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는 글쓰기를 위해 글쓰기를 소개했다.

공자는 글쓰기를 위해 글쓰기를 소개했다.

1. 공자에 관한 작문은 어떻게 500 자를 쓰나요?

이번 겨울 방학에 나는 영화' 공자' 를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공자에 대하여 우리는 이미 아는 것이 매우 적다. 나는 중화민족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후손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다. 공자는 정치를 하면서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기를 원했지만 현실에 의해 무자비하게 버려졌다. 공자는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부딪칠 수 있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하고, 결국 암암리에 떠나가고 싶었다.

공자는 만년에 이상과 현실의 관계를 깨달았다. 그가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제자를 교육하는 것이지 정치를 하는 것이 아니다. 그의 제자는 여러 가지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그의 사상을 더 많은 곳으로 전파할 수 있다. 공자는 강의에 치중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그 의미는 참정 의정보다 훨씬 크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항상 주변의 일이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불완전하고, 불합리하며, 우리는 이상적인 상황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이것들은 아무 소용이 없다.

현실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생각을 바꾸고 직접 행동할 수 있을 뿐,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만 걱정하지 말고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렇게 방향을 잡고, 점진적이고, 계획이 있고, 현실에서 출발하면, 이상은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이 영화에 묘사된 생동감 있는 이미지도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사람들은 이 장면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공자는 귀족과 악세력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어려움 앞에서는 움츠리지 않고, 외로움 앞에서는 냉막 하지 않는다. 나는 그의 정신이 나에게 영원히 진보하도록 격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 세대의 새로운 세기의 어린 모종은 반드시 교육을 시작한 이 인물인 공자를 기억해야 한다.

제 2 장: 공자 작문 500 자 소개.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공자, 아버지는 세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일곱 살에 돌아가셨지만, 그는 결코 낙심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자신을 키우려고 시도했다. 그의 학력으로, 그는 사립학교를 열어 자신이 배우고 쌓은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그가 교육한 학생들의 대부분은 보통 사람들이었다. 그는 그들을 무료로 교육시켜 그들이 언젠가는 출세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자의 품행은 매우 좋다. 그는 학생의 개성에 따라 다른 교육을 한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그의 겸손을 반영한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것은 그가 학생을 교육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도 공자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가 평생 가르친 학생은 3000 명에 달하고, 유명한 학생은 70 여 명이다. 그가 얼마나 사심이 없는가. 외국에 공자 교육학교가 많이 설립돼 공자가 다른 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그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다. 55 세 때, 그는 제자들을 이끌고 열국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교수법을 다른 나라에 소개했다. 그러나 그의 일행은 여행 중에 여러 차례 조난을 당했다.

공자는' 인' 과' 의' 를 도덕의 최고 원칙으로 삼았다. "인" 은 사람을 배려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고, "의" 는 도덕이다. 그는 학생들의 좋은 도덕과 타인에 대한 관심을 강조했다. 그의 학생은 그의 명언을 기록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이런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고, 선생님들의 공부도 받을 만하다.

공자는 평범한 사람일 뿐, 자신의 행동으로 천하를 휩쓸었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되었다. 그는 중국 역사에 무거운 한 획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한 획을 그었다.

2. 공자 소개에 관한 작문 (직접 쓰기) 공자 소개

공자 (5565438 년 9 월 28 일 -4 월 1 1, 479) 의 이름은 중니, 영어: Conucius 입니다. 러시아어: Ϲ Ϲ ф ф ф 우리 ф. 동생이 2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봄과 가을 말기 루한족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 (하력 8 월 27 일) 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부시 동남루원촌) 에서 태어났다. 그는 기원전 479 년 4 월 1 1 일 (음력 2 월 11 일) 에 72 세의 나이로 현재 공림곡부 북쪽의 수라바야에 묻혔다.

그의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으로 공자 이전 세대가 몰락했다. 공자는 젊었을 때 몇몇 저급 관원으로 일했지만,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교육에 썼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최대 3000 명의 제자와 72 명의 성현을 받아 학식이 깊고 재능이 넘치는 학생들을 많이 가르쳤다고 한다. 공자는 춘추 말기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학설의 창시자로 노국원수로 임명되었다. 나중에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전 세계를 여행했다. 마지막으로, 산둥 등을 맞댄, 가르침에 집중 하십시오. 그는 살아 있을 때' 천성인',' 천천목탁',' 천고의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지성 (성인 중의 성인) 으로 존경받아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처우의 이름은 그의 부모가 진흙언덕 위에서 아이의 탄생을 기원한 것이다. 그는 시를 쓰고, 예악을 정하고,' 주역' 에 이어' 춘추' 를 썼다. 공자의 사상과 학설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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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작문 소개 공자: 성 구멍, 이름 가을, 단어.

춘추시대에는 장평향 () 에 거주했다. 집안의 둘째.

그는 작가, 사상가, 교육자, 사회활동가이다. 아들: 성인 남자에 대한 고대의 존칭. 춘추전국시대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라면 모두 아들을 부를 수 있었고, 사람들은 모두 다른 사람이 자기 아들을 부르길 바랐다. 왜냐하면 아들은 여전히 소위' 남자와 여자'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을' 아들' 과 일치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즉,' 선생님' 과 같이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아니면 더 도덕적 인 귀족; 공자와 노인은 전자에 속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이다.

천도관에서는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그는 귀신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귀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주장했다. 공맹자는' 공맹자' 라고도 불리며 공자는' 지성' 으로 간주되고 맹자는' 부성' 으로 간주된다.

공자의 조상은 상조 (화하족) 의 후예라고 기록되어 있어 그의 성은 아들이다. 주조가 상조 () 를 멸망시킨 후, 주무왕은 상저우 () 왕의 일반 형제, 상조 충신, 명신 위자 () 를 송송 (하읍) 에 봉하였다.

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위충이 왕위에 올랐고, 위충은 공자의 조상이었다.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공자의 아버지 지아 이후 후손들은 공자를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 구멍은 송왕조의 내란을 피하기 위해 송에서 루로 도피했다.

공자의 아버지는 노국의 유명한 무사이다. 슈 첫 결혼 역사, 아들 없이 아홉 딸 을 낳았다, 첩 멩 파이 라는 아들 을 낳았다, 하지만 그는 발 질환 이있다. 당시 상황에서 여자든 장애가 있는 아들이든 상속해서는 안 된다.

만년, 서량우와 젊은 여인의 얼굴은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위대한 사상은 공자의 어머니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어머니 연의 zhizhai 와 할아버지 Xiang Yan 은 공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어머니가 진흙산에 가서 복을 빌고, 공자를 품에 안고, 또 공자가 태어났을 때 머리 가운데가 움푹 패여, 진흙 언덕처럼 움푹 패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가을, 단어 (보, 중, 슈, 기) 는 형제 중 둘째, 보 보스, 중 둘째, 슈 셋째, 기가 가장 작다. 공자의 글씨는' 중' 글자로 보면 그가 형제 중에서 2 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자매를 함께 정렬하면 멩 중 촉 허기가 순서다. 형제 자매 중 맏이 (큰형 또는 큰언니) 는 맹이다.

그래서 공자는 집안의 둘째이고, 글자는 중니이지만, 그의 동생의 글자는' 피보' 가 아니라' 맹비' 이다. 공자가 세 살 때 촉병이 죽었다. 이후 공자의 가정은 상당히 가난했다.

난세 때문에 공자가 주창한 인정은 시전 공간이 없지만, 루를 다스리는 3 개월 동안 강대한 제나라 역시 공자의 재능에 대한 두려움을 품고 있어 공자가 걸출한 정치가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치적 불만으로 공자는 교육에 많은 정력을 쏟았다.

공자는 일찍이 노국에서 정찰병으로 일한 후 제자들과 함께 열국을 주유하고, 마지막으로 노국공자의 온몸으로 페인트칠을 하고, 가르치는 데 전념했다. 공자는 교육 독점을 깨고 사립당의 선례를 열었고, 제자는 3000 명에 달하는데, 그중에는 성현 72 명, 유명한 성현 72 명이 있었다.

이 72 명 중 상당수는 각국 고위 관리들의 기둥이다. 그것은 또한 유교 학파의 휘황찬란함을 이어갔다.

4. 어떻게 500 자로 공자를 소개하는 작문을 이번 겨울 방학에 쓰느냐, 나는 영화' 공자' 를 보고 감명을 받았다.

공자에 대하여 우리는 이미 아는 것이 매우 적다. 나는 중화민족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후손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다.

공자는 정치를 하면서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기를 원했지만 현실에 의해 무자비하게 버려졌다. 공자는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부딪칠 수 있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하고, 결국 암암리에 떠나가고 싶었다.

공자는 만년에 이상과 현실의 관계를 깨달았다. 그가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제자를 교육하는 것이지 정치를 하는 것이 아니다.

그의 제자는 여러 가지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그의 사상을 더 많은 곳으로 전파할 수 있다. 공자는 강의에 치중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그 의미는 참정 의정보다 훨씬 크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항상 주변의 일이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불완전하고, 불합리하며, 우리는 이상적인 상황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이것들은 아무 소용이 없다.

현실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생각을 바꾸고 직접 행동할 수 있을 뿐,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만 걱정하지 말고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렇게 방향을 잡고, 점진적이고, 계획이 있고, 현실에서 출발하면, 이상은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이 영화에 묘사된 생동감 있는 이미지도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사람들은 이 장면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공자는 귀족과 악세력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어려움 앞에서는 움츠리지 않고, 외로움 앞에서는 냉막 하지 않는다. 나는 그의 정신이 나에게 영원히 진보하도록 격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 세대의 새로운 세기의 어린 모종은 반드시 교육을 시작한 이 인물인 공자를 기억해야 한다.

제 2 장: 공자 작문소개 500 자 공자,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세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열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의었지만 낙심하지 않고 수양을 위해 노력했다. 그의 교육 아래 그는 사립학교를 개설하여 그가 배우고 축적한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그가 교육한 학생들의 대부분은 일반인이었다. 그는 그들을 무료로 교육시켜 그들이 언젠가는 출세하게 했다. 공자의 품행은 매우 좋다. 그는 학생의 개성에 따라 다른 교육을 한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그의 겸손을 반영한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것은 그가 학생을 교육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도 공자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가 평생 가르친 학생은 3000 명에 달하고, 유명한 학생은 70 여 명이다. 그가 얼마나 사심이 없는가. 외국에 공자 교육학교가 많이 설립돼 공자가 다른 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그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다.

55 세 때, 그는 제자들을 이끌고 열국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교수법을 다른 나라에 소개했다. 그러나 그의 일행은 여행 중에 여러 차례 조난을 당했다. 공자는' 인' 과' 의' 를 도덕의 최고 원칙으로 삼았다. "인" 은 사람을 배려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고, "의" 는 도덕이다. 그는 학생들의 좋은 도덕과 타인에 대한 관심을 강조했다. 그의 학생은 그의 명언을 기록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이런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고, 선생님들의 공부도 받을 만하다.

공자는 평범한 사람일 뿐, 자신의 행동으로 천하를 휩쓸었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되었다. 그는 중국 역사에 무거운 한 획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한 획을 그었다.

5. 공자 작문소개 공자: 성공, 이름 가을, 글자. 춘추시대에는 장평향 () 에 거주했다. 집안의 둘째. 그는 작가, 사상가, 교육자, 사회활동가이다. 아들: 성인 남자에 대한 고대의 존칭. 춘추전국시대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라면 모두 아들을 부를 수 있었고, 사람들은 모두 다른 사람이 자기 아들을 부르길 바랐다. 왜냐하면 아들은 여전히 소위' 남자와 여자'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을' 아들' 과 일치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즉,' 선생님' 과 같이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아니면 더 도덕적 인 귀족; 공자와 노인은 전자에 속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이다. 천도관에서는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그는 귀신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귀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주장했다. 공맹자는' 공맹자' 라고도 불리며 공자는' 지성' 으로 간주되고 맹자는' 부성' 으로 간주된다. 공자의 조상은 상조 (화하족) 의 후예라고 기록되어 있어 그의 성은 아들이다. 주조가 상조 () 를 멸망시킨 후, 주무왕은 상저우 () 왕의 일반 형제, 상조 충신, 명신 위자 () 를 송송 (하읍) 에 봉하였다. 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위충이 왕위에 올랐고, 위충은 공자의 조상이었다.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공자의 아버지 지아 이후 후손들은 공자를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 구멍은 송왕조의 내란을 피하기 위해 송에서 루로 도피했다. 공자의 아버지는 노국의 유명한 무사이다. 슈 첫 결혼 역사, 아들 없이 아홉 딸 을 낳았다, 첩 멩 파이 라는 아들 을 낳았다, 하지만 그는 발 질환 이있다. 당시 상황에서 여자든 장애가 있는 아들이든 상속해서는 안 된다. 만년, 서량우와 젊은 여인의 얼굴은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위대한 사상은 공자의 어머니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어머니 연의 zhizhai 와 할아버지 Xiang Yan 은 공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어머니가 진흙산에 가서 복을 빌고, 공자를 품에 안고, 또 공자가 태어났을 때 머리 가운데가 움푹 패여, 진흙 언덕처럼 움푹 패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가을, 단어 (보, 중, 슈, 기) 는 형제 중 둘째, 보 보스, 중 둘째, 슈 셋째, 기가 가장 작다. 공자의 글씨는' 중' 글자로 보면 그가 형제 중에서 2 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자매를 함께 정렬하면 멩 중 촉 허기가 순서다. 형제 자매 중 맏이 (큰형 또는 큰언니) 는 맹이다. 그래서 공자는 집안의 둘째이고, 글자는 중니이지만, 그의 동생의 글자는' 피보' 가 아니라' 맹비' 이다. 공자가 세 살 때 촉병이 죽었다. 이후 공자의 가정은 상당히 가난했다. 난세 때문에 공자가 주창한 인정은 시전 공간이 없지만, 루를 다스리는 3 개월 동안 강대한 제나라 역시 공자의 재능에 대한 두려움을 품고 있어 공자가 걸출한 정치가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치적 불만으로 공자는 교육에 많은 정력을 쏟았다. 공자는 일찍이 루의 정찰병이었고, 제자들을 데리고 세계를 돌다가 결국 공자루의 초상화로 돌아갔다.

국가, 가르침에 전념하다. 공자는 교육 독점을 깨고 사립당의 선례를 열었고, 제자는 3000 명에 달하는데, 그중에는 성현 72 명, 유명한 성현 72 명이 있었다. 이 72 명 중 상당수는 각국 고위 관리들의 기둥이다. 그것은 또한 유교 학파의 휘황찬란함을 이어갔다.

6.' 공자개론' 1500 자가 공자를 언급하면서 항상' 높이 오를 수 없는' 느낌이 든다. 희망이 있다' 는 것은 내가 정말로 공자를 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공자가 우리와 중화민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명히 보거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우리 생활에서 어느 정도 느낄 수 있다:' 높이 오를 수 없다' 는 것은 그 때문이다.

공자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항상 수염이 길고 눈썹이 긴 노인으로 나의 머리 속에 나타난다. 때때로 나는 왜 이런 이미지인지 궁금하다. 어떤 의미에서, 아마도 그 이미지들은 모두 지혜의 상징이었을 것이다. 특히 노인들은 우리 마음속에서 존경받고 지혜의 상징이기 때문에 지혜의 상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 세계가 중국어를 배우고 있다. 공자의 말은 점점 국제화되고 있다. "모두가 이 멜로디에 익숙하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인' 을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이 노래를 부를 것이다. 하지만 이 노래는 공자의 말을 중국어의 대표로 여겼는데, 공자의 지위도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의 조각상이 있는 학교도 많은데, 교육 분야에서도 그 지위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이미지에 대해서 나는 문장 몇 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처음에 나는' 두 아이 변론의 날' 이라는 문장 공부를 했다. 이 문장 을 쓰는 것 은 공자 를 비웃기 위해, 그 는 박학한 사람, 무식한 지식 을 비웃기 위한 것 이지만, 나 는 전혀 그 의 뜻 을 비웃지 않 았 기 때문 에 나 는 더 진실한 공자 를 느꼈기 때문 이다. 결국, 그는 여전히 진실한 사람이지, 진실한 사람이 아니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그가 친절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하고, 겸손하고, 자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는다. 설령 상대방이 어린아이라도. 나중에 천천히 논어를 배웠는데, 항상 그랬다. 당시 나는' 논어' 가 다른 사람의 기록을 통해 공자를 배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하면 더욱 진실성이 있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군자가 아닌지 모르십니까?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세 사람 중에서 우리는 서로 공부해야 한다. 선을 택해서 따르고, 선하지 않고 고치다. "이것들은 우리에게 배우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기에는 여전히 많은 의미가 있는 것 같고, 그래도 우리가 배울 만한 곳이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천히, 나는 사료를 통해 다른 한편으로는 공자를 알게 되었다. 공자는 그 전쟁이 흩날리던 시대에' 인' 을 제창하고 인정을 실시했지만, 그의 사상은 그 시대의 주류가 아니었지만, 그의 주장은 매우 존경스러웠다. 그는 세계를 주유하고, 그의 사상을 전파하며, 어떠한 후퇴나 두려움도 없다. 이런 용기와 끈기는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많은 경우, 나는 그의 가족, 또는 그의 사랑하는 사람 에 대해 매우 직관적이고 직접적인 이해 를 가지고,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비록 그는 위대하지만, 그는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없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일생 동안 아내가 한 명밖에 없었는데, 이는 그해에 매우 얻기 어려웠다. 인의를 대대적으로 제창하는 남자로서 어떻게 가정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공자의 언행을' 솔선수범',' 용모 합신 이탈' 과 같은 단어로 형용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공자가 용모가 서로 다른 사람이라고 절대적으로 믿는다. 그는 삼천 제자, 일흔두 현인, 그리고 논어가 모두 좋은 증거이다.

역사를 통틀어 공자를 창시자로 한 유교 사상은 많은 풍우를 겪었다. 역사의 선택은 때때로 그것을 비하하고, 때로는 유가를 무한히 추앙한다. 독존유술' 의 최고봉과' 분서갱유' 의 저곡이 있지만, 어쨌든 역사의 반복적인 세례를 거쳐 살아남았다. 아마도 우리 지금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유교적 기질을 보존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은 공자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공자에 관한 에세이를 쓰는 방법? 공자, 창평향 (현재 산둥 주 곡부시) 에서 태어나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 (음력 8 월 27 일) 부터 기원전 1 1 년 4 월 (음력 2 월) 까지 태어났다 오늘날 공자는 춘추 말기의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이다. 그도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세계 10 대 사상가 중 한 명인 중국 10 대 사상가 중 한 명이다. 그는 "한정 없는 때까지 이르는 스승" 으로 칭송받았다. 역사학자 공자 가문의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조상은 상조의 후예였다. 주멸상조 후, 일반 형제로 입립하고, 상조 명신 위자가 송 () 에서 군대를 일으켜, 반드시 상구 () 가 될 것이다. 그 동생 위충이 즉위하고, 위충은 공자의 조상이다.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공자의 아버지 지아 후, 후세 사람들은 공을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 공은 송에서 루로 도망쳤다. 공자의 아버지 촉 (본명) 은 노국의 유명한 무장이다. 그는 먼저 역사와 결혼했다. 여성과 장애 아들 모두 유산을 물려받아서는 안 된다. 만년에 촉과 한 젊은 여자 안석이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어머니가 진흙산에 가서 복을 빌고 공자를 낳았기 때문에 공자는 태어날 때 머리의 중간이 진흙언덕처럼 움푹 들어갔다. 따라서 치우, 단어 라는 (정 두 번째 의미, 슈 장남 멩 파이, 멩 첫 번째 의미). 공자가 세 살 때 촉병이 죽었다. 이후 공자의 가정은 상당히 가난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공자는 정치적으로는 그다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지만, 루를 다스리는 3 개월 동안 공자가 걸출한 정치가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나중에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세계를 주유하다가 결국 루로 돌아가 가르치는 데 전념했다. 공자는 교육의 독점을 깨고 사학의 선례를 세웠다. 공자의 제자는 3000 명에 달하는데, 그중 선현 72 명이 각국 고위 관리들의 기둥이다. 공자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살아 있을 때'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천고의 성인' 으로 불렸는데,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이었다. 후세 사람들은 지성 (성인 중의 성인) 이라고 불리며, 만세의 스승이다. 그는 시문책을 편집하여 예악을 정의하고' 주역' 을 위해' 춘추' 를 서문으로 썼다. 공자의 사상과 이론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논어' 는 유교 경전으로 공자의 제자와 재전된 제자가 편찬한 것이다.

8. 공자에 관한 단문 공자 (기원전 5565438+ 기원전 0 ~ 479) 를 어떻게 쓰는지 춘추 말기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공자의 이름은 추 () 인데, (이 산둥 곡부 동남) 성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으로, 가정난으로 노국으로 이주했다.

공자는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열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의었다. 그는 집이 가난해서 정규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으면 독서로 독학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많은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기 때문에 예절, 음악, 양궁, 운전, 계산 등의 기술에 정통하다.

공자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고대에 공자는' 지성의 사단' 으로 여겨졌고, 황제는 매년 공묘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학교에는 공자의 초상화나 공자의 패가 걸려 있다.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는 첫 번째 일은 공자에게 절을 하는 것이다 (이 장면은'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에 묘사되어 있다). 공자는 일생 동안 정치가 실의에 빠졌다.

나는 젊었을 때 창고와 소와 양을 관리하는 소관이었다. 50 대 때 루의 정찰병 (대승상) 이 되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정견이 맞지 않아 단숨에 루를 떠나 일부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 각지로 로비를 했다. 공자는 "노인을 안심시키고, 친구는 그를 믿고, 젊은이는 그를 소중히 여긴다" 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정치적 주장은 루에서 통하지 않는다. 제나라 벽에 부딪치면 첸과 채는 말할 것도 없다.

위국에서 한동안 살다가 60 대 중반에 루로 돌아와 고적을 강의하고 정리하는 데 몰두했다. 공자 사상의 핵심은' 인' 이다.

이른바' 인' 은 바로' 애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다. 공자는 "사랑" 을 제창한다. 한편으로는 통치자에게 서로 우애하고 내부 단결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반면에, 그는 통치자에게 국민의 힘을 소중히 여기고, 국민을 과도하게 착취하고 억압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공자도 "의식" 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식' 은 주조가 군신과 부자의 등급을 구분하기 위해 제정한 법규제도다.

한대 이래 그의 사상은 2000 년 봉건 문화의 정통이 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교육자이다.

그는' 관에서의 학습' 의 낡은 전통을 깨고 사적인 강의의 풍조를 개척했다. 그는' 유교무류' 라는 구호를 내세워 과거에는 귀족 자제만이 학교에 갈 수 있었던 국면을 바꾸었다.

공자의 학생은 3000 명 중 가장 유명한 학생은 72 명이라고 전해진다. 예컨대 루즈, 유연, 자공, 안원, 자유, 샤자, 쩡삼 등이다.

공자의 학생들은 대부분 빈한한 출신이고, 나이가 다르고, 공자와 비슷한 나이도 있고, 그보다 삼사십 년, 부자들 (예: 증시, 증삼) 은 모두 공자의 학생이다. 공자의 학생으로서 학비가 낮아 고기 열 원만 마르면 된다.

공자는 빈천한 자에게 문화를 전파하고,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묻다" 고 가르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그는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계발을 유도하는 교육 방법을 주장한다. 그의 교육 사상과 방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배우고 참고할 가치가 있다.

공자의 또 다른 큰 공헌은 고대 문화 전적을 정리하고 편찬하는 것이다. 공자는 예전에 많은 문헌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제자들에게 가르쳤다. 그가 편찬한 책은' 상서' (고대 역사 문헌 편찬),' 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주역' (고대 점술용 책) 이다. 그는 또한 루의 사료연대기에 따르면 후세에 의해' 춘추' 라고 불리며 오경 중 하나로 불리며 사편사 (원시 사서는 역사가가 쓴 것으로 관편이라고 함) 를 창설했다.

사마천의 역사에 따르면? 공자의 가문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난세에서 태어나 열국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주장을 선전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분노하며' 춘추' 를 쓰고 자신의 이상을 기탁하며 악에 대한 부러움과 정의에 대한 찬양을 표했다. 춘추와 춘추필법 (문필이 우여곡절, 표창어구가 있는 경향) 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