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가 인간으로서의 명언
공자가 인간으로서의 명언
2. 공자 어록: 이른바 지성자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악취와 같은 악취를 선욕으로 삼습니다. 이를 자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성실한 마음이란 자신을 속이지 않고 싫어하는 냄새처럼 악을 미워하고 아름다운 여자처럼 착함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래야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공자어록: 복윤의 집, 덕윤의 몸, 활달하고 뚱뚱하기 때문에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부는 집을 장식할 수 있고, 도덕은 심신을 장식할 수 있고, 마음이 넓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군자는 사상적으로 성실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공자어록: 사람은 자식의 악을 모르고, 사람은 묘목의 크기를 모른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그의 자식의 불리한 것도, 그의 어린 묘목의 번영을 아는 사람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자어록: 군자는 자기 자신을 가지고 있고, 나중에는 남에게 구한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네가 덕이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라고 요구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자 어록: "시화" 구름: "복숭아씨, 그 잎이요. 비싼 아들, 그 집에 적합하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시경" 구름: "무성한 복숭아나무에 밝은 꽃이 피었다. 이 아가씨는 결혼하여 시댁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7. 공자 어록: 희로애락은 보내지 않고, 그 중, 모두 중, 그 합이다. 중립, 하늘의 지위, 만물의 교육.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사람의 감정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를 중간이라고 한다. 법을 준수하는 것을 조화라고 한다. 우리가 중립에 도달했을 때, 천지는 제각기 제 몫을 얻고 만물은 자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공자 어록: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9. 공자 어록: 학문은 지식에 가깝고, 행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혜에 가깝고, 선을 행하려고 노력하며, 인심을 가까이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를 가까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공자 어록: 만사가 준비되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된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공자 어록: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충실함.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광범위하게 배우고, 상세히 탐구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충실하게 집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공자어록: 천지의 길,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사물이라면 헤아릴 수 없다. 천지의 길: 박야, 후야, 고엽, 예명, 유야, 구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천지의 법칙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자체는 진실하고, 만물을 자양하며, 측정할 수 없다. 천지의 법은 넓고, 깊고, 초월적이고, 교묘하고, 길고, 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공자 어록: 군자의 길은 암연일장이다. 그러나, 악당의 방식은 사라지고 있다. 군자의 길은 싱겁고 지치지 않고, 소야, 부드럽고 합리적이며, 멀리 알고, 바람을 알고, 미묘한 것을 알고, 입덕과 결합될 수 있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군자의 사람됨은 외모는 어둡고 무색하지만 덕행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당의 방식은 겉모습은 밝았지만 점차 사라지는 것이다. 군자의 사람됨은 겉모습이 밋밋하고, 소박하고, 다채롭고, 온화하고, 조리가 있고, 자신이 가까이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자신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숨겨진 것이 점차 드러나고, 성인의 덕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 공자 어록: 항상 공부해요, 그렇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에서 발췌한 것이다
공부를 마친 후 끊임없이 복습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런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모른다고 해도 군자라고 부를 수 없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5, 공자어록: 일행 3 성: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합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에서 발췌한 것이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당신은 진심으로 당신의 친구를 대하십니까? 너는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을 복습했니? ) 을 참조하십시오
16, 공자 어록: 서안 함이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일은 몸을 이끌 수 있다. 너의 친구에게 신용을 지켜야 한다. 배운 적은 없지만 공부라고 부릅니다. -'논어' 에서 발췌한 것이다
(현을 존중하고, 여자를 존중하지 않는다. 부모를 공경하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군주를 섬기면 평생을 잊을 수 있다. 친구와 교제할 때 신용을 지킬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배우지 못했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가 배웠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