밤을 지낼 수도 없다. 이에 따라 재계사 여성부는 남투현 죽산진 덕선사, 가의현 죽치향상광사, 남투현 포리 진림난사 등 사찰에 팔관정 금식 활동을 의뢰했다. 도원의 구산사에는 재계극사 도장인' 연음북재사 정암' 도 있다. 전운 스님은 각 고교 불교 동아리와 밀접한 교류가 있어 정기적으로 칠불회를 열어 대학생들이 부처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전운대사는 계율 엄수로 유명한 대가이다. 그는 젊었을 때 자주 홍일 등 법가를 선양하는 근대 유명 창업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그래서 그는 계율 준수를 특별히 중시한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계계를 스승으로 삼고 출가한 후' 오불식' 의 계율을 따랐고, 일생은 멈추지 않았다. 그는 자신을 엄하게 다스릴 뿐만 아니라 제자에 대한 요구도 결코 긴장을 풀지 않는다. 그는 생활이 제멋대로이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제자를 엄하게 꾸짖어 그들이 자유롭게 살 수 없게 한다.

전운 스님은 계율의 실천과 연구 방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계율 학습에서 그는 장경의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계율의 불성과 인연에 따라 자신의 독특한 계율 사상을 제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의 계율에 관한 많은 사상과 이론은 불교 신도들의 높은 칭찬을 받아 신도들이 계율을 배우는 입문 가이드가 되었다. 그가 치학에서 추종자들에게 가장 추앙받는 것은 바로 그가 쓴' 오계와 해설' 이다. 이 표법은 전운 대사가 오계 내용에 따라 정리한 것으로, 여러 해 동안 심혈을 기울였다. 법사는 오계의 각 것을 상세히 설명했다. 만약 전운 스님이 이름, 의미, 명령, 생명, 무게, 표지, 금계과보, 공과보 등 여러 방면에서 상세한 설명을 했다. 이렇게 상세한 목록을 통해 오계의 원인, 제정의 의미, 위반의 원인, 위반의 결과를 설명함으로써 신자들이 오계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크게 용이하게 했다. 전운 대사의' 오계 및 해설' 이 편찬된 후 신도들에게 널리 환영을 받았고, 많은 불학원들은 그의' 오계 및 해설' 을 계율을 배우는 지정 교재로 삼았다.

계율을 지키며 계율의 전파에 치중하는 것 외에도, 전운 대사는 정토종법을 높이 추앙하며 부처님의 이름으로 서구 극락세계에서 생존할 것을 주장하였다. 법사의 정토에 대한 신앙은 염불명을 제창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량의 정토 경전과 역대 정토 조상의 정토 사상에 대한 서술도 배웠다. 관련 정토 사상과 이론을 총결하여 일련의 정토 사상과 이론을 형성하였다. 이러한 정토 사상의 지도 아래 전운법사는 정토법문 수행에 힘쓰고, 한편 신도들에게 조상의 명언과 고전 정토 사상을 널리 홍보해 제자들이 염불을 통해 서구 극락세계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