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젊은 스승으로서 왜 공주가 있을까?

젊은 스승으로서 왜 공주가 있을까?

상저우 왕의 음행, 상유의 숙비간은 말했다. "신하가 죽음을 무릅쓰고 왕을 훈계할 수 없다면 충신이 될 수 없다!" 그래서 비간강경한 충고 상주왕. 주유는 화가 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성자가 되고 싶습니까? 성인의 마음속에는 일곱 개의 구멍이 있다고 한다. 네가 있는지 보자.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비근의 가슴을 절개하고 그의 심장을 꺼내 보라고 명령했다.

의미: 상주왕은 역사상 첫 번째 심장 해부를 완성했다.

응답자: Huan 1232- 마술사 4 급 9- 15 22:57.

상조 600 년 동안 햇빛이 찬란한 날들이 많았는데, 건국의 당성에서 반경 중흥 전성의 무정에 이르기까지 모두 성세의 대표였다. 하지만 상북이 17, 3 1 개 왕을 경험한 후 심심 (즉, 주왕) 만큼 유명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대비의 비탄' 은 상북 전체의 밝은 색을 거의 지워버렸다. 3000 여 년 동안' 상주' 는 거의 방탕, 폭정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비간은 중국 역사상 영원한 충신이 되어 역대 간언을 이끌고 물불을 가리지 않았다.

상조 600 년 동안 햇빛이 찬란한 날들이 많았는데, 건국의 당성에서 반경 중흥 전성의 무정에 이르기까지 모두 성세의 대표였다. "시경" 에 나오는 노래 한 곡만 들어보세요. "옛날에 수프가 있었는데, 참고할 수 있어요. 감히 즐기지 않고, 왕에 오지 않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당시 상조의 세력 범위는 이미 북쪽에서 오늘의 내몽골, 남쪽에서 장강 유역, 서쪽에서 청해호, 동쪽에서 발해 요동반도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왕조가 17, 3 1 왕을 경험한 후 심심 (즉 주왕) 만큼 유명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의' 비간 비탄' 의 사적은 그를 영원히 치욕의 기둥에 못 박았다. 3000 여 년 동안' 상주' 는 거의 방탕과 폭정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비간은 중국 역사상 영원한 충신이 되었다.

● 똑바로 서라.

위휘 시내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15 분 동안 돈방점 향비건사에 도착합니다. 기자가 마침 따라잡았다. 며칠 전, 여기에 새로운' 묘주' 가 생겼고,' 벽간림원림개발건설회사' 가 막 설립되었다. 사스의 영향으로 관광객이 많지 않다. 사주' 정수파는 기자와 동행하여 이 고사의 연혁을 이야기했다.

오왕멸상이 주나라 () 를 건립한 후, 비간묘는 바로 여기에 봉인되었다. 북위 때 효문제는 묘로 비간사를 지었다. 나중에 당태종, 송인종, 원인종 세 황제가 비간사를 수리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우리가 오늘 본 비간사는 명나라 홍치년 동안 재건된 것으로 130 무 () 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남쪽을 향한 직사각형 정원이다. 그림자 벽, 산문, 두 번째 문, 세 번째 문이 차례로 배열되어 있다. 석방, 비랑, 예배전, 대웅보전 등 주요 건물은 잘 보존되어 남북 중축선에 분포되어 있다. 원내구백은 울창하고, 숲은 울창하며, 건축은 고풍스럽고 장관이다. 정말 예나 지금이나 명묘의 예의군요! (그림 1)

산문은 분명히 새로 보수한 것으로,' 벽건사' 라는 글자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건축전문가 나씨가 쓴 것이다. 두 번째 문의 상인방에' 간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원래는 진나라 서예가 최가 쓴 것으로,' 간언' 을 의미하는 것은 역대 간관 학습의 본보기이다. 절 안의 많은 비각에서 볼 수 있듯이, 비경의 언행은 후세 관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범문란은 하대의 비간, 관용봉, 전국국의 굴원, 삼국의 제갈량, 당대의 정웨이를 과감하게 직언하고 군주에게 정치 개선을 요구하는 애국자로 꼽았다. 비간의 사적은 중국에서 30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피간, 은상시대 (이 하남 기현) 사람. 그는 상조 16 대 왕디의의 동생이다. 상조 상속법에 따르면 장남은 왕위를 계승하고 차자는 분봉한다. 비간은 왕일 뿐만 아니라 소사단 상조의 최고 행정장관이기도 하다. 제을의 통치 시간은 매우 짧다. 임종을 앞두고 그와 그의 두 동생 비건은 희자와 왕위 계승자 문제를 토론했다. 희자는 그의 큰아들 현혜가 착하다고 제안했고, 비근은 그의 막내아들 제신이 왕위를 계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간은 위자가 맏아들이지만, 디의부인이 낳은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딜신은 작지만, 그는 장남이다. 결국, Di Yi 는 Bigan 의 의견을 받아들여 Dixin 이 왕좌를 계승하게했습니다. 사실, Bigan 이 Dixin 의 계승을 위해 싸우는 것은 상조의 상속법을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이 조카를 더 좋아한다는 것이다. 태사공' 에 따르면, 디신은 병마와 구별되어 매우 민감하다고 한다. 물질적 힘은 비범하고 손은 야수이다. 머리든 사지든 모두 매우 발달했다. 한번은 궁전의 기둥 하나가 부러졌을 때, 장인은 어쩔 수 없이 선반을 세우고 대들보를 그 위에 얹고 새 기둥을 설치해야 했다. 딜신이 말했다, 신경 쓰지 마라, 내가 손으로 대들보를 받치고 있으니, 네가 바꿔라!

주왕이 즉위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영명한 군주라고 할 수 있었다. 그는 군대를 거느리고 허이 (오늘 서주) 를 토벌하며 전쟁터에서 피를 흘리며 싸웠다. 그는 너무 용감해서 수장 허의가 겁에 질려 두 손을 뒤로 묶고 국보급 옥기를 입고 상복을 입고 관을 끌고 주왕에게 항복했다. 주왕이 군대를 이끌고 장강 하류에 도착하자 동이의 각 부족은 잇달아 항복했다. 주왕이 개선했을 때, 비건은 문무 대신을 데리고 수십 리를 걸어서 그를 맞이했다. 당시 민요는 심지어' 주왕은 물통 같다' 는 노래까지 불렀다. ...

● 코어 절단

그러나 곧 주왕은' 부패' 가 되었다. 그는 토목을 크게 흥성하여 노예에게 궁궐을 짓도록 강요하고, 키가 큰 별집을 짓고, 낮에는 미녀와 술을 마시고, 밤에는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그 이후로 상조의 도성은 조고 (현재 기현) 로 개명되었다.

사서에는 주왕의 나쁜 행적이 기록되어 있어 독자들이 그의 공로를 잊게 할 수 있으며, 하나하나마다 나쁜 여자가 자신을 달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번은 주왕과 달자가 술을 마셨는데, 멀리서 한 노인과 한 젊은이가 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젊은이가 앞을 걷고, 이미 강을 건너고, 노인은 뒤에 처져서 망설이고 있다. 저우 왕은 말했다: 아이들은 골수가 왕성하여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노인은 골수가 허전하여 추위를 탄다. 달기는 믿지 않았다. 그래서 주왕은 군인들에게 그들을 잡으라고 명령하여 도끼로 그들의 다리뼈를 부러뜨리고, 달기를 자기에게 보여 주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부터 이 강은' 부러진 다리 강' 이라고 불렸다.

비간은 주왕의 행동을 보고 솔직하게 항의를 제기하고 그를 사당으로 데리고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는 역대 왕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상탕창업이 어렵고, 판경 초가집, 무정이 장작으로 노예를 매며, 조갑을 자제하고, 술을 세 잔 이상 마시지 않고, 국가가 과분한 잘못을 저질렀을까 봐. 주왕은 겉으로는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말했지만, 그는 진정으로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 방탕하고 포학하게 변했다. 그는 궁중에서' 술을 뛰면 연못이 되고, 고기를 매달면 숲이다' 는 것은 물론' 남녀가 모두 벗고 술에 취해 서로 쫓는다' 는 리얼리티 쇼도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달기, 주왕의 사랑하는 공주는 사람들이 학대를 받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불타는 형구를 발명했다: 그녀는 구리로 빈 기둥을 만들었다. 처형할 때, 그녀는 범인의 누드를 기둥에 묶고, 붉은 석탄을 구리 기둥에 넣었다 ...

달기는 자궁 속의 태아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감별할 능력이 있다고 말했고, 그래서 주왕은 65438000 명의 임산부를 붙잡아 실험을 했다. 달기는 그들에게 먼저 앉아서 일어나라고 한 뒤 주왕에게 말했다. 먼저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는 사람은 남자이고, 오른쪽 다리를 먼저 들어 올리는 사람은 여자다. 주왕은 달기를 믿지 않고 즉석에서 제왕절개를 명령했다 ...

주왕과 달기가 다른 사람을 해치는 것을 기뻐하는 장면을 보고 건성보다 온몸을 떨었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저는 황제입니다. 저는 강력하게 왕에게 항의합니다." 그는 주왕 앞으로 걸어가 자신의 잘못을 솔직하게 말하고, 달기를 참수할 것을 요구하며, 문 밸브 전체가 사형 선고를 받았다! 주왕은 화가 나서 거기에 앉아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비건은 이어 왕당이 있을 때 세상에 큰 재난이 발생해 길이 굶주림으로 막혔다고 말했다. 왕당은 하차하여 울었고, 자신이 비도덕적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즉시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굶주린 사람들은 밥을 먹고, 한민은 옷을 입고, 세인의 칭찬을 받았다. 네가 오늘 한 일은 선왕의 인자한 정책에 어긋난다. 회개하지 않으면 천하가 위태롭다! 주왕은 분노하여 떠났다.

비간은 집에 돌아와 희자와 위자를 초청하여 의논을 하고, 그들에게 주왕에게 진언해 달라고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다음 날, 희자는 주왕을 설득하려 하였으나, 주왕은 희자의 머리카락을 잘라 감옥에 가두었다. 그러나 나는 항의를 했지만, 주왕은 여전히 듣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조상의 제사를 데리고 갔다. 신하 신가 75 회 진언했는데, 주왕은 조금도 변하지 않아 주문왕에게 달려갈 수밖에 없었다. 많은 장관들이 주왕이 희망이 없는 것을 보고, 그들은 몇 주 동안 업무를 포기했다. 주왕은 이미 다른 사람과 멀어질 지경으로 전락했다. 이때 군대를 이끌고, 은상래를 배신하고, 주의 제후는 800 여 명이다. 상조는 이미 바람 속의 촛불이다.

비간은 신하가 되는 것이 미아처럼 떠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머리를 죽이고 마음을 파더라도 쟁취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하, 신하, 신하, 신하, 신하) "주께서 충고하지 않으면 불충실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면 용감하지 않다. 즉, 따르지 않으면 망하고, 주께 충성할 것이다." 그는 대량학살의 위험을 무릅쓰고 사흘 연속 왕궁에 가서 주왕의 잘못을 비난했다.

주왕은 비근의 비판을 받았고, 그는 말문이 막혀 매우 화가 났다. 그가 물었다, 너는 왜 이것을 고집하느냐? 비간은 말했다: "군은 신하가 있고, 아버지는 신하가 있고, 선비는 신하가 있고, 친구는 친구가 있다. 대신으로서, 너는 스스로 진퇴할 의리가 있다! " 주왕은 또 물었다: 정의감이란 무엇인가? 비건답: 하걸은 어진 자를 볼 수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없고, 우리 왕은 이 무정하고 무의미한 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세상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오늘 나는 항의한다, 이것이 바로 명예감이 있는 곳이다! 주왕은 벌컥 화를 내며 말했다. "성인은 칠심, 각종 신앙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어?" 그 후, 나는 사람들에게 가슴을 절개하고 심장을 꺼내라고 명령했다. 나는 두려움이 없고 관대하다. ...

오늘, 우리가 태사공의 도움으로 그해 역사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여전히 짙은 피비린내를 맡을 수 있었다. 삼천여 년 전의 참혹한 장면은 거의 모든 상조의 밝은 색을 지웠지만, 고결하고 정직한 의정신은 오히려 세상에 남아 역대 간신을 이끌고 물불을 가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관료 역사에서 충신의 충고는 독특한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왕조는 직접적인 충고로 어려움을 겪었고, 심지어 생명의 대가를 치르기도 했다. 비슷한 줄거리가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본보기' 의 역할이 있다. 3000 여 년 전, 비간은 후세를 위해 넘을 수 없는' 죽기까지 변함없는' 기준을 창조했다. 후세 사람들이' 예로부터 간하려 하지 않는 군여 주, 예로부터 충신이 많이 있었다' 고 평가하는 바와 같다. ...

한편' 비간 비탄' 이야기는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심리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은혜" 복합체입니다. 주왕은 왕위를 계승할 수 있어 뿌리보다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의미에서 비건은 주왕에게 잘해 주지만, 주왕은은 원수를 갚는 것은 즉각 큰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국가에 충성하는 것보다 국민의 동정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둘째, 주왕이 한 나쁜 일은 모두 달자가 부추긴 것으로 보이며' 여자는 재앙이다' 라는 전통문화심리에 영합한 것 같다. 거의 주왕처럼 나쁜 샤걸 주변에는 행복한 결말이 없을까?

■ 아름다운 문장 한 편과 기이한 역사

비간 단면심' 이후 이런 기이한 원한은 역대 문인 명사의 동제 작문이 되어 비간사에서 무수한 비각과 시를 증거로 삼았다. 슬기로운 군주는 건생보다 때를 만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고, 벼슬길이 울퉁불퉁한 군주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자신의 운명을 깨달았다. 충신의 어려움에 감탄하는 관리들도 많다.

젊은 해설원은 비건사 내 비랑을 가리키며 자랑스럽게 기자에게 말했다. "이것은 비건사 문화재의 정수이다. 비건사에는 황제 장군 지방관원 문인 묵객의 86 개의 비석이 보존되어 있다. 며칠 동안 봤는데, 여러분께 가장 소중한 것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보아하니 소녀는 에센스에서 에센스를 골라내려고 하는 것 같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위효문제가 쓴 태화비인데, 비석에는 효문제가 쓴 건필묘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건사보다 가장 오래된 비석이다. " 언뜻 보면 이 비석은 별다른 점이 없다. 자세히 보니 정말 달라요. 비석 사방에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림 5)! 비석 정면 문자는 위북 서체로 가늘고 딱딱하고 가파르다. 남북조 시대의 대서예가 최호가 쓴 것이라고 합니다. 용문 20 과 함께 오늘날 중국에서 얻을 수 없는 서예입니다!

효문제가 쓴 이 비문도 후세 사람들이 추앙한 것이다. 문장 (WHO) 는 처음부터 날카로운 필봉으로 은근한' 선패폭정' 을 통렬하게 질책한 뒤, 이어서 피간의 충성심과 성실함을 열정적으로 칭찬하며 이 고대 충신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했다. 그가 유감스럽게도 건생보다 때를 만나지 못하여 북위 대업을 직접 훈계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효문제는 더 많은 필묵으로 피경룡을 몰고 봉황을 몰아내고 천정을 여행한다. 문장 문필이 풍류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굴원의' 이소' 를 어렴풋이 드러낸다.

서기 494 년, 위효문제 탁발도 낙양 이후 이듬해, 지현 (현 위휘시) 을 지나' 태옥' 의 의식 (최고 규격의 제사) 으로 비간 (최고 규격의 제사) 을 숭배하고 대신을 파견하여 묘를 건립하여 비간묘에서 생겨났다. 척발홍은 왜 비간사를 건설하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비간을 추앙하는가? 또 다른 출처가 있습니다.

위효문제 탁발홍은 중국 역사상 매우 주목할 만한 인물이다. 그는 본래 선비인인데 한화 운동을 추진한다. 그는 후프를 단속하고, 선비어를 깨고, 먼저 자신의 성을 한연으로 바꾸었다. 기원 493 년에 그는 도성을 평성 (이 산서대동) 에서 낙양으로 옮기기로 결정했다. 이 일련의 이상한 조치는 중국과 외국 역사에서 보기 드물다. 척발홍이 비건을 추앙하는 이유는 신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탁발홍은 서기 467 년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풍태후가 키웠다. 탁발가가 한무제의 통치를 이어갔기 때문에, 그의 생모와 할머니는 이미 죽음을 허가받았다. 탁발홍은 4 세에 왕위에 올랐고, 그의 부현문제는 태상황으로 존경받았고, 조중대권은 전적으로 풍에 의해 통제되었다.

폰은 매우 유능한 여자이다. 위서' 는 그녀가 "지혜가 풍부하고, 의심이 많고, 큰일을 할 수 있고, 상벌을 받고 생사를 벌하며, 찰나의 결단을 내린다" 고 말했다. 풍은 탁발홍을 좋아하지 않고 그를 없애기로 결정했다. 기원 475 년에 효문제는 10 세 미만이었다. 봉가는 개인적으로 함양왕 탁발희를 궁궐로 불러 독살 태상황이 탁발홍을 모함하여 그를 폐지하고 탁발희를 즉위시켰다.

효문제는 만청문무 백관을 소집하여 이 일을 상의했다. 펭 먼저 어려운, 황제 옆에 있는 궁녀가 황제의 이름을 빌려 만찬에서 태상왕을 독살했다고 말했다. 궁녀는 이 술이 태후가 황제의 이름으로 보낸 것이라고 변명했다. 독이 있는지 모르겠고, 풍은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변명했다. 효문제는 침착하게 말했다: 만약 우리가 이 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조정에 난리가 날 것이다. 태상황에게 독을 주는 일을 아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당신이 구금될 때, 당신은 보통 당신이 당신의 나라에 충성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금, 국가 안보의 중요한 고비에서, 아무도 나서서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 이것은 "충성" 이라고 불리는가? 그해의 비간 () 은 배를 터뜨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을 파고 폐를 파고, 군주의 잘못을 직접 간언하려고 했기 때문에' 천고의 충신' 이라고 불렸다. 주인이 나쁜 짓을 했으니, 네가 충고하지 않으면, 바로 주유를 도와 학대를 하는 것이다!

자희태후 주변의 한 궁녀는 효문제의 말을 듣고 남과 경쟁하는 법을 배우겠다고 결심하고 나서서 술을 선물하는 것이 확실히 폰의 지시라는 것을 증명하고 자희태후의 음모를 폭로했다. 이 일이 있은 후에도 위효문제는 여전히 풍에게 국정을 관장하고 국호를' 태화' 로 바꿔' 태평화합' 을 뜻한다. 이 이야기를 알면 왜 탁발홍이 감비를 칭찬하는지, 왜 건필묘의 비문을 매달아 이렇게 전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폰이 사망한 후, 23 세의 탁발홍이 회사를 인수하고 지역화 정책의 시행을 가속화했다. 서기 494 년 북위가 수도 낙양을 옮긴 지 이듬해, 탁발홍이 두 차례 비간 묘에 제사를 지내고 비석을 세워 절을 지었다. 효문제 탁발홍의 일련의 개혁은 북위의 정치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선비와 한족의 융합을 촉진시켰는데, 이는 위효문제의 교화와 분리될 수 없다.

■ 누가 당신의 충성심이 영원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해설원이 기자에게 추천한 두 번째 진귀한 비석은 개명군주 이세민이 세운 것이다. 고석비 위의 비문에는' 황상 제사 은태사 필감문' 이라고 쓰여 있다. 이세민의' 필건비' 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그의 대신인 위징도 중국 고대 역사상 유명한 간언관이다. 특히 그는 "구리를 거울로 하면 단정하게 입을 수 있다" 는 명언을 했다. 옛것을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 이세민은 왕조 멸망의 원인을 분석한 적이 있다. 그는 중요한 요소는' 폐단을 방지하고 훈계를 거절하는 것',' 후신',' 간언을 제하여 그 잘못을 감추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심지어 문장 속에서 주 등 폭군을 짐승으로 통렬하게 비난했다.

이세민은 위정이 감히 직언하여 충고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일찍이 위징에게 어떻게 해야 현명하다고 물어본 적이 있다. 위정은 그에게 말했다. "듣기는 밝지만 듣기는 어둡다." 위정이 죽자 이세민은 슬퍼서 눈물을 흘렸다.

서기 645 년에 이세민은 직접 북한을 징발했다. 지현을 경유할 때, 그는 문신무를 이끌고 비간 묘에 와서 비간 () 을 위한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하고, 비간 () 을' 태사 ()' 로 추수하고, 지방관에게 매년 춘추제사 비간 () 을 명령하고, 인근 다섯 농가에게 재물을 나누어 비간 묘를 지키도록 했다. 이 추도에서 당태종은 비간의 역사 교훈을 받아들이고 겸허하게 교훈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경고했다. 팡,, 세남, 무기 등 많은 간언관들이 당태종의 경모 비교로' 정관의 통치' 에 등장했다. 기자는 눈앞에 있는 이 높고 우뚝 솟은 비석을 바라보며 천 년 동안 여전히 오만하게 서 있었다. 이 진귀한 문물은 이세민이 옛것을 거울로 삼아 허황된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제 3 고리' 정수' 로 불리는 비석은 건륭황제의 어비인가, 아니면 황제가 세운 비석인가. 고대를 유람하면서 건륭한 시사 가요를 보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청제, 장수, 재위 시간이 길어서 특히 사방을 돌아다니며 시를 쓰고 글을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일각에서는 건륭이 평생 3 만여수의 시를 썼고, 하루에 몇 수를 쓰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는 통계가 나왔다. 기왕 비간사에 온 이상, 그는 반드시 즉흥적으로 시 한 수를 만들 것이다. 그가 기왕 쓴 이상 당연히 석두 한 조각을 새겨서 영원한 풍비를 만들어야 한다. 누가 다른 사람을 황제로 만들까? 가이드는 이 비석이 정수가 될 수 있을지 의아해하면서 "건륭은 평생 풍류로 시를 쓸 때 선과 풀을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규칙적인 해서체를 사용했다" 고 말했다. 정말? 나는 감룡의 인쇄체 글자를 어디서 본 적이 있는지 정말 기억이 나지 않는다! 가이드는 중국이 발견한 유일한 건륭황제가 인쇄체로 비문을 쓴 비석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그림 2)

오랜 시간 동안 가이드가 기자들에게 추천한 세 가지 최고의 제품은 모두 황제와 관련이 있다. 누구의 관직이 높은지, 누구의 비석과 문화재의 가치가 높아진 것 같다 ...

삼황제사 의식의 비문을 제외하고 역대 관료문인들이 모두 여기에 와서 기탁하고 즉흥적으로 창작하며 시와 가부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비건사 비랑은 그야말로 동제 작문이다. 위대한 시인 이백은' 비간비' 라는 시에서 탄식하며 충신이 되기가 쉽지 않다. 쓴 시인인' 맹교는' 띠아비간 무덤' 시에서. 가스는 행복의 근원이고, 충성은 내 누구의 근원이냐. "그는 벼슬을 위한 무력감과 분노와 자신의 봉건 사회의 어둠을 표현했다.

비간사도 서예예술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데, 비랑의 비석에는 참, 풀, 예서, 전서가 가득 차 있고, 어떤 것은 분방하고, 어떤 것은 청려하고 우아하며, 대부분 제왕의 시인 묵보가 되어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그림 6)

절 중앙의 터널을 따라 세 개의 문을 통과하면 비간사 대전의 정원을 찾을 수 있다. 명대에 세워진 이 대전은 송백이 비친 가운데, 옥상에 밝은 붉은 황록유리 기와가 매우 눈에 띈다.

위효문제가 건설한 비간사는 이미 전쟁에 삼켜졌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건물은 명나라 효종 황제가 홍치년 동안 재건한 것이다. 홍지는 7 년 4 월 8 일 132 일 동안 완성되었다. 오늘 태사의 은벽간사를 재건하면 상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오늘의 배치와 비슷하다. 하지만 그 해에 건설된 38 개의 복도에는 제사용 요리 도살장, 여행객을 위한 숙박소, 휴게소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림 7) 사서에 따르면 효종황제는 6 세에 황태자로, 18 세에 황제로 등극했다. 그는 18 년 재위 당시 "성실하고 성실하며 태호, 이해의 길" 을 지켰다. 그는 즉위하자마자 신하들을 과감히 파면했고, 충신, 장군이 승진하여 중용되었다. 그는 비건처럼 강직한 신하가 필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래서 비건묘를 재건하고, 석명심을 새기고, 비건장생불로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 한 세대의 인재의 후손.

비건이 살해된 후, 주왕은 심지어 그녀의 문으로 그것을 복제했다. 비간의 아내 첸은 당시 임신 중이었고, 비간 군인들에게 비밀리에 풀려나 인근 산림에서 비간 유복자를 낳았다. 주왕의 추적자가 도착한 후 그는 아이의 성을 물었다. 첸 긴급 zhongshengzhi, 성 린, 이 재앙 을 탈출, 숲의 맥박 을 이끌었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을 파괴 한 후, bigan 무덤, 공식적으로 bigan 의 아들 숲, 이름 건설, 봉하 청공, boling (이 허베이 안평 현) 에서 곡물 을 받았다. 그래서 숲의 조상이고, 비간은 숲의 위대한 조상이 되었다.

비건사 대전은 웅장하고 너비가 5 미터, 깊이가 3 칸이다. 본전 지붕에는 색유리 기와가 깔려 있고, 용마루 짐승의 날짐승으로 장식되어 있어 매우 눈에 띈다. 본전 정중앙에 키가 큰 예로부터 충신 필간 조각상이 우뚝 솟아 있다. 비근의 이미지를 보면 항상 낯이 익어 보인다. 소개를 듣고, 나는 그가 설을 쇨 때 문에 붙인 재물신이라는 것을 알았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비간이 죽은 후 옥황상제는 그를 문학의 신으로 봉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그의 이미지를 문에 붙여 핑안 보전과 돈 벌기를 희망했다. (그림 3) 분향을 하러 온 현지 마을 사람이 나에게 이곳이 오래전부터 이런 민속이 있었다고 말했다. 어떤 일이 그를 괴롭힐 때마다 그는 절에 가서 작별인사를 했다. "안녕, 부의 신, 모든 것이 순조롭다!"

비건사의 동배전에는 세 명의 비간의 후손이 있고, 가운데 있는 자연은 임건이다. 그는 긴 얼굴, 모서리가 뚜렷하고, 소매를 거두고 앉아, 머리에 매미관을 쓰고, 고대 공작의 위엄이 있다. 오른쪽은 임이고, 옹용화는 화려하다. 그는 비간의 제 24 대 손자, 춘추시대 루인, 공자 문하 72 현 중 한 명이다. 그는 하남 광주림의 조상이며 지금은 북림의 조상이다.

그림 왼쪽은 피간 제 56 번째 손림으로 진나라에서 태어났다. 그는 오늘 푸젠 푸전림 씨 가문의 조상이다. 나중에 Putian 린 씨는 임씨의 가장 큰 분기가 되었다. 지리상의 이유로, Putian 임씨 가문에는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이주했다. 현재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의 임씨 가문이 바로 이 지점이다. 그래서 린은 조상이다.

마주 신상은 비간사 서배전에 모시고 있으며, 중국 동남연해와 대만성 일대에서 보편적으로 숭배하는 마주 여신이다. 비간사에 도착해서야 유명한 마조도 비간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주 () 는 북송검룡 원년에 태어났다. 그녀는 시조림의 22 번째 손녀이자 피장시의 78 번째 손녀이다. 마주 이야기는 내지에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해 지역에서는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다. 그녀의 진짜 이름은 모린 어머니이다. 그녀가 태어난 후, 보름달에는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아 모모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십 대 때 그녀는 바다에서 어민과 상선을 돕고 물에 빠진 어민과 선원을 구조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좋은 일을 많이 해서 현지에서 큰 명성을 얻었다. 머낭은 28 세의 9 월 초 9 일 바다에서 조난당한 어부를 구조했다. 불행히도, 그녀는 토네이도에 휩쓸려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사당을 짓고 그녀를 해신으로 존경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녀를 마주, 천비, 천후라고 불렀는데, 그녀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고 추종자가 가장 많은 여신이었다. 지금 중국 연해에서는 어민이 출항하기 전에 모두 마조에게 경배하여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1900 년에 양계초는 손중산 선생과 함께 어머니조 천후궁을 참배하고, 대련을 표창했다. 현신위 사해, 영원불멸, 역대 인인.

비간사의' 사주' 는 기자에게 림의 후손이 번창하여 역사상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역대 과거시험, 임씨는 필수였기 때문에 예로부터' 무림이 시험을 치르지 않고, 무림이 시험에 오르지 않는다' 는 말이 있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국내외 임 씨의 후손들이 잇달아 벽간사에 와서 근제 제사를 찾아 왔다. (그림 9) 1993 년 비간 탄생 3085 주년을 맞아 세계 14 개국에서 온 24 개 임씨 종친회 1500 여명이 위휘에 모여 성대하게 열렸다 올해는 비근 탄생 3095 주년이다. 원래는 더 큰 기념회를 계획했는데, 각 항목의 준비 작업이 모두 잘 되었다. 뜻밖에도 사스가 습격하여 기념대회를 연기해야 했다.

비건사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새로 부임한' 사주' 정수파는 곧 도도하게 말했다.' 부지 1.30 묘의 비건사, 앞으로 1.300 묘까지 확장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성의 전문가에게 미래의 벽간사 정원에 대해 상세한 계획을 세우도록 요청했다. " 그는 말하면서 기자에게 이렇게 지적했다. "앞으로 인공호수 두 개를 건설할 것이다. 감묘 남쪽의 넓은 땅과 비교하면. 가까운 장래에 이곳의 환경은 큰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인근 농민들의 이주와 인프라 건설에 종사하고 있다. "

위휘시 부시장 왕정희는 기자에게 위휘시는 산, 물, 문화,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이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천연' 관광 자원이다. 현재 위휘는 관광업 발전의 초기 단계에 있다. 비건사는 임씨 자묘로서 국내외에서 어느 정도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만 풍부한 문화적 내포는 아직 발굴되지 않고 있으며, 그 내면의 매력은 아직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다. 위휘시 () 는 벽간 삼림원림개발건설회사를 설립하여 체제를 바로잡기 위해 시장경제 법칙에 따라 운영되고, 더 많은 사회자금을 유치하고, 더 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풍부한 비간 문화는 반드시 미래의 위휘 관광 발전의 잠재적 동력이 될 것이다.

■ 세계 제 1 비석과 비간사

기자가 비간사에 오기 전에, 이 고사에는 아직도 신비한 비석, 즉 공자보검이 새긴 비석이 보존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지금까지 발견된 유일한 공자 진품이라고 한다. 그러나 도대체 진짜인지 거짓인지 오늘까지 과학적 결론이 없다.

해설원의 지도 아래 기자는 비건사 본전 뒤로 돌아서 비건묘를 정면으로 보았다. 이 거대한 무덤은 작은 산과 같고, 사방은 우뚝 솟은 노송 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무덤에는 푸른 풀이 덮여 있고, 중간에 이름을 알 수 없는 밝은 들꽃이 섞여 있다. 예전에는 모든 무덤이 비어 있었고 의도하지 않은' 무심코 폐가 없는 요리' 였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왕이 조고에서 그의 심장을 파낸 후, 비근은 그의 가운을 숨기고 침묵을 지켰다. 그는 말을 타고 조고를 떠나 남쪽으로 갔고, 그가 남방 (지금의 신향) 에 가면 새로운 심장이 자랄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목엽의 교외로 가서 달기에서 천년성호 할머니를 만나' 무정한 요리' 라고 불렀다. Bigan 은 물었다: "늙은 여자, 야채는 마음없이 살 수 있습니다. 마음이 없는 사람은요? " 노부인이 대답했다. "식물인은 마음도 없이 살 수 있고, 마음이 없는 사람은 죽어야 한다." 비건은 이 말을 듣고 입에 피를 토하며 넘어져 죽었다.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고, 모래가 돌을 걷고, 마른 시체가 밑에 묻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무덤을' 천장묘' 라고 불렀다.

묘실 남쪽에는 석방이 하나 있는데, 청대 가경년 사이에 건설되었다. 석방 윗부분에는' 마음' 이라는 글자가 장식되어 있고, 좌우에는 각각' 일' 과' 달' 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비간의 충성과 일월의 광채를 가리키는 것이 틀림없다. 두 돌기둥에는' 고충불멸' 이라고 새겨진 대련이 새겨져 있다. 석방 뒤에는 높이가 약 2 미터인 비석 하나가 서 있는데, 두 부분으로 나뉘어 이른바 천하 최초의 비석이다. 은벽간밀' 이라는 단어는 하단에 위치하여 명확하게 볼 수 있다. 해설원은 비석을 가리키며 건륭황제가 여기에 쓴' 선성진필' 이라는 네 글자가 지금은 모호하다. 즉, 아래 네 글자가 공자의 진품이라는 뜻이다.

공자검비를 자세히 살펴보면, 네 개의 큰 글자는 정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있고,' 모' 자는 불완전하다. 해설자는 비석이 원래 여기에 박혀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비간사 벽에 지어졌고 1985 년 수선할 때 이곳으로 이사온 것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말했다.

몇 년 전, 비간사에서 공자검비를 발견했다는 소식이 나오자 많은 전문가들이 찾아왔다. 그들 대부분은 이것이 공자의 원작인지 아닌지를 결정하지 않았다.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비석은 예서이고 춘추시대에는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공자의 진적이 아니어야 한다고 말했다. 춘추시대에는 비문이 없고 공자는 비문을 새길 수 없다고 말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러나 이들 학자들은 반대 의견을 제시하면서 글씨체로만 결론을 내릴 수 없다고 판단했고 결국 문화재 전문가에 의해 판단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검비는 공자의 진적을 추론하는 사람들도 그들의 이유가 있다. 첫째, 비간은 공자의 사상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공자가 비간을 숭배할 가능성이 크다. 둘째, 인물의 진화는 절대 기간을 나눌 수 없고, 검조각은 단순할 수밖에 없다. 셋째, 건륭황제가 감히 이렇게 쓴 이상 반드시 고증 후 검비를 판단하는 것이 틀림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