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 명언의 다음 한마디,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을 따라 흘러내렸다

이 명언의 다음 한마디,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을 따라 흘러내렸다

눈물방울이 그녀의 슬픈 흰 얼굴에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은 봄의 비가 배꽃에 떨어지는 것과 같다.' 당대 시인 백거이의 고시' 장한가' 에서 나왔다. 그의 고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느린 노래와 느린 춤, 황제의 눈은 아무리 그녀를 쳐다봐도 부족하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온 대지를 뒤흔들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이 맑아진다.

지붕 위의 도자기 원앙오리는 아침 서리가 점점 두꺼워지면서 물총새의 푸른 커버가 더 외롭고 춥다고 느꼈다.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바다의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고, 산들은 허무하다.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소녀를 불러 완벽한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너무 급하게 걸었기 때문에, 그녀의 탁한 머리 장식이 한쪽에 드리워져 있었고, 그녀가 플랫폼을 따라 걸어왔을 때, 그녀의 꽃모자도 느슨해졌다.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노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그의 특사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한무제: 본명 유처로 한나라의 황제입니다. 이것은 당현종 이롱기를 가리킨다. 당인의 문학 창작은 중국어에서 흔히 당이라고 불린다.

(2) 중색: 여자를 사랑합니다. 경국경성: 절색의 여자. 이연년은 한무제에게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북방에는 미녀가 있는데, 그들은 절세의 독립이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나는 차라리 이 나라와 도시 전체를 알지 못할지언정, 또 다른 미녀를 얻기는 어렵다. " 나중에' 시골과 사랑에 빠지다' 는 미녀의 대명사가 되었다.

(3) 물고기 비: 우내를 통제하고 세상을 지배했다. 한 Jiayi "진 이론": "징안에 긴 정책을 잘 활용하십시오"

(4) 양가에는 한 여자가 있다: 현 양현언에는 한 여자가 있는데, 어려서부터 숙부 작에 의해 양육되었다. 열일곱 살 (개원 23 년) 은 현종의 아들 이무의 공주로 책봉되었다. 스물 일곱 살 때 현종에 의해 귀비로 책봉되었다. 백거이는 이를 "내실에서 태어나 그녀를 아는 사람이 없다" 고 불렀고, 작가는 황제를 위해 일부러 회피했다.

(5) 아름다움: 몸매가 아름답다.

(6) 류공다이: 궁중의 모든 빈궁을 가리킨다. 고대 황제는 각각 안방 (일상적인 정무를 처리하는 곳) 과 연침실 (사람이 쉬는 곳) 으로 육궁이라고 불렸다. 메이크업: 메이크업은 여성의 화장품입니다. 가루는 얼굴을 닦는 데 사용되고, 화장은 눈썹을 그리는 데 쓰인다. 이 세대는 제 6 궁의 여자를 가리킨다. 색깔 없음: 그에 비해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외모를 잃었다는 뜻입니다.

(7) 화청지: 화청지 온천은 Xi 시 임통구 남부의 여산기슭에 위치해 있다. 탕천궁은 당대의 정관 18 년 (644), 함형2 년 (67 1) 은 온천궁으로, 천보는 6 년 (747) 확장 후 화청궁으로 이름을 바꿨다. 당현종은 매년 겨울과 봄에 이곳에 산다.

(8) 응고지방: 피부가 하얗고 윤기가 나는 것을 형용한다. 굳은 지방과 같다. 시경 풍위는 "피부가 굳은 지방과 같다" 고 말했다.

(9) 웨이터: 궁녀.

(10) 뉴타운 은택: 방금 황제의 총애를 받았어요.

(1 1) 구름 가장자리: 목란시: "창문 장식 구름 가장자리, 거울 코팅 노란색". 여묘를 운미처럼 묘사하다. 금은 빛나지 않는다: 금장신구로 금은사로 감겨 꽃 모양을 만들고, 구슬 같은 것으로 장식하고, 귀밑머리에 꽂고, 걸을 때 흔들리고 있다.

(12) 연꽃 커튼: 연꽃이 수놓은 커튼. 이 서술의 미묘함을 묘사하다. 쇼강' 사혜연 13 운': 주렴옥커튼 부용커튼.

(13) 봄밤: 신혼의 밤.

(14) 케리 3 천: 후한 황후사: 오원 이후 천하에 성매매 비용이 늘었고 심지어 3 천 명과 결혼했다. 후궁에는 많은 여자들이 있다. 《 구당 내시전 》 등에 따르면 개원 천보년, 장안대내, 대명, 흥경궁, 태자 십궁, 황손백손원, 두동대내, 상양궁은 모두 궁녀 4 만명이다.

(15) 김옥장교: 한무 이야기는 한무제가 젊었을 때 그의 고모가 그를 무릎에 안고 딸 애교가 그의 아내가 되는지 물었다.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만약 네가 애교를 얻었다면, 너는 그것을 금빛 집에 숨겨야 한다."

(16) 구획: 임대 토지. 《구당 후비전》등에 따르면 양귀비에는 세 명의 누나가 있고 현종은 국부인으로 봉인했다. 할머니 고모, 한 부인. 세 이모, 곽봉 부인. 바 이모, 봉진 부인. 공주의 아버지 현장은 처와 제국공에게 선물을 주었다. 어머니는 곽량 부인을 봉했다. 쉔쉔 삼촌은 광록청이다. 그리고 제 형부터 저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쿤은 태화공주로 전쟁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조상 형제부터 국가에 이르기까지 그는 모두 우승상이다. 언니 언니.

(17) 아쉽다: 귀엽고 부러워.

(18) 남자아이가 아닌 여자아이를 낳을 때의 행복: 진홍' 장한가' 에 따르면 당시' 딸을 낳으면 슬퍼하지 말고, 남자아이를 낳으면 좋아하지 마라',' 남자는 여자를 공주로 여기지 않고 여자를 상인방으로 본다' 는 민요가 있었다

(19) 이궁: 이화청산 궁전. 여산은 오늘 산시 () 성 임통현 () 에 있다.

(20) 응고대나무: 현악기와 관악기 반주를 가리키는 잔잔한 멜로디.

(2 1) 어양: 현명, 북경평곡현과 천진지현을 관할합니다. 당시 안사의 난란에 소속된 역사 명성 평루, 범양, 하동. 천보 14 년 (755) 겨울, 루산은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고대 기병이 쓰는 작은 드럼은 전쟁을 가리킨다.

(22) 네온 노래: 무곡의 이름으로 당개원 년 서량사자 양헌으로 전해져 당현종이 작사를 윤색한 뒤 이름을 바꿨다. 음악은 의도적으로 환상적인 선경과 선녀 이미지를 표현했다.

(23) 구중성궐: 구중문의 수도는 장안을 가리킨다. 그을음: 전쟁의 발생을 가리킨다. 궐은 고대 궁전 앞 양쪽의 건물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궁전이나 황제의 거처를 가리킨다. 초사 구변: 군문 구중.

(24) 천차마에서 남서쪽으로 전진하다: 천보 15 년 (756 년) 6 월, 안록산은 관문을 뚫고 장안에 접근했다. 현종은 양귀비 등을 이끌고 기러기 문밖으로 나와 남서쪽으로 도망쳤다. 당시 동행호위는 많지 않았고,' 천기' 는 과장된 표현이었다. 타기: 한 사람이 타고 한 번 타다.

(25) 청화 두 문장: 이롱기서행에서 마역역 (현재 산시 흥평) 까지 장안백여 리 떨어져 있다. 그는 경비원을 따라 전진을 멈추었다. 양과 민간인과의 원한을 엄벌해 주십시오. 현종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했다. 청씨티: 물총새 깃털로 장식된 깃발은 황제의 의장대를 위해 쓰인다. 시마 xiangru \ "위 \": 나무 깃발, 나무 드럼. 백여 리: 장안에서 100 여 리 떨어진 말꼬리 비탈을 가리킨다.

(26) 제 6 군: 황제의 군대를 가리킨다. 리 저우 xiaguan 시마: 왕 liujun. \ "당나라 Xuanzong 지 \" 와 \ "자감 \" 신구 기록에 따르면, 천보 15 년 (756 년) 6 월, 창 (ge) 은 루산 (Lushan) 에 항복을 강요했지만 동관은 지키지 못하고 수도대란이었다. 현종은 혜촉을 도모하고, 성지의 친정을 받든다. 전투가 끝난 후 학자들은 무서워서 모골이 송연해졌다. 다음날 새벽, 현종은 기러기 추문에서 도망쳐 재상 양과 위만 따라다니며 가오 리스, 태자, 태자, 공주, 황제와 손자를 모시기에 충분했다. 이마역역 (현재 산시 흥평현 북) 진빙의 날, 제군은 들어가지 않았다. 용무 장군 진연: 궐과는 달리 충보국의 이름으로 중외 민원이 끊이지 않는다. 오늘날, 국가는 저항하기 어렵고, 승세를 타고 올라와서, 사람을 놀라게 한다. 폐하께서는 부분적인 완전성을 국가의 대계로 삼아야 합니다. 국가에 충실한 사람들은 정의에 처해질 수 있다. 토번의 사자는 우체국에 양이 야만인에 반대하는 음모를 꾸몄다고 말했다. 병사들이 초소를 포위하고 양과 위를 통제했지만, 군인들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당현종은 가오 리스 (Gao Xuanzong) 에게 얼굴을 한 대 때리라고 명령했다. 그는 "장군들은 국가의 충성심을 처벌했고, 귀비는 궁전에 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두려웠다" 고 대답했다. 현종은 기네스 () 에게 귀비 () 에게 자살을 명령했다.

(27) 완턴: 미인이 죽기 전에 슬픔에 잠긴 모습을 묘사한다. 초승달: 고대 미인의 이름은 양귀비를 가리킨다. 시경 풍위는 사람을 말했다: 이 머리는 나방의 눈썹을 날린다.

(28) 김옥 장신구로 만든 꽃 모양의 장신구. 위탁 토지: 땅에 버리다.

(29) 에메랄드: 보석, 파랑새의 꼬리 모양. 금날개새: 금날개새의 머리핀은 봉황 (고대의 주새) 과 비슷하다. 옥채머리: 옥비녀. "서경 잡기" 권 2: 무제는 시대에 뒤떨어져서 옥비녀로 머리를 긁었다. 이때부터 후궁의 사람들은 모두 옥으로 머리를 긁었다.

(30) 구름 스택: 하늘 높이 솟은 잔도. Y 현지: 감아요. 검각: 일명 검문 관문으로, 오늘 쓰촨 검각현 북부에서는 진 입촉의 요로이다. 이곳은 산이 검과 같고, 여기는 절벽이 깨지고, 두 산은 문처럼 마주보고 있다. 제갈량은 촉시에 돌을 깎아 능공잔도를 열었다.

(3 1) 아미산: 쓰촨 주 아미산. 현종이 촉국으로 가는 길에 아미산을 통과하지 못했는데, 아미산은 일반적으로 촉국의 높은 산을 가리킨다.

(32) 왕궁: 황제는 북경의 임시 거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33) 밤비가 벨을 울린다:' 명제잡기 부록':' 명제는 다행히 촉이 되어 남서쪽을 헤엄친다. 막 사곡에 들어갔을 때, 십여 일 동안 비가 내렸고, 잔도에서 빗속 대응 산의 벨소리를 들었다. 세상에서 나는 귀비를 위해 애통해하며, 그 소리를' 임옥령곡' 으로 선택해 나의 한을 나타냈다. " 이것은 여기에 함축되어 있다. 이후' 옥린령' 은 송사의 품사 이름이 되었다.

(34) 모든 것이 바뀌 었습니다: 상황이 개선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757 년, 곽자의군은 장안을 수복했다. 회룡관: 황제의 차가 돌아왔다.

(35) 그 기억, 그 고민.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 "구당 후비전 \" 에 따르면 현종이 촉국에서 돌아와 양귀비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명령하고, 그를 제자리에 다시 묻도록 명령했다. 땀띠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보라색 요를 싸서 가죽이 썩었고 향낭은 아직 남아 있었다. 관원이 모시자 황제는 상심하여 이전처럼 밤낮으로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36) 신마: 무심코 말을 채찍질하고 말을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는 뜻입니다.

(37) 할아버지: 한궁에는 할아버지 풀이 있습니다. 미중앙궁: 한대에 미중앙궁이 있어요. 이것은 당 장안궁을 가리킨다.

(38) 서궁 남원: 궁전은 대내라고 합니다. 서궁 서쪽은 태극궁, 남쪽은 흥경궁이다. 현종이 상경한 후, 먼저 남내에 거주한다. 원년 (760), 우관인 이씨는 숙종을 명목으로 현종 서천 협박을 하고 현종의 측근 가오 리스, 첸 등을 유배했다.

(39) 이원제자: 현종이 그해 배양한 악사, 무용수를 가리킨다. 이원:' 신당서 예악지' 에 따르면 당현종궁에서 음악을 가르치는 기관은 300 명을 선발해 가무를 지도하며' 황제 이원 제자' 라고 불렸다.

(40) 후추방: 후비들이 사는 곳, 후추와 진흙으로 밀가루를 바르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습니다. 감독: 궁중의 웨이트리스. 청아: 젊은 궁녀. \ "신당서 백관지 \" 에 따르면 내관궁은 감옥, 감옥 한 벌, 일곱 가지를 세었다.

(4 1) 고등을 골라내다: 고대에는 등잔불로 조명했다. 불을 켜려면 조금 있다가 기름에 담근 등초를 들어야 한다. 주워라, 밤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출판사에 따르면 당나라 황궁은 밤에 등불을 켜지 않고 촛불을 켜는 것은 현종의 만년 생활환경의 괴로움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42) 늦다: 늦다. 원래 이곳은 종북소리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으로 현종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때의 심정을 묘사하였다.

(43) 나는 매우 걱정된다: 나는 매우 어둡게 보인다. 날이 밝을 것 같다: 밤이 언제 밝을 것인가.

(44) 원앙 타일: 지붕에 상대적으로 기울어진 기와입니다. "삼국지 슈웨이 계방전" 재재: 문제몽가 2 와트가 땅에 떨어져 원앙으로 변했다. 옥기와는 서로 결합되어 음양기와라고도 하며 원앙기와라고도 한다. 서리꽃: 서리꽃.

(45) 에메랄드 담요: 옥새가 수놓은 이불. 초사 혼령: 에메랄드 구슬 이불, 썩은 광칠. 소중하다고 합니다. 누구와: 누구와.

(46) 영경은 천객도사에 살고 있다. 임경에서 장안으로 온 도사가 있다는 뜻이다. Lin Qiong: 오늘 쓰촨 province Qiong 카운티에서. 홍도: 동한 도성 낙양의 궁문명, 장안을 가리킨다. 후한서 제왕사: 광화원년 2 월 홍두문에 학사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47) 영혼: 양귀비의 망혼을 끌어들이다.

(48) 연금술사: 마력을 가진 사람. 여기는 도사를 가리킨다. 근면: 최선을 다하다.

(49) 공기 조절: 즉, 구름 안개.

(50) 가난: 지쳐서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푸른 하늘: 하늘. 노란색: 지하.

(5 1) 해상선산:' 사기 선종':, 현, 봉래, 방장, 영주 3 개 신산이 발해에서 전해지고 있다.

(52) 정교함: 화려하고 정교하다. 오운: 채운.

(53) 우아하고 다채롭다: 몸매가 가볍고 부드럽다. 장자의 낙유: 고구에서 쏜 산, 신은 사람들과 동거하고, 피부는 얼음과 눈처럼, 아름다운 것은 처녀와 같다.

(54) 불공평: 비슷해요.

(55) 김궐:' 태평어람' 권 66. 대동옥경 인용: 청대 궁문에는 두 궐, 좌진궐, 우옥궐이 있다. 웨스트 윙: erya 교사: 동서양에는 각각 일본 사원이 있습니다. 서쪽 날개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형형: 옥문. 옥궐의 변화다.

(56) 또 꾀꼬리라는 처녀가 쌍절에게 말했다. 선부대원이 많다는 뜻이니 통보해야 한다. 보슬비: 부차, 오왕. 쌍성: 전설적인 중서태후의 시녀. 여기는 모두 양귀비의 선산 시녀를 가리킨다.

(57) jiuhua 계정: 다채로운 계정이 수 놓은. 구화: 중화 도안. 정교한 글과 서술. 송대 후비전: 한대 조양의 바퀴, 위구화사진.

(58) 주박: 주발. 실버 스크린: 실버로 장식한 스크린. 너: 하나하나.

(59) 새로운 수면: 방금 일어났습니다. 자, 일어나

(60) mèi: 소매.

(6 1) 옥용낙랑: 음울하고 슬픈 모습을 뜻합니다. 건조: 종횡으로 교차하는 모습. 여기, 눈물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62) 응시 (d √): 응시.

(63) 소양전: 한성제 총비 조의 침궁. 이것은 양귀비가 살던 궁전을 가리킨다.

봉래궁: 전설의 해상선산. 이곳은 선산의 귀비 숙소를 가리킨다.

(65) 휴런: 인간.

(66) 옛 물건: 현종이 살아 있을 때 그와 약혼 있는 증표를 가리킨다.

번역

당나라 명제는 미녀를 편애한다. 황제가 된 후, 그는 여러 해 동안 미녀를 찾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양가는 딸이 하나 있는데, 막 자라서 매우 아름답다. 그녀는 규방에서 키웠는데, 외부인은 그녀가 절대적으로 예쁘다는 것을 몰랐다.

타고난 아름다움, 미모로 그녀는 세상에 묻히기 어려웠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당 주변의 첩이 되었다.

그녀는 눈을 돌려 미소를 지으며 사람을 감동시켰다. 육관의 비는 모두 가려졌다.

봄추위가 가파르자 황제는 화청지에서 목욕을 해주고 따뜻한 샘물은 그녀의 피부를 깨끗이 씻었다.

시녀는 그녀를 도왔고, 물부용처럼 여리여리하여 황제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귀밑머리는 구름과 같고, 얼굴은 꽃과 같고, 머리는 금단을 달고 있다. 따뜻한 히비스커스 계좌, 황제와 봄 밤을 보내십시오.

사랑은 봄밤이 짧다는 것만 미워하고, 해가 높이 뜰 때까지 한잠 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국왕은 자식들의 부드러운 고향을 깊이 사랑하여 다시는 법정에 오르지 않았다.

나는 너무 바빠서 너를 위해 봉사할 시간이 없다. 봄나들이황제, 밤잠.

후궁의 후궁은 3000 명도 안 되지만, 그녀만이 황제의 총애를 누리고 있다.

Jinwou 티베트어 jiao, 매일 밤 왕 애완 동물; 위층의 옥연은 취태에 약간의 멋을 더했다.

형제자매들은 모두 그녀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양가의 상인방이 반짝 빛나 부러워한다.

그래서 전 세계의 부모들은 모두 관념이 바뀌고, 중남경녀가 되었다.

산화청궁에는 옥경루가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미풍이 선악의 사방팔방으로 흩날린다.

노래와 춤이 더 잘 어울리고 오케스트라 멜로디가 생동감 있다. 국왕은 온종일 그것을 보았지만, 그는 결코 그것을 보는 것에 싫증이 나지 않았다.

어양의 어지러운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고, 채우가 궁중에서 울리는 것을 멈추었다.

구중궁이 갑자기 먼지가 날리자 국왕은 대량의 대신과 노동자, 미녀를 데리고 가능한 한 빨리 남서쪽으로 도피했다.

대오가 걷다가 멈추고 장안성 서쪽으로 100 리밖에 되지 않았다.

제 6 군은 정체되어 양옥환의 죽음을 요구했다. 국왕은 어쩔 수 없이 말꼬리 비탈에서 양옥환을 죽일 수밖에 없었다.

귀비 머리 위의 장식품이 땅에 널려 있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머리새 한 마리, 진귀한 머리 장식이 하나씩 이어졌다.

국왕은 그를 구하려고 했지만, 그는 얼굴을 가리고 울었다. 귀비의 참사 장면을 떠올리며 그의 피와 눈물은 멈출 수 없는 흐름이었다.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고, 황토먼지는 이미 없어졌고, 회환은 잔도를 우여곡절했고, 차량 행렬은 검각고도에 올랐다.

아미산 아래에는 행인이 드물고, 깃발은 무색이며, 해와 달은 빛이 없다.

촉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이 국왕의 사랑을 끌었다. 궁중 망월은 슬프고, 비오는 밤은 노래를 듣고 슬프다.

반란이 가라앉자 왕은 장안으로 돌아와 포니테일을 지나 일과 사람을 생각하며 망설였다.

가파른 비탈 아래 황량한 노란 무덤에는 아름다운 경치가 사라지고 무덤만 산 속에 누워 있다.

국군과 대신이 서로 바라보니 옷이 눈물에 젖었다. 동왕경은 매우 슬퍼서 말이 고삐로 조정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는다.

돌아왔을 때 연못 정원이 아직 있는 것을 보았고, 할아버지 연못 옆에 있는 부용은 아직 있었고, 미중앙궁의 수양버들은 변하지 않았다.

부용은 옥고리의 얼굴과 같고, 유엽아는 옥고리의 눈썹과 같다. 이 장면이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이 복숭아꽃과 매화를 날려버려서 마음이 시큰하다. 가을비가 비행기 잎에 떨어지니 장면이 더욱 처참하다.

흥경관, 단로당 곳곳이 불황이고 추초가 길다. 궁중 낙엽이 계단을 가득 채우고, 오랫동안 쓸려 온 사람이 없다.

배우의 머리가 희어지고 궁녀의 미모도 사라졌다. 밤에는 반딧불이가 궁전에서 날고 등불이 다 떨어졌지만 왕은 여전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지연된 종고를 헤아릴수록 밤이 길다고 느낀다. 밤하늘을 바라보며 동방의 여명 때까지.

누가 왕과 차가운 옥석 이불 속에서 자고 있습니까?

음양은 1 년 간격으로 떨어져 있다. 왜 너는 내 꿈에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니?

도장림경은 장안에 산다. 그는 마법으로 귀비의 영혼을 끌 수 있다고 한다.

그는 국왕이 귀비를 그리워하는 느낌에 감동했다. 그는 황제의 명령을 받아 태만하지 못하고, 부지런히 수색하고, 사방에서 방풍을 했다.

구름을 타고 하늘로 들어가 번개처럼 직진하고, 하늘로 올라가 천지를 찾는 것은 모두 결실이 없다.

갑자기 바다에 흰 구름으로 둘러싸인 선산이 있다고 들었다.

정교한 건물과 파빌리온 누각은 오색상운으로 지탱된다. 선녀는 무수히 많아 저마다 아름답고 다채롭다.

그중 한 캐릭터는 너무 진실하고 피부는 눈처럼 보입니다. 마치 대왕이 찾으시는 양귀비인 것 같습니다.

도사는 김궐 서쪽에 와서 옥조각의 마당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이 시녀 링 쌍성을 불러 보고하게 했다.

국왕의 천사가 와서 텐트에서 깨어났다는 것은 사실이다. 옷을 입고 베개를 밀치고 나가서 자다. 하나씩 병풍을 열고 주발을 내려놓다.

반 빗 구름 머리, 그냥 자고, 화장하기 전에 제단에서 내려와, 비스듬히 화환을 놓았다.

부드러운 선풍이 소매를 불고, 약간 펄럭이는 것은 마치 옷과 깃털의 춤과 같다. 조용하다

외롭고 슬프고, 네 얼굴에 눈물이 흐르고, 봄에 비가 오는 배꽃처럼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는 황제의 특사를 다정하게 응시하며 왕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포니테일 언덕에서 만난 후, 다시는 그녀의 소식이 없었다.

소양사의 결혼은 이미 단절되어 봉래궁의 외로움은 여전히 오래다.

세상을 돌아보니 장안은 이미 사라지고 먼지만 남았다.

나는 그 해의 증표로 나의 깊은 정을 표현할 수 밖에 없다. 너는 그 금비녀를 가지고 가서 국왕에게 기념을 해 줄 수 있다.

노빌, 심벌즈 상자 왼쪽 절반, 노빌 포인트 금, 심벌즈 박스 포인트 귀중한 심벌즈.

나는 우리가 사랑하는 마음이 황금보물의 마음처럼 굳건하고 굴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영원히 다시 만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떠날 때, 나는 친절하게 연금술사에게 국왕과 나만 맹세를 안다고 왕에게 소식을 전하게 했다.

그때는 7 월 초칠일, 한밤중에 장생전에서 아무도 없었고, 우리는 맹세를 했다.

천국에서, 나는 나와 함께 날아다니는 새가 되고 싶다. 세상에서, 나는 함께 나뭇가지를 키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과 땅이 영원하더라도 끝이 있겠지만, 이런 생사의 원한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서사창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으로 안사의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그들의 사랑은 자신의 반란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들은 끊임없이 이런 정신의 고과를 먹고 있었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역사의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의 그림자에 의지한다. 당시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웃의 노래는 이미 우여곡절 감동적인 이야기로 퇴화되어 왕복 감동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전창했다. 시의 이야기와 인물은 예술성이 있고, 현실 속 사람의 복잡하고 진실한 재현이기 때문에 역대 독자들의 마음속에 출렁이게 될 수 있다.

문장 전체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처음부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끊었다' 는 것이다. 시인은 당과 양귀비의 사랑 생활을 32 문장으로 써 국가 기근의 혼란과 안사의 난동을 묘사했다. 두 번째 부분은'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어렴풋이 나타난다' 에서'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총 42 문장이다. 그 중 양귀비는 마웨이 역참변에서 살해됐고 당현종이 그 후의 생각이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천국의 손님이다.' 는 이 시의 마지막 부분으로, 도사가 당현종이 선산에서 양귀비를 찾도록 도와준 내용을 담고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흔들고자 하는 열망' 이라는 말로 당나라 혼란의 원인을 설명하고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폭로했다. 보통인 것 같아요.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써야 할 것 같아요. 작가가 무슨 신경을 쓸 필요는 없어요. 사실 이 일곱 글자는 매우 풍부하고, 전체 프로그램이며,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불러일으키고 지휘했다. 다음 모든 것은 이것에서 비롯된다. 이후 시가 점차 전개되면서 층층 서사: 당현종이 색채를 강조한 뒤 다방면으로 색을 구한 뒤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백부적이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다" 는 양귀비가 마침내 품에 안겼다. 그런 다음 양귀비의 미모를 묘사하고 그녀가 얼마나 매혹적인지 써서 후궁에서 총애를 받았다. 자매 형제가 모두 땅을 나열하다' 는 이른바' 한 사람이 도를 얻고, 닭견이 승천하다' 는 뜻으로 양가는 양귀비로 인해 강대하고 날뛰게 되었다. 양귀비의 당현종을 얻은 당현종은 종욕과 향락의 생활을 하며 하루 종일 가무승평, 음주와 즐거움에 빠져' 황제, 이때부터 일찍 듣는 것' 이 되었다. 시인은 이에 대해 여러 차례 렌더링해 안사의 난발 원인을 지적했다. 이 부분은 전체 사랑의 비극의 기초이며,' 긴 원한' 의 내인이다. "이 궁정 생활에 대한 사실감을 통해 시인은 풍자적으로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을 소개했다. 중국경민의 황제, 애교로운 첩. 이것은 또한 당현종에 대한 오해가 이 비극의 근원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암시한다.

이 사랑의 비극에서 양귀비의 죽음은 중요한 줄거리이다. 시인은 특히 안사의 난란 이후 황제 병마가 남서쪽으로 도피한 두 번째 장면, 특히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 이 혼란 속에서 파괴되는 장면을 묘사했다. 이것이 양귀비가 죽은 이유이다. 육군이 보내기를 거부하고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한 것은 당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사랑과 치정이 공분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서 시인은 여섯 마디로 그들의 행방을 묘사했다. "군대는 멈추고, 아무도 움직이지 않는다.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그들은 그 나방을 짓밟을 수 있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픔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양귀비가 죽은 후 시인은 당현종의 그리움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캐릭터 정신세계의' 미움' 을 사로잡아 그리움을 표현했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 있다' 에서' 사랑하는 요정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았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인물정신세계의' 미움' 을 사로잡아 새콤한 필치로 양귀비 사망 후 당현종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했다. 그는 또한 길 위의 지난 일을 기억하고, 회궁 후 보고 들은 것을 생각하며, 경생정을 건드리며, 사물은 일년 사계절에 쉴 수 밖에 없는 여러 가지 감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잠깐, 모두 그가 양귀비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설명한다. 이 부분의 언어는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말투가 감동적이어서, 읽어 보면 가슴이 아프다.

이 시점에서' 긴 증오' 의' 미움' 은 이미 감동적이어서 이야기의 결말이 괜찮은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펜은 휘어져 있다. 상상의 색채 날개를 이용하여 매혹적인 선경을 구상하고, 비극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고조로 밀어 이야기가 더욱 우여곡절, 기복, 파란만장하게 만든다. 이 전환은 예상 밖이면서 도리에 맞다. 주관적 소망과 객관적 현실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시는 인물의 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스토리는 더욱 감동적이다.

영진에 사는 도사,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에서 시 끝까지 도사 작가는 현종이 양귀비를 찾도록 도왔다. 시인은 낭만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갑자기 그는 천국에 갔다가 인간세상에 갔다. "위에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지구에 들어서자 양귀비는 www.sLKj.OrG 의 바다 선경에서'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을 따라 흘러내려, 배꽃 위의 봄비처럼' 라는 신분으로 나타나 그녀의 첫 서약을 재확인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돌보며' 장한가' 라는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고 렌더링합니다. 설설의' 시 한 바가지':' 하얀 향산' 과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을 따라,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작품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저속함을 경멸한다. 동포의 작은 글자:' 그러므로 우리는 아름다운 음조에 작별을 고하고, 비가 배꽃 가지에 떨어지는 것을 볼 것이다. ♫ 사람들은 그것이 상산어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돌로 금을 만든다. 절대 안 돼요. 향산관, 동파예신, 아내 여종, 각자의 태도가 있다. "시의 끝에서,"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라는 주제로 이 사랑의 비극이 여기에 충분히 반영되게 할 것이다. 응답의 시작 부분에서, 또' 소리 없이' 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연상과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