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덕에 관한 허화이홍(He Huaihong)의 유명한 명언

도덕에 관한 허화이홍(He Huaihong)의 유명한 명언

1 사람들이 미덕이라고 부르는 것은 종종 신이 주신 행운이나 자기 슬기로움에 의해 교묘하게 발생하는 특정 행동과 다양한 관심의 집합일 뿐입니다. 남자가 용기 때문에 항상 전사가 되는 것은 아니며, 여자가 순결하다고 해서 항상 처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자기애는 가장 큰 아첨꾼이다.

3 자기애에 대한 탐구에서 우리는 단지 발견에 도달했을 뿐입니다. 자기애는 여전히 우리에게 미지의 세계입니다.

4 자기애는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보다 똑똑합니다.

5 우리의 삶이 중단되는 날은 우리의 열정이 끝나는 날이다.

6 열정은 가장 영리한 사람을 미치광이로 만들고, 가장 어리석은 사람을 영리함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7 명화처럼 눈부시게 빛나는 위대하고 찬란한 행동은 어떤 정치인들의 무대 퍼포먼스이기도 하지만 어떤 감정과 열정의 평범한 결과이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망의 싸움이라고 불리는 아우구스투스와 안토니우스의 싸움도 의심의 결과였을 뿐이다. (여기서 8월은 보통 고대 로마제국 초기의 아우구스투스로 번역된다. - 깡패의 메모)

8 열정은 늘 설득하는 유일한 화자이다. 그들은 주인에게 틀림없는 규칙을 지닌 타고난 기술을 부여한 것 같습니다. 열정이 있는 가장 우둔한 사람은 열정이 없는 가장 웅변적인 사람보다 설득력이 더 높습니다.

9 열정은 그 자체로 불의한 취향을 갖고 있어 그 소유자가 매우 위험한 일을 하게 만든다. 열정이 가장 합리적으로 보일 때에도 우리는 그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10 열정은 인간의 영혼 속에 끊임없이 생성됩니다. 하나의 열정이 사라지면 거의 항상 또 다른 열정이 생겨납니다.

11 열정은 종종 자신과 반대되는 것을 불러일으킵니다. 인색함은 때로 방탕함으로 이어지고, 방탕함은 때로 인색함을 낳습니다. 사람은 흔히 나약함을 통해 강해지고, 비겁함을 통해 용감해집니다.

12 경건하고 영광스러운 유니콘 가죽 아래에는 사람들이 숨기려고 애쓰는 음란한 발이 드러난다.

13 우리의 자기애는 우리 의견보다는 취향에 더 많이 좌우됩니다.

14 사람은 배은망덕하여 미움을 삼킬 뿐만 아니라, 선을 미워함으로 갚고, 선한 일을 하면 선한 일로 갚고, 악한 일에는 악한 일로 갚느니라. 눈으로 보면 다른 사람의 노예가 된 것 같습니다.

15 Jun Yan의 관대함은 종종 사람들의 마음을 얻으려는 정치적인 제스처일 때가 많습니다.

16 사람들이 미덕으로 간주하는 이러한 관대함은 때로는 허영심에서, 때로는 우둔함에서, 종종 두려움에서, 그리고 더 자주 이 세 가지가 결합되어 동기가 부여됩니다.

17 행운의 절제는 행운이 주는 마음의 평화에서 나온다.

18 절제는 행운을 누리는 사람들에게 닥치는 시기와 반대에 대한 두려움일 뿐입니다. 절제는 또한 우리의 영적 힘을 불필요하게 표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궁극적으로 절제는 더 운이 좋은 사람들의 욕망에서 비롯됩니다. 그들은 자신의 행운보다 더 크게 보이고 싶어합니다.

19 우리 각자는 다른 사람의 불행을 견딜 만큼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 현자의 인내는 자신의 영혼의 혼란을 금지하는 기술에서만 나옵니다.

21 유죄 판결을 받고 고문을 당한 사람들은 때때로 죽음에 대해 확고한 경멸을 하는 척합니다(이 경멸은 실제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일 뿐입니다). 눈가리개가 그들의 눈에 속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정신도 그러합니다.

22 철학은 과거의 고통과 다가올 고통을 쉽게 이겨내지만, 현재의 고통은 철학을 이깁니다.

23 죽음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의지로 견디는 것이 아니라 어리석음과 습관으로 견디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사실로 여기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24 그 거물들이 장기적인 불행으로 쓰러지고 나서야 그들은 자신들을 부양하기 위해 자신의 영혼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야망의 힘에만 의존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다가 그들은 주변에 거대한 공허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영웅들 당신이 하는 일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25 행운을 얻으려면 악보다 덕이 더 많아야 합니다.

26 불멸의 태양은 사람들이 그것을 오랫동안 쳐다보게 할 수 없습니다.

27 우리는 종종 우리의 열정, 심지어 가장 죄악적인 열정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지만, 시기심은 부끄럽고 불명예스러운 열정이며 사람들이 자신의 열정을 부인합니다.

28 의심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속한 이익을 보존하거나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어떤 측면에서는 공정하고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질투는 타인의 행운을 용납할 수 없는 일종의 분노이다.

29 우리가 행하는 악은 우리의 좋은 자질만큼 박해와 증오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30 사실 우리의 힘은 우리의 의지보다 더 크지만, 어떤 일은 불가능하다고 말하면서 우리 자신을 정당화할 때가 많습니다.

31 우리 자신에게 허물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허물을 알아차리는 것에서 그다지 기쁨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32 의심은 의심 속에서 커지다가 확신에 이르면 분노로 변하거나 즉시 사라진다.

33 교만은 허영심을 포기하더라도 항상 자랑스러워할 이유를 찾습니다.

34 우리 자신에게 자존심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자존심에 대해 불평하지 않을 것입니다.

35 누구나 똑같은 자부심을 갖고 있지만 표현하는 방식과 방식은 다릅니다.

36 자연이 우리 몸의 여러 기관을 지혜롭게 배열하여 우리를 행복하게 해준 것처럼, 우리가 불완전하다는 사실을 아는 고통을 덜어준다는 자부심도 줍니다.

37 우리가 잘못된 행동을 설득할 때, 그들의 친절함보다는 그들의 자존심에 호소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이러한 결점에서 면제된다는 것을 확신시켜야 합니다.

38 우리는 희망에 따라 약속을 하고, 두려움에 따라 약속을 지킵니다.

39 관심은 모든 종류의 언어로 표현됩니다. 모든 종류의 사람들, 심지어 이타적인 사람들에게도 작용합니다.

40 관심은 어떤 사람에게는 눈을 멀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보게 만듭니다.

41 작은 일에 너무 집착하는 사람은 큰 일에 무능해지는 경우가 많다.

42 우리는 자신의 이성을 완전히 따를 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43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인도를 받을 때 자신이 자신의 정신에 의지하여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마음을 가져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4 정신적 강함과 약함은 실제로 신체 기관의 좋은 상태와 나쁜 상태에 불과합니다.

45 우리 기분의 변덕은 행운의 변덕보다 훨씬 더 기괴하고 불합리합니다.

46 철학자들의 삶에 대한 애착이나 무관심은 단지 자기애의 다른 취향일 뿐이다. 우리는 더 이상 혀의 맛이나 색깔 선택에 대해 논쟁할 필요가 없다.

47 우리에게 닥치는 모든 운명에는 기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48 행복은 물건이 아니라 재미에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사랑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질 때가 아니라,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가질 때 행복합니다.

49 우리는 상상하는 것만큼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습니다.

50 자신을 높이 평가하는 일부 사람들은 불행을 일종의 영광으로 삼습니다. 그들은 자신만이 운명의 고통을 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다른 사람과 자신을 확신시키고 싶어합니다.

51 우리가 한때는 찬성하고 다른 때에는 반대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우리의 안일함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52 사람의 운명이 아무리 달라 보일지라도 행운과 불행을 동등하게 만드는 보상이 있습니다.

53 재능이 있다고 해서 영웅이 되는 것은 아니며 행운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54 철학자들은 부를 경멸하면서도 운명이 그들에게 주지 않는 것을 경멸함으로써 운명의 부당한 보상에 대한 복수를 숨기고 싶어 한다. 이런 경멸은 그들이 가난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비결이기도 하고, 부에 의지해서 얻을 수 없는 존경, 즉 존경을 얻기 위한 태도의 변화이기도 하다.

55 호의를 싫어하는 것은 호의를 사랑하는 또 다른 방법일 뿐입니다. 우리는 은혜를 받은 사람들을 경멸함으로써 우리가 받지 못한 은혜로 인한 괴로움을 위로하고 달래며, 그들이 온 인류에게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을 우리는 그들에게서 빼앗을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의 존경을 거부합니다.

56 사람들은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 사회에서 성공한 것처럼 행동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57 사람들이 아무리 자신의 위대한 행동을 자랑하더라도 그것은 큰 의도의 결과라기보다는 우연의 산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58 우리의 다양한 행동에는 행운이나 불행이 가득하고, 이러한 행동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칭찬과 비판은 이러한 행운이나 불행에서 비롯됩니다.

59 현명한 사람이 이익을 얻지 못하는 불행한 사건은 없고, 둔한 사람이 손해를 보지 않는 행운은 없습니다.

60 운명은 자신이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하도록 모든 것을 움직입니다.

61 행운이나 불운이 감정에 달려 있는 것처럼 사람의 행복이나 불행도 감정에 달려 있습니다.

62 성실은 영혼의 개방성이다. 우리는 매우 성실한 사람을 거의 찾지 않으며, 종종 우리가 성실하다고 보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영리한 은폐일 뿐입니다.

63 거짓말을 싫어하는 것은 우리가 말하는 내용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존경심을 갖고 이야기하도록 유도하려는 미묘한 야망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64 거짓 진실이 나쁜 일을 하는 만큼 진실이 세상에 좋은 일을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65 '지혜'는 아낌없이 칭찬되지만 아주 작은 문제에서도 우리를 보증하지는 못합니다.

66 슬기로운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서열화하고 질서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동시에 많은 일을 하려고 서두르다 보면 욕심이 질서를 어지럽힐 때가 많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중요하지 않은 일을 너무 많이 욕망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일을 놓치게 됩니다.

67 육체의 우아함은 영혼의 양심과 같습니다.

68 사랑을 정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영혼에서 사랑은 지배적인 열정이고 육체에서는 상호 이해입니다. 많은 미스터리 뒤에 숨겨진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우아하게 소유하는 것입니다.

69 우리의 다른 열정과 섞이지 않는 순수한 사랑이 있다면 바로 이 사랑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깨닫지도 못하는 영혼 깊은 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70 사랑은 오랫동안 숨겨질 수도 없고, 오랫동안 가장할 수도 없습니다.

71 사람들이 더 이상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거의 모든 사람이 한때 가졌던 사랑을 부끄러워하게 됩니다.

72 우리가 사랑을 일차적 효과로 판단할 때 그것은 사랑이라기보다는 증오에 가깝습니다.

73 한 번도 바람을 피운 적이 없는 여성을 찾을 수 있지만, 한 번만 바람을 피운 여성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74 사랑에는 한 가지 종류만 있지만 수천 개의 복사본이 있고 모두 다릅니다.

75 사랑은 불처럼 끊임없는 움직임 없이는 계속 존재할 수 없습니다. 희망과 두려움이 멈추면 그 생명도 멈춥니다.

76 실제로 사랑은 요정과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야기되었지만 그것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77 사랑은 우리가 자신의 것으로 간주하지만 베니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총독이 아는 것 이상으로 아는 것이 없는 수많은 성교에 그 이름을 빌려줍니다.

78 대부분의 사람들의 정의에 대한 사랑은 불의에 대한 두려움일 뿐입니다.

79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침묵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다.

80 우리의 우정이 이렇게 다양한 이유는 영혼의 본성을 알기 어렵고 지성의 장점을 보기 쉽기 때문이다.

81 우리는 우리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비해 실제로는 누구도 사랑하지 않습니다. 우리 자신보다 친구를 더 사랑할 때 우리는 단지 자신의 취향과 취향을 따르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바로 자기 자신보다 이웃을 더 사랑하는 이러한 사랑을 통해서만 우정이 참되고 온전해질 수 있습니다.

82 상대방과의 화해는 오직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려는 욕구에서나, 투쟁에 지쳤을 때, 또는 나쁜 결과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됩니다.

83 사람들이 '우정'이라고 부르는 것은 실제로는 단지 사회적 관계일 뿐이고, 서로의 이익을 존중하고 상호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결국 그것은 거래에 지나지 않으며 자기애는 항상 무언가를 얻으려는 의도로 존재합니다.

84 친구에게 속는 것보다 친구를 믿지 못하는 것이 더 부끄러운 일이다.

85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보다 어떤 사람을 더 사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우정은 단지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86 우리의 조심성은 다른 사람의 속임수를 증명합니다.

87 사람들이 서로를 속이지 않으면 사회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88 우리는 마음속으로 친구의 장점을 얼마나 만족하느냐에 따라 가감하고, 그 사람이 누구인지보다는 그 사람이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방식으로 그 가치를 판단합니다.

89 모두가 그의 기억력에 대해 불평했지만, 그의 판단력에 대해서는 누구도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재산에 만족하지 않고, 사람은 모두 자신의 지능에 만족합니다. -- 톨스토이

90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장점보다 단점 때문에 더 좋아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91 아무리 큰 야망이라도 원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에 부딪히면 가장 작은 야망으로 여겨진다.

92 아테네인들 중에는 항구에 오는 대형 선박들이 모두 자기 소유라고 생각하는 미친 사람이 있었다. 오만함에서 사람을 깨우려면 아테네인들이 미치광이를 대했던 것처럼 그를 가혹하게 대해야 합니다.

93 노인들은 더 이상 나쁜 모범을 보일 수 없다는 안도감을 느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것을 가르치기를 좋아합니다.

94 위대하다는 칭호는 자립할 줄 모르는 사람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타락시키는 것입니다.

95 매우 뛰어난 업적의 표시는 그것을 가장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96 그러한 사람은 배은망덕한 사람입니다. 그 사람은 자신에게 호의를 베푼 사람만큼 배은망덕한 것에 대한 잘못이 없습니다.

97 이성과 통찰력이 서로 다른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마찬가지로 우리가 통찰에 부여하는 모든 효과는 지성의 빛에도 속한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98 사람은 누구나 마음이 좋다고 말하지만, 정신에 대해서는 감히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99 영적인 우아함은 선하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생각하는 데 있습니다.

100 영적인 우아함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101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은 조각하지 않는 영혼 앞에서 사물이 더 완벽하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