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영화' 고백' 이 소설보다 더 무서운가요?
영화' 고백' 이 소설보다 더 무서운가요?
범죄는 반드시 그 사회의 뿌리가 있어야 한다. 이 세상에는 이유 없는 사랑과 미움이 한 번도 없다. 송본청장, 삼촌성일, 동야규우의 장편 거작에 비해 가묘의 첫 번째 200 페이지도 안 되는 소설은 단막극일 뿐이다. 처음 몇 명의 거장처럼 파란만장한 사회 현실을 반영하지는 못했지만, 인간성의 어두운면에 대한 탐구는 만만치 않다. 인성을 언급했으니, 먼저 인성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이와 관련하여 저는 개인적으로 동한 사상가 왕충의 견해에 동의합니다. "인간성은 선악이 있고, 여전히 귀천이 있다." 왕충은 인간성이 환경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계몽의 성세에서, 세상 사람들은 종종 선량하고, 사회적 갈등이 두드러진 난세에서 종종 음험하고 교활해 보인다. 소위 "나는 스스로 돕지 않는다. 백사가 바구니에 들어가면 자흑을 연습하지 않는다. " 참회록' 은 청소년 범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근본 원인으로 볼 때, 미성년자의 사회생활은 적고, 경제적 스트레스는 적고 (아마도 학업스트레스일 수도 있음), 권력 쟁탈권, 재물살인 등은 미성년자 범죄의 동기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렇다면 왜 이 아이들이 세상을 싫어하게 만들었을까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청소년의 활동 범위가 좁고, 주변 생활의 미묘한 변화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자제력이 있는 성인보다 청소년의 마음이 더 순수하고 반응이 더 직접적이다. 외부 환경이 불균형할 때, 인간성의 일부 악요소가 더 쉽게 노출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청소년은 인생의 초급 단계로서 교육이 부족해 인류의 원래 본성에 더 가깝다. 고백' 의 가장 큰 의미는 인간성의 악을 젊은이들에게 성공적으로 각인시켜 이런 자연적으로 드러난 악의 놀라운 파괴력을 보여 준다는 것이다. 책 제목은' 고백' 인데, 물론 주로 글쓰기의 관점에서. 전서는 모두 6 장으로, 다섯 인물의 자백으로, 모두 일인칭으로 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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