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 "도덕경 \" 제 10 장-태어난 것이 없고, 라인은 근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고, 이름은 현덕이라고 한다.
\ "도덕경 \" 제 10 장-태어난 것이 없고, 라인은 근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고, 이름은 현덕이라고 한다.
짐 (Z-I) 캠프 정신이 하나 있는데 갈 수 있을까요?
부드러움에 힘쓰는데 아기가 될 수 있을까요?
신비감에서 벗어나 완벽할 수 있을까?
인민치국을 사랑하는데,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천문이 열려 있는데 여자일 수 있니?
네, 무지할 수 있어요?
생, 가축. 태어난 것은 아무것도 없고, 행하지만 의지하지 않고, 긴 (zh m: ng) 은 죽이지 않고 선덕이라고 한다.
둘째, 각 분야의 해결책
1, 백운 씨' 노자의 길' 요약:
10, 1 1, 12 장에서는 또 다른 내용을 다룹니다. 이게 뭐야? 가상 침묵. 우리의 마음은 비어 있다. 그래야 더 평화로워지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사물의 본질을 볼 수 있고, 그렇게 많은 외부의 유혹에 방해받지 않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세상은 유혹이 너무 많아서 꽃이 피면 피면 피면 할수록 유혹적이다. 유혹에 저항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외부 시스템, 규칙 외에도 우리의 마음.
이전 장에서는 성도의 성공과 퇴각, 인간성과 천도로 나아가는 이치를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인명언) 이 장에서는 전체 천국을 인간화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 이야기합니다.
2. 남 《노호자설》요약.
(1) 내공 수련-내성법
제 10 장의 시작 부분에서, 실천이 세속 생활을 초월하는 방식에 있어서 세 가지 요점이 있다. 첫째, "캠프를 지키고 지켜줄 수 있나요?" 자기 재배는 첫 번째 단계의 초점입니다. 둘째, "헌신은 아기가 되기가 어렵다." 제 2 단계 인생 성취의 관건이다. 셋째, "신비감에서 벗어나 완벽할 수 있을까?" 심리적 성과를 키우는 관건은 세 번째 단계다.
수양성의 첫 번째 단계:' 캠프' 는 혈액과 영양소가 인체의 생명에서 작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영" 이라는 글자 옆에는 하얗고, 반청반지식. 물질생활의 활동은 그것의 기능이다. 그래서 이것은 속담에 한 사람의' 기백' 과' 박력' 이라고 하는 것이다. 노인은 사람이 생명의 정신을 껴안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면 장수할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대대를 업고 한 대대를 안으면 갈 수 없어!"
2 단계, 수양성: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이' 자신의 정신을 부드럽게 하고 아기가 될 수 있다' 면, 그는 거의' 자신의 정신을 껴안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비의 이 명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기력이 다하고, 부드럽고 강건하다' 는 효과를 얻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많은 문도를 설치하게 했다.
세 번째 단계는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그러나 심신 생활의 중심은 심신 태도 사이에 있지 않다. 공기는 단지 도로의 운용일 뿐이다. "둘 다 같고, 이름이 다르면 모두 현학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몸과 마음이 함께 작용할 수 있는 것은 그런 신비로운 방식이다. 세속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는 마지못해 현란이라고 명명할 수 있으며, 이를 지혜나 지혜라고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세 번째 단계는 정신 성취를 키우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소위 "신비감에서 벗어나 완벽하다! 클릭합니다 즉, 도가의 지혜에 도달했을 때, 눈을 목욕하는 정신은 여전히 단련되어야 하며, 반드시' 만물을 굽히고 떠나지 않는 것' 의 순수에 도달해야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의 길에 순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야만 거울처럼 느껴지고 만상을 볼 수 있다. 일이 올 것이니, 지나간 것은 남기지 마라. 촛불동굴 기계가 1 등이지만, 마음속으로는 별로 피곤하지 않다.
(2) 정치 국가의 철학이 되십시오-외국 왕
떠나지 않는 영혼을 가지고 아기처럼 부드럽고 흠이 없는 내수의 길을 이루며 성취를 이루면 내성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외부에서 왕을 부를 수 있다면,' 동료의 다른 보수' 로 전향할 수 있다면, 반드시 해야 할 세 가지가 있다. 그래야 완전한 공사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인민치국을 사랑하는 것이 어찌 무지할 수 있겠는가?" 노자' 제 71 장 전문을 우리는 이미 자신의 대답을 했으니 더 이상 전화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면: "아세요? 올라가세요. 나도 몰라, 난 아파.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성인은 아프지 않고, 병 때문에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즉, 진정으로 하늘에서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학식으로 세계 사무를 처리하지 않을 것이다. 분명히, 그들은 브레인 스토밍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른바 아는 자는 무지한 사람처럼 다방면을 끌어들여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아는 것 혹은 모르는 것' 은 노자 사상 학술센터의' 무위' 이기도 한 이치이다.
두 번째 요점은 "천문이 닫혀 있는데 어찌 여자가 없을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도교 수련이 청정하고 청정한 경지에 이르면 천문이 자연히 열리게 된다고 한다. 이 점에서 자연은 만물에 지혜롭고, 천지에 대해서는 초자연적인 힘이며, 고금에 대해서는 지혜롭고, 비범하며, 신성하다.
이런 지식이 천문과 맞물려 있고, 무녀의 최고 수양이 있다면, 세 번째 요점에 도달할 수 있다. "40% 를 알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어떤 일을 하고 모든 일을 하고, 머리를 숙이고 신하의 덕을 칭송하다. 그래서 표면적으로 볼 때, 그들은 모두 입세치국의 군주이지만, 사실 그들은 세속을 초월하는 성인인 슈퍼맨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동물이 태어날 수 있다', 모든 민족을 보호하고 국민을 지지할 수 있다.
그러나 마지막은' 태생무무' 로 하늘과 땅처럼 만물을 키울 수는 있지만 너의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고 의지하지 않는다" 는 것은 그의 도덕사업 때문에 이런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 자신의 일은 자신에게 의지하지 않았다. 비록 그는 영웅이지만, 그는 영원히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길고 도살하지 않는 것은 현덕을 위한 것',' 현덕' 의 의미는 대덕만이 아니다.
한붕걸의 도덕경 내용에 대한 해석.
몸은 자동차처럼 영혼을 싣고 있다. 헤어지지 않을 수 있을까요? 정신을 집중하고, 부드럽고 온순하며, 아기처럼 순결할 수 있습니까? 잡념을 없애고, 거울처럼 마음을 들여다보고, 머리를 흠잡을 데가 없게 할 수 있을까? 인민치국은 자연무위의 법칙을 따를 수 있을까? 감각은 외부 세계의 반대 변화에 접촉할 때 조용히 할 수 있습니까? 스다를 알면 심기를 쓰지 않아도 되나요? 만물은 자라고 번식하며, 만물은 생겨나고, 만물은 길러도 취하지 않고, 만물은 길어도 지배하지 않는다. 이것은 "현덕" 이라고 합니다.
셋째, 내 이해-내부 및 외부 왕
저는 남 와이근의 이 장에 대한 해석을 좋아합니다. 처음 세 문장은 내면의 자아를 키우고,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고, 호흡이 원활하고, 마음에는 잡념이 없는 것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 몇 마디는 국가를 다스리는 방법 (회사를 다스리는 데도 사용할 수 있음), 개방성, 지혜, 훈련, 만물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말한다!
먼저 내부를 고치는 방법을 말씀해 주세요.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현재 모두가 동의하는 개념이다.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기적의 힘' 이라는 책이 있다.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면 긴장을 풀고, 주의력을 집중하고, 근본적으로 자신감을 찾고, 전심전력으로 한 가지 일에 몰두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호흡을 원활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는 우리가 평온할 때, 우리의 마음이 평화로울 때만, 우리의 몸은 긴장을 풀고, 우리의 호흡은 원활하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고 말한다. 만약 네가 자주 이런 상태에 처할 수 있다면, 이 사람은 분명 투명하고 활달한 사람이어야 한다. 마침내 거울처럼 잡념의 간섭을 받지 않고 모든 것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것은 매우 깊은 사람이다.
국가 (또는 조직) 를 어떻게 다스리고, 계몽적이고, 슬기롭고, 가르칠 수 있으며, 만물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다시 말해 보자! 이것은 정말 이상적인 상태이다. 우리는 한 조직이 어떻게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자신을 드러내고, 우세를 발휘하고, 단결하여 협력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 큰 나무 밑에는 충분한 풀이 없다. 한 조직이 한 사람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다른 사람은 복종하고 자신의 재능을 묻을 수밖에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조직의 힘은 점점 약해질 것이다. 한 마디는 이렇게 말한다: 사람의 일생의 추구는 모두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위해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럼 어떻게 모든 생명을 볼 수 있을까요? 즉, 노인이 말한 "태어나서 하는 것, 가축이 하는 것" 입니다. " 태어난 것은 아무것도 없고, 라인은 의지하지 않고, 길고 죽이지 않고, 선덕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