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환탄의 유명한 명언
환탄의 유명한 명언
1. 모든 사람은 귀와 눈으로 듣고 보는 것, 마음으로 아는 것, 기질에 따라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이익과 손해를 챙기는 것 모두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그가 사신을 관찰하고 싶다면 강력한 지도자를 돕기 위해 고대 성자를 사용해야한다고 말한 데에도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권위주의적인 권력을 이용해 국가를 위험에 빠뜨리다.
3. 남편과 동물은 비열하지만 특히 좋은 사람이 있고 모두보고 기억됩니다.
4. 그러나 통치자가 그것을 모르면 신하는 그것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5. 과거의 미남들은 공덕이 뛰어나고 그들의 사진은 궁궐과 궁궐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는 나라의 보물이요 귀중함이었다.
6. 성인은 천년에 한 번만 나타나는데, 현자와 군자가 생각은 하지만 보지 못하는 것.
7. 토론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큰 지혜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8. 좋은 것이 많은 것보다 좋은 것이 적은 것이 낫습니다.
9. 재능이나 도덕적 인격이 없다면 누군가를 보조자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10. 덕행을 갖춘 사람은 나라를 다스리는 도구이다. 현명한 왕이 아니면 공덕을 이룰 수 없다.
11. 왕은 돕기는 쉽지만 패권자는 돕기가 어렵다.
12.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부업의 근본이다. 인재를 세우는 일이다.
13. 패권에 큰 공을 세운 사람은 황제를 존경하고 신하들을 섬기며, 통일된 권위를 갖고, 두 가지 정부가 없으며, 상벌을 신뢰해야 하며, 명확한 법과 규정이 있고, 모든 관료가 있다. 책임을 맡고 명령을 수행해야 하는 헤게모니 기술입니다.
14. 왕의 법칙은 먼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없애고 음식과 의복을 충분히 공급한 다음 예의를 가르치고 위협과 처벌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제거하십시오. 이것이 왕의 예술입니다.
15. 왕은 이익을 얻고 잘 여행했으며 천하가 돌아왔다며 사라졌다.
16. 명령과 형벌이 없으면 황제라 하고, 명령만 있고 형벌이 없으면 황제라 하고, 제후가 조정에 참석하면 왕이라 불리고, 군대를 일으켜 동맹을 맺고 맹세를 하면 선의로 행동하여 세상을 바로잡는 것을 패권이라 한다.
17. 그러므로 세 황제는 도교로 다스리고, 다섯 황제는 인과 정의로 다스리며, 다섯 패왕은 권능과 지혜로 다스린다고 한다.
18. 책이 완성된 후 도시 곳곳에 퍼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수천 금이 매달렸다. 그러나 이야기는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변화가 있을 수 없었다. 그리고 디테일이 미묘했어요.
19. 전자의 성자와 후자의 성자가 반드시 서로 공격할 필요는 없다.
20. 윤곽선으로 그물을 들어올리면 수천의 눈이 열릴 것이다.
21. 그의 말이 불쌍해서 독자들이 한숨을 쉬게 되는데, 장의 마지막 부분이 되면 서운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잘라낼 필요가 있다.
22. 아래 밭에서 위 밭을 수확하면 여자가 벌을 받고, 위 밭에서 아래 밭을 수확하면 여자가 보상을 받습니다.
23. 멈추면 운명은 천국에 있다.
24. 이때 하늘과 땅은 더 이상 손가락만큼 크지 않았습니다. 북과 하프를 잘 연주했지만 한 걸음도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25. 단어가 이해되는지 여부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26. 이 작품은 절묘하고 좋기 때문에 숨겨져 있고 퍼지지 않습니다.
27. 저는 어렸을 때 리사오를 좋아했고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싶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28. 유덕한 사람을 유덕한 사람으로 바꾸는 것을 순종이라고 하고, 불성실한 사람을 무가치한 사람으로 바꾸는 것을 혼돈이라고 합니다.
29. 그 마법을 믿으면 악령을 자주 경험하게 되므로 급하지 않은 해결책을 찾아 궁궐을 지을 수 있다.
30. 그러나 위의 점은 광활한 영토를 정복하려는 것뿐만 아니라 이익을 탐하고 물건을 위해 싸우는 것은 쓸모가 없다는 것입니다.
31. 성현이 말한 것은 모두 도덕, 인, 의에 기초한 것입니다. 그들은 이상한 이론과 다른 문자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둘 다 좋은 것이고 사람들이 생선을 먹어도 좋습니다. 고기, 야채, 토마토 등 생것과 익힌 것이 서로 다르고 조화롭다고 생각하고 또 살아나는 것도 아름다움이다.
32. 하늘과 땅을 물려받으며, 가르침과 명령으로 왕의 길을 순환하며 다시 시작한다고 한다.
33. 금속, 나무, 물, 불은 모두 땅에 운반되고, 비와 추위는 모두 바람에 의해 생성되고, 모양과 말과 시각과 청각은 모두 마음에서 생겨납니다.
34. 그러므로 모양은 나무에 있고, 말과 신뢰는 금속에 있고, 비전은 불에 있고, 듣고 이해하는 것은 물에 있고, 생각과 지혜는 땅에 있다.
35. 인간은 하늘과 땅의 몸을 품고 순수한 본질을 지니고 있으며 인생에서 가장 영적인 사람이다.
36. 자기를 모호하게 하는 학자는 많은데 교사도 부족해서 혼란이 생긴다.
37. 사계절의 신진대사가 그렇듯이 인생에는 장수가 있고, 성장에는 늙음이 있고, 늙음에는 죽음이 있다.
38. 현명한 사람은 찾기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다. 어리석은 사람은 남을 속이고 두툼하고 쉬운 촛불의 힘을 얻으려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것.
39. 인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손실도 있고 벗겨짐도 있을 수 있다. 드라마는 주의력과 좋은 끈기를 길러줄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다.
40. 밤에 앉아서 술을 마시다가 촛불을 켜보니 저린 느낌이 들었고, 촛불이 질에 반쯤 눌려져 있는 것을 보니 피부가 벗겨지고 있어서 그랬다. 그것을 받치고 옆으로 돌리자 불이 가라앉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41. 늙으면 이가 빠지고 하얗게 되며 근육이 시들고 밀랍이 되며 정신이 안팎을 적시지 못하면 불과 촛불처럼 죽게 된다 .
42. 촛불은 없으며, 불은 허공 속에서 혼자 이동할 수도 없고 따라갈 수도 없습니다.
43. 성인의 자연스러운 외모는 그를 다른 사람들보다 돋보이게 한다.
44. 용은 한 발의 물 없이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현자는 세상을 다스릴 땅의 발이 없습니다.
45. 남편이 말실수를 했을 때 벌을 받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중상모략은 범죄가 아니다.
46. 고결한 남편, 올바른 관리, 올바른 남자는 최선을 다하고 법을 파란색과 녹색처럼 지켜야합니다.
47. 점차 재판이 오자 때로 분노가 일고, 사람들이 악하다는 말을 듣고 세상에 서로를 놓아버리라고 명령하니 모두가 혼란스럽고 비웃음을 샀다. .
48. 작은 말 한마디로 사람의 가족이 망가져도 진심으로 애도할 것이다.
49. 현명한 사람은 차이를 볼 것이고, 지혜가 같은 사람은 차이를 걱정할 것이다. 그러므로 집단 아래 숨어 있는 사람들은 언제나 위와 같다.
50. 황제는 이상한 것을 보면 덕을 닦고, 군주가 이상한 것을 보면 정치를 하고, 백성이 이상한 것을 보면 법을 닦는다. 그는 자신의 인격을 배양합니다. 신은 도를 해칠 수 없고 괴물도 덕을 해칠 수 없습니다.
51. 낯설고 이상한 사람은 세상에 흔하고, 이 세상에는 같지 않다.
52. 맹금류는 모이고 새들은 흩어진다. 강하고 굽히기 힘들지만, 성왕은 억제되기 어렵다. 독재적이지 않습니다.
53. 세상에 인애를 베풀어 세상의 지혜롭고 총명하며 능력 있는 사람을 모두 모집하되, 이용하지 않고 비방하고 원망하게 하는 왕이 바로 왕이다.
54. 남에게 악을 행하는 사람은 그것을 잔인하게 드러낸다.
55. 가까운 것과 먼 것에 대한 설명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높은 의로움이며 파멸과 혼란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56. 헌법은 내부적으로 희박하고 정부는 시대에 부합하므로 국민과 장관이 행복하고 세계가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57. 성공을 위해 조치를 취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신뢰하고 다른 실무자와 소통하기를 꺼리는 이유입니다. 효과를 거의 얻을 수 없습니까?
58. 따라서 장관들 중 어느 누구도 그의 주장에 저항하고 대답할 수 없으며, 어느 누구도 감히 광의 조언을 어길 수 없어 전체적인 재앙을 알지 못한다.
59. 네가 옳은 말을 하고, 그에 따라 계획하고, 변화가 있을 때 힘을 사용하고, 항상 정직하고, 사물을 보고, 혼란스럽지 않고, 속에 대책이 있고, 흔들리지 않고, 속임수를 쓴다. 일반적인 생각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60. 큰 재능과 깊은 지혜가 없으면 전체적인 윤곽을 볼 수 없습니다.
61. 신사의 길에는 네 가지가 있다. 공의를 행하는 것보다 강하고, 훈계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약하며, 월급을 기다리는 데 겸손하고, 몸 관리에 조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