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수문제의 공과와 과오를 평가하다.

수문제의 공과와 과오를 평가하다.

외국인의 눈에는 중국의 가장 위대한 황제가 있습니다

그는 바로 수문제, 수나라의 문제이다. 그는 중국 문화와 역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과거시험을 발명했기 때문에 극찬을 받았다. 과거는 한편으로는 인재 선발에 유리하지만, 동시에 사람의 사고도 제한한다. 사람들은 죽은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특히 북송 이후. 과거, 독서, 관직, 삼위일체. 이것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국 지식인과 유럽 지식인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유럽인의 직위는 기본적으로 세습이지 시험에 합격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유럽의 지식인들은 한가할 때마다 과학 실험을 하는 반면, 중국의 엘리트들은 완전히 외나무다리를 위해 싸우며 유가의 사서오경, 과거, 관직을 읽음으로써 대가가 되려고 한다. 어떤 사람은 운이 좋고, 어떤 사람은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잘못된 길로 들어간다. 예를 들어 태평천국의 홍수전, 기독교의 모피와 중국의 봉건 미신을 결합시켜 중국과 서양의 이중적 특색을 지닌 농민 혁명의 길을 걷고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람 중 하나가 되었다. 그가 건립한 태평천국은 수억 명이 사망하고,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열무기로 인한 사망자 수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멀리, 주제로, 수문제, 수문제, 외국에 의해 중시된 것은 단지 그가 과거를 발명했기 때문에, 다른 일과 무관하며, 중국에 대한 그의 통일과 무관하기 때문이다. 중국 역사상 여러 차례 중국의 통일이 있었는데, 그가 교육을 받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의 아들 시대의 총인구는 이세민 시대보다 훨씬 많았고, 양광시대의 장서도 그의 아버지 시대보다 훨씬 많았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매우 웃긴다. 이것이 내가 이 게시물을 쓴 이유이기도 하다. 저자는 수문제, 수문제가 중화문화를 회복했다고 하는데, 이는 유교 제자가 자주 범하는 파렴치병이다. 수문제 수문제는 선비인입니까? 그의 그 왕조의 주요 관원은 모두 선비인이고, 그의 아내도 선비인이다. 당나라조차도 선비인이다. 이 작가는 수문제가 어떤 중화문화를 회복했는지 상상한다. 선비족은 다른 민족 왕조와 마찬가지로 문화를 중시하는 황제도 있고, 이런 문화는 각 민족이 공동으로 창조하고 소유하고 있으며, 유가족도 아니고 한족 가족도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그리고 민족들은 청말이 서구에서 전해졌다. 유교 제자가 음행을 적게 하기를 바랍니다.

--

Sui Wendi: 서양인의 눈에는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황제입니다.

수문제는 정성껏 경영하고, 수나라는 신속하게 강성하다. 그는 중국 통일의 대업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수나라를 정권 안정, 사회 안정, 호적 급증, 개간 황무지의 급속한 증가, 저축 여유, 문화 개발, 엘리트 갑옷, 위망이 비범한 강국으로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수문제의 대치를' 개황의 통치' 라고 칭찬했다 ...

수문제 수문제

I. 생활:

수문제는 화음 () 에서 태어났다. 수나라의 개국 황제.

문제의 아버지 양충은 서위 12 장 중 하나로 수양제로 봉쇄되었다. 양충이 죽은 후, 문제는 그의 아버지를 공격했고, 그의 딸은 주선제의 황후였다. 수문제는 관룡그룹 고위층의 강력한 군사통수일 뿐만 아니라 왕실의 일원으로 높은 정치적 지위를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주선제가 죽은 후, 겨우 여덟 살 된 주경제 우문선이 왕위에 올랐고, 수문제는' 입궁부정' 을 이유로 군정 대권, 이른바' 가짜 황열좌승상' 을 관장하며 내외 군무를 감독하였다. 5 년 2 월, 수문제는 우문선에게 황위를 포기하고 즉위하여 황제로 등극하여 수나라를 세우도록 강요했다. 수문제는 정성껏 경영하여 수나라가 신속하게 흥성하였다. 그는 중국 통일의 대업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수나라를 정권 안정, 사회 안정, 호구 급증, 개간 황무지의 급속한 증가, 저축이 넉넉하고, 문화가 발달하고, 갑옷이 날카롭고, 세력이 사나운 부강한 나라로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수문제의 대치를' 개황의 통치' 라고 칭찬했다 ...

둘째, 내정:

수나라 초기에는 만재가 사라지고 천하가 대란한 국면이었다. 수문제가 황금 보좌에 오르자마자 실력을 뽐냈다. 정치 체제는 일련의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a) 3 개 성의 6 개 부서 설립:

중앙정부는 상서, 문 아래, 내사 3 성, 상서령, 염나, 내사를 장관으로 설치하여 재상 기능을 행사하여 황제가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내성과 문하성은 기요부서이고, 내성은 황제의 성지를 초안하고 발표할 책임이 있다. 문사부가 초안한 칙령과 상서성이 준비한 책자본을 심사할 책임이 있다. 상서성은 국가 최고 행정 기관이다. 인사부, 예부, 병부, 인사부, 과학부, 공업부 6 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서마다 부장이 주관을 맡고 있다. \ "상서 \" 명령 아래, \ "상서 \" 는 각 하나, 왼쪽 하인 세 가지, 즉 공식, 의식, 군인, 오른쪽 하인 세 가지, 즉 공식, 공식, 산업부 에 대해 \ "상서 \" 를 명령했다. 상서 영령, 좌우 하인, 여섯 편의 상서는 함께' 팔석' 이라고 불린다. 개제 3 년 (583) 은 민사부로 바뀌었다. 모든 관원은 모두 형벌이다. 세 성 외에도 두 개의 비서성과 내시성이 있는데, 각각 책의 편찬과 궁중의 제사를 맡고 있다. 게다가, 두 개의 황실과 메트로폴리탄 수역이 있는데, 각각 감독과 수리 책임을 맡고 있다. 이것은 중앙집권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중국 봉건 사회 정치 제도의 새로운 단계를 개척했다.

(2) 지방 공무원 제도 간소화:

수나라 초, 문제는 3 성 6 부의 중앙기구를 건립한 후 지방기구를 개혁했다. 남북조 이래 군의 설치로 인해' 사람이 적고 관리가 많고, 10 양이 아홉 목축이다' 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초 북제 북주를 따라 3 급 지방기구를 설치하였다. 수문제는 재위 3 년, 허난성 무장 양상희의 건의에 따라 폐군하고 주현 2 급제를 바꾸었다. 주 도지사, 치안 판사.

(c) "개국 황제법" 개정:

황법' 을 수정하다. 8 1 사형죄, 150 개 유랑죄, 이전 세대의 천여 건의 고문, 몽둥이, 대량학살행위가 모두 폐지되었다. 또한 "유배 6 년, 5 년으로 변경" 과 같은 많은 법적 내용을 완화했습니다. 다섯 살 때 형벌은 삼제에서 바뀌었다. 나머지는 가벼운 세대로 중중하고, 죽음을 살아 있게 한다. "범인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는 것은 인명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억울한 사건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문제 변법은 법률을 그렇게 잔인하고 야만적으로 하지 않게 하여 중국 법제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수나라가 하루빨리 번영하게 하기 위해서, 문제는 사회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4) 배치 명령:

수초, 북제, 북주균전제를 기초로, 계속해서 균전제를 실시하였다. 논령은 정남, 중남 노전 80 무, 영업전 20 무, 여성 40 무 () 를 규정하고 있다. 노비 5 개 땅 1 무. 영업전은 돌려주지 않고, 개전은 종자가 사망한 후에 갚는다. 일반 농민에 대해 농사를 장려하는 정책을 취하여 귀족 가정 합병지를 타격하여 농민의 정상적인 생산을 보장하다. 농민의 노동 생산 적극성을 높이다. 균등전제를 실시한 후 국가는 더 많은 노동력을 통제하고 세금을 늘릴 수 있다.

(5) 곡물 창고 설립:

문제가 세운 창고는 관창과 의창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관창의 식량은 군인을 부양하는 데 쓰인다. 관창 설립의 목적은 관동 수운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즉, 원래 관동 각 주에서 자본으로 직접 식량을 운송하는 방법은 분단 수송에 집중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황하 연안에 미창을 설치하고 관동 각 주의 식량을 이 창고에 집중한 다음 황하와 광통 운하를 이용하여 경성으로 운반한다. 따라서 시간, 인력, 물력을 절약할 수 있다. 당나라의 추산에 따르면 문제 말년 창고에 저장된 식량은 정부가 50 ~ 60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의창 () 은 일명 사창 () 으로 농촌에 위치해 있는데, 그 식량은 민중이 흉년에 기증한 것이다. 백성들과 병사들이 기증한 식량은 현지 사창에 보관되고,' 사부' 는 구제와 보관을 담당한다. 만일 어느 곳에서 흉작이 발생하고 기근이 발생하면 어떤 사회 창고에 저장된 식량으로 굶주린 사람들을 구제할 것이다. 사가구가 사창고에 식량을 기부하는 기준도 규정하고 있다. "윗집에는 돌이 한 개밖에 없고, 중가구는 칠두밖에 없고, 아랫집은 4 두밖에 없다. 이창의 건립은 인민 생활의 유력한 보장이다.

한나라가 멸망한 후 중국은 길고 혼란스러운 해체 시기를 겪었다. 한족은 3 세기 반 동안의 살육전쟁에 빠졌다. 로마 제국이 쇠퇴한 유럽의 암흑시대처럼. 동진 시대에 한족은 오랜 전란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하고 피곤하고 퇴폐적이고 막막했다.

중국은 왕사와 매우 가깝고, 중국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한족이 아니다. 한족이 야만인이라고 부르는 민족이다. 한족은 전투력이 없어 장정이 대부분 죽임을 당했고, 나머지는 대부분 노약자 장애인 여성이었다. 외계인의 침입을 막을 능력이 없다. 중원의 옥토가 외지인에 의해 점령되는 것을 지켜보다. "진서" 에 따르면 만리장성 안팎에는 30 만명, 만리장성에 들어선 흉노는 수십만 명, 중원에 들어선 갈족 등 19 개 종족은 100 여만명이다. 염소족과 선비족은 모두 하얀 피부의 민족이다. 이것들은 단지 기록일 뿐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각종 야만족들이 중원에 대량으로 들어왔는데, 수량은 이미 중원인을 넘어섰다. 침입자가 이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중원을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8 개국 연합군이 북평을 침공하여 중국 땅에 크고 작은 식민지를 세우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 침입한 외계인이 중국 땅에 자기 나라를 세웠기 때문이다.

서기 306 년에 바디 사람 이웅이 황제를 칭송하고, 반드시 쓰촨 청두를 수도로 삼았다. 건국은 대성이다. 역사적으로 성한이라고 불린다.

서기 3 15 년, 척발족 루이가 왕이 되고, 개국세대가 몽골을 점령했다.

서기 3 19 년, 한나라 장관 유요가 황제를 불렀고, 반드시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석러는 일찍이 조의 것이었고, 왕이었다.

서기 337 년에 동진 선비 대신인 모용황 건연 () 은 사칭 () 으로 불린다.

서기 35 1 년, 고 () 진소디 ()

서기 384 년, 전진대신, 선비인 모용홍이 왕이라고 불렀고, 개국 명장 연 () 이 서연 () 이라고 불리며 산시 () 를 점령하였다. 선비인 () 은 진 () 승상 () 을 맡았고, 왕 () 을 불렀고, 건국명 연 () 은 후연 () 이라고 불리며 허베이를 점령하였다.

서기 386 년, 전진대신, 창족 야오 () 가 황제로 칭칭 () 하여,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전진 대신의 척발 () 은 왕 () 으로 개국명 위 () 로 북위 () 라고 불린다.

서기 407 년, 혁련발, 흉노인, 대단우라고 불리며,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대하 ...

오호 십육국, 중국 대란. 이때 중원인은 이미 한나라의 중원인이 아니며, 한나라의 원시 인구는 이미 절반도 안 된다. 중국은 야만화를 시작했고, 한나라에 비해 경제문화의 퇴보였다. 연이은 전쟁은 중국의 문화와 건물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백년 문명의 고성이 잿더미로 변했다. 얼마나 많은 문화권을 태웠습니까?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의 예술은 기본적으로 볼 수 없다. 외래의 종교 문화가 점차 중국을 지배하면서 중원 곳곳에 크고 작은 절이 건설되어 외래의 신을 모시고 있다. 외래의 불교는 이미 한족이 추앙하는 유학을 훨씬 능가했다. 외국의 음악, 춤, 불교 조각, 그림이 중국을 완전히 지배했다.

이때 중국의 어두운 역사에 빛나는 이름, 위대한 황제, 수문제 (54 1-604) 가 나타났다. 서기 58 1 년 (대정 원년), 수나라는 야만인이 세운 주나라를 폐지함으로써 건립되었다. 서기 589 년에 수문제는 중국을 통일했고, 같은 해 류큐 제도는 수나라에 항복했다. 그는 중국의 오랜 혼란을 끝내고, 각 민족의 야만족들을 정복하고, 중국을 평화의 시대로 데려왔다. 수대 이재에서' 천명론' 이라는 책에 따르면 수문제는 "제체모가 기이하고, 얼굴이 강해로 가득하고, 적룡자가 연연하고, 하늘이 크며, 강하고 강력한 뼈가 있다" 고 한다. 그는 등을 구부리고, 눈을 치켜들고, 입은 네 글자 같고, 소리는 심벌즈와 같다. 그가 손에 왕문을 들고 있는 것은 구석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호천은 운명이다, 그가 바로. 유아를 바라보며 신처럼 대기의 정신, 우주, 범웨이도 존경스럽고, 자애롭고, 다정하며, 일찌감치 공직으로 임명되어 명예가 자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초당 이연수는' 북사' 에서 수문제를 극찬하며 "과거미인, 수염, 키 7 피트 8 인치, 의용웅장, 무공개세" 라고 말했다. 나는 깊이 알고 있고, 약간 비율이 있다. "

수양 황제는 그의 아버지를 짱 했다: "황제 높은 북한 명령, 여름과 선택,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날고, 백 왕으로 사망, 포로 집행 유예, 모든 존재가, 경 박한 관대, 그의 집보다 더 안전합니다. 우주를 복원하고, 자동차 책을 섞는다. " 월왕의 증손자 양동은 이렇게 그를 칭찬했다. "황제 문제는 기적을 만들어 지역적 여름을 세웠다."

송나라의 천포는' 역대기가' 에서 노래를 불렀다. "북제 뒤에는 여전히 한 구석이 있고, 수나라는 남잡하다." 대학자 왕부의 칭찬은 "수문치위, 고대 대신의 임용에도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위가 자신을 보는 이유는 역시 천하태평하고, 풍속이 단정한 것을 자신의 공로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수문제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황포를 입은 황제이다. "자치통감" 은 "수양제 원년, 봉황, 황색을 복무의 영광으로 여기고 영구제도로 건립한다" 고 말했다. 문제가 황포를 입기 시작한 이래로 중국의 모든 황제는 노란 옷을 입고 있다.

한나라가 멸망한 후 중국은 길고 혼란스러운 해체 시기를 겪었다. 한족은 3 세기 반 동안의 살육전쟁에 빠졌다. 로마 제국이 쇠퇴한 유럽의 암흑시대처럼. 동진 시대에 한족은 오랜 전란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하고 피곤하고 퇴폐적이고 막막했다. 중국은 왕사와 매우 가깝고, 중국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한족이 아니다. 한족이 야만인이라고 부르는 민족이다. 한족은 전투력이 없어 장정이 대부분 죽임을 당했고, 나머지는 대부분 노약자 장애인 여성이었다. 외계인의 침입을 막을 능력이 없다. 중원의 옥토가 외지인에 의해 점령되는 것을 지켜보다. "진서" 에 따르면 만리장성 안팎에는 30 만명, 만리장성에 입성한 흉노는 수십만 명, 중원에 입성한 염소족 등 19 개 종족은 100 여만명이다. 염소족과 선비족은 모두 하얀 피부의 민족이다. 이것들은 단지 기록일 뿐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각종 야만족들이 중원에 대량으로 들어왔는데, 수량은 이미 중원인을 넘어섰다. 침입자가 이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중원을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8 개국 연합군이 북평을 침공하여 중국 땅에 크고 작은 식민지를 세우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 침입한 외계인이 중국 땅에 자기 나라를 세웠기 때문이다.

서기 306 년에 바디 사람 이웅이 황제를 칭송하고, 반드시 쓰촨 청두를 수도로 삼았다. 건국은 대성이다. 역사적으로 성한이라고 불린다.

서기 3 15 년, 척발족 루이가 왕이 되고, 개국세대가 몽골을 점령했다.

서기 3 19 년, 한나라 장관 유요가 황제를 불렀고, 반드시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석러는 일찍이 조의 것이었고, 왕이었다.

서기 337 년에 동진 선비 대신인 모용황 건연 () 은 사칭 () 으로 불린다.

서기 35 1 년, 고 () 진소디 ()

서기 384 년, 전진대신, 선비인 모용홍이 왕이라고 불렀고, 개국 명장 연 () 이 서연 () 이라고 불리며 산시 () 를 점령하였다. 선비인 () 은 진 () 승상 () 을 맡았고, 왕 () 을 불렀고, 건국명 연 () 은 후연 () 이라고 불리며 허베이를 점령하였다.

서기 386 년, 전진대신, 창족 야오 () 가 황제로 칭칭 () 하여,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전진 대신의 척발 () 은 왕 () 으로 개국명 위 () 로 북위 () 라고 불린다.

서기 407 년, 혁련발, 흉노인, 대단우라고 불리며,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대하 ...

오호 십육국, 중국 대란. 이때 중원인은 이미 한나라의 중원인이 아니며, 한나라의 원시 인구는 이미 절반도 안 된다. 중국은 야만화를 시작했고, 한나라에 비해 경제문화의 퇴보였다. 연이은 전쟁은 중국의 문화와 건물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백년 문명의 고성이 잿더미로 변했다. 얼마나 많은 문화권을 태웠습니까?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의 예술은 기본적으로 볼 수 없다. 외래의 종교 문화가 점차 중국을 지배하면서 중원 곳곳에 크고 작은 절이 건설되어 외래의 신을 모시고 있다. 외래의 불교는 이미 한족이 추앙하는 유학을 훨씬 능가했다. 외국의 음악, 춤, 불교 조각, 그림이 중국을 완전히 지배했다.

이때 중국의 어두운 역사에 빛나는 이름, 위대한 황제, 수문제 (54 1-604) 가 나타났다. 서기 58 1 년 (대정 원년), 수나라는 야만인이 세운 주나라를 폐지함으로써 건립되었다. 서기 589 년에 수문제는 중국을 통일했고, 같은 해 류큐 제도는 수나라에 항복했다. 그는 중국의 오랜 혼란을 끝내고, 각 민족의 야만족들을 정복하고, 중국을 평화의 시대로 데려왔다. 수대 이재에서' 천명론' 이라는 책에 따르면 수문제는 "제체모가 기이하고, 얼굴이 강해로 가득하고, 적룡자가 연연하고, 하늘이 크며, 강하고 강력한 뼈가 있다" 고 한다. 그는 등을 구부리고, 눈을 치켜들고, 입은 네 글자 같고, 소리는 심벌즈와 같다. 그가 손에 왕문을 들고 있는 것은 구석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호천은 운명이다, 그가 바로. 유아를 바라보며 신처럼 대기의 정신, 우주, 범웨이도 존경스럽고, 자애롭고, 다정하며, 일찌감치 공직으로 임명되어 명예가 자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초당 이연수는' 북사' 에서 수문제를 극찬하며 "과거미인, 수염, 키 7 피트 8 인치, 의용웅장, 무공개세" 라고 말했다. 나는 깊이 알고 있고, 약간 비율이 있다. "

수양 황제는 그의 아버지를 짱 했다: "황제 높은 북한 명령, 여름과 선택,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날고, 백 왕으로 사망, 포로 집행 유예, 모든 존재가, 경 박한 관대, 그의 집보다 더 안전합니다. 우주를 복원하고, 자동차 책을 섞는다. " 월왕의 증손자 양동은 이렇게 그를 칭찬했다. "황제 문제는 기적을 만들어 지역적 여름을 세웠다."

송나라의 천포는' 역대기가' 에서 노래를 불렀다. "북제 뒤에는 여전히 한 구석이 있고, 수나라는 남잡하다." 대학자 왕부의 칭찬은 "수문치위, 고대 대신의 임용에도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위가 자신을 보는 이유는 역시 천하태평하고, 풍속이 단정한 것을 자신의 공로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수문제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황포를 입은 황제이다. "자치통감" 은 "수양제 원년은 황색을 복하고, 황색을 복의 존으로 삼고, 그것을 상제로 짓는다" 고 말했다. 문제가 황포를 입기 시작한 이래로 중국의 모든 황제는 노란 옷을 입고 있다.

한나라가 멸망한 후 중국은 길고 혼란스러운 해체 시기를 겪었다. 한족은 3 세기 반 동안의 살육전쟁에 빠졌다. 로마 제국이 쇠퇴한 유럽의 암흑시대처럼. 동진 시대에 한족은 오랜 전란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하고 피곤하고 퇴폐적이고 막막했다. 중국은 왕사와 매우 가깝고, 중국에서 통치권을 차지하는 것은 한족이 아니다. 한족이 야만인이라고 부르는 민족이다. 한족은 전투력이 없어 장정이 대부분 죽임을 당했고, 나머지는 대부분 노약자 장애인 여성이었다. 외계인의 침입을 막을 능력이 없다. 중원의 옥토가 외지인에 의해 점령되는 것을 지켜보다. "진서" 에 따르면 만리장성 안팎에는 30 만명, 만리장성에 들어선 흉노는 수십만 명, 중원에 들어선 갈족 등 19 개 종족은 100 여만명이다. 염소족과 선비족은 모두 하얀 피부의 민족이다. 이것들은 단지 기록일 뿐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각종 야만족들이 중원에 대량으로 들어왔는데, 수량은 이미 중원인을 넘어섰다. 침입자가 이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중원을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8 개국 연합군이 북평을 침공하여 중국 땅에 크고 작은 식민지를 세우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 침입한 외계인이 중국 땅에 자기 나라를 세웠기 때문이다.

서기 306 년에 바디 사람 이웅이 황제를 칭송하고, 반드시 쓰촨 청두를 수도로 삼았다. 건국은 대성이다. 역사적으로 성한이라고 불린다.

서기 3 15 년, 척발족 루이가 왕이 되고, 개국세대가 몽골을 점령했다.

서기 3 19 년, 한나라 장관 유요가 황제를 불렀고, 반드시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석러는 일찍이 조의 것이었고, 왕이었다.

서기 337 년에 동진 선비 대신인 모용황 건연 () 은 사칭 () 으로 불린다.

서기 35 1 년, 고 () 진소디 ()

서기 384 년, 전진대신, 선비인 모용홍이 왕이라고 불렀고, 개국 명장 연 () 이 서연 () 이라고 불리며 산시 () 를 점령하였다. 선비인 () 은 진 () 승상 () 을 맡았고, 왕 () 을 불렀고, 건국명 연 () 은 후연 () 이라고 불리며 허베이를 점령하였다.

서기 386 년, 전진대신, 창족 야오 () 가 황제로 칭칭 () 하여,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전진 대신의 척발 () 은 왕 () 으로 개국명 위 () 로 북위 () 라고 불린다.

서기 407 년, 혁련발, 흉노인, 대단우라고 불리며,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대하 ...

오호 십육국, 중국 대란. 이때 중원인은 이미 한나라의 중원인이 아니며, 한나라의 원시 인구는 이미 절반도 안 된다. 중국은 야만화를 시작했고, 한나라에 비해 경제문화의 퇴보였다. 연이은 전쟁은 중국의 문화와 건물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백년 문명의 고성이 잿더미로 변했다. 얼마나 많은 문화권을 태웠습니까?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의 예술은 기본적으로 볼 수 없다. 외래의 종교 문화가 점차 중국을 지배하면서 중원 곳곳에 크고 작은 절이 건설되어 외래의 신을 모시고 있다. 외래의 불교는 이미 한족이 추앙하는 유학을 훨씬 능가했다. 외국의 음악, 춤, 불교 조각, 그림이 중국을 완전히 지배했다.

이때 중국의 어두운 역사에 빛나는 이름, 위대한 황제, 수문제 (54 1-604) 가 나타났다. 서기 58 1 년 (대정 원년), 수나라는 야만인이 세운 주나라를 폐지함으로써 건립되었다. 서기 589 년에 수문제는 중국을 통일했고, 같은 해 류큐 제도는 수나라에 항복했다. 그는 중국의 오랜 혼란을 끝내고, 각 민족의 야만족들을 정복하고, 중국을 평화의 시대로 데려왔다. 수대 이재에서' 천명론' 이라는 책에 따르면 수문제는 "제체모가 기이하고, 얼굴이 강해로 가득하고, 적룡자가 연연하고, 하늘이 크며, 강하고 강력한 뼈가 있다" 고 한다. 그는 등을 구부리고, 눈을 치켜들고, 입은 네 글자 같고, 소리는 심벌즈와 같다. 그가 손에 왕문을 들고 있는 것은 구석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호천은 운명이다, 그가 바로. 유아를 바라보며 신처럼 대기의 정신, 우주, 범웨이도 존경스럽고, 자애롭고, 다정하며, 일찌감치 공직으로 임명되어 명예가 자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초당 이연수는' 북사' 에서 수문제를 극찬하며 "과거미인, 수염, 키 7 피트 8 인치, 의용웅장, 무공개세" 라고 말했다. 나는 깊이 알고 있고, 약간 비율이 있다. "

수양 황제는 그의 아버지를 짱 했다: "황제 높은 북한 명령, 여름과 선택,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날고, 백 왕으로 사망, 포로 집행 유예, 모든 존재가, 경 박한 관대, 그의 집보다 더 안전합니다. 우주를 복원하고, 자동차 책을 섞는다. " 월왕의 증손자 양동은 이렇게 그를 칭찬했다. "황제 문제는 기적을 만들어 지역적 여름을 세웠다."

송나라의 천포는' 역대기가' 에서 노래를 불렀다. "북제 뒤에는 여전히 한 구석이 있고, 수나라는 남잡하다." 대학자 왕부의 칭찬은 "수문치위, 고대 대신의 임용에도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위가 자신을 보는 이유는 역시 천하태평하고, 풍속이 단정한 것을 자신의 공로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수문제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황포를 입은 황제이다. "자치통감" 은 "수양제 원년은 황색을 복하고, 황색을 복의 존으로 삼고, 그것을 상제로 짓는다" 고 말했다. 문제가 황포를 입기 시작한 이래로 중국의 모든 황제는 노란 옷을 입고 있다.

북제북주 시대에 상류층 귀족들은 한인을 극도로 배척하여 선비와 서후화에 열중했다. 수나라 황제의 조상, 오천진 사마양원수, 보좌선비 공로로 후 () 성 푸류주 () 로 봉봉되었다. 문제는 즉위 직후 한성을 회복하고 기원 500 년 이후 80 년 동안 지속된 군사 분야 선비화와 기원 535 년 이후 46 년 동안 지속된 정치 분야 선비화 추세를 제지했다. 문제는 옛 신하와 권세 있는 성관 (선비 귀족) 에 반항하여 마음이 약해졌다. 그는 자신이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공을 세운 신하들을 포함하여 재능이 없는 신하들을 폐위시키고,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들을 승진시켜 그들이 국가 사무를 관리하도록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수문제는 백성들에게 관대한 정책을 실시한다. 수문제 정권이 기본적으로 안정되자 수문제는 중앙과 지방의 정치제도, 세금, 토지제도, 법률, 동전, 대외관계 등을 포함한 일련의 개혁을 시작했다. 문제 내수제도는 외국인에 관심을 갖고 검소하고 근정을 제창한다.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사방을 도우라", "숭정, 간법, 검소하고, 천하를 기쁘게 한다." " , "이 기회를 빌어 한 명씩 저우정으로 이사를 간다", "사측 봉쇄, 신강에 통합, 우공이 사진을 찍어서 짜다." " 서기 587 년 (황칠년) 후량 () 이 멸망되고, 서기 589 년 (황구년) 진이 멸망되어 전국을 통일하였다. 수문제는 중국의 수백 년간의 분열을 끝내고 중국의 삼사백 년의 전란 시대를 종식시켰다.

수문제는' 먼 교근공, 강하고 약한' 전략을 채택하여 주로 친소성으로 돌궐을 분화시켜 내전에서 돌궐이 소진되어 하나씩 패배했다. 기원 599 년 (황카이 18 년), 돌궐인들이 서로 충돌하자, 칸은 급히 수나라까지 돌진하여, 돌리를 위주로 의성을 건설하여 거주하였다. 서기 602 년 (인수 2 년), 수군은 돌궐을 물리치고, 하투 지역을 탈환하고, 경계는 음산 북쪽으로 뻗어 있다. 문제가 개척한 대수나라가' 갑주 성성, 만력흥' 을 일으켜' 금릉탈탈',' 칸카돈' 으로 이어졌다. 수나라의 통일은 후한문화 접붙이의 완성을 상징한다.

수문제는 한문화를 구했는데, 춘추와 한나라의 문화 전적은 수백 년의 전란으로 불타고 분실되었기 때문이다. 서기 583 년, 수문제는 책을 토론하고, 책 한 권을 증정하며, 실크 말 한 필을 감상했다. "다른 민간 서적은 가끔 나온다", "1, 2 년, 문장 준비." 수나라의 장서는 전국에서 가장 많았고, 수나라는 37 만 권, 77,000 여 종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책은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당현종은 연중 장서가 가장 많을 때 8 만 권에 달하고, 당대 학자는 저술이 28467 권에 달한다. 당나라 이전의 책은 28469 권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 책들은 대부분 전란을 피할 수 없었다. 중국에 얼마나 많은 걸출한 학자가 있는지, 얼마나 많은 위대한 저작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문명과 휘황찬란함이 역사의 먼지 속으로 사라지지만, 백가쟁명의 책이 남아 있는 한, 유교 고전이 남아 있는 한 중화문명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수문제 수문제는 즉위 후 "입국의 무게, 취학 전, 주 호민 존중, 예전 안" 이라는 취지를 썼다. 위씨네는 다투지 않고, 주와 제나라 () 는 서로 다투고, 사해 () 로 나뉘어 양국의 강강에 대항하여 강약 () 을 여러 해 동안 넘겨주었다. 간사한 정이 기이하고, 전쟁은 콩이 가볍다. 국민들은 미덕을 볼 수 없지만, 그들은 미덕만을 위해 싸운다.

여야는 공교롭게 스승으로, 문인은 깊은 것을 법으로 삼는다. 풍속과 풍속의 폐단을 기리는 것은 자연도 마찬가지다. 비상사태를 다시 세우고 개학했지만 산업은 비싸지 않고 길도 걷기가 쉽지 않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유교 사상을 감추었다. 나는 과부라서 풍속을 바꾸지 못했다. 그러나 명교, 의륜상, 이익미상, 의밥을 보호한다. 왕은 하늘을 받들고 자업자득이다. 예의가 있으면 운이 있고, 예의가 없으면 악이 있다. 사람은 서로 다른 본성과 정신을 가지고 있고, 예의는 음양의 결합이고, 무례함은 수심이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필수적이다. 나는 하늘의 명령을 받았고, 부는 모든 것이 되었다. 나는 중국의 혼돈에 가서 적당한 풍화를 찾았다.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고, 앞장서서 온갖 변화를 이끌고, 박부를 경멸하고, 너그럽게 바라본다. 그러나 습관이 되면 가죽을 벌할 수 없고, 좋고 나쁨이 될 수 있고, 제도에 따라 오지 않을 수 있다. 헌법을 들고 있는 입장은 귀머거리인 것 같은데 국민에게 넘겨준 관리는 여전히 눈이 멀었다. 만약 그것이 초월화를 선전한다면요? 옛사람의 학문은 수양이 길었다. 오늘날, 사람들이 봉사하지 않기로 결정한 날, 농사를 지을 때, 부지런히 책을 읽고 예의를 지키도록 권하면, 귀가대로를 부러워할 수 있고, 사람은 덕을 가져야 한다. 예절, 염치, 효성보다 누가 더 잘 압니까? 수도에서 출발하고, 주와 현에서 모두 나에게 경례를 권하는 데 적합하다. "수서" 는 "당연히, 세계의 모든 주현에서 의사 예절을 세웠다" 고 말했다. 이는 그가 한문명의 부흥에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