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신은 정말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노신은 정말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예를 들어 역사 구름에 녹아든 위인 유명인들에게 30 판을 치는 것은 문화사조에서 매우 유행한다. 솔직히 말해서, 역사 인물에게 공정하고 현실적인 포지셔닝을 하는 것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후세 사람들의 의무와 책임이다. 나는 매우 찬성한다. 그러나 우리 중국인들은 항상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극단적인' 유전자가 있는 것 같다. 우리는 뼈에서 이 사람을 좋아하여, 그를 최고무상의 지위로 끌어올리고, 그를 신으로 숭배한다. 이 사람을 밟고 그를 18 층 지옥에 가두면 그는 다시는 몸을 뒤집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지난 2 년 동안 일부 중국인들이 지난 세기 문단에 한때는 풍운을 휘둘렀던 노신 선생에 대한 호통에도 이런 맛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노신은 당시의 많은 대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신문화의 대표로서 중국의 신문화, 새로운 사상의 전파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것은 아마도 이미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일 것이다. 그의 잡문은 날카롭고 직설적이어서 한때 많은 나라 사람들의 위장의 베일을 깨고 많은 나라 사람들의 무감각한 마음을 찔렀다. 그의 소설 주제는 심오하고 광활하여 수천 년 동안 한 대국의 사람이 햇빛 아래서 사람의 마음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철저히 폭로하고, 중국인의 추한 인간성을 철저히 벗겨 일일이 세어가며 외국인의 흉터를 폭로하여 그들의 주의를 끌었다. 이 때문에 루쉰 (Lu Xun) 은 당시 독특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공격하는 대상이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1936 이 사망한 후, 아무도 없는 조직과 안배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6,7 천 명을 모아 노신 선생을 묵묵히 마지막 길로 보내고, 동시에 그의 시신에' 국혼' 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덮었다. 노신을' 국혼' 으로 여기는 것은 당시 많은 사람들의 진실한 마음이었을 것이며, 어떤 인위적인 의도도 없었고, 또 어떤 다른 의도가 있는 조직이 선동하고 있는 것도 아니었다. 노신 선생이 생전에 생각지도 못한 것은 그가 나중에 정치에 조롱을 받아 신화, 높은 제단에 수십 년 동안 봉헌되었다는 것이다. 이 점에 대해 노신 선생이 죽은 후에 알게 된다면, 하늘에서 얼마나 많은 잡문을 써서 공격하고 폭로했는지 모르겠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노신 선생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이런 상황이 조만간 변할 것이며, 그에게 진면목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 마지막으로, 정치적 풀림은 문화사상적 풀림으로 이어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냉정하고 실사구시적으로 노신 선생을 대하지 않고, 노신 선생을 비방, 비방, 욕설, 폄하하며, 마치' 무덤 채찍질 시체' 를 하려는 것처럼, 노신 선생의 그 해의 정신과 연원이 많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다. 첫째, 지난 몇 년 동안 노신의 문장 을 중학교 교과서에서 제명하는 것이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었다. 사실, 어떤 것은 확실히 해냈다. 나는 이 점에 매우 동의한다. 노신의 일부 문장 중 일부는 중학교 교과서에서 확실히 적합하지 않다. 예를 들면' 잃어버린 자본가의 피곤한 앞잡이' 와 같다. 그런 다음 그의 인격 생활에 대한 욕설과 비방이 있다. 최근 인터넷에서 노신 선생을 저주하는 문장 몇 장을 훑어보았다. 루 씨가 그해에 말했듯이,' 악의적인' 한가한 사람들의 눈으로 이 문장 들을 보는 것은' 분노에서 조금 벗어난 것' 이다. 노신씨에 대한 그들의 욕설은 다음과 같은 점으로 귀결될 수 있다: 1. 마음이 좁고 검은 마음이 미친 개처럼 욕을 한다. 둘째, 정신 편집증, 사고 과격, 성격 결함. 셋째, 문제는 전면적이지 않다. 어두운 면만 보는 것이 아니라 칭찬이 아니라 폄하하고, 중국인을 폄하하고, 중국 문화를 폄하하고, 한의사를 폄하하는 등. 넷째, 친일, 한강간, 국난 앞에서 일본인을 욕하지도 않고 일본인을 욕하지도 않는다. 더욱이 노신은' 문혁' 의 혼란과 문화재의 파괴라는 비난을 받았다. 이 사람들은 또 공본을 아끼지 않고 노신 선생의 편지에서 몇 글자를 따고, 그의 말에서 몇 마디 말을 추출하여 노신을 억압하는' 측의 검' 으로 삼았다. 그들은 공격적이고 안하무인이어서 평생 노신을 쓰러뜨리지 않으면 행복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럼, 노신은 정말 죽어야 하나요? 지금 정말 쓸모가 없나요? 특정 시대의 문인으로서 노신은 당시 사회 상황을 더 많이 썼다. 그리고 그도 자신의 세계관, 가치관, 인생관, 자신의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의 사상은 어지러운 세상, 특히 문인들이 글을 쓰는 것을 꿰뚫어 볼 수 없고, 경박한 말과 화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가 한 말은 아마 수십 년 후에도 다른 사람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노신처럼 당시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후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관해서는 노신이 생각해 본 적이 없을 것 같다. 후세 사람들에게만 의지할 수 있지만, 지금 우리 중 일부는 오히려 집단 잘못을 노신 본인에게 강요한다. 어차피 나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노신의 인격을 공격하는 것은 더욱 비열하다. "존재는 합리적이다" 라는 명언이 있다. 노신은 나중에 확실히 정치화 혐의를 받았지만, 그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아직 정치화되지 않았을 것이다. 노신은 왜 유명합니까? 아마도 그가 외국인의 "악습" 을 그릴 수 있다는 문학상의 깊은 비판, 즉 우리 중 일부는 현재 중국인을 조롱, 비방, 욕하고 있다 수십 년이 지났습니다. 우리를 보세요. 이것은 다르다. 우리는 줄곧 성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정직합니까? 우리는 의기양양하게 청렴결백을 말하는데, 탐관이 비일비재하다. 우리는 매일 소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중국인의 전반적인 소질은 떨어지고 있다. 우리는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많은 일들은 공평함조차 할 수 없다. 이제 우리는 기본적인 가치취향도 없다. 돈 1 위, 권력 1 위. 이제 우리는 신문 잡지에서 진정한 인간 원칙의 선전을 거의 볼 수 없다. 안에는 전부 사이비 같은 것들이다. 어떤 것은 인간관계를 잘 하는 방법, 타협으로 지도자를 기쁘게 하는 방법, 모든 것을 포용하는 방법, 독점을 투기하는 방법, 어떻게 파렴치한 마음을 속이는지, 어떻게 거짓말을 하는지, 그래서 거짓 광고가 사회에 만연하고 있다. 가게에서 너를 죽이는 토론은 없다. 스타가 돈을 벌면 개성이 없다. 지도자는 너를 바보처럼 홀랑거린다. 인명을 무시하고, 도급감독, 인구가 많고, 마약이 횡행하고, 조폭들이 공공연히 횡행하고, 사법이 공공연히 부패하고 ... 사회는 거의 정당한 양심을 잃었고, 많은 사람들이 인간으로서의 도덕적 한계를 돌파했다. 이렇게 많은 문인들이 이 방면에서 무엇을 합니까? 문인의 사회적 책임은 무엇입니까? 소수의 문인들이 감히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노신처럼 비수로 찔렀다. 노신이 만약 현재에 살고 있다면, 혼나서 죽지 않으면 안 된다. 욕설은 왜' 때리면 사랑, 욕하면 사랑' 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나무는 다듬어야 한다. 사회에 문제가 있다고 말하지 말고, 결점을 일깨워주지 마라. 맹목적으로 평화에 대한 칭찬을 미화하는 것은, 나는 우리가 지금 칭찬이 적은 것이 아니라 칭찬이 훨씬 많다고 생각한다. 비판은 많지 않지만 거의 없습니다. 노신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라 노신이 너무 적다. 노신은 위인으로서 이미 역사의 운무에 녹아들었다. 인간으로서 완벽할 수는 없다. 한 사람이 아무리 위대해도 결점이 있고, 한 사람이 아무리 비열하고 인간성에도 귀여운 곳이 있다. 노신도 마찬가지다. 물론 그는 결함이 있다. 그러나 관건은 우리 후세 사람들이 어떻게 그의 정수를 보고 흡수하는 것이지, 그를 흠잡을 데가 없고, 계란에서 뼈를 골라서 노신을 눈속임으로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끝없는 구수전에 빠지고, 시간을 낭비하고, 자손을 지체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달프의 한 마디로 끝낸다. 노신이 죽은 후, 여전히 노신을 끊임없이 비방하고 있는 파렴치한 문인들에 직면하여, 달프는 "위대한 인물이 없는 민족은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생물군이다. 위대한 인민은 어떻게 지지해야 할지 모른다. 사랑과 탄복의 나라는 구제할 수 없는 노예 국가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 우리가 더 이상 노예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동시에, 나는 또한 다른 의도를 가진 문화 불량배들에게 경고했다. 당신들이 아무리 욕설을 퍼붓고, 루쉰을 비방해도, 루쉰 (Lu Xun) 이 될 수 없고, 경멸을 당하고, 비웃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