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단테에 대한 엥겔스의 평가를 이해하는 방법

단테에 대한 엥겔스의 평가를 이해하는 방법

단테에 대한 엥겔스의 평가: 중세 마지막 시인이자 새 시대의 첫 시인

이해

엥겔스의 『**공산당 선언( 이탈리아어판 서문)에서는 “봉건 중세 시대의 끝과 근대 자본주의 시대의 시작을 위대한 인물로 표시한다. 이 인물은 중세 시대의 마지막 인물이었던 이탈리아의 단테이다. 시인이자 동시에 새로운 시대의 첫 번째 시인이다." 엥겔스의 평가는 단테와 그의 창작물이 시대를 초월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단테와 그의 창작물은 중세 문학에서 현대 문학으로의 전환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옛 중세 시대의 흔적과 새로운 자본주의 시대의 선진 의식을 동시에 갖고 있다. 단테는 이탈리아 봉건제도가 붕괴되기 시작하고 자본주의가 점차 등장하던 13세기 말과 14세기 초에 이탈리아에서 살았다. 단테의 작품은 옛 것과 새 것이 교차하는 시대에 이탈리아의 실제 생활을 광범위하고 심오하게 반영합니다. 젊었을 때 단테는 도시 국가의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피렌체의 당 투쟁에서 진보 세력의 편에 섰습니다. 그는 도시 국가의 자율성을 옹호하고 도시 국가 간의 분쟁이 이탈리아의 발전에 해를 끼치며 이탈리아가 평화로운 통일의 길을 따라야 한다고 믿었으며 도시 국가의 내정에 대한 교황의 간섭을 반대했습니다. 신성로마제국의 황제로 나라를 통일하는 것입니다. 그의 초기 시집 『환생』은 금욕주의를 탈피하고 순수한 사랑을 추구하는 이념적 경향을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신비감을 담고 있다. 그는 정치논문 '제국론'에서 정치와 종교가 분리된 통일국가의 수립을 주장하고, 교황의 세속정치 간섭에 반대하면서도 왕권을 미화하고 신성로마제국에 희망을 걸었다. . 그의 걸작 <신곡>은 구사상과 신사상 사이의 날카로운 모순을 더욱 두드러지게 반영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단테가 구시대와 새 시대의 전환기에 있는 위대한 시인임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