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법률손으로 명언을 베껴 쓰다
법률손으로 명언을 베껴 쓰다
법치는 정부가 잘 알려진 규칙을 집행하지 않는 한 개인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이에크
법치 개념의 최고 수준은 모든 법률이 인간의 가치에 대한 존중에 근거해야 한다고 믿는 것이다. 진홍이
법률가는 세계의 도구이다. 따라서 국민의 현 생활도 의심과 시비에 의해 결정된다. -"파이프 라인 (전국 시대) 파이프 라인 금지"
법인, 그래서 사람들이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금지하고, 그들을 선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Ouyang xiu (노래) "리 jianzhou shouke 대리사 승제"
허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금지 없이는 아무것도 처벌할 수 없다.
법은 권위의 재판 지침이나 기초이다. 파운드 (미국) 가 법률을 통해 법률을 사회 통제하는 임무
법은 항상 입법자의 감정과 편견에 부합한다. --몬테스키외 (프랑스) 이론의 정신
법률 직업의 사회적 지위는 한 국가 문명의 상징이다. 펠드
법률 직업의 사회적 지위는 한 국가 문명의 상징이다.
법은 단지 우리의 의지의 기록일 뿐이다. --루소 (프랑스) "사회 계약 이론"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자연과 인정이 있어야 한다. 안티고니
법은 인간의 자위본능에서 비롯된다.
법은 무엇입니까? 법은 승리의 표현이며, 국가 권력을 장악하려는 계급 의지이다. 레닌 (소련) 에서 러시아 제 1 차 혁명 시기까지의 사회토지 계획
법률은 처벌, 예방, 특정 구제, 대체적 구제를 운용하여 각종 이익을 보호한다. 게다가, 인간의 지혜는 사법행동에서 아직 다른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법은 안정적이어야 하지만 멈출 수는 없다.
법학 연구의 목적은 법원 도구 활동이 공공권력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는 것이다. 메홀름스 일반법
법칙은 수세기 동안 국가 발전의 이야기를 보여 주며 수학 교과서의 법칙과 계산 방법으로 삼을 수 없다. 홈스
법은 보호, 임의성 방지, 안정감, 신뢰성을 제공하며, 사람들이 미래에 불길한 어둠 속에 있지 않도록 막는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브루너
법은 폭력과 권리를 초월하는 목소리를 전달한다. 그것이 그린 권리 경계는 무형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저명한 법학자
법은 정의와 인자함의 예술이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누릴 권리가 있는 평등은 환경 평등이지 개인의 평등이 아니다.
우리 시대는 권력의 시대다. 인권은 우리 시대의 개념이자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유일한 정치와 도덕 개념이다.
세상에 나쁜 사람이 없다면 좋은 변호사는 없을 것이다.
내가 말하는 인류법은 생명과 국가를 안전하게 하는 생활방식을 가리킨다. --스피노자의 신학 적 정치 이론
정의는 본질적으로 평등하다. 불평등한 조건일수록 평등한 처벌을 보기 어렵다.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칸트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법률행위는 특정 법률질서에서 모든 사실 요소의 추상이며, 주로 위법행위이지 합법적인 거래가 아니다. 이런 행동에도 법적 결과가 있어야 한다. 법률 규정에 따라 일정한 법적 결과를 초래하는 이런 행위는 바로 법적 행위이다.
만약 우리의 법이 단지 자연법의 싹일 뿐이라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좋은 법이다. 이런 법률은 악을 억제하고 선을 조장할 수 있다. --다중마 선집 (프랑스) 마힐리
같은 무리의 사람들이 동시에 법률을 제정하고 집행할 권리가 있다면, 사람들의 약점을 크게 유혹하여 자주 권력을 빼앗고 자신이 제정한 법률을 지키지 않고 법이 자신의 사리사욕에 적합하도록 할 것이다.
사법권과 행정권이 결합되면 판사는 억압자의 권력을 갖게 된다.
행정권력의 확장이 현대사회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면, 한편으로는 사회적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정치가 국민의 의지를 충분히 반영해야 하고, 반면에 법률제도는 개인의 주체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과도하게 확장되는 행정권력과 맞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약 법이 두려움의 지지가 없다면, 그것은 영원히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다.
자연과 영원히 충돌하는 것은 무효이므로 어떤 것도 속박될 수 없다.
사람은 다르다. 사람들은 법 앞에 있는 평등을 평등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공평함을 유지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얻을 것이다.
모든 역사는 이익의 투쟁이고, 법은 우세한 이익의 권위적인 표현이다. -라브리올라 (이탈리아)
권력과 재판에 대한 사람들의 무관심은 법에 불길한 징조이다. 파운드
믿음이 없는 법은 경직된 교조로 타락하고, 법이 없는 신앙은 열광으로 변한다. 볼만
사전에 공포된 법률이 없으면 처벌이 없다.
결혼은 부부 간의 충성심을 필요로 하고, 충성은 모든 권리 중에서 가장 신성한 권리이다.
법은 끊임없이 개선되는 실천이다. 자신의 결함으로 인해 실패하거나 아예 실패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결코 터무니없는 농담이 아니다. 드워킨
법은 국민의 의지의 자유롭고 엄숙한 표현이다. 로베스피에르 혁명의 법률 제도와 재판.
법은 인류가 공동의 이익을 위해 인간의 경험을 따르는 지혜의 최종 결과이다. 존슨
법원이 그 진정한 의미와 실제 운영을 해석하고 정의하지 않으면 공문이다.
법은 개혁의 주력군이며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주요 수단이다.
법이 금지하지 않는 것은 시민의 권리이다.
법은 여행과 같다. 너는 내일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성장의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저명한 관원 카르도조
법은 질서이고, 좋은 법은 좋은 질서를 초래한다.
법률 해석자는 법률에서 시대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를 원한다. 칼 라렌츠
법률 조문이 명확할수록 집행하기 쉽다. --헤겔 (독일) "법철학 원리"
법의 진리 지식은 입법자의 교육에서 나온다. 헤겔
법의 진리 지식은 입법자의 교육에서 나온다.
법의 참뜻은 절대적인 자유와 평등이 없다는 것이다. 중국의 저명한 법학자 곽도휘
법의 효력은 그로 인한 사랑과 존중으로 옮겨지고, 이런 사랑과 존중은 법에 대한 내면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느낌으로 옮겨진다. 로베스피에르 혁명의 법률 제도와 재판.
법률의 조정 대상은 행동이다. 이른바 사회관계란 단지 사람 간의 행동 상호 작용이나 교제일 뿐이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이 없으면 사회적 관계가 없다. 법률은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어 사회관계를 조정한다.
법의 생명은 실행에 있다. 따라서 대량의 입법과 사법해석을 진지하게 연구할 필요가 있다.
법의 생명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에 있다.
법률의 목적은 개인이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고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안정적이고 이해할 수 있는 행동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법률의 힘은 그림자가 몸을 따르는 것처럼 시민을 따라야 한다.
법률의 힘은 모든 사람이 타인의 권리를 훼손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지, 그가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