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의에 관한 좋은 말이 있다

인의에 관한 좋은 말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 사람은 꾸준히 사랑한다.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은 꾸준히 공경한다. -\ "맹자 리 루 아래 \"

사랑하는 아들, 의로운 측면 으로 가르쳐, 퓨나는 악에 있다. -\ "주전 은공 3 년 \"

당인은 스승에게 양보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 P > 애민은 아들이 옛날에 어떤 통치자가 백성을 아끼는 것을 칭찬하는 것처럼 자기 자식을 아끼는 것과 같다. < P > 출처: "예기 중용": "아들, 서민도." 한 유향' 신서 잡일 1': "양군은 선을 감상하고 민환을 없애고,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하늘을 덮고, 용할 수 있게 한다."

안택바른길은 인의를 비유한다. 인자한 마음으로 의리로 행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 P > 출처: "맹자 이로상": "인, 사람의 안택; 의로움, 사람의 바른 길도. 무단결안택에 버거하고, 바른 길을 버리고 도울 수 없으니, 슬프구나! "

망치인제의는 인의를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대인대의는 사람됨이 너그럽고 인의를 숭상하는 것을 묘사한다. < P > 출처: 명 나관중' 삼국연의' 제 43 회: "유종 강하 (조) 조작에 관해서는 예주 (유비) 는 정말 모른다. 그리고 또 동종의 기업을 함부로 빼앗는 것을 참으며, 이것은 정말 큰 인대의이다. "

열인신의는 인의의 길을 따른다. < P > 출처:' 자녀 영웅전' 제 3 회 < P > 동징서원본은 상탕이 한쪽을 향해 정벌하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쪽은 그가 먼저 자신을 구하지 않는다고 원망한다. 제왕흥인의의 사단을 가리켜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고 백성들의 추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 P > 출처: 어출' 책 중추의 참외': "다만 왕은 내색하지 않고, 상품리, 덕모관, 공모상 ... 동정 서이원한, 남징북디원."

인회의는 인의의 덕을 가리킨다. < P > 출처: 한 유향' 화원 분별물': "그래서 기린 첫 소꼬리, 돔 코너, 인회의를 담고 있습니다."

덕누적 인덕과 인의를 축적하다. < P > 출처: "후한서 이고전": "이씨는 태공이 이미 왔고, 적덕피곤 인인데, 왜 이것을 만났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