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대학 입학 시험 작문 자료: 변증 법적 관계 명문 분류

대학 입학 시험 작문 자료: 변증 법적 관계 명문 분류

일상생활에서는 누구나 불가피하게 역사 문화 정화의 축적인 유명인의 명언을 접하고 사용한다. 후세에 중요한 지도적 의미와 경고 역할을 한다. 여러분이 더 많은 명언경구를 쌓을 수 있도록, 제가 수능시험을 위해 수집한 글쓰기 소재입니다. 변증관계의 명언경구 분류는 참고용으로만, 여러분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Zhu Guangqian: 나는 인생을 보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나 자신을 프런트에 두고, 세상의 모든 사람과 일에 수작을 부리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두 번째 방법은, 나 자신을 무대 뒤에 두고, 다른 사람이 그곳에서 거드름을 피우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다. -삶의 전망과 배경; 행동과 사고 열심히 일하고 명상하다.

키안 뮤 (Qian Mu) 는 "영적 삶은 신체 생활에 저장되어야하며, 신체 생활은 영적 삶에 투자해야합니다. 큰 삶이 작은 삶에 저장되어야하는 것처럼, 작은 삶은이 큰 삶에 투자해야합니다. 중국의 5 천년 문화는 중국인의 위대한 생명이다. 이 큰 마음 속에 살지 않으면 이 사람은 생명이 없다. 동물과 중생처럼 좁고 짧은 생명을 가지고 있다. " 영적 삶과 신체 생활의 통일; 영적 삶과 물질적 생활; 심장이나 몸에?

양사성은 세계 건축사, 우수한 단체 건물이나 단체, 거리나 광장을 펼쳐 종종 건축 이미지의 반복과 변화의 통일로 이긴다. 반복만 하고 변하지 않으면 일이 단조롭다. 반복만 하지 않으면 혼란에 빠지기 쉽다. 천편일률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천변만화이다. --반복과 변화의 통일; 고정불변, 천변만화; * * * 성과 성격; 통일과 독특함.

작가 지브런은 우리가 왜 출발했는지 잊기에는 너무 멀리 갔다고 말했다. -목표를 잃고, 당신의 주도권을 잊지 마세요.

고 말했다: 세상은 눈앞의 생활뿐만 아니라 시와 먼 곳까지, 사실 시가 네 마음속에서 가장 먼 곳이다. -물질적, 영적 마음

플로베르는 자신의 가장 친한 여자친구에게 편지를 쓰고 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매일 목욕을 하고, 손님을 받지 않고, 신문을 읽지 않고, 제때에 일출을 본다. -시적인 단어

소크라테스는 말했다: 아테네에는 내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많은가? -물질과 정신

아인슈타인은 "한 사람이 과학 탐구의 길을 우회하고,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나쁜 일도, 치욕도 아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실천에서 용감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우회와 성공

아인슈타인은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새로운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데는 창조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다. -문제 파악 및 해결

채플린은 한 예술가에게 그가 관례를 깨고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면 그의 업적은 종종 놀라울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과 규칙 깨기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다. "대담하고 방자한 추측은 없다. 일반적으로 지식에서 진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혁신과 추측

플랑크는 혁신은 감히 권위를 부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위의 혁신과 반대;

스탕다는 재능이 있는 사람은 결코 일반인의 사고방식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과 차별화

사상가 에머슨은 "진짜 배는 그들을 지은 사람이다" 고 말했다. -성공과 자아

사상가 루소는 사람은 태어날 때 자유로웠지만, 어디에나 멍에에 묶여 있다고 말했다. -자유와 자제

하딩? 카터는 말했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두 개의 영원한 유산을 주고 싶다: 하나는 뿌리이고, 하나는 날개다. --기초와 이상; 지지의 뿌리와 이상적인 날개; 자립의 뿌리, 자유의 날개.

시인 Xi Murong 은 말했다: 우리는 모두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다. 생명의 강 왼편에서, 우리는 생명의 강 오른쪽 기슭에서 우리가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잊고 기억해

유태인 속담이 있다: 너는 항상 주머니에 종이 두 장을 넣어야 한다. 하나는 말했다: 나는 단지 먼지일 뿐이고, 다른 하나는 이 세상이 나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겸손과 자신감

노신은 불만은 위로 올라가는 바퀴여서 자만하지 않는 사람을 태우고 전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책임과 혁신

노신은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강건하고 부드러워요

노신은 지방적 특색이 있어 쉽게 세계가 되는 것은 다른 나라의 주의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개성과 특징

노신 선생은 "중국은 예로부터 근면한 사람, 노력하는 사람,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법률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이 있다" 고 말했다. -근면과 성공

루쉰 (Lu Xun) 은 말했다: 결코, 그렇지? -질문과 혁신

노신은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돌과 한 그루의 나무로 쌓여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왜 이렇게 하지 않을까요?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축적과 성공

다른 사람을 위해 등불을 켜고,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비추다. -자신과 타인

노신이 말했다: 만약 네가 책만 읽는다면 너는 책장이 될 것이다. 베이컨은 말했다: 독서는 사람들을 완벽한 사람으로 만든다.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생각을 멈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읽기와 사고

노신은 박학한 전문가의 말은 얕고 전문가의 말은 모순적이라고 말했다. -박학하고 한결같다

노신은 행군할 때 사람은 항상 물러나고, 어떤 사람은 패배하고, 어떤 사람은 의기소침하고, 어떤 사람은 반란을 일으킨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보를 방해하지 않는 한, 나중에는 이 팀이 순수한 엘리트 팀이 되었다. -진보와 탈락

노신은 "홍루몽" 의 의미는 독자만 보는 안목이다. 선비는 이경을 보고, 도가는 음탕함을 보고, 재자는 얽히고설키고, 혁명가는 풍만함을 보고, 긴 설부는 궁실 비문을 본다. 마음가짐이 다르고, 각도가 다르다.

작가 디킨스가 말했다: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고, 이것은 최악의 시대이다. 이것은 지혜의 시대이고, 이것은 어리석은 시대이다. 이것은 신앙의 시기이고, 이것은 의심의 시기이다. 이것은 밝은 계절이고, 이것은 어두운 계절입니다. 사람 앞에는 여러 가지 일이 있고, 사람 앞에는 일이 없다. -이 모순을 이해하는 시대; 정신력과 시대

작가 레싱은 호기심 많은 눈은 종종 그가 보고 싶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흥미와 발견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강점과 약점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많이 생각하고 소득이 있다. -득실

태양에도 검은 점이 있기 때문에, 세상의 사물은 결함이 없을 가능성이 더 크다. (체르니셰프스키)-빛과 그림자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실패와 성공, 자연의 법칙

역사의 길은 네바 대로의 보도가 아니라 들판을 완전히 가로질러, 먼지를 가로질러, 진흙길을 가로질러, 늪을 가로질러, 정글을 가로질러 가는 길이었다. (체르니셰프스키)-딜레마와 평탄함

단풍숲의 새 잎은 늙은 잎을 재촉하고, 어린 봉황은 낡은 바람이 맑다. (리 shangyin)-첸과 신, 계승과 발전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네가 부도를 깨고 침몰한다면, 너는 결국 초나라에 있을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pu Songling)--고난과 성공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부귀와 빈곤

낙엽을 보고 세월이 황혼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병 속의 얼음을 보면 인간의 추위를 알 수 있다. \ "Huainanzi \"-작은 참조 큰.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위정)-빛과 어둠, 충고와 훈련 가능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자부심과 후진

근리에 급급하지 말고, 택을 다하여 물고기를 잡고, 삼림을 파괴하고 바다를 메우지 마라-눈앞과 장기.

가다머는 모든 실천의 궁극적인 의미는 실천 자체를 초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천과 사고

녹수 청산은 금산 은산이다. -환경 보호 및 경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