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가 있습니까?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함께 있을 수 없습니다. 아깝다. 시.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가 있습니까?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함께 있을 수 없습니다. 아깝다. 시.
이 시는 그의 태도를 완곡하게 표현했는데, 분명히 전형적인 정시였다. 하지만 전통적인 유교 고전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른바 사랑시를 정치 풍자시로 해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이는 중국이 고대에 줄곧 사랑시나 사랑시를 통해 정치 관계를 표현하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정시' 는' 사랑' 과 무관하며 장계의' 여성찬가? " 동평 이사도를 보내다 "
원시 시:
"여성 푸 메시지 Dongping 리 교사" 당나라: 장 지에
너는 내가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어한다.
나는 너의 사랑에 감사하고 진주를 나의 빨간 셔츠에 두지 않는다.
우리 집은 어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미야를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나는 네가 랑랑 한테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설명:
너는 내가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너는 여전히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선물하고 싶어한다.
나에 대한 애틋함에 감사드리며, 진주를 나의 빨간 셔츠에 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집 고층건물은 어원에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미야를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나는 네가 진실하고 활달한 것을 알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너의 구슬을 돌려줄 때 나는 눈물을 흘렸다. 나는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확장 데이터:
이 시의 표면적인 뜻은 사실 이성적이고, 이치에 맞고, 절제된 불륜을 추구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다. 시는' 내 첩에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에게 두 구슬을 주신다' 는 말로 시작하는데, 이는 네가 내가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여전히 나에게 한 쌍의 야명주를 선물하고 싶다는 뜻이다. 이 소중한 선물과 이 진주 뒤에 있는 의도를 모르는 것도 아니고,' 당신 남편의 느린 정이 홍로에 묶여 있다' 는 것도 아니다. 나는 네가 내 마음 속에 지울 수 없는 감정에 감사한다. 그래서 나는 네가 나에게 준 진주를 나의 빨간 스웨터에 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러나 이것이 내가 너의 감정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 "첩 고층 건물 이 있고, 연인 은 밝은 곳에서 halberd 를 들고 있다. 클릭합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내가 결혼한 가정은 사실 모두 배경이 있어서, 네가 반드시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의 고층 건물은 황실원림과 연결되어 있고,' 연원 7' 은 황실원림과 연결되어 있다.
왜 그럴까요? 나의 애인, 나의 남편, 이전의 여자가 그녀의 남편을 부르는 호칭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애인은 만리에 있다' 고 하지만' 시경' 에서' 애인' 의 사용은 더욱 보편적이다. 그래서' 내 애인은 강한 빛 아래 있다' 는 것이 그녀의 남편의 신분이다. 우리 남편은 장창을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명광" 은 한대의 "명광사" 로 이곳의 황궁을 가리킨다. 이렇게 하면 남편과 시부모의 신분과 지위는 두말할 나위가 없다.
당나라는 가문과 신사의 배경을 중시한다. 우리가 곽 부인의 오만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가 여동생이기 때문에 그녀가 이렇게 오만하다고 생각한다. 매우 중요한 점, 그녀는 하동배 댁의 며느리이다. 당대의' 오족 칠성' 으로서 하동 배씨 세력이 크며, 그 가문 배경이야말로 곽 부인이 거리낌 없는 진정한 원인이다.
그래서 당신은 그녀가 성적으로 미쳤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녀의 배경은 매우 깊다. 때로는 가족 배경, 특히 황실과의 관계를 설명하는데 당나라에서는 사실 매우 효과적이고 유용하다.
그래서 이 혼외정사 추구자는 좀 허세 부리는 것 같지만, 남편의 가족 배경은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저와 제 남편의 영광과 명예가 당신의 지위와 실력에 의해 굴욕과 침범을 당하지 않았다는 하위 대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직접적인 거부와 반격입니다.
그러나 결국 다른 사람이 너에게 야명주 한 쌍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런 선의의 배후에는 알 수 없는 목적이 있을 수 있지만 겉으로는 선의로 보인다.
그래서 시인은' 첩고빌딩에서 정원을 짓고, 애인은 명처에 있다' 는 반격과 강경한 어조를 가지고 즉시 말투를 늦추기 시작한 후, 이치에 맞는 이성적인 언어로 분석했다.' 마음은 해와 달과 같고, 남편은 생사를 맹세했다' 고 분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
즉, 나는 네가 선량한 추구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이곳의' 마음은 해와 달과 같다' 는 것은 상대방의 동기와 목적을 긍정하는 것이다. 적어도 표면적으로, 나는 나에 대한 너의 사랑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안다. 참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이런 이성적인 판단은 사실 상대방에게 매우 좋은 위안이다.
하지만 이런 이성적인 판단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다.' 너의 마음을 일월처럼 아는 것' 을 제외하고는, 내 마음은' 남편이 생사를 맹세하고 함께 할 것' 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록 네가 진심으로 나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불행히도 나와 나의 애인은 나의 남편이며, 생사의 소원을 약속했다. 고난은 이생에서 * * *, 생사와 * * *, 이른바 "결혼하면 생사를 움직일 수 없다" 고 한다.
알다시피, 이것은 태양과 달과 같은 나의 의도입니다. 당신이 태양과 달처럼 나의 의도를 추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이성적인 메시지이며, 상대방 양측이 모두 공명정대한 의도이며, 공명정대한 사랑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구혼자도 긍정하고 남편에 대한 정정당당한 사랑도 긍정했기 때문에, 이 분석은 정말 이성적인 빛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재이성적인 분석은 결국 거절이다. 그래서 단호하게 거절한 후 이성 분석 후 상대방의 상처받을 수 있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시인은 결국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해야 했다. 이 말은 천고의 명문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눈물로 너의 구슬을 갚고, 시집가지 않고 미움을 만나지 않을 것이다."
상대를 완전히 달래고,'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고, 옥을 감상하라' 는 감정을 모호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내가 조심하지 않아 애틋함과 슬픔으로 쓴 것은 천고의 명언이자 천고의 한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너와 나는 이제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네가 나에게 보낸 그 야명주를 돌려주고 싶다.
너와 나의 불가능한 감정을 생각할 수 있어서, 나는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마음속으로는 백만 가지의 아쉬움이 있었다. 혼전 외에는 너를 만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말을 하면 뒷맛이 끝이 없다. 그래서 구혼자들이 거절당하더라도 치정이 이루어지지 못하더라도, 그는 이 치정을 위해 기꺼이 지불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부터
이 구혼자는 "나는 만나지 않고 결혼하지 않는 것이 싫다" 고 반복해서 중얼거릴 수 있을 뿐, 이성을 잃고 위험을 무릅쓸 수는 없다.
이 세 편의 거절가를 보세요.' 첩고빌딩이 정원에 연결되어 있고, 연인이 명리에 있다' 는 암시, 반격, 부끄러움이 없는 거절에서,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습니다. "지심은 해와 달과 같고, 남편은 생사와 공존을 맹세했다" 는 이성적 분석은 상대방의 공명정대한 추구를 긍정하고, 자신의 공명정대한 견지도 표명했다.
이런 이성적인 분석 말고는 충분하지 않다. 결국' 눈물을 흘리며 혼전 만나지 못하는 것을 미워한다' 는 감정적 위로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공간을 직격한다. 영혼에 영향을 주고 갈등을 없애고 모든 위기를 사라지게 하는 것은 단순히' 아니오' 와 거절의 최고 예술이다.
바이두 백과-여성절시가 동평리를 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