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모순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관한 시

모순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관한 시

1. 모순의 특수성에 관한 시가 있다

모순의 특수성에 관한 시가 있다: 1. 다음 시는 모순의 특수성 원리를 반영할 수 있다: () ① 가까운 물루대가 먼저 달을 얻고, 태양이 높은 사진을 찍는다.

① 상관없다.' 임수 발코니는 먼저 달을 얻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일찍 봄을 맞이한다' 는 말은 임수 발코니가 나무 폐색이 없기 때문에 먼저 달의 투영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양지바른 꽃나무는 빛이 자연스레 훨씬 좋기 때문에 싹이 일찍 돋아나고 춘경을 형성하기가 가장 쉬우며, 접경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중요하지 않습니다. \ "산 무거운 물 복잡한 의심 방법,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또 다른 마을. 클릭합니다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한 마을이 있다는 뜻이다. 반영된 철학은 발전의 진보성과 비틀림성이다. (3)' 매이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화향을 잃는다' 는 뜻과 일치한다. 매이는 눈송이를 3 분 영롱하게 하지만 눈송이는 은은한 매화향에 졌다. 매화와 눈송이는 각각 특징이 있고, 모순은 특별하다. (4)' 깊은 곳에 냉이를 심고, 얕은 곳에 벼를 심고, 얕은 곳에 연꽃을 심는다' 는 취지에 부합하는 것은 지형에 따라 다른 작물을 심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모순의 특수성으로 인해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며, 현지 여건에 따라 해야 한다. 그래서 이 문제는 D 를 선택한다.

2. 모순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2. 생명의 가치는 우리가 얼마나 살 수 있느냐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이 날을 이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프랑스 몽다

가장 가치있는 것은 매일의 가치입니다.

-독일 괴테

일곱. 바치다

1, 나는 소 한 마리처럼 풀을 뜯어 우유와 피를 짜낸다.

-루쉰

2.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루쉰

나는 수고와 눈물, 땀을 제외하고는 바칠 것이 없다.

3. "모순"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정 18 권 증정' (돈) 문군자, 나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영지 대관향은 지척에 가깝다. 막막할 때는 돌아오지 않고, 숨기지 않는다.

가는 사람은 그런대로 너그럽고, 아들은 비교적 신중하다. 높은 품은 물리학을 알고, 물리학을 아는 사람은 켄이다.

뭐하는 거야? 지름길로 가는 것을 용인해서는 안 된다. 백 편의 문장 한 편을 보여 주세요. 시인 한 명이 표준입니다.

송 왕조 에서 아시아 민 분리, 투옥 가치가 있다. 수륙 마니아는 길을 두려워하고, 미끼는 주재한다.

고대인들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역사의 말이 끊이지 않는다. 발 끝은 당욱을 중얼거리고, 발걸음은 해바라기 바이올렛을 따라다닌다.

몇 잔은 좋은 일인데, 냄새는 현윤을 화나게 한다. 마음은 경외이지만, 힘과 욕망은 모순적이다.

네가 병이 났을 때, 그것은 쇠퇴에 매우 민감하다. 2, \ "Huan Huan Xisha 와 류야코 씨 \" (마오 쩌둥) 연의 제나라 가 죽기 전에, 몇 년 동안 갈등이 끊이지 않고, 지금은 기신원이 완전히 사라졌다.

가장 좋아하는 시인은 노래를 높이 부르고, 전선과 어울리며, 묘향산은 깃발에 있다. 3, \ "서주 Zhizhi 구리 시 \" (남북조 호슨) 는 오랫동안 금지되었다.

짧은 시간에 일을 생각하는 것이다. 황급히 노래를 놓쳤다.

이 이유는 또 사람을 다치게 했다. 모순의 교차에서.

빛은 부를 창조한다. 수집하고 쪼겠다고 맹세하다.

안심하세요. 4. 원과 시대의 천자 한비 (당우생) 는 무신으로 존경받고 현화에 버금간다.

그는 제국의 영광을 재확인하겠다고 선서했고, 공물은 사방팔방에서 그의 궁전으로 끌려갔다. 서화이는 50 년 동안 강도가 횡행하는 나라인데, 늑대에게 무엇을 하는가? -응? 생활.

그들은 산천을 공격하여 평원에서 솟아올라 그들의 창과 날카로운 창으로 태양을 조준했다. 황제는 현신, minghuan 뒤, 귀신을 지키며 암살을 대비했다.

홍해는 국새를 풀고 군령을 받고 광풍이 깃발을 불었다. 장군 소, 오, 구, 동, 그의 발톱, 문무백관이 모두 붓을 가져왔다.

그의 기록 고문은 현명하고 단호하며, 14 만 명의 병사들이 사자와 호랑이처럼 싸웠다. 제국의 신전을 붙잡은 강도 수장이 이렇게 철저한 승리는 지극히 높은 대사였다.

황제는 말했다: "rudang Baidu 상품, 검열 유 기억. 클릭합니다 남은 고개를 숙인 후 춤을 추며 말했다: 금석이 열리는 것은 나의 특기이다.

나는 최고의 옛 대사의 붓 일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의 직책은 이런 상황에서 공식적인 것이 아니다. 만약 내가 겸손하게 거절한다면, 나는 틀렸다. 황제는 듣고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 유씨는 은퇴하고 좁은 스튜디오에서 그의 큰 붓으로 잉크를 가득 담근 것은 마치 빗물에 담근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 고전 속 인물, 그리고, 의 고시 중 풍격을 선택했다.

곧 묘사가 종이 한 장에 쓰여졌는데, 아침에 그는 리본으로 그것을 보라색 계단 위에 놓았다. 그는 기념관에 이렇게 썼다. "나, 그럴 가치가 없어, 감히 이 공적을 기념비로 기록하다니 .....

비석은 높이가 30 피트이고, 글자는 표자처럼 크며, 신성한 거북이 위에 놓여져 있고, 기둥 양쪽에는 라곤이 있다. 이 문구들은 매우 이상하다. 소수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깊은 단어, 질투와 악의가 황제에게 들어와 도달했다.

그래서 100 피트 길이의 밧줄이 석판을 내리자 굵은 모래와 큰 돌이 갈아졌다. 그러나 문학은 우주정신처럼 영원하며, 그 숨결은 모든 사람의 생명력의 일부가 된다.

당판, 유학자 삼각대는 영원한 물건이지, 그 형제 때문이 아니라 비문 때문이다. 아아, 성스러운 왕과 성스러운 위상, 그들의 성공과 번영의 통치.

하지만 그러한 글에 기록되지 않는 한, 그들은 어떻게 세 명의 좋은 통치자와 다섯 명의 좋은 통치자와 경쟁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까? 。 만 권의 책이 내 입술에서 침이 흘러나오고 굳은살이 내 손가락을 굳힐 때까지 만 번 암송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성산의 위대한 사적에 대한 방의 초석으로 72 대인을 통해 전해 내려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산, 성산, 성산, 성산, 성산, 성산) (5), \ "용인 음 \" (왕당 장릉) Luxi 카운티 남쪽 야박 보트, 밤에 양쪽 창족 룽 을 들었다.

당시 검은 원숭이가 울고 있었고, 가랑비가 옷을 더럽혀 걱정스러웠다. 건물을 오르는 동객이 있는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피아노를 친다.

놀이는 엉겅퀴 문 뽕나무 잎 가을, 모래 飑 중경 머리. 장군은 땀을 비 오듯 흘려 흉노에 깊이 들어갔다.

황기는 약간의 병마를 거두고, 야만인은 산처럼 마구 죽였다. 종기가 변주로 열리는데, 몸에는 아직도 모북 스웨이드를 걸치고 있다.

색기아는 얼굴에 부끄러움이 가득하고, 눈에는 눈물이 깊다. 고향의 야크를 먹고 싶으면 목을 가리키면 안 된다.

또는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가 적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V 는 한나라의 제후로, 그는 그곳에 머물면서 푸른 펠트를 가지고 구불구불한 강을 여행했다.

5 만 개의 부족이 두꺼워 황금 주머니에 봉비했다. 너를 위해 싸우는 것은 돈을 모으는 것과 같고, 음산에는 새가 없다.

집안의 쇠권이 특히 우수하여 금은 물어볼 가치가 없다. 나인 은 추 포로, 깊은 크릭 외로운 외로운 분리.

6.' 촉덕과 상의사' (당) 전은 전국 품재, 삼삼창 () 이 영대 () 를 잡고 있다. 깊고 그윽한 강해, 종횡무진과 풍뢰.

남편이 이렇게 견고해서 삼군은 모두 무적이다. 위청. 장군으로서 전뢰는 정말 입축이 되었다.

7. "군재대 황주작" (당) 전년에 눈이 나서 올해는 서리를 껴야 한다. 제철 저울은 고금에 거위가 있다.

감영은 천하를 가난하고, 4 만 명은 낙양에 간다. 남동쪽에서 내가 볼 수 있는 것은 북방이 황량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백만 개의 나라를 그리고, 뿔은 모두 정사각형이다. 대지가 고집이 세서 하늘이 뻣뻣하지 않다.

백만 마리의 생명이 청천벽력과도 같다. 그 속에 살고 있는데, 펑이씨는 무엇입니까? 속박을 촉진하고, 유복은 넓고 길다.

기정은 이미 눈이 내렸는데, 언제 어머니가 되느냐고 감히 물었다. 나는 7 피트 높이의 이사중을 좋아한다.

백팔찰궁, 콧수염은 녹단목총을 눌렀다. 바람 앞에 작은 가로줄이 있고, 보라색 수염은 양쪽으로 나뉜다.

화이시 학자 만호, 눈을 부릅뜨고 볼 자격이 없다. 8, \ "아니 음료 선물 와인 \" (돈 뒤 fanchuan) 인생 이벤트를 신중하게 계산, 펭 이순신 은 한 수 더 낫다.

근심으로 변론하고, 창으로 삼다. 9, \ "역대 제왕의 서른두 운 \" (돈 두목) 역대 제왕, 관리가 벽에 있다.

황위는 땅이고, 이는 마이너스이다. 호금은 이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모도 부끄러움을 느꼈다.

토하고 싶지만 삼킬 거예요. 영원히 담담에 거울을 달고, 하늘을 엿보고 대야를 차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주중에는 어색할 뿐만 아니라 상처도 많다. 봉황은 그림자 속에 있고, 선판은 새벽이다.

비는 맑고 바람은 평평하며 바람은 따뜻하고 옷은 뒤집힌다. 근심마다 갚지 않고, 근심은 남지 않는다.

배회하고, 말을 하고, 인사를 하고 있다. 궁성 인후, 갈모옥위툰.

가벼운 먼지가 그림자를 붙이고, 차마가 서쪽으로 달려가다. 수십억의 사람들이 균일가를 들고 한 푼의 상품을 들고 있다.

말뚝이 북두를 지나, 만서원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강물이 범람하여 촉의 발굽까지 쌓였다.

창해삼전을 비우고, 출중한 모든 왕손들을 찾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똑똑한 원숭이가 가시를 새기고, 밧줄을 자랑하고, 꼬리를 달았다.

여우의 위풍은 가짜 이마가 하얗고 부엉이는 황혼에 비명을 질렀다. 10,' 유아야' (왕당 소보) 루서현 야박선남, 밤들어 양안 창족 룽, 검은 유인원 울음소리.

그리고 또 먼 미래를 정해 달라고 명령했다. 미첼의 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모순에 관한 명언과 시

마오 돈 만 들어 본 적이 있고 모순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마오 돈: 부잣집에서 태어나 학교에 갇혀서 입에 농담을 하고, 뼈가 다 말랐던 불행한 현대 청년이야말로 불행하다. 역사의 큰 바퀴 아래에서만 미트소스로 뭉쳐져 있다! -마오 돈

청춘! 너의 등에 짊어진 짐은 나날이 무거워지고, 너의 생명의 불은 사회를 개조하는 길에서 타야지, 결코 허황된 향락길에서 타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오 돈

대나무의 겸손, 소가죽 힘줄의 강인함, 불의 열정만이 진정한 불후의 예술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마오 돈

자연은 위대하고 인간도 위대하다. 그러나 숭고한 정신으로 가득 찬 인간 활동은 위대함 속에서 특히 위대하다. --마오 돈 (위의 유명한 인용문은 전자 네트워크 문화 네트워크/)

마오 돈 (Mao dun) 의 창조적 인 유명한 말-심오함과 혁신.

분투하는 생활은 당신을 유능하게 만들고, 우울증의 고통은 당신을 순하게 만듭니다. 시대가 젊은이들에게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게 하는 두 가지 큰 법이다. -마오 돈

중학생으로서, 배고픔, 추위, 넘어져도 견딜 수 있는 몸,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불면증, 현기증이 무엇인지 모르는 머리.

더 나은 삶을 위해 분투하는 것은 존경스럽다. -마오 돈

천부적인 재능이 높은 사람이 게으르다면, 즉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크지 않을 것이며, 때로는 천부적인 재능이 낮은 사람들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마오 돈

나의 계몽 선생님은 나의 어머니이다. -마오 돈

모순: 1 나는 필요한 시간을 나누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 익숙하다.

유도는 내 인생에서 자발적인 일이다. 그것은 운동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철학인 것 같다. 그것은 나에게 나의 상대를 존중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영어를 배우는 것은 나에게 지능 운동 종목과 비슷하다.

4 영화, 나도 보는 걸 좋아해.

5 도 서-물론 중요 하지만, 당신의 인생 주위에 더 중요 한 것 들이 있습니다-가족과 친구.

신앙에 관해서는, 나는 언제든지 이 문제를 공개적으로 토론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모든 생활은 모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순이 없는 곳에는 황량함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 사람은 분명히 한 가지 자질을 보여야 한다. 그것은 포용이다. 제 생각에는 관용은 종종 결정적인 것입니다.

9 명은 자유여야 한다 ...

10 내가 좋아하는 일을 흔쾌히 할 것이다.

1 1 약점이 없는 사람은 모든 세대의 신인이 더 좋아질 것 같아요.

12 더 많이 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결론을 내리고 해야 할 일이 많다.

나는 친한 친구가 있다.

14 나의 현재 친구는 기본적으로 중학교나 대학 공부 기간이다.

15 나는 결코 가장하지 않는다.

16 시민들이 나를 고용된 사람으로 여기길 바란다.

17 제발 팜플렛을 쓰거나 흉상을 만들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주 관심을 가지지만 항상 즐거운 미소를 짓지는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 가끔 퇴폐감을 느낀다.

한 사람이 가장 먼저 따라야 할 것은 다른 사람의 견해가 아니라 자신의 양심입니다.

2 1 화장실에서 테러리스트를 만나면 화장실에서 익사한다.

나에게 20 년을 줘, 너에게 강력한 러시아를 돌려줘!

빈 라덴을 백악관에 초대하지 않고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본 다음, 그가 원하는 것을 그에게 주어 조용히 떠나게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빈 라덴, 백악관, 백악관, 백악관, 백악관, 백악관, 백악관)

5. 모순을 묘사한 시

1, 토끼는 둥지 풀을 먹지 않는다; 가까운 물망루에서 먼저 달을 얻다!

2, 총리 뱃속에서 배를 탈 수 있다. 복수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3, 사람들은 나를 범하지 않는다, 나는 죄수가 아니다; 먼저 손을 쓰는 것이 낫다. 그리고 나서 고생을 하는 것이 낫다!

4, 남자 대장부, 차라리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남자가 되고, 신사가 되고, 좀 유연해!

5, 개를 때리는 것은 주인을 보아야 한다. 닭을 죽여 원숭이에게 보여줘!

6,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말한다; 얕을 때는 깊이 이야기하지 마라, 침묵은 금이다!

마지막으로, 길이있을 것입니다. 남쪽 벽에 부딪치지 않고 뒤돌아보지 마라!

8.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검은 길로 가는 길!

9, 의식 빛 우정 무거운; 많은 사람을 탓하지 마라!

10, 사람이 많으면 힘이 크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말한다!

1 1, 장사는 정정할 수 없다. 형제, 계산이 분명해요!

12, 영웅 세 갱단; 자신에 의지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낫다!

13, 사람들은 높은 곳으로 간다; 높이 기어올라 심하게 넘어졌다!

14, 손톱 뱉기; 사람의 입에는 두 장의 가죽이 있는데, 일리가 있다!

15, 지식에는 재산권이 있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의 불안을 공유 하지 마십시오!

16,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이미 늦었다!

17, 말보다 날씬한 낙타; 털을 뽑은 봉황은 닭보다 못하다!

18, 인생은 죽음보다 못하다. 청산에 남아 있어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9, 사람은 용모가 없고, 바닷물은 헤아릴 수 없다. 사람은 옷에 의지하고, 말은 안장에 의지한다!

탕자는 그의 돈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개는 똥을 못 먹어!

2 1, 고해는 끝이 없고, 다시 해안으로 돌아간다. 활을 열기 전에 화살을 돌리지 않았다!

22. 한 걸음 물러서다. 좁은 길에서 만난 용감한 사람이 이긴다!

23, 360 라인, 라인은 챔피언입니다. 아무것도 못하다, 독서만 높다!

(24), 책을 사용할 때, 증오가 적다. 일이 없으면 선비야!

돈은 만병 통치약이 아닙니다. 돈이 있으면 귀신을 미혹시킬 수 있다!

26. 신은 한 문을 닫지 않으나, 그는 다른 문을 열 것이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없음!

(27), 진흙은 물들지 않는다. 주근은 붉고, 멕시코 근처는 검다!

28. 도둑을 잡고, 간통을 잡고, 두 배를 잡는다. 죄에 죄를 더하고 싶다면, 왜 버티지 않는가!

29, 가난한 사람은 움직일 수 없다! 사람들은 가난하고 마음이 짧고, 말은 가늘고 털이 많다!

녹색은 파란색보다 낫다. 생강은 여전히 늙어서 맵다!

3 1, 내세 핍박; 입 * *, 일이 잘 안 돼!

32. 인연이 있으면 천리에서 만난다. 원수가 모이지 않는 것은 아니다!

33. 우리는 두 마리의 새처럼 하늘을 날고 싶다. 같은 날개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처럼 땅에서 함께 자라기를 바란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는 원래 같은 숲 새인데,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쳐서 각자 날았다!

34. 너그럽고 용서해야 한다.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간다면 후환이 무궁무진하다!

35.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사람들은 괴롭힘을 당하고, ma shan 은 타고있다!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습니다. 사람은 횡재도 부자도 아니고, 말은 밤초도 살찌지 않는다!

10,000 년 동안 조심스럽게 항해하십시오. 용감한 사람을 지지하고, 소심한 사람을 굶어 죽다!

양이 적다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독이 없다. 아니, 남편!

39.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금 1 인치는 1 인치도 살 수 없다!

(40), 사람을 오래 만나다. 마음과 배는 갈라진다!

4 1, 시간 파리; 살림이 해와 같다!

42.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나를 따르는 자는 창창하고, 나를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

(43), 악 은 긍정적 인 압력을 가하지 않는다; 도가 한 자 높고, 마법이 한 장 높다!

참을 수 없다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찐빵을 찌지 않고, 말투를 쪄라!

모두가 나를 위해, 나는 모두를 위해; 사람은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천지가 멸망한다!

46. 불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이 잘못했을까 봐 두려워한다. 많은 사람들이 황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시신은 남아 있지 않다!

47.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보다 낫다. 한 스님은 물을 길어, 두 스님은 물을 길어, 세 스님은 물이 없다!

48.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호랑이 엉덩이는 만질 수 없다!

(49), 펩시 효도가 우선이다. 충효는 겸할 수 없다!

(50), 사람은 멀리 생각하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오늘 술을 마시고 오늘 취하겠습니다!

5 1, 집안일 국사 천하 일, 매사 관심; 마누라, 아이가 온돌 좀 데워라!

52. 사람은 반드시 하늘을 이긴다. 신의 가호!

53. 공우가 산을 옮긴다. 팔은 허벅지를 비틀어서는 안 된다!

54. 넘어지는 곳, 일어나는 곳; 작은 걸음으로 천고의 한이 되다!

(55), 도로 고르지 삽 사람, 일이 고르지 않은 사람 튜브; 자기 집 앞의 눈을 쓸어라, 남의 집 서리는 상관하지 마라!

56. 물방울의 은혜, 봄이 오면! 강을 건너면 다리를 태우고, 당나귀를 죽이고 토끼를 삶아 개를 죽이고, 활에 새를 묻어라!

(57), 이중 행복 임문; 행복은 비길 데 없지만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58), 사람들은 움직일 수 있고, 나무는 죽을 수 있다.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59), 닭 결혼, 개 결혼; 남자는 잘못 고르는 것을 두려워하고, 여자는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60. 명나라는 어두운 일을 하지 않는다. 전쟁 중의 모든 것이 공평하다!

6. 실천과 발전의 모순에 관한 시

1, 동풍은 주랑과 어울리지 않고, 구리 참새대는 두 조를 깊이 잠근다. 외인은 사물이 변하는 조건이다.

2. 해돋이 강홍은 불 같고, 봄강은 푸르고,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은 하늘이 같고, 갈등은 특별하다. 하나는 강남의 봄빛이 맑고, 하나는 가을강의 야경이다.

3.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인 사물의 전진과 비틀거리는 통일이 있다.

4. 질문이 얼마나 명확한지, 근원에는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실천은 발전을 인식하는 동력이고, 인식은 실천의 발전에 따라 발전한다.

5. 설매는 봄을 위해 항복하지 않을 것이고 시인의 정자는 검토를 할 것이다. 메이슨의 눈은 하얗지만, 눈은 매향의 한 조각이 적다. 모순을 분석할 때, 그것들의 유사점뿐만 아니라 각자의 특징도 보아야 한다.

6. 창작은 무정하지만 정이 있어 매번 추울 때마다 봄을 느낀다. 다채로운 배열은 춘뢰의 첫 번째 소리인 양이 어느 정도 축적될 때만 질적 변화가 일어난다.

7. 먹구름이 가라앉기 시작했을 때 사건은 그들 앞에 그림자를 드리웠다-접촉의 관점.

8.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완성하기 어려운 모순의 보편성이다.

9.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새로운 것은 반드시 낡은 것을 이길 것이다

10, 옛 노래 신곡을 듣지 말고, 새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라. 사물은 모두 변화하고 발전하여 낡은 것을 따를 수 없다.

고시와 철학 2008-08-3 1 20:04 고대인들은 지식이 없고 소년이 늙었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송) 육로 여행

이 시는 직접적인 경험과 간접 경험의 관계 원리를 밝혀냈다. 책 지식을 배우는 것은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책에서 배운 이론 지식과 실천을 결합하여 이론으로 실천을 지도하는 것이다.

챕터를 찾아 한 마디 발췌하고, 소월은 옥궁을 걸어 커튼을 만들었다.

해마다 요해를 만나지 않는다. 문장 울며 가을바람이 어디에 있습니까?

이호 (당)

시에서 비현실적인,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문장 조롱은 소용이 없다. 실천이 이해의 목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인식의 근본 목적은 이성적 인식을 실천에 적용하고 실천을 지도하는 것이다. 실천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 그런 인식은 의미가 없다.

시적인 세계는 수천 년 동안 퇴폐했고, 전사의 영혼은' 중국혼' 에서 사라졌다.

(청) 양계초

이 시는 인식이 실천에 반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객관적인 사물과 그 법칙에 대한 인식을 정확하게 반영하면 사물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고, 반대로 사물의 발전을 방해할 수 있다.

국가 흥망 성쇠, 우 사람들은 왜 역사를 원망합니까?

만약 역사가 오국을 전복한다면, 누가 월국의 망자가 될 것인가?

(돈) 로엔

항목 총독의 길은 가시덤불이 가득하고, 사치스러운 구름비는 한대에만 있다.

왕은 부끄러움이 없는 망국의 군이지만, 돌은 반드시 제 6 궁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 육계몽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돌비상은 처음부터 죽었지만,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았는가.

(돈) 편안한 척

이 시는 현상과 본질적 관계의 원리를 담고 있다. 모든 사물에는 그 현상과 본질이 있고, 인식의 근본 임무는 감성적 인식을 이성적 인식으로 끌어올려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다. 현상에만 머무르면 우리의 인식은 피상적이고 일방적일 것이다. 처음 두 곡은 오왕부차의 천성이 교만하고 사치스러워서 망국할 운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오씨의 죽음을 역사적 인식 탓으로 돌리거나 귀결시키는 것은 일방적이고 불공정한 것이다. 세 번째는 사물을 설명하는 현상이 진짜와 거짓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진위를 가리지 않으면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나는 연못 속의 물고기 냄새를 맡았지만, 나는 바다의 깊이를 모른다.

오디 처녀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화당 윤을 모른다.

(돈) 여본

이 시는 실천이 지식의 원천이며 지식은 실천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