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시의 시작과 끝

고대시의 시작과 끝

일상 생활이나 일, 공부에서 누구에게나 친숙한 시를 접하는 것은 피할 수없는 일입니다. 시에는 음악적 아름다움이 가득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아름다움에주의를 기울여 줄로 배열됩니다. 구조적 형태. 그렇다면 좋은 시란 어떤 시인가? 다음은 제가 편찬한 고대 시의 시작과 끝입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여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대시의 시작과 끝 1

1. 명시의 시작과 끝

1.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갈음에서 나느니라" 매서운 추위." 모든 일에는 반드시 어려움이 있고 장애물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사건을 겪으면서 문득 이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다음은 그것에 대한 글입니다)

2. "세상에는 엄마만이 좋은데, 엄마의 아이는 보물 같아요." 모든 가정에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그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어머니들을 위해 명절을 축하합시다! 힘들면 슬퍼할 것이다." 지금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미래에 행복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뭔가를 이룰 수 있습니다.

4. "인내는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우리가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끈질긴 노력을 통해서만 성공할 수 있다.

5. "우정은 우리 삶의 빛이다." "샬롯의 거미줄"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우정은 소중하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느꼈어요! 고전시의 시작, 계승, 결말

(지은이: 칙령에 따라 가사를 쓴 유산)

시의 시작

시의 시작은 일반적으로 시의 내용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고전시의 시작은 반드시 시의 첫 문장일 필요는 없으며, 처음 두 문장일 수도 있고, 처음 몇 문장일 수도 있습니다.

장르와 표현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오늘은 고전 시의 시작 부분에 있는 몇 가지 기법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일반적으로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심오하고 폭넓은 예술적 개념이다.

A. 넓은 영역은 풍경이 감정을 만들어낸다는 뜻이다.

강은 낮과 밤으로 흐르고 손님의 마음은 여전히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강의 빠른 흐름을 사용하여 슬픔의 깊이와 폭을 표현하고 영역이 더 넓어집니다. p>

산은 멀다고만 생각했는데, 돌아오는 길이 멀다는 걸 비로소 알게 됐다.

가을강의 새벽은 맑고, 추운 밤은 푸르다.

수도로 향하는 길에 공지는 서로를 바라보고 있었다.

황금빛 파도는 까치 같고, 옥줄은 낮다.

Dingmen 밖으로 운전하면서 Zhaoqiu Yang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치후이는 연결될 수 없고 두 마을이 분리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바람과 구름에는 새가 있지만 강한에는 들보가 없습니다.

매나 매의 공격을 받을까 봐 겁이 날 때가 많고, 국화에는 서리가 심하게 난다.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다.

수천 개의 광활한 산, 외로운 도시의 계곡 - 이 문장은 수천 개의 산이 겹쳐 있고, 외로운 도시의 수호자들이 수천 개의 산의 웅장한 영역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뚝 솟은 나무가 있는 수천 개의 계곡, 수천 개의 산이 뻐꾸기를 울립니다. 이 문장은 그림처럼 아름답고 넓은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의 높은 건물은 황야, 바다 및 바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늘은 슬픔과 생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Liu Zongyuan) 문장도 비교적 개방적입니다.

B. 분위기를 설명하고 호일 역할을 합니다.

예: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지면 강한 사람은 돌아오지 못한다.

장면 인터랙션 방식을 활용해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함이다.

C.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일부 암시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처음 세 문장에서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하는 시 "Man Ting Fang"이 있습니다. 꿈은 덮힌 다리를 부수고 정원은 악령으로 가득 차 있으며 과거는 연기와 같습니다. ...그리고 나는 감탄사로 시를 시작하거나 풍경이나 감정에 한숨을 내쉰다.

예를 들어 내 친구의 운율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그때 나는 그 과정을 서두르기 위해 와인을 마셨고 열정에 지쳤습니다. 이것은 사랑의 언어입니다." 느낌표를 표현합니다.

수시의 대표작처럼 풍경을 이용해 한숨을 표현한 작품도 있다.

이런 오프닝 방식은 '멜로디가 생기기 전의 느낌'이라는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다.

D. 위엄이 기사 전체를 덮고 있다.

예: 웨이우 장군의 후손은 이제 서민이고 청나라 가문이다.

영웅적 분리주의는 끝났지만 문학적이고 낭만적인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한다.

라오두 작가의 그림 소개입니다.

이러한 오프닝 기법은 리듬 편곡이나 고대 문체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위에서 논의한 것은 첫 번째 시 오프닝 기법에서 몇 가지 공통된 형태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빅싱(Bixing) 방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경의 첫 번째 장인 관관거구(河島)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우아한 여자, 신사는 질투하는 걸 좋아한다.

이런 유형의 기술이 일반적입니다.

게다가 운율이 있는 시나 고대 문체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나의 7운시 '나는 한때 칼을 들고 무릉에 갔다'는 바이싱(Bixing) 기법을 사용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소설의 시작과 같다.

시작은 매우 단순하며 서술시나 고대 문체에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숯장수'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장작을 자르고 숯을 태운다.

해질녘에 Shihao 마을에 던지는 Lao Du의 "Shihao 공식"도 있습니다.

네 번째 기술은 갑자기 시작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술은 경계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장으로 독자에게 감동을 주세요.

예를 들어 Zijian의 시 시작 부분은 '낮에는 떨리는 바람이 불고 갑자기 서쪽 산으로 돌아갑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해가 진다는 것 자체로는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이런 기법은 작가의 강렬한 감정을 흔하고 평범한 장면에 담아 독자들을 사로잡는 것이다. 매혹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봄바람이 꽃을 지고 청명한 음으로 보답한다'이다. 의미 자체는 아주 단순한데, 푸른 잎이 음으로 변한다는 것 뿐이지만 작가의 강렬한 감정이 더해지면 말이다. , 경계하는 문장이 됩니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려면 작가가 일정한 기초를 갖추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쉽게 천박해질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기술은 질문이나 질문과 답변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고대인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질문은 대개 질문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의심을 명확하게 합니다. 이는 서스펜스 소설과 마찬가지로 독자의 관심을 끌고 독자가 무의식적으로 계속 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질문답변을 시작하는 방식은 대개 첫 번째 문장에서 질문하고 두 번째 문장에서 질문에 답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총리 사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진관시 밖이에요.”라는 질문과 답변 방식으로 시작된다.

6번째 시작 방법은 높은 음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하며, 시가 높은 음과 강한 느낌으로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율.

이런 종류의 기술은 일반적으로 시작 톤이 높지만 내용이나 감정이 평범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처음에는 실패합니다.

7번째 시작 방법은 문장을 빌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홍보할 가치가 없습니다.

고대에는 과거시험이나 연회, 연회 등에 주로 사용했고, 현대에는 권몸에 주로 사용했다.

위의 시를 시작하는 일곱 가지 방법은 책에서 직접 배운 것도 있고, 고전시를 쓰기 위해 개인적으로 배운 것을 정리한 것도 있다.

이렇게 시작하는 좋은 방법 말고도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더라도 시 전체가 좋지 않으면 시작이 아무리 좋아도 시 전체에 도움이 됩니다. 쓸모가 없을 것이다.

시가 산을 보는 것 같지만 평야를 보는 것 같지는 않다. 시작이 좋아도 그런 시는 좋은 시로 간주되지 않는다.

우리가 자주 쓰는 운율시를 예로 들면, 시작은 매우 성공적이다.

그러나 이적이 좋지 않으면 전체적인 이야기가 별로 좋지 않을 것이다.

"꽃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온다." 이 문장은 가사가 참 멋진데 왜 기루에서는 성공하지 못하는가.

1차 상속이 실패했음을 보여주며, 2차 상속은 칠법률 문제에 관한 것으로 추후 논의할 예정이다.

시의 상속

첫 번째 방법은 온화한 상속과 날카로운 전이를 갖는 것입니다.

7가지 법칙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3~4개의 문장 뒤에 1~2개의 문장이 와야 합니다. 부드러움을 얻으려면 주로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5~6개의 문장은 주로 서정성에 관한 것입니다.

예: "당시에는 작업을 서두르기 위해 와인을 마시곤 했는데, 이미 감상적인 것에 지쳤습니다.

어두운 빛이 내 그림자를 받쳐주고, 세 사람은 천 개의 바람과 달이 당신의 도시입니다.

해가 지날수록 방황의 즐거움은 사라지고 날마다 고통과 사랑병이 깜짝 놀라게 됩니다.

꿈은 꿈으로 가득 차 있지만 편지는 동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친구가 쓴 7멜로디 곡인데 제가 더 좋아해서 그의 유전을 분석하는 예시로 삼겠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어두운 빛이 나의 그림자를 지탱하고, 바람 부는 삼천개의 달이 당신의 도시다"라는 그의 두 번째 구절을 살펴보자.

세 번째 대련을 보세요. “세월이 지나면서 방황하는 관심은 사라지고, 고통과 사랑병은 날마다 깜짝 놀라게 됩니다.” 이 대련은 서정적입니다.

감정을 표현할 때 증폭된 감정을 모아보세요.

이것은 기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풍경을 묘사할 때는 풍경에 감정을 접목시키고 사고를 증폭시켜야 합니다.

감정을 표현할 때는 감정을 모아야 한다.

그래야만시의 기복이 반영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반대로 보면 두 번째 대련은 서정적이고 세 번째 대련은 풍경을 묘사한다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이미지 사고의 기술을 사용해야합니다.

이 논의는 나중에 이미지 사고에 대해 논의할 때 아껴 두겠습니다.

또 다른 기법은 기복을 이용해 감정 리듬의 기복을 형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분석을 위해 Li Shangyin의시를 사용합시다 --- 원숭이는 단순한 책을 주저하고 두려워하며 바람과 구름은 항상 Chuxu를 보호합니다.

투링(Tul Ling) 장군은 마술 펜을 사용하여 마침내 장왕이 마차를 지나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취주악에 재능이 있으면 절대 불만이 없을 텐데, 문을 닫고 생명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진리에 있을 때 사찰을 방문했는데 양의 아버지가 후회하며 이를 외쳤다. 첫 번째 쌍은 공명을 칭찬했고, 이것은 양의 항복을 얕잡아 본 것이다.

이것은 억압이다.

첫 번째 문장은 다섯 번째 문장으로, 두 번째 문장은 여섯 번째 문장으로 이어집니다.

이 곡의 테크닉은 매우 독특하다.

또한 고양과 억압이 꼭 칭찬과 폄하일 필요는 없으며 감정 변화에도 이 전달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문장을 삽입하세요. 시의 계승과 전승이 반드시 각 장면과 상황에 맞춰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여기서는 우여곡절에만 중점을 두고 상황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피하세요. 둘째, 시의 계승, 전승, 통합이 대중적이다. 진술은 절대적이지 않다 )

또 다른 예: Qilu의 "눈의 노래" "눈은 생명과 같고 분리하기 쉽고 삶은 눈과 같다. 그리고 그것은 씁쓸하다.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을 춤추며, 때로는 매화 가지를 빌려 횃불에 앉는다.

무심한 감정이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고귀하고 자랑스러운 사람들은 예로부터 봄이 늦게 오는데 돌아오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늘 말했습니다.

눈이 내리는 과정은 상대적으로 짧으며 삶의 분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눈 조각의 수는 다양하며 각 눈 조각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습니다.

"눈(Snow) 이름도 색깔도 셀 수 없이 많다. 한 개는 벌, 두 개는 거위털, 세 개는 주안산, 네 개는 네개, 다섯 개는 매화, 여섯 개는 육개라고 한다. , 여기에 삶의 기복에 대한 은유가 있습니다.

두 번째 쌍은 표면적으로는 눈이 바람에 수천 마일을 떠다니거나 매화나무 가지에 떨어지는 것에 대한 문장으로 시작됩니다.

실제로는 방황하는 삶을 묘사하고 있다.

살아갈 지점이 있어도 미래는 결국 희박하다.

이에는 실현되지 않은 어떤 이상이나 야망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한숨이 섞여 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첫 번째 한 쌍을 상속하고, 여섯 번째 문장은 두 번째 한 쌍을 상속합니다.

현재는 쉬에와 헤어지지 않았습니다.

삶의 가끔 서식지는 무작위가 아닙니다. 매화의 고귀함이나 고귀함은 Xuehe의 어떤 고귀한 감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네 번째 대련은 실제로 눈을 완전히 제쳐두고 봄은 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이상이나 야망의 실현을 의미합니다.

늦게 피는 꽃이 결실을 맺는다고 하지만 사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어렵다.

여기에는 상실감과 위안이 공존한다.

주로 이적 측면을 살펴보세요.

세 번째 방법은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기술은 고대인들도 흔히 사용했습니다.

즉, 전사 방식은 레이어별로 진행하되, 다음 레이어는 이전 레이어보다 높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은 자연스러워야 하고 전환은 위아래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적에 대해.

그것이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전승의 기법은 대부분 시에 표현된 감정이나 내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패턴이 없다.

그러므로 모두가 위의 세 가지 일반적인 기술만 기억하면 됩니다.

시의 흥망성쇠는 시의 내용과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에 따라 좌우된다는 점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다음에는 시의 결말에 대해 논하겠습니다. 주.

자, 오늘 토론은 끝났습니다.

시의 끝.

시를 마무리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기법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1. 장면 언어로 마무리

이러한 유형의 기법은 고대인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는 오늘날 온라인 작가들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술은 심오한 결과와 끝없는 뒷맛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He Zhu의 '사파이어 케이스'Lingbo는 Hengtang Road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지켜보고 Fangchen은 떠났습니다.

누가 황금기를 보낼 것인가? 좁은 창문과 빨간 문이 있는 웨차오 정원은 봄으로 알려진 유일한 곳이다.

해질녘이 되어 날아가는 구름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형형색색의 펜은 가슴 아픈 새로운 문장을 새겨넣는다.

얼마나 많은 여가와 슬픔이 있습니까? 담배 강, 도시는 바람과 비로 가득 차고, 자두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이천 담배, 도시는 바람이 가득하고 자두는 노랗고 비가 내린다." 장면 언어로 끝나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러한 예가 많고 또 다른 예는 Bai Shi의 것입니다. "회남의 밝은 달은 수천 개의 산 위에 차갑고 돌아올 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2. 사랑으로 끝나다

주방옌(북송)의 『관화령』 『가을구름은 황혼을 향해 점차 맑아지며 궁궐은 황량한 곳으로 변한다』 .. 가만히 서서 차가운 소리를 들으니 구름이 짙어져 기러기 그림자가 고요함을 더한다.

그런데 벽에 걸린 외로운 등불이 빛을 반사해 술이 깨어났다. 어떻게 밤을 새울 수 있겠는가?

위의 두 엔딩 기법은 고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했던 기법으로 가상과 현실의 결합에 주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장면 언어로 끝날 때 시의 전환에 주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시에서는 시작과 끝 사이의 울림에 주목하세요. .또, 가사의 리듬감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3. 제목에 따라 끝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p> A. 제목을 기준으로 끝맺는다. 우리 시의 제목은 대개 시의 제목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제목을 깨뜨린 시를 쓴 적이 있는데, 시의 끝은 이렇다.

"백발에 텅 빈 주머니에 술을 너무 많이 마셔야 하는 사람의 열정은 여전히 ​​갱신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

B. 주제로 끝난다는 것은 주제를 바탕으로 쓴 특정 감정이나 생각으로 끝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표현하고 싶은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 맺음말.

마지막 문장은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므로 마지막 문장이 전체 텍스트의 중심 문장이 되어야 합니다.

C. 예를 들어, Lao Du의 독수리 그림은 "왜 필멸의 새를 공격해야 합니까? 피는 땅에 퍼질 것입니다."라는 의미로 끝납니다. 필멸의 새, 독수리를 그린 사람의 뛰어난 그림 실력을 뽐내기 위해

4. 논쟁으로 마무리

5. 질문으로 마무리

결말 기법은 비교적 흔하다.

그러나 시의 내용과 감정을 살펴보면 그 분류를 너무 세밀하게 분류할 수는 없다. 지하에서 첸 황후를 만났는데 왜 다시 '뒤뜰에 꽃'을 묻느냐'는 질문으로 끝나는 것도 감정적인 말이나 토론으로 끝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시를 끝내는 방법에 대해 논할 때, 시를 끝내는 방법을 분류하기보다는 내용에 따라 시를 끝내는 방법만을 알려드립니다.

끝맺음에 대한 이야기는 마쳤습니다.

시의 처음부터 끝까지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시의 시작은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전달은 기복이 있어야 하며 결말은 심오해야 합니다.

3. 시를 인용하여 작품을 빛나게 만드세요.

1. 마무리 작업을 하고 제목을 신중하게 작성하세요. /p>

"제목은 에세이의 절반이다."

제목은 글의 눈이다.

아름답고 밝고 큰 눈 한 쌍을 구도에 담을 수 있다면 독자들은 이 기사에 첫눈에 반하게 될 것이고, 그러면 우리 작품은 첫눈에 더 호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제목은 혁신적이어야 하며 '새로움'이라는 단어를 강조하여 참신하고 독특하며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고전시는 상징적 의미와 함의가 풍부하다. 이를 제목으로 삼는 것은 파격적이고 참신하며 세련되어 보는 이들에게 충격을 준다.

둘째, 독자들이 읽고 보는 것을 좋아하고 친밀감이 가득하다.

대만 작가 싼마오(San Mao)의 소설 '갑자기 돌이켜보면'은 '사파이어 케이스? 송나라 시인 Xin Qiji의 Yuanxiao" 문구; Peng Jingfeng의 "우편길의 배꽃"은 Lu You의 시 "우편길의 배꽃이 곳곳에 피어 있습니다."를 각색한 것입니다.

야오경의 '뜰은 깊다'에서도 '안뜰은 얼마나 깊은가'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제목에 시를 사용하면 아름다운 특징이 많이 드러납니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소시의 시), "오직 높은 건물 위에만"(왕궈웨이의 말을 번역), "바람과 비가 내 몸을 통과하게 하라" 등 life'('비옷을 입고 바람과 비를 내 인생에 지나가게 하라'로 변신) 등.

또 다른 예: "Integrity"를 주제로 한 에세이의 제목은 "Searching for It in the Crowd"이고, "Missing"을 주제로 한 에세이의 제목은 "The So Called Beauty, Is"입니다. 물가에서'는 둘 다 시를 인용한 작품이다. 유명한 문장들은 서정적인 색채가 강할 뿐만 아니라 심오한 말장난 의미도 담고 있다.

시를 인용할 때 자막을 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Lu Guang의 "China Girl"에는 Yuan Weimin이 여자 배구 소녀들을 잔인하고 무자비하게 훈련시키는 부분이 있는데, 부제는 "Tao는 무자비하지만 감상적입니다"입니다.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秀)의 시를 활용한 것이다.

'달이 지고 지는'이라는 제목을 통해 희로애락을 표현한 것은 주제가 분명할 뿐만 아니라 생각을 하게 만든다.

'폭풍우가 오고 바람이 건물에 가득하다'를 활용해 소란스러운 학부모-교사 모임을 글로 쓰다 보면 접하는 순간부터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에 감염될 수 있다. 작곡의 주제.

2. 유연한 인용을 사용하여 단어를 자극하십시오

단어마다 기사를 작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사를 "뛰어나게" 만들려면시 및 기타 단편과 현지 재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독자의 눈을 "밝게" 하고 언어 능력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기사를 빛나게 하세요.

시의 시작 부분을 인용해 보세요.

좋은 시작, 참신하고 생생하며 매력적입니다.

고시를 처음에 놓고 그 명확한 구조를 활용하여 전체 텍스트를 안내한다면 '그룹의 리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예: (1) "이모" "...생각하지 않으면 잊혀지지 않는다. 수천리 떨어진 외로운 무덤 속, 쓸쓸함을 논할 곳이 없는 올해 2월." 5, XX, 10년 전이겠죠.

10년 전 오늘, 이모님이 돌아가셨습니다.

 …

(2) "아스파라거스는 나에게 기쁨을 가져다준다" "푸른 산을 놓지 않고 바람이 동에서 서로, 북에서 남으로 불게 하리라" ." Zheng Banqiao는 한때 푸른 산을 칭찬했습니다. 대나무, 많은 사람들이 푸른 대나무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저는 작은 아스파라거스만 좋아해요. 기쁨을 주기 때문이죠.

 (3) "나의 행복"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이 차고 지고 하지만 나에게는 여전히 행복이 있다.

이 세 기사는 모두 시의 인용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처음부터 기사의 추진력을 구축하고 다음을 유발하며 서정적인 톤을 설정합니다.

시 인용, 밝은 언어

고대 시를 본문에 담고 그 독특한 사상을 수사적 문장에 활용한다면 이는 당신의 관점이 강력한 힘을 찾을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더욱 강력한" 역할을 하며 기사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고 언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인민교육출판사 중학교 한문교과서에 선정된 유명한 글 중에는 시에서 인용한 글이 많다.

Zhu Ziqing은 "봄"에서 Hao Mingjian의 부드러움을 묘사하기 위해 Zhinan 스님의 "Quatrains"에서 "버드 바람이 얼굴에 차갑지 않게 분다"라는시를 인용했습니다. 이는 초나라의 시인 굴원이 이사오(利料)에서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탐색하리라”고 말한 과학인의 탐구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열매 꿀'에서 양숴는 "하루에 300개의 리치를 먹으면 링난 토박이로 장수할 것이다"(소시의 "혜주 일각"에서 따옴)만을 사용하여 리치의 아름다움.

몇몇 뛰어난 작품은 시를 인용하는 데 의존하기도 합니다.

예시 1. '오늘의 농구 경기' 우리 반은 지난 농구 경기에서 패했고,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

어쩐지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지는데 강한 사람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비참한 감정을 느꼈다.

첸 선생님의 휘파람 소리가 들리고 마음이 조여졌습니다. "이제 놀 시간입니다!"

2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주실 것입니다. 먼저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뼈와 근육을 단련시켜 몸과 피부를 굶주리게 하고 몸을 쇠약하게 한다”에서 “봄누에는 누에가 죽고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가 된다”에서 맹자의 노력을 이해했다. 나는 책임의 깊이를 이해합니다.

'풀 한 닢을 말하는 사람은 세 줄기의 봄빛을 받을 것이다'에서 부모를 향한 아이들의 진심을 이해합니다.

루쉰의 작은 사진에서 '내 피를 흘리는 헌원을 추천한다'는 넓은 마음을 알 수 있다.

"책임의 부름"에서 발췌

3. 태양 속에서 고대를 찾는 것은 Tao Qian의 여유로운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 산맥을 보는 것"입니다. 위(魏)황제였다. '가을바람이 심하고 파도가 일고 있다'는 영웅심이다.

모든 설렘과 방황 끝에 늦게 배로 돌아오는 이안의 기쁨이다. 연꽃의 깊이', '제사를 드릴 때 노인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는' 자유롭고 여유로운 정신, 낮에 과거를 찾는 것은 '옷이 넓어져도 후회하지 않는' 끈기이다. , 이순신 때문에 사람을 초라하게 만든다', 두공부의 '북극 조정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서산 도적과 도적의 소개팅이 있다'는 자신감, '사람들이 찾아낸 놀라움'이다. 수천 번을 보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보게 됐다"고 말했다.

——'고전적 줄거리'에서 발췌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사라지고, 시대의 낭만주의 인물들은" 일종의 자부심을 발견했다. 봄꽃과 가을달은 올까? 과거를 알겠는가." "얼마나" 뒤를 돌아보는 듯한 모습을 찾았다. "약속이 있는데 밤에도 안 오는데 체스 말을 두드리고 등불을 떨어뜨린다" 나는 일종의 평온함을 발견한다; "나는 간과 쓸개를 온전하게 남겨둔 채 수평 칼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짓는다" 나는 일종의 침묵을 발견한다 영웅적이다;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은 조각을 제거한다" 일종의 단순함을 찾았습니다

 ——"꿈을 쫓다"

이 문단은 모두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선택한 것입니다. 글의 언어가 밝고 시적이며 우아하고 차향처럼 상큼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글의 언어가 손끝에서 잘 전달되는 시와 문구를 잘 활용하기 때문이다.

작가의 생각이 스며들어 있다.

후보자의 문학적 축적과 배양을 더 잘 반영하여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줍니다.

이것이 바로 기사입니다. 기사는 많은 구성 중에서 눈에 띌 수 있습니다

시의 끝은 금상첨화입니다

끝을 맺는 방법이나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여 주요 아이디어를 드러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또는 투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미래를 보여주거나 기사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감정을 표현하거나 독자가 계속 생각하도록 암시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마무리합니다. 끝없는 뒷맛과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시 인용의 매력이다.

글의 시작과 끝에서 시를 유연하게 인용할 수 있고,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면.

예를 들어 20XX에서는 고교 입시 만점의 에세이 '청춘의 슬픔'을 이렇게 쓴다. : Xin Qiji는 다음과 같은 시를 읊었습니다. "젊은이는 슬픔의 맛을 모르기 때문에 윗층에 빠지고, 윗층을 사랑하면 더 강해진다." “세기를 넘은 우리 젊은이들은 이미 슬픔의 감정을 맛보았습니다.

이것은 젊은이들의 슬픔을 담은 ‘강제말’이 아닌 ‘진실한 이야기’입니다.

끝: 하지만 어쨌든 '슬픔을 모르고' '슬픔의 맛'을 맛본 모든 학생들에게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은 슬픔의 맛을 알아야 하고, 청년은 슬픔의 맛을 고대해야 하고, 청년은 슬픔의 맛을 잊어서는 안 되며, 청년은 슬픔의 맛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

——Xin Qiji의 시는 처음에 인용되고 마지막에는 유연하게 사용되어 승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시를 인용할 때,

요컨대, 고시를 교묘하게 인용하고 활용하면 글이 생생하고 문학적이 될 수 있으며, 작가의 풍부함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문학적 수준과 탁월한 글쓰기 능력.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명시를 축적하고 유연하게 시를 인용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창작에 영감을 주고 우리 고전문화를 진흥시켜 고대시가 오늘날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시 인용문의 시작과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가진 돈을 다 갖고 돌아올 것이다. 보냈다. 1,200여년 전에 쓰여진 시는 오늘날에도 읽을 때면 사람들의 피를 흘립니다. 시인의 거대한 펜에서 분출되는 감정의 기복은 고대와 현대를 뒤흔드는 기세와 힘을 느끼게 한다. 이것이 중국 고대시의 매력이다. 오늘부터 우리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 시들을 복습하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시 여행을 떠날 것입니다. 이런 과거를 성찰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우리의 수준 위의 먼지를 씻어낼 수 있고, 고대 문인의 감정과 지혜가 오늘날 우리의 삶에도 빛을 비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는 시가 있습니다. 와서 시 카니발에 참여하세요!

2. 봄 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산림, 가을비, 밝은 달, 맑은 샘, 빨래하는 여인 등 평범해 보이는 왕웨이의 작품에는 번잡함에서 벗어나 먼지를 씻어내는 예술적 개념이 더해졌습니다. 시인이 말 속에 숨은 풍경과 숭고한 인격에 대한 감상은 지금 우리에게 시적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일깨워 주기도 한다.

3.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Bai Juyi가 16세 때 지은 시 "고대 초원이여 안녕"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유포된 고대 시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모두는 어렸을 때 이 시를 외웠습니다. 물론 자라면서 우리는 이 시의 의미를 더욱 새롭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처럼 산불이 타오르고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현장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도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모두 행운을 빕니다.

4.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주위를 둘러 보면 Yueyang Tower인지 Yellow Crane Tower인지, Tengwang Pavilion인지 Penglai Pavilion인지 확인합니다. 고대 현자들의 유명한 작품과 특별한 문체는 어디에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 유명한 말은 건물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기념물로 만들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며 중국인의 정서를 키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부이자 뿌리입니다. 그래서 다시 여기에서 우리는 모든 친구들을 시 축제에 함께 초대합니다.

5.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찾아온다. 고대 중국 시에는 비를 묘사하는 좋은 대사가 너무나 많습니다. '빈 산에 새 비가 내린 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밤에 산에 비가 내릴 때'의 깊은 느낌도 느낄 수 있다. '해는 동쪽에서 뜨고 비는 서쪽에서 난다'는 철학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바람과 비가 더 심하다'는 우울함도 느낄 수 있다. . 물론, 한시대회가 “봄밤의 행복한 비”가 되기를 바랍니다. 겨울이 봄으로 바뀌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봄비처럼 우리의 영혼을 자양분으로 삼을 것입니다. 봄바람은 비로 바뀌어 말없이 사물을 적십니다.

6. 동쪽에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지에시가 있다. 옛 사람들은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노래는 염불을 표현한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동쪽에서 계석을 마주한 조조는 마음속에 가족과 나라를 품고 세계를 향한 염원을 품고 있었을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시를 통해 1,800년 전의 결의와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활한 바다를 바라보며 세상을 생각하는 영웅적인 시이다. 또한 내 모든 친구들이 시에서 힘을 느끼고 방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중국시대회의 여정에서 해와 달과 별처럼 빛나기를 바랍니다.

7. 아이들은 서로를 보지만 서로를 알아보지 못할 때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습니다. 향수란 무엇입니까? 향수는 돌아갈 수 없는 낡은 집이고, 향수는 집을 떠나는 길이며, 향수는 바람에 흔들리는 어머니의 손이며, 향수는 시인이 썼으며 바꿀 수 없는 고향 사투리이다. 우리는 시 때문에 모이고, 한시대회가 서로의 마음속에 고향이 되고, 정토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 고향은 마음이 편해지는 곳입니다.

8. 세 번의 방문은 세계를 혼란에 빠뜨렸고, 두 왕조는 퇴역 군인들의 마음을 도왔습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두보의 시가 1,400여 편에 이르며, 제갈량을 언급한 시가 수십 편에 달하지만, 그 중 가장 훌륭하다고 인정받는 것은 '제갈량의 재상'이다. , 명성과 고민은 단 네 문장으로 표현됩니다. 마치 우주를 가로질러 뻗어나가는 거대한 펜과 같습니다. 그러니 오늘은 순수한 마음으로 웅장한 시의 페이지 속으로 함께 걸어가며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9. 황하(黃河)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萬仁山)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다.

왕지환의 절구는 현재까지 6편만 유통되고 있으며, 그 중 2편은 '양주자' 외에 '황새탑 오르기'도 있다.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으면 다음 층으로 가세요." ". 더 멀리 보고 싶다면 더 높이 올라가야 합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무한한 발전을 이루는 삶의 태도를 구현합니다. 오늘은 우리 시대회의 일곱 번째 대회입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여전히 수천 마일의 산과 강, 그리고 시의 세계의 무한한 풍경을 포용할 수 있는 열정과 의욕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에게 축복을 드립니다.

10.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낸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이고, 위대한 민족은 위대한 영웅을 낳는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문천상인들은 국가적 위기의 순간에 나서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며 전세를 역전시켰습니다. 그는 또한 웅장한 애국시를 남겼습니다. 오늘 시작에 저는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을 모두와 함께 검토하고 이를 통해 참석한 모든 플레이어가 원래 의도를 잊지 않고 똑바로 서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