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1.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한다는 것은 자연을 무위로 만들고 천명에 순응하며' 나' 의 욕망을 일부러 추구하지 말고 자연의 길을 파괴하는 것을 의미한다.
2.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나를 물과의 차이, 크기 차이에서 벗어나' 무적, 나' 의 묘함을 경험하게 한다.
천지는 나와 공존하며, 만물과 나는 전국 시대 장자에서 나온 제물론이다. 원문에서 발췌:
남편, 세상은 처호의 종말보다 크지 않고 태산은 작다. 모수는 죽었지만 펑조는 죽었다. 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번역:
온 세상이 현실의 처호첨머리보다 크지는 않지만, 유형적인 산은 그에 비해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실에서, 우리의 수명은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은 아이보다 길지 않을 것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800 세의 펑조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일찍 여읜 아이로, 하늘과 땅이 우리 모두 도심 묘용으로 태어났다는 것을 증명하고, 만물은 우리와 하나의 본체이며, 사람은 만물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확장 데이터: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을 얕게 분석하다.
장자는' 논물의 동원성' 에서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장자를 연구하는 많은 학자와 대사가 번역해서 이해한다. 그중 남씨는' 장자주' 에서'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있고 만물이 나와 함께 있다' 고 설명했다.
즉, 하늘과 땅은 자연스럽고, 만물은 나와 분리되어 있다. 나는 천지의 일부분도 아니고 만물의 일부분도 아니다. 하늘과 땅과 만물은 모두 내 것이 아니다. 나는 알 수 없는 것의 일부분으로 하늘, 땅, 만물과 함께 있다. 이 물건이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아마' 도' 일 것이다.
장자의 선배 (혹은 더 많은 사람들이 교사로 정의됨) 노인이 말했다. "도생일, 생이생, 생삼, 생만물." 전반적으로 장자와 노자는 사상적으로 별다른 차이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노자가 사상을 표현하는 방식이 더 논리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장자는 낭만주의 시인, 산문가, 예언가 같다.
그도 노자처럼' 도' 라고 말한다. 기세가 웅장하게 쓰여져 있지만, 노자의 말보다 간결합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노자의 "도" 입니다. 그래서 그가 말한 천지 만물은 근본적으로 도의 탄생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하나" 는 "도생일" 의 법칙에 따라 후퇴하고, "하나" 도 "도" 도 "에서 태어난다. 그래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 보다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고 말하는 것이 낫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는 단어는 "하늘" 과 "사람" 의 위치를 바로잡은 것처럼 보이지만 다시 "도" 의 개념으로 돌아간다. 타오는 무엇이며 하늘과 땅의 모든 것과 사람들을 포함 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를 이룰 수 있을까요? 현대 언어로 말하자면, 아마도 우리는' 자연' 이라고 칭송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 과학은 항상 사람과 자연을 분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사회성을 지닌 그 순간부터 자연에서 벗어나 자연의 반대에 서 있고, 심지어 사람을 자연보다 높은 위치에 놓기도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회명언) 그러나 장자' 만물론' 의 제목은 이미 세상 만물, 사람을 포함한 모든 것이 하나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었다.
왜냐하면' 동질물체론' 이라는 용어는' 동질물체' 와' 동질이론' 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 오기' 는 세계 만물이 사람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보기에는 매우 다르지만, 결국은 모두 조화롭다. 즉' 합' 과' 합' 이다. "하늘" 과 "사람" 이 같은 종동족과 하나가 된 이상, 사람은 어디에서 "천인합" 에 도달해야 하는가?
Zhuang ziyun: "우리가 가족이기 때문에,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그 중 하나인데 어이가 없는 거 아닌가요? " 인간으로서, "나는 어쩔 수 없다. 내가 바로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입장은 바로잡을 필요가 없지만, 사상은 자연에 순응하고 타고난' 천인의 조화' 를 바로잡아야 한다.
저자 소개:
장자, 성장, 명주, 자수 (일명) 는 송나라에서 태어났고 조상은 송나라의 국군 송대공이었다. 그는 동주전국 중기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중국의 중요한 철학 유파 장자가 창립하다. 노자에 이어 전국 시대 도가 학파의 대표 인물로 도가 학파의 주요 대표 인물 중 하나이다.
Zhuang Zhou 는 자유를 주장하기 때문에 Chuwei 왕에게 고용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는 송대에서만 칠원관으로 일했다. 역사는' 칠원 오만관' 이라고 불리며 지방관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장자는 최초로' 내성외왕'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유교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장자는 <역경> () 에 대한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경 음양의 길' 을 깊이 지적했다. 장자의' 삼성' 사상은 <역경> 중의 삼재와 일치한다.
그의 대표작은' 장자' 로 그 중 유명한 것은' 소요여행',' 오기론' 등이다. 노자처럼 유명하니 노장이라고 합니다. 장자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언어는 자유롭게 운용되고, 융통성이 많으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리를 흥미진진하게 말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철학, 철학문학" 이라고 불린다.
그는 남화산에 은거했다고 한다. 그래서 당현종 천보초, 그는 장주를 남화실인으로, 그의 책' 장자' 를 남화진경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