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스님", "스님", "마법사"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스님", "스님", "마법사"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스님' 은 원래 산스크리트어 단어 Upādhyāya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역에서는' 오월' 로 읽혀지고 한대에서는' 스님' 으로 읽혀져' 선생님' 을 의미한다. 스님은 일종의 존칭이다. 선생님이 될 자격이 있는 사람만이 스님이라고 불릴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스님이라고 불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칭호는 남성뿐만 아니라 합격한 승려도 포함한다. 그러나 나중에 이 단어는 일반 승려에 대한 호칭으로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남성 전용 명사로 간주되어 원래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는다.

한족 지역에서는 습관적으로 스님을 남자로, 비구니를 여자라고 부른다. 이게 정확한 이름인가요? 스님은 승가의 약칭이고, 글자의 의미는' 대중' 이다. 승가는 한 무리의 승려와 불교 신자로, 한 명의 승가를 구성하는 데는 적어도 네 명이 필요하다. 그래서 한 사람은 승가를 부를 수 없고, 스님만 부를 수 있습니다. 군인이 군대를 부를 수 없는 것처럼 군인만 부를 수 있습니다. 출가한 남녀는 모두 승가 안에 있어 모두 스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 "스님" 과 "비구니" 를 남녀의 차이로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니" 라는 글자는 사미니, 비구니의 접미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족이 출가한 비구니의 약칭이다. 또한 니켈 단어 아래에 고대 단어를 추가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법사는 원래 학위 칭호였다. 불법에 정통한 사람만이 법사라고 할 수 있고, 누구나 법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학력이 더 높다는 것이다. 경서, 장경에 정통한 사람은 선생님이라고 하고, 법률, 장경에 정통한 사람은 변호사라고 하며, 장학에 정통한 사람은 강사라고 한다. 더 높은 것은 삼장 대사이고, 삼장 고전의 대가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현장과 이경은 모두 이 칭호를 받았다.

스님: 고대 인도는 선생님을 우파디야야라고 부르고, 우보토이 또는 우보토이로 음역하고, 성음은 우사와 스님이라고 합니다. 친사, 박사 등을 뜻한다. 고대에도 암송에 가까운 장렬한 생활로 번역되었다. 제자가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고, 선생님의 경을 자주 따르고, 선생님의 힘으로 타고난 불법과 지혜, 공덕을 따른다는 뜻이다. 스님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스님이고, 속칭 삭도 스님이다. 둘째, 스님에게 금지된 제단에서 스님은 속칭 금지된 스님이나 금지된 스님으로 불린다. 만약 네가 스님의 의발을 받아들인다면, 너도 그를 스님이나 스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승의 호칭은 남승과 동일하며, 1 관인' 니' (산스크리트어 부정사 -Ni) 에서만 니승이라고 불리며 여성을 나타낸다. 지금 누군가 비구니를 비구니라고 부른다. 법률 제도에 따르면 승려의 존칭은 처음에는 승려로 제한되었다. 서진 영가 4 년 (365,438+00), 서역 불교 인물이 낙양에 와서 석러와 석호의 존경을 받아' 대스님' 이라고 불린다. 당대에는' 감진스님' 과' 비어 있지 않은 스님' 이라는 존칭이 있는데, 이는 계계와 전법을 전하는 스님을 가리킨다. 한대 불교 정글 (승단) 은 직함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전사의 스님들은 모두 이 큰 스님단의 주지를 스님이라고 부르고 나머지는 할 수 없다. 한 스님의 임기가 만료되면, 그는 정년퇴직 스님이라고 불리며, 속칭 늙은 스님이라고 불린다. 불교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승' 이라는 글자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보통 속인은 불교의 내부 명칭을 모른다. 모든 스님은 모두 스님이라고 불리며, 나이에 따라 어린 스님, 큰 스님, 늙은 스님의 구분이 있다. 일부 농촌에서는 그들의 공동 성을 아는 사람들이 그들을 스님이라고 부르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대사님: 불법에 정통하고, 수행을 법으로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가르치는 법을 잘 가르치는 승니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삼장상 유가 경전에 정통한 사람은 삼장대사라고 불린다. 넓은 의미에서 부처가 살아 있을 때 많은 외도가 그들의 교리, 즉 잘 알려진 법사를 선전하고 있었다. "10 번" 부처에는 1 번 천인 스승이 있다. 즉, 부처는' 천인' 을 말하는 엑소시스트이다. 불경에서 법사의 자격은 그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응용도 매우 광범위하다. 예를 들어, Hokkekyo 의 명작에 따르면 마법사에는 수락, 읽기, 암송, 설명, 글쓰기의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 중국 국경에서 변론하는 무당은 열 가지가 있다. 법사도 보살의 대명사이다. 예를 들어 요가 대사지론과 대승장엄경설법사는 보살의 16 개 동의어 중 하나이다. 중국 불교사에서 출가한 스님은 일반적으로 무당으로 여겨진다. 도교는 불교의 영향을 받고, 도사는 각종 마술복을 잘 기원하며, 마법사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육경에서 "도자는 세 가지 길이 있고, 법사, 사제, 변호사 세 명이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