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7 학년 상권 문어문 상용어는 자주 의리를 쓰며, 형식을 나열하기를 희망하며, 괜찮으시다면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형식: 단어 의미: ... 알파벳순으로 감사합니다.
7 학년 상권 문어문 상용어는 자주 의리를 쓰며, 형식을 나열하기를 희망하며, 괜찮으시다면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형식: 단어 의미: ... 알파벳순으로 감사합니다.
관련 문제: 인교판 7 학년 국어 복습개요 (제 1 권).
첫째, 어휘 축적 (루비 추가)
환상, 비밀, 큰 순간으로 농축되고, 흐느끼며, 어지럽고, 낮잠을 조심스럽게 괴롭힌다
평범하고, 엎질러지고, 웃을 수 없고, 선로화벌이 나비진을 에워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완고하고, 씻겨지고, 더럽혀지고, 저주받은 천천히 가는 초기 형태, 현악기, 정교하고, 구체적이고, 미묘하다.
여유롭게 놀고, 액운을 하소연하고, 홀가분하고 위험하며, 집착하고, 채찍질하고, 유린하고, 갑작스러운 죽음을 바라고 있다
황개조류를 양조하고, 청천청음 () 을 보존하고, 현학 개 () 가 짖는다.
딩딩서경, 귀원, 광활함, 건조, 청청, 꿈, 꿈, 생활, 뼈가 울창하다.
산과 봉우리의 징조는 사냥이 한순간 벙어리가 되어 조용해졌다는 것이다. 바다의 배를 가르고 나뭇잎 하나가 배 위에 홀로 있다.
비파행 페이 우 직접 한 웃음, 모든 것이 몽롱하고 미묘하며, 모든 것이 초췌하고 차갑고 잔물결, 혐오감, 공황에 작별을 고합니다
자랑스럽게 어깨를 으쓱하고, 죽이고, 용서하고, 문득 깨닫고, 떨리는 새싹이 갑자기 출렁이고 있다.
로모연은 미소를 지으며 꽃잎 속에 목욕하며 기도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버리고, 그가 가져야 할 칭호를 자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재즈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소리에 호응하고, 그림자를 드리우고, 별을 덮고, 며느리는 끝없이 맑고, 개암극은 크리스티니가 삐걱거리고 쌍둥이가 간지럽다.
둘째, 텍스트 이해
1,' 산 저쪽' 은 왕가의 새로운' 창장 문예' 에서 뽑은 현대시입니다. 이 시인은 상징수법을 사용하여 산맥과 바다를 묘사한다. 바다로 이상을 비유하고, 산으로 어려움을 비유하며, 등산으로 고된 분투를 비유한다.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생활로 가는 여정은 길지만, 우리가 꾸준히 분투한다면, 이상적인 경지는 결국 실현될 것이라고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한 걸음 더 내딛자' 는 미국 작가 모튼 헌트가 쓴 것이다. 이 문장 수업은 나의 어린 시절의' 위험에서 벗어났다' 는 경험을 다룬다. 그러나, 문장 속에는 한 가지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인생의 길에서, 네가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든 간에, 네가 큰 어려움을 작은 것으로 분해하고, 작은 것을 진지하게 해결하면, 결국 너는 큰 어려움을 이겨내고 마지막 승리를 얻을 것이다.
3.' 인생인생' 은 홍콩 여작가 싱린자 (본명 유협) 의 산문이다. 이 글은 세 가지 예를 통해' 생명의 욕망',' 생명력',' 생명' 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 내고, 각기 다른 방면에서 세 가지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즉, 반드시 자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생명을 잘 이용하고, 생명을 더욱 의미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정된 생명이 무한한 가치를 발휘하게 하고, 우리가 더 멋지게 살 수 있게 하라.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아끼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생명을 위해 싸우고, 용감하게 살아라.
4.' 등나무 폭포' 는 여작가 종경의 산문으로' 피리의 언어' 에서 뽑혔다. 이 글은 발길을 멈추고 만개한 등나무 한 그루를 보고 원래의 슬픔과 불안을 평화와 기쁨으로 바꾸었다. 나는 "꽃과 사람은 모두 각종 불행을 당하지만,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어제의 불행이 사람을 짓누르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자등꽃처럼 생명력으로 생명의 장하에 뛰어들어 반짝이는 꽃의 강에서 돛을 올리고 항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동취는 청대 문학가 심복의' 부생 6 기'' 한가함' 장에서 뽑혔다. 이 글의 취지는 작가의 어린 시절의' 사물 밖의 즐거움' 이다.
6.' 이상' 은 시인 류사하의 현대 철리시입니다. 이 시는 이상적인 역사적 의미, 인격적 의미, 삶의 의미 세 가지 측면에서 인생에 이상이 있어야 하며, 이상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면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한다.
7. 두 편의 단문 중' 가로수' 는 대만 여작가 장효풍의 작품이다. 이 글은 가로수의 고백을 통해 헌신자의 마음을 표현하고 그들의 숭고한 정신을 칭송했다. 이 글의 가로수 이미지는 사심 없는 헌신자의 이미지이다. 또 다른 문장, 처음엔 정말 좋았어요. 대만 여작가 주소산이 썼어요. 이 문장 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생활 중 처음 많을수록 생활이 더욱 다채로워진다. 물론 저자가 말한 첫 번째는 심신에 유익한 첫 번째다.
8.' 인생 우화' 의 저자는 주 (Zhou) 이다. 그 중' 백토끼와 달' 은 큰 이익을 가지면 끝없는 득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조난당한 왕자' 는 왕자의 경험을 통해 불운이 취약한 사람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9.' 나의 신앙' 의 저자는 유명한 폴란드 과학자 마리 퀴리이다. 이 글은 과학 종사자가 갖추어야 할 세 가지 자질을 서술하였다. 첫째, 과학 사업의 목적은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지,'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 이 아니다. 둘째, 과학 작업에는 자유, 평온, 시간이 필요하다. 셋째, 과학 연구는 헌신이 필요하다. 헌신은 이 글의 핵심이다. 퀴리 부인의 사상적 품질의 기초이기도 하다.
10,'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총 20 편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글에서 선택한 10 개 중 일부는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면, "늘 배우는 것보다 많이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어떤 사람은 학습 태도를 말하는데, 예를 들면, "현사치를 보고, 현자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해 그 선함을 고치고, 그 선함을 고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기 수양을 바꾸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면, "수재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등등.
1 1,' 봄' 은 서정적 산문으로, 주지청이 쓴 것으로, 조건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연못달빛',' 뒷모습' 등이 있다. "봄" 에서 작가는 희망 봄, 그림 봄, 송춘의 사고방식에 따라 전문을 구성한다. 그림 춘부에는 춘초, 봄꽃도, 봄바람도, 봄비도, 설날도 등 다섯 폭의 아름다운 그림이 차례로 그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비유를 사용하여 봄의 참신함, 아름다움, 힘의 특징을 강조한다.
12 라오서, 본명 서경춘으로 대표작은 소설' 낙타쇼코' 와 연극' 찻집' 이 있다. 제남의 겨울' 이라는 글은 제남무풍, 안개 (맑은 날), 독이 없는 날 (따뜻하고 맑은 날) 의 특징을 대비가 뚜렷한 방식으로 부각시킨 뒤 밝은 햇살 아래 산과 들에서 눈 덮인 산; 제남의 겨울은 세 가지 측면을 썼다: 얼지 않는 물. 제남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13,' 산중방우' 는 로맨틱한 색채가 가득한 소설이다. 상상력, 어린애,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서술 방식 에서 이 문장 는 다른 마음 을 발휘 하 고 있 는 느낌 은 한 산 의 친구 를 방문 했 다. 이 친구 는 뜻밖에도 고교 고목 등 자연 의 친구 다. 그런 다음 이 친구들과 자신의 감정을 공유함으로써 그림 같은 동화 세계를 만들어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14,' 가을' 시는 시인, 평론가가 어찌 향기로운지 예언한 것이다. 이것은 다채로운 가을 풍경도 농촌이다. 그것은 농민 풍작도, 서리아침 귀어도, 한 폭의 소녀가 사랑도를 동경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15. 5 곡의 고시는 각각 한악부, 당시시 (오율, 칠율), 송사, 원곡에서 나왔다.
첫 번째' 관창해' 는 동한 정치가, 군사가 조조가 쓴 것이다. 시 전체는' 관' 자를 위주로 한다. 광대한 바다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거대한 포부와 넓은 가슴과 호매한 자긍심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이 시의 기조는 서늘하고 대범하여 예로부터' 건안체' 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두 번째' 북보산 하박' 은 당대 시인 왕양이 지은 것이다. 작가는 강남의 늦겨울 초봄 정경에 대한 신선하고 섬세한 묘사를 통해 시인이 강남수향에 대한 애착을 나타내고 고향 친지들을 그리워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세 번째' 전당춘투어' 는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가 지은 것으로, 만년 상산의 불교 신자이기도 하다. 이 시는 환경과 계절의 특징에 대한 파악을 통해 전형적인 경관을 선택해 전당강 초봄의 경치를 그려 작가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네 번째' 서강월' 은 남송호방 시인 신유기가 지은 것이다. 이 단어는 시골 여름밤의 싱그러운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사실, 첫 번째 단락의 풍경은 안감이고, 다음 단락의 비는 단어의 본의와 의향이다.
다섯 번째' 천정사 추사' 는 원대 유명 희곡 작가 마치원이 지은 것이다. 천정사는 곡패의 이름입니다. 이' 노래' 는 서로 상관없는 9 가지 일을 거쳐 뚜렷한 늦가을 색채 (처음 세 구절이 쓴 풍경) 를 띠고 있다. 황량한 늦가을 황혼 속에서 그것은 통일체를 형성했다. 상호 대비를 통해 장면은 완벽하고 원활하며, 세상의 종말로 전락한 사람들의 외로움과 슬픔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슬픔)
16, 석송은 화석을 찬양하는 서정시입니다. 송송' 은 고전시의 명칭으로, 여기서' 찬양' 을 의미한다. 작가는 아름다운 언어로 감정을 가지고 말할 수 있는 이런 이상한 화석을 칭찬했다. 이 글은 몇 가지 의문문으로 사람들과 저자에게 수억 년 전의 신비로운 세계를 상상하고 화석이 판타지 신화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영감을 주었다.
17, 구름을 읽으면 날씨가 코프 문장 한 편임을 알 수 있다. 작가는 생생한 언어로 구름과 날씨의 관계, 즉 서로 다른 형태의 구름과 날씨의 관계를 소개했다. 서로 다른 영광구름과 날씨의 관계. 구조적으로, 전체 논문은 총점과 총점 사이의 관계를 사용했다.
18' 녹색 초파리' 는 프랑스의 유명한 곤충학자 파블의 재미있는 산문이다. 그의 작품' 곤충의 이야기' (일명' 곤충') 에서 뽑은 저자는 생동감 있는 필법으로 민달팽이를 생동감 있게 썼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곤충 이야기' 를' 곤충 이야기' 와' 곤충 생활' 의 전범이라고 불렀다.
19,' 달의 발자국' 은 미국 우주비행사가 달에 오르는 전 과정을 실감나게 기록했다. 문장' 준비, 달 착륙, 발사, 복귀' 네 가지 방면에서 연대순으로 서술한다. 이것은 재미있는 코프 단문이다. 전문을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써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20.' 산성' 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문어단편 소설집) 에서 뽑혔다. 작가는 청대 문학가 푸송령, 본명 유한가함, 별호 류천거사로,' 라마단 선생' 이라고 불린다. 산성과 산 속의 신기루는' 신기루' 와 비슷하며 굴절과 반사로 형성된 자연 현상이다. 이 글은 산성이 출현에서 사라지는 전 과정을 재현하여 그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였다.
2 1, 연은 노신의 산문시집' 들풀' 에서 뽑혔다. 노신 () 은 본명 저우수인 () 으로 재능 있는 사람이다. 절강 사오싱인,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 문학가, 혁명가. 19 18 년, 그는 노신을 필명으로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192 1 년, 그의 대표작' 아Q 정전' 이 출판되었다. 노신의 작품은 소설집' 함성'' 방황', 역사소설집' 이야기 신편', 산문집' 아침 꽃', 산문시집' 들풀', 산문집' 두 마음집',' 무덤',' 삼한가집' 이다 연' 을 단서로' 연' 을 둘러싸고 봉건교육사상이 아동정신에 대한 억압을 묘사하며 작가의 자기분석정신과 냉혹한 현실에 대한 극도의 증오를 표현했다.
22. 장지로의' 영양목각' 은' 영양목각' 을 단서로' 목각 문의-목각 보내기-되찾기' 의 줄거리를 통해 가족의 다른 심리상태를 보여 주며 이런 질문을 던졌다. 목각, 우정 중 어느 것을 원하십니까? 목각을 되찾을 것인지의 여부는 전체 사건의 고조이자 모순의 초점이다.
23. 걷기는 시간순으로 걷는 과정을 묘사하며 우리에게 감동적인 그림을 보여 주었다. 그것은 중화민족이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통적 미덕을 구현하여 중년층이 전후를 계승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고,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24. 시 두 수. 금화' 는' 내가 금화가 된다면' 이라는 상상부터 세 가지 흥미진진한 장면이 펼쳐져 모자 사이의 애틋함, 모자 사이의 사랑, 그렇게 친밀함, 그렇게 친밀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자간의 애틋한 정을 구현하여 인간성의 아름다움과 거룩함을 반영하였다. 종이배' 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이 밤낮으로 그를 그리워하는 어머니에 대한 깊은 호소를 표현하며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송가입니다. 글 속의 종이배는 떠돌아다니는 외로움, 어머니와 조국의 마음, 시인의 순결하고 아름다운 소망을 상징한다.
(25), \ "세계는 새로운 언어 를 말한다 \" 둘째. 설영' 은 남조, 송시대 유의경의' 세설신어' 에서 선정된 6 조 지괴소설의 대표작이다. 책 ***8 권은 덕, 말, 문, 정치 등 36 문으로 나뉜다. 이 글은 "강연" 문에 편입되었다. 사태부 일가의 설상 이야기를 통해 재녀 사다윤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사랑의 시는 눈송이가 떨어지는 색깔과 자세를 생생하게 썼다. 사도윤의 시는 유사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신의에 더 치중하고, 이미지가 심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천태추와 우정' 은 진제칠세 때의 이야기로 그의 총명함을 표현했지만, 주로 그가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알고 있다는 것을 썼다. "편지" 와 "굵게" 는 문장 전체의 핵심이다.
26.' 황제의 새 옷' 은 덴마크의 유명한 동화대사인 안데슨이 19 세기에 창작한 동화작품이다. 이 글은 무능하고 사치스러운 황제가 속았다는 이야기를 통해 황제와 대신들의 위선, 어리석음, 자기기만을 폭로하고 풍자했다.
27.' 곽말약시 2 곡'. 하늘의 시장은 중국 고대 견우직녀의 전설에 근거한 것이다. 풍부하고 참신한 연상과 상상력으로 천가의 기묘한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봉건질곡에서 벗어나 이상을 추구하고 자유와 행복을 갈망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는 문필과 스타일 모두에서' 하늘의 시장' 과 비슷하다. 이전 경치를 바탕으로 상상의 세계가 되어 결말이 의외로 기억에 남는다.. 이 시는' 정야' 를 청사진으로 달빛, 소나무, 드문드문 별 등의 풍경을 그려 연상을 펼쳤다. 달밤의 천하 기슭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묵묵히 흘렸다. 시인을 기탁하는 아쉬움은 조국, 고향,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함축하고 있다.
28.' 여와는 사람을 만든다' 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전 과정을 연대순으로 서술하며 인류의 기원에 대한 원시인의 호기심과 추구, 그리고 당시 사회생활조건 하에서 만든 상상력이 풍부한 설명을 표현했다. 글에는 인간 탄생의 기쁨이 가득하다.
29.' 맹동과 그의 그림자' 는 아름다운 서정적 동화로 순수하고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적인 경지를 갖추고 있다. "그림자", "반딧불" 의 맹인에 대한 사랑과 도움에서, 우리 모두가 약자를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오직 "사랑" 만이 삶의 빛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30. 이솝 우화' 헤르메스와 조각상 제작자' 는 맹목적으로 자만하는 헤르메스를 풍자하며 사물의 본질에 주의를 기울이고 허영하지 말라고 말했다. 또 다른' 모기와 사자' 는 우리에게 자만하지 말고 잊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직자 의심 이웃" 은 친지들의 원근에 근거하여 사람과 일을 판단해서는 안 되고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는 것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운명이 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셋째, 문어문
1, 약간의 의미 추가
강한 우울증을 가진 사람은 가난하여 청운 백학관으로 삼는다.
담뱃채찍을 들고 수십 개의 어렴풋이 뿜어져 나왔다.
학은 구름에서 즐겁고 관목은 숲이다.
사물 밖에 이익이 있을 때, 마음의 방향은 고별병원을 이끌고 있다.
공중에서 날고, 산을 나무에서 끌어내어 혀를 내뱉고, 그 벌레 두 마리를 삼켰다.
만약 네가 쪼그리고 앉는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하고 개구리로 그것을 덮어야 한다.
또한 사람들이 나를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습관이 되지 않으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거의 친구를 사귀는 것이지, 여자에게 무엇을 안다고 믿는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알고 있다면, 당신은 나에게서 배울 것이고, 그러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용서할 수 없고, 불충실할 수도 없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이란 무엇인가, 섬이란 무엇인가, 산이란 무엇인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는 개구리 울음소리를 듣지 않았다.
시작이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지만 전쟁터는 광활했다.
그 위험한 건물들은 별처럼, 몽롱하고 아득하게 잘리거나, 수수방관하거나 우뚝 솟아 있다.
붐비는 시장에서 갑자기 다른 눈이 친구와 함께 갈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존군은 지자의 이웃에 대한 의심에도 불구하고 차에서 내려 길을 안내했다.
만약 네가 큰 집을 짓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부를 잃게 될 것이다. 죽으면 호랑이다.
모두들 방 안에서 1 년 동안 매달렸는데, 그 혼자만 절뚝거린다.
2. 문장 번역:
(1) 태양을 주시하고 관찰력이 예민하다. 눈을 뜨고 태양을 향해 작은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눈을 뜨고 태양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시력은 가을 새와 짐승의 몸에서 새로 자란 가는 털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2) 마음가짐은 이루어졌고, 천백은 이루어졌고, 학은 확실히 그랬다. 네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천백 마리의 모기는 정말 학처럼 생겼다. 또는: 학이 생각날 때, 수천 마리나 수백 마리의 학이 내 앞에서 날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명언)
(3) 그러므로 사물 밖에는 즐거움이 있다. 그래서 종종 사물 자체 이외의 즐거움이 있다.
(4) 하느님은 개구리를 잡아서 수십 마리의 채찍으로 다른 마당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다. 하느님은 개구리를 잡아서 수십 마리의 채찍으로 한 대 때리고 다른 뜰로 몰아내기로 하셨다.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악을 고치고, 몇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중간에 한 사람이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들의 단점을, 만약 있다면, 반드시 고쳐야 한다.
(6)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독서만 하고 공부만 하는데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몰라 곤혹스럽다. 책을 읽지 않고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혼란을 초래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7)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이런 사람은 스승이 될 수 있다.
(8) 배우면서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