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심리학자 칼 융그 고전 어록

심리학자 칼 융그 고전 어록

칼 정 (1875- 196 1) 은 스위스 심리학자입니다. 1907 년부터 프로이트와 합작하여 정신분석을 발전시키고 보급하는 데 6 년이 걸렸다. 나중에, 그는 프로이트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고, 갈라서서, 영격의 인격 분석 심리학 이론을 세우고,' 복잡한' 개념을 제시하며, 인격을 내향과 외향으로 나누고, 인격을 의식, 개인의 무의식, 집단 무의식 3 층으로 나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제정신분석학회 의장과 국제심리치료협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영격심리학연구소를 설립했다. 196 1 6 월 6 일 스위스에서 사망한 그의 이론과 사상은 여전히 심리학 연구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이가 교육을 받는 것은 어른이 어떤 사람이기 때문이지, 그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아이의 교양은 설교가 아니라 어른의 배양에서 나온다.

만약 한 사람이 한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는 바보로 여겨질 것이다.

한 사람을 모르면, 왕왕 그를 바보로 여긴다.

사람은 어려움이 필요하다. 그것들은 건강에 필수적이다.

사람은 번거로움이 필요하고, 번거로움은 정신 건강의 필수품이다.

가장 격렬한 충돌이 극복되면 쉽게 교란되지 않는 안정감과 평온함이 남는다. 이러한 격렬한 충돌과 그 전쟁은 소중하고 지속적인 결과를 산출해야 한다.

가장 강한 갈등을 극복하는 것은 우리에게 안정과 초연한 안정감과 평온감을 준다. 유익하고 지속적인 심리적 안정감과 평온을 얻는 데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런 강렬한 충돌의 폭발이다.

고통 없이는 의식이 없다.

고통이 없으면 의식의 각성이 없다.

가장 무서운 것은 자신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가장 무서운 것은 자신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100 명의 똑똑한 사람들이 큰 바보로 모였다.

백 개의 위대한 머리를 모으면 너는 큰 바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물어야합니다: 나는 종교적 경험과 하나님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개인으로서 군중 속에서 사라지지 않을 확실성이 있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반드시 물어봐야 한다. 내가 어떤 종교적 경험이 있는지, 하나님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 그래서 하나의 개인으로서 군중과의 융합을 피할 수 있는 확실성을 얻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의식을 의식으로 만들 때까지, 그것은 당신의 삶을 인도할 것이고, 당신은 그것을 운명이라고 부를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무의식이 의식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의 인생을 지도하고 너의 운명이 될 것이다.

예술작품의 본질은 개인생활의 범주를 훨씬 넘어야 한다는 데 있다. 인간과 인류의 정신과 마음의 대화처럼 시인의 정신과 마음과 대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예술작품은 개인생활의 세계를 뛰어넘어 시인의 정신과 마음을 직접 마주해야 한다. 마치 사람이 인간의 정신과 마음을 직접 마주하는 것과 같다.

게다가, 완전히 버림받고 외로운 상태에서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본성의 유익한 힘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하늘에 맡기고 외로운 상태에서만, 자신의 본성의 긍정적인 힘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단일입니다.

만상을 포괄하는 포시카, 단 하나의' 가장 위대한 사람'.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하나의 마음에 속하며, 하나의' 전체인' 에 속한다.

우리 마음속에서 격동하는 것은 그 머나먼 것이다

배경, 인간 사고의 고대 패턴은 우리가 얻지 못한 것이 아니라 과거의 모호한 시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우리 마음속에서 불러일으키는 것은 그런 오래된 배경, 즉 고대 인류의 심리 모델이다. 이런 심리 모델은 후천적인 것이 아니라 유전되어 형성된 것이다. 우리는 모호한 과거 세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나에게 인생은 뿌리줄기에 의지하여 사는 식물과 같다. 그것의 진정한 생명은 보이지 않고 뿌리줄기에 숨어 있다. 바닥을 드러낸 부분은 한 여름만 계속된다. -응? 。 -응? 。 -응? 。 우리가 보는 것은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이다. 뿌리줄기는 여전히 존재한다.

나는 항상 인생이 지하에서 싹이 난 식물과 같다고 생각한다. 생명의 진정한 생명은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지하의 뿌리 수염에 깊이 숨어 있고, 땅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은 한 여름만 살 수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사라질 꽃 한 송이이지만 뿌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때때로 나는 풍경과 사물의 내부에 뻗어 있는 것 같다. 나는 모든 나무에 살고, 물보라 속에 살고, 구름 속에 살고, 오가는 동물 속에 살고, 사계절 과정에 살고 있다.

때때로 나는 내가 뻗어나가고, 대지를 덮고, 만물 속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느낀다. 나는 모든 나무 속에 살고, 파도 속에 살고, 오가는 구름과 동물 속에 살고, 사계절의 순환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지식은 우리를 풍부하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신화 세계에서 점점 멀어지게 한다. 이 세상에서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집에서 살았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지식은 우리를 풍요롭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우리를 신비한 세상에서 멀어지게 하고, 우리의 자연집은 점점 멀어지게 한다.

나에게 신앙은 신앙의 내용이 아니라 신앙의 현상일 뿐이다

믿음.

내 의견으로는, 신앙은 일종의 신앙 현상일 뿐, 신앙의 내용은 중요하지 않다.

인생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문제는 어떤 의미에서 해결할 수 없다. 그것들은 영원히 해결될 수 없고, 초월될 수밖에 없다.

어떤 의미에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 우리는 그들을 해결할 수 없고, 성장에서 그들을 능가할 수밖에 없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을 때만 시야가 선명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누가 밖을 내다보고, 꿈을 꾸고, 그는 안을 보고 깨어났다.

사람은 자신의 내면에 깊이 들어갈 수 있어야 시야가 선명해진다. 밖을 내다보는 사람은 꿈을 꾸고 있고, 안쪽을 바라보는 사람은 깨어 있다.

무의식은 기록이 없는 시간부터 시작된 인류의 미성문의 역사이다.

무의식은 인류의 불문한 역사이다.

사람의 임무는 하늘에서 내려온 내용을 깨닫는 것이다

무의식.

인간의 임무는 무엇이 잠재의식에서 위로 솟아나오려고 시도하고 있는지 깨닫는 것이다.

꿈은 영혼의 가장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가장 은밀한 작은 문이다. 그것은 우주의 밤으로 통한다. 그것은 어떤 자각이 나타나기 오래 전에 존재했던 영혼이다. 우리의 자의식이 어느 정도까지 확장되든 그것은 여전히 영혼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꿈은 영혼의 가장 은밀한 구석에 열리는 숨겨진 작은 창이다. 그것이 인도하는 우주의 밤하늘은 영적이다. 자의식이 나타나기 훨씬 전에, 우리의 자의식의 경계가 어떻게 확장되든, 그것은 항상 영혼의 밤하늘로 통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를 화나게 하는 어떤 일이라도 우리를 이해하게 할 것이다

우리 자신.

다른 사람의 모든 것을 알아차리면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아무도, 그가 혼란스러운 생활을 헤엄쳐 다니기만 하면 걱정이 없을 것이다.

생활의 홍수 속에서 아무도 고민이 없다.

부모가 살지 못한 삶이 그들의 환경, 특히 자녀들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보다 더 큰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인생명언)

부모의 생기 없는 생활이 주위 사람들, 특히 자기 자식에게 미치는 영향은 비길 데 없다.

두 인격의 만남은 두 가지 화학물질의 접촉과 같다. 어떤 반응이 있으면 둘 다 변한다.

두 영혼의 만남은 두 가지 화학물질의 접촉과 같다. 약간의 반응이 그것들을 완전히 변화시킬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한 어떤 것도 바꿀 수 없다. 비난은 해방이 아니라 억압이다.

어떤 거래든 그것을 바꾸려면 먼저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비난은 해방되지 않고 억압만 할 뿐이다.

우리가 아는 한, 인간의 존재의 유일한 목적은 단지 존재하는 어둠 속에서 한 줄기 빛을 비추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우리가 본 바와 같이, 인간의 존재의 유일한 목적은 순전히 존재하는 어둠 속에서 약간의 빛을 비추는 것이다.

그것은 전적으로 우리가 사물을 어떻게 보는가에 달려 있다, 그것들 자체가 아니라.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가 사물을 보는 방식이지, 사물 자체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