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성실에 관한 시구.
성실에 관한 시구.
는 야식을 보셨나요? < P > 현대 거요우: "나는 큰 나라가 성실성을 근본으로 한다!" " < P > 동한 왕충은 "정성이 지극하면 금석이 열린다" 고 말했다. < P >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해악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입약속은 변함이 없다" 는 시구를 가지고 있다. 현대 루쉰 (Lu Xun) 은 "정직과 신용의 본질" 이라고 말했다. < P > 홍일대사는 "내면은 속이지 않고, 외부는 남을 속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 P > 공자는 "사람은 믿지 않고, 그 사실을 모른다" 고 말했다. < P > 맹자는 "성실, 천인의 화합과 성선론 위에 세워지고, 도리가 없으면 성실하다" 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성실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했다.
중국인은 믿음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댄 쳉 붉은 피 를 참조하십시오, 누가 가짜 단어 영리한 스프링 처럼 알고 있습니다. --돈 백거이
과전은 신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하의 부정관입니다. -\ "Yuefu 시집 \"
토란 약속 세 잔, 오악은 오히려 가볍다. 협객행' < P > 해악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입약속은 끝까지 변하지 않는다.----이백 < P > 모든 작가는 귀직하고, 작문은 귀곡이다. -명나라 위안 메이
신사 솔직한, 악당 장 치 치. -'논어' 2. 성실에 관한 시구
1. 오직 천하의 지성만이 능화될 수 있다. 예기 중용' 은 천하의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감화될 수 있다.
2.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도. "맹자 이로상" 의 진정성은 자연의 이치이다. 마음씨가 진실하다는 것은 처세하는 도리이다.
3. 군자는 말로는 사물이 있고, 행로는 일정하다. 주역 가족' 말: 말. 사물: 실제 내용. 행: 동작. 항심: 항심. 군자는 말하는 데는 근거가 있고, 일하는 데는 항심이 있다.
4. 군자는 말과 행동으로, 소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가어' 안회어' 공자어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하지 않는다.
5. 처사, 사상, 임재, 모두 성실 위주이다. 명 설영' 독서록' 은 자신을 측정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부하 직원을 지도하는 것은 모두 성실을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6. 고대의 이른바 정심과 성의는 유망할 것이다. 당 한유의' 원도' 정심, 성실: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장: 계획. 유망: 뭔가를 하다. 차이를 만들려면 반드시 진심을 다해야 한다.
7. 글은 행동본으로, 먼저 그 중 성실하다. 당 류종원' 보군 진수재피사명서' 문사는 덕행위로 근본을 이루고 덕행 중 성실히 1 위에 올랐다.
8. 몸을 고치고자 하는 자는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 마음을 바로잡으려는 자는 먼저 그 뜻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당 한유' 원도' 가 도덕적 인품에서 수련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사상을 순수하게 해야 한다. 순수한 사상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9. 지성의 마음을 밀고 쉬지 않는 글이 있다면 천지는 움직일 수 있고 금석은 움직일 수 있다. 송 소철 \ "삼론 이별사 정찰자 \" 는 극진하고 근면하게 문장 을 쓰고, 천지를 느낄 수 있어 금석처럼 견고한 것도 변한다.
1. 지성은 금석이 열려 있다. "서경 잡기" 권 오지성: 큰 성실함. 금석이 열리다: 금석처럼 견고한 것도 감동을 받았다. 성실함이 사람을 가장 잘 감염시킨다고 한다.
확장 자료:
중서방의 청렴성이 다른 곳:
사회제도와 문화전통의 차이로 중서방은 성실의 길에서' 원선설' 과 다르다 < P > 서방의 성실의 길은' 원죄설' 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기독교는 인류가 유죄로 태어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각종 재난이 원죄에 따라 세상에 왔다. 그러므로 오직 하느님만이 만물의 궁극적인 진리, 지선의 화신, 인간 도덕의 궁극적인 근원이라고 믿는다. < P > 저명한 신학자 아우구스티누스 (Aurelius Augustine) 는 우리가 "믿음으로만 살 수 있고, 오직 그렇게 할 수 있을 뿐, 우리의 믿음과 기도로, 우리에게 믿음을 주신 하느님이 우리를 도와주실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그는 신앙이 하나님에게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 P > 아우구스티누스는' 성경' 의' 성실, 지혜' 를 근거로 신앙이 이성보다 높고 지식보다 높으며, 신앙만이 인류에게 진리를 주고 인간의 도덕을 보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백과-청렴성 3. 청렴성에 관한 시구
1 당 한유' 원도' < P > 정심, 성실: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장: 계획. 유망: 뭔가를 하다. 차이를 만들려면 반드시 진심을 다해야 한다.
2. 하지만 교방 촌에는 악이 없고 늑대호랑이 덤불에도 서 있다. 5 대 후주 풍도' 우작'
3. 송백본이 외롭고 도리안이 어렵다. 돈 이백' 고풍 32 곡'
4 돈 이백은' 몽유천외할머니 음유별' < P > 출처 (/view_8388.aspx)
가 머리를 숙이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고 싶지 않아 자신의 곡심을 억누르고 우울하게 했다.
5. 칼을 가볍게 꺾지 말고, 여전히 곡 전체 갈고리를 이긴다! 돈 백거이' 칼머리 꺾기' < P > 부러진 직검을 얕보지 마라. 구부러진 갈고리보다 더 강경하다!
6. 마음이 곧지 않다. 당 이보' 다주재언서' < P > 는 사람됨이 정직해야 한다.
7. 내 마음은 가을달과 같고 벽담은 맑고 깨끗하다. 돈 한산' 연문' < P > 청: 맑다. 휘영청: 밝고 하얗다. 속마음이 맑고 하얗다는 것을 비유하다.
8. 백척무인치의 가지들, 일생은 스스로 고독하다. 당 송지는 "문제 장노소나무" < P > 비촌가지: 가지와 가지를 가리지 않는다 "고 물었다. 고독: 고고 꼿꼿하다. 사람됨이 노송처럼 고고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9. 가을 서리가 구레나룻을 바꾸는데, 본래의 모습이 예전과 같다. 송수시' 노인행' < P > 는 시종일관 자신의 절개를 지켰다.
1 .. 모양의 정립, 그림자의 직선을 추구하지 않고, 그림자가 직설적이다. 당 마총' 의림' < P > 은 형정영으로 인품이 정직하다는 것을 비유하지 않으면 언행이 편파적이지 않다.
11. 글은 행동본으로, 먼저 그 중 성실하다. 당 류종원' 보군 진수재피사명서' < P > 문사가 덕행수양을 근본으로 삼고 덕행 중 성실히 1 위에 올랐다.
12. 몸을 고치고자 하는 자는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 마음을 바로잡으려는 자는 먼저 그 뜻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당 한유' 원도' < P > 는 도덕적 인품에서 수련을 하려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생각을 순수하게 해야 한다. 순수한 사상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13. 정성의 마음을 밀고 쉬지 않는 글이 있다면 천지는 움직일 수 있고 금석은 움직일 수 있다. 송 소철 \ "삼론 이별사 정찰자 \" 는 극진하고 근면하게 문장 을 쓰고, 천지를 느낄 수 있어 금석처럼 견고한 것도 변한다.
14. 슬림한 처세, 성실 외에 더 많은 일이 없다. 명 주지유' 성성 2 곡' < P > 자신의 성품을 수양하고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유일한 진실성.
15. 성인은 사람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만민을 바꿀 수 없다. 순자 세심함' < P > 성인은 물론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지만 진실하지도 않고 만민을 감화시킬 수도 없다.
16.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에 능하지 않다. 순자 슬림함' < P > 개인의 품성을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17. 지성 무이자. 예기 중용 < P > 진정성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심으로 자신을 격려하다.
18. 수학이 성실하지 않으면 잡학을 배운다. 일을 위해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실패하게 된다. 송 차오 (송 차오) 의 "차오 (Chao) 객어" < P > 수학: 연구 및 학습.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을 위해: 일을 하다.
19.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충직하고 타협하지 않는다. 명 풍몽룡' 깨우기 항언' 판매 불랑독점 꽃퀘벡' < P > 각박하다: 냉혹하고 무정하며 불친절하다. 사람됨이 충직하면 손해를 보지 않고, 사람됨이 각박하면 좋지 않다.
2. 일은 반드시 착실하게 해야지, 사람됨이 허명을 써서는 안 된다. 명 풍몽용' 경찰세통언, 상황현 단사아기' < P > 착실함: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허명: 공명성. 일을 할 때는 착실하고 진지해야지 공명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21. 두꺼운 자는 사람을 파괴하지 않고 자익으로, 어진 자는 사람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 청 두문란' 고근과 속담' < P > 도덕적인 사람은 남에게 손해를 끼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남을 해치지 않고 이름을 찾는다.
22.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믿는 사람은 병이 위선적이다. "신당서 진자앙전" 4. 성실한 시구 고시 < P > 안녕하세요, 답변해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 P > 단, 단 () 이 피 () 처럼 붉고, 위선 () 이 스프링처럼 영리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당 백거이 < P > 과다 입 약속 끝 unsundvingly---이백
모든 작가는 귀직하고 작문은 귀곡이다.-명 원기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이다.-'논어' 문은 행동본으로 선성했다 그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그 뜻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한유 \ "원도 \" 위선은 길지도 않고, 공허함은 오래가지 못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정은 오래가지 못한다 할 수 있다면 추천하지 마세요! 5. 성실에 관한 명언이나 시구 < P > 성실은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외투이자 마음의 가장 거룩한 꽃이다. < P > 성실은 거울과 같다. 일단 깨지면 너의 인격에 금이 간다. 성실은 전진의 길로, 개척의 발걸음에 따라 뻗어 있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며, 창업의 기초이다. 현대 거요우 는 말했다: "나는 큰 나라 정직 기반! 클릭합니다 동한 왕충은 "정성이 지극하면 금석이 열린다" 고 말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해악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구노는 끝까지 변하지 않는다" 는 시구를 가지고 있다. < P > 근대 노신 선생은 "성실성의 근본이다." 라고 말했다. 홍일 대사는 "내면은 속이지 않고, 밖은 남을 속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 P > 공자는 "사람은 믿지 않고, 그 사실을 모른다" 고 말했다. 맹자는 말했다: "성실, 천인의 화합과 성선론 위에 세워져 있고, 무도는 성실하다."
서양인들은 성실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했다. 중국인은 믿음이 없다고 말했다. 6. 성실에 관한 고시
1, 상양 < P > 송대: 왕안석 < P
오늘날 사람들은 반드시 상양이 아니어야 하고, 상양은 정치를 반드시 할 수 있다. 역문: 예로부터 인민을 통치하는 것은 신성에 있고, 한 마디로 백금을 중히 하는 것은 경입법이 엄격하다. 오늘날의 선비는 임의로 상양을 비방해서는 안 되며, 상양은 법령 정책을 단호히 시행할 수 있다.
2, 당시기일 볼륨 18 < P > 당대: 이백 < P > 해악은 여전히 기울어질 수 있고, 입약속은 변함이 없다. < P > 번역: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한 약속은 변함이 없다.
3, 다우 < P > 당대의 위정 < P > 계포는 두 가지 약속이 없어 후승중언이다.
인생은 의기양양하고, 공명은 누가 재론하는가. < P > 번역: 계부, 후환은 모두 천금일노의 인물이다. 사람이 세상에 의기양양하게 사는데, 왜 그 공명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가. 가슴을 직설하는 억측은 저자가 신의를 중시하고, 은혜가 있으면 반드시 보답하고, 공명을 추구하지 않는 사상을 보여 준다.
4, 협객행 < P > 당대: 이백 < P > 가 주하이를 매섭게 하고 후환에게 권할 것이다.
토란약속 세 잔, 오악은 오히려 가볍다. < P > 번역문: 주하이와 함께 큰 덩어리로 고기를 먹고 후환과 큰 그릇으로 술을 마신다. 술 몇 잔을 마시자마자 약속을 했고, 약속을 오악보다 더 무겁게 보았다.
5, 군자행
삼국: 조식
군자는 미연에 방지하여 혐의실에 방치하지 않는다.
오이밭은 신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하는 부정관이다.
번역: 오이밭을 지나갈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세요. 이나무 아래를 걷고,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네가 자두를 훔쳤다고 의심하지 않도록. 무슨 일을 하든지 혐의가 발생하기 쉬운 곳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7. 성실에 관한 고시 5 곡 < P > 청렴성에 관한 고시는 송 왕안석' 상마틴', 삼국 조식' 군자행', 당 노조린' 중화악장 총가 9', 당 이백' 이다.
1, 송 왕안석 \ "상마틴 \"
은 예로부터 신청으로 백성을 몰아냈고, 한 마디로 백금빛을 중시하였다.
오늘날 사람들은 반드시 상양이 아니어야 하고, 상양은 정치를 반드시 할 수 있다. < P > 백화해석: 예로부터 지금까지 백성들을 관리하는 것은 신용을 말하는 데 있다. 상양은 신용을 매우 중시하고, 한 마디를 중시하며, 백 금을 경량으로 삼는다. 당신들의 이런 변법한 반대파들이 어떻게 상양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함부로 비난할 수 있습니까, 만약 상양의 불요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신법이 어떻게 순조롭게 보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 조식' 군자행' < P > 군자는 미연에 방지하여 혐의실에 들어가지 않는다.
오이밭은 신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하는 부정관이다. < P > 백화해석: 과밭을 지나갈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세요. 이나무 아래를 걷고,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네가 자두를 훔쳤다고 의심하지 않도록. 무슨 일을 하든지 혐의가 발생하기 쉬운 곳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3, 당 노조 이웃' 중화악 9 장 총가 9'
< P > 백화해석: 먼 가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충성과 신용을 옷으로 삼고 있습니다.
4, 돈 이백' 보수 최오랑중'
해악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어 토노는 변함이 없다. < P > 백화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고, 약속한 약속은 시종
5, 당 원결' 자잠' < P > 여약전덕, 충성은 곧고, 여약전행은 반드시 정정할 것이다. < P > 백화해석: 당신이 도덕이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강직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 P > 확장자료 < P > 성실명사개요 < P >' 예기 제사': 고현자의 제물이자 성실과 충성입니다. "북제서 요웅전": 수컷은 무장이지만 성질이 너그럽고, 치민은 상당히 성실하다. "신당서 조화전": "화화는 비록 군우 () 에서 나왔지만, 이동은 의식 () 이 되고, 중사의사 () 를 사랑하며, 귀인 () 을 사랑하지 않고, 종 () 에 이르기까지 성실을 기다리며, 사람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엽시 \ "태부 소경 이공 묘지명 \": 그래서 참지사 오흥 이공, 성실성 직사효종. 곽모로' 소련 기행 6 월 3 일': 큰 지도자는 연회당 한 번 손님을 신경쓰지 않고 꼭 큰 연설을 해야 한다. 성실은 이미 시작되었고, 사상은 이미 실천으로 옮겨져, 말을 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더 위대하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무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