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우 zixu 열전": 원한은 여전히 매우 심합니다.
"우 zixu 열전": 원한은 여전히 매우 심합니다.
? 문? /? 네티즌 < P > 우 (Wu Zixu) 는 민간에서 널리 퍼진 인물로, 그의' 소의를 버리고, 설대치욕' 은 전설로 가득 차 있지만, 아쉽게도 결국' 깨어나지 않는 척' 하는 오왕부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국을 객사했고, 죽은 시체까지 강에 던져졌다. < P >' 우자서열전' 은 부형이 초평왕에 의해 억울하게 살해된 후, 우자서가' 강산에 난처하고 도걸식하다' 며 오국의 복수를 통해 오나라의 이야기를 전전하며, 우자서가 나중에 오국패권을 보좌했지만 또 비방을 받아 죽은 비극적인 운명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전기에서 사마천은 우자부의 지절재기를 칭찬할 뿐만 아니라, 우자부의' 소의를 버리고, 설대욕을 버리다',' 은근히 공명에 임한다' 는 강직한 성품을 칭송하며 자신의 신세감개무량함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한편, 오자서의 복수라는 주선을 둘러싸고 복수의 이야기도 많이 모였고, 부차, 군웅, 백공 등 복수의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내고 풍성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수명언) < P > 사마천의 마음 속에서 우자서는' 열남편' 으로 아버지의 부름을 듣지 않고 부형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고 쉽게 죽음을 가는 것은 앞으로의 복수와 원한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는 온갖 굴욕적인 시련을 겪으면서 여러 가지 음모 수단을 시전, 복수를 위해 설한을 갚았다. 우즈의 복수정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사마천은 또 다른 복수의 인물과 복수사건을 전담하고 있는데, 그 본인이 강하게 억누르는 비분을 터뜨리기 위해서인지 모르겠다. 우사부님은 초평왕, 오왕부차보다 월왕구천, 백공 정, 모두 아버지를 죽인 원한이 있다. 이런 예기치 않은 만남, 모의하지 않는 것, 그에 상응하지 않는 억울한 빚은 주인이 있고, 파도는 무한한 살의를 일으키고 있다. 우사부님이 자살하기 전에 말했다. "내가 죽으면, 내 눈을 도려주세요. < P > 시마 키안 (Sima Qian) 은이 전기 말미에 "원한은 매우 크다" 고 논평했다. 우사부님을 "원망" 으로 돌리는 의미가있는 것 같다 < P > 이 세상에는 아무런 이유도 없는 사랑도 없고, 이유도 없는 미움도 없을 것이다.' 사랑의 욕망은 그 생에, 증오의 욕망은 그 죽음에 대한 인간의 본능이다. 전생과 후세는 계속 상연될 것이다. 우 Zixu 는 잔인한 "불평"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또한 그의 "은혜" 성실성을 무시할 수 없다. 전통 문화는 행복한 은혜의 근심을 장려하고, 복수를 장려하고, 은혜와 은혜를 옹호한다. 우 () 사부님 () 이 오국 () 정권을 획득하는 것을 도우며, 울루 () 가 부친을 죽인 형의 원수를 갚는 것을 도왔고, 그들은 서로의 원한을 만족시키는 가운데 서로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감정적 동맹을 형성하여, 홍루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한려의 아들 부실을 보좌했다. 설령 부차들이 간사한 비방을 듣고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기 아들을 치에게 맡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후 우자서가 오왕부차에 의해 핍박당하고, 비통하게 자해하며 죽었을 때까지, 그는 여전히 오국의 안위를 초조하게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렇게 종합적으로 평가하면,' 원독' 으로만 우자서를 묘사하는 것은 큰 불공평함이 있다. < P > 우 (Wu Zixu) 는 굴욕을 참고 추 핑 왕 (Chu Pingwang) 에게 유혈죄를 갚기 위해 짐을 질 것입니다. 왕이 죽었다고해도, 우 Zixu 는 "추 핑 (Chu Pingwang) 무덤, 시체, 채찍 (3), 그리고 이미" 를 발굴해야합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전기 송장에서 "슬픈 남편! 송곳니 쑤 강 에 당황, 도로 구걸, 치 맛 순간 윤 악 을 잊지? 그래서 명성 에 대한 인내, 비 열 남편 요리 이 자이 를 일으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우 (Wu Zixu) 의 복수 원한을 "성공 명성" 과 동일시하여 가장 잘 알려진 사부님 (Zixu) 의 마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평왕 초간 인명을 허락하는데, 왜 우 () 가 시체를 채찍질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가? 이 점에서 사마천 무익함은 대담한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주관만이 불을 지르고 백성들이 불을 켜서는 안 된다. 이것은 봉건 제왕이 가장 좋아하는 행동 규칙이며, 사람이 태어나고 평등한 문명을 짓밟고 있다. 아마도 사마천은 우 (Wu Zixu) 의 "채찍질 시체" 행동을 이용하여 한 (Han Wudi) 를 포함한 모든 황제의 잔학 행위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싶을 것입니다. < P > 우자서의 일생에 대해 후세 사람들의 평가는 논란과 차이가 많다. 왕안석은 우자서가 죽음의 위협에 직면했을 때 과감하게 도망쳤다고 칭찬하고, 강한 의지와 뛰어난 지혜로 오국의 병력을 빌려 설전 수치를 빌렸다고 말했다. 이런 행위는 매우 장렬하다. 이전의 도피는 우자서가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나중에' 만사에 아랑곳하지 않고, 모든 일에 전념한다' 고 말했다. 오왕합려의 아들 부차가 또 다른 예이다. 왕안석은 심지어 오자서의 충절이 공자가 쓴 고대 사대부 관이우 (), 장문종 () 과 나란히 있어야 한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양계초는 우 () 가 역사의 죄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우 () 가 외족과 결탁하여 자신의 조국을 생육하고 키웠다고 하는데, 애국주의의 관점에서 보면 우 ()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죄인이다. 당시의 역사적 환경과 결합해 춘추전국시대의 혼전이 끊이지 않아, 사람들은 사상적 감정상으로는 자신이 태어난' 후국' 이 오늘날 우리 마음 속에 있는 이런' 조국' 의 개념에 동의할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나는 양계초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왕안석의 우자서에 대한 평가가 약간 공평하다고 생각한다. 전쟁은 유혈 희생을 피할 수 없고, 가장 고생하는 것은 전쟁터 안의 서민들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자서의 관행도 확실히 큰 찬송을 받을 만한 가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에 따라' 사기' 3 세 중 하나인' 월왕구연의 집' 을 연상케 했다. 약간 아쉬운 것은 양전이 반복되는 서술 부분이 나왔지만 완전히 반복되는 것은 아니다. 세가가 오자서' 투검이 자살한다' 고 전하기 전에' 웃음' 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은혜와 원한은 언제였는가? 세상일이 망망하여 도망갈 수 없다. 시대는 항상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인류의 생산생활은 점점 더 친해지고 있다. 황권과 군권을 장악하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냉정을 유지하고, 가능한 다른 사람과의 개인적인 원한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인류의 더 아름다운 봄과 더 높은 문명을 더 빨리 맞이할 수 있다.
218.1.1 공무 도중에 기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