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냉정과 냉막 시.

냉정과 냉막 시.

1. 조용하고 담담한 고시를 갈망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멩 Haoran \ "노인 마을 통과 \"

해석: 청산은 마을을 둘러싸고 청산은 도시를 가로지른다.

2. 오늘 밤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벌레가 울며 녹색 사창을 사이에 두고 새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리우 \ "달빛 밤 \"

해석: 오늘 밤이 되어서야 봄이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뭇잎에 반사되는 스크린외충이 우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처음으로 집에 온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3. 옷이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이 어긋나지 않는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해석: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4. 아무도 긴 울타리를 넘지 않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고 있다. --팬 Chengda "사계절 목가적 인 기타, 다음 편"

해석: 낮이 증가함에 따라 울타리의 그림자는 해가 뜨면서 점점 짧아지고 아무도 지나가지 않는다. 잠자리와 나비만이 울타리 주위를 날고 있다.

5. 가구가 깔끔하고 가상 방이 한가하다. --도연명 "귀원 상편"

6. 빗소리 중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판교길이 기울었다. --왕 지안 "산 마을 비"

7. 청주 () 를 돌아서 나를 인도해 주세요. 그곳에서는 덩굴이 내 옷깃을 꿰맸습니다. 이백' 하종남산' 은 후얼한 베개와 그릇으로 이어졌다

8. 교회에 가서 제비를 찾아 물 속의 갈매기에게 입맞춤을 한다. --두보 \ "강촌 \"

9. 소와 양은 마을 골목으로 돌아가고, 유치한 사람은 옷차림을 모른다. -왕 웨이 "일곱 목가, 네 번째 부분"

10. 산속의 엽란 오솔길은 이도원 밖에 있습니다. -왕보의 봄 마을

참조 데이터

장。 당시에센스 주석 번역 논평. 장춘: 장춘출판사, 20 10.

2. 평화와 냉막 지향에 관한 고전 시사 몇 곡을 들려드리겠습니다.

1.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볼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시 전체는: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2.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3.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그러나 당신의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지 않습니다.

4. 동울타리를 타고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5. 무운으로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사랑합니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오작: 잘못 들어옴)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상단 초과)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6.

3. 냉막, 고요함, 심대한 시 (1) 도연명의' 음주' (5) 를 묘사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간략 분석

우리 집은 바쁜 길에 지어졌고, 사람들은 함께 살고 있지만, 나는 지금까지 사람들을 대접하고 소음을 내는 데 신경을 쓰지 않았다. 어떻게 이렇게 비범하고, 소탈하고, 마음이 자연히 고요하고, 세속에서 멀어질 수 있냐고 물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니, 기분이 어렴풋이 갑자기 고개를 들어 남산의 승경을 보았다. 황혼에 짙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한 무리의 새들이 향원산의 품으로 돌아왔다. 사람의 생각이나 정신은 고립에서 자신을 정화하거나 현실을 초월할 수 있다. \ "집을 짓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어야지, 말을 탈 필요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이 편협하지 않다. " 이 네 편의 시가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집을 짓는 것은 인류의 조건 하에 있다' 는 것은 현실 사회에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레와 말이 떠들썩하다" 는 말은 세상의 온갖 성가신 먼지를 일컫는 말이며, 세상 사람들이 부귀를 다투는 형상의 묘사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사람의 환경에서 사는 이유는 그가' 마음' 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모" 는 사상적으로 부귀영화를 포기한다는 관념이다. 한 사람이 물욕과 먼지 사상을 잃었을 때, 그의 정신은 이 세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시인이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한가하고 편안하여 날씨가 특히 좋다. 황혼 무렵, 자연의 모든 것이 조화되고 순수하게 보입니다. 이때 시인은 세상에 초월되어 심경이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우주의 생명원리에 대한 이해, 자연에 대한 관심이다. 저녁 여산 주변의 자연환경을 보면 모든 것이 조화되고 활기차게 보이는 것이 자연의 본모습이다. 시인의 근심 걱정 없는 감정과 눈앞의 자연 기상이 자연과 어우러져 주체와 객체가 조화를 이룬다.

(2) 목가적 인 집으로 돌아 가기; 셋째, 남산에 콩을 심었습니다-Tao Yuanming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남쪽 산비탈 기슭에 나의 콩밭이 있다. 밭에 잡초는 많지만 콩묘목은 듬성듬성하게 자란다. 아침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밭의 풀을 베고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호미를 들고 집에 가서 휴식을 취한다. 키가 큰 식물이 좁은 밭길을 덮고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든 젖든 상관없다. 내 원래 의도를 어기지 않는 한.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도연명의 업무생활을 묘사한 가작이다. 노동이라고 적었지만 그 주된 목적은 노동의 고달픔이 아니라 일종의 심미적 재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생각해 보십시오. "아침에 우리는 쓰레기와 오물을 다스리고 연봉머리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밤에 연봉머리를 돌려주는 멋진 장면이다. 고난과 고난, 시인도 "길이 좁고 풀이 길고, 이슬이 옷을 입는다" 고 말하지만, "옷이 아깝지 않으니 위반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아이라인으로 볼 수 있어 시인의 심경을 드러낸다.

강설유종원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눈과 사랑에 관한 시입니다. 눈 속에서 천산을 둘러보니 새 한 마리가 보이지 않는다. 천 개의 길을 두루 뒤져봐도 행인 한 명을 볼 수 없다. 외로운 배 한 척만 있고, 고슴도치와 모자를 쓴 어부가 앉아, 큰 눈을 무릅쓰고 차가운 강에서 혼자 고기잡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간은 작가의 혹독한 처지와 외로움을 드러낸다.

강설' 의 깊은 의미는 자부심과 독립성, 순결하고 고상한 인격이상을 부여한다. 시인은 변법에 참여했지만 변법이 실패한 후 영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정치적 좌절감과 내면의 외로움은 환경 묘사를 통해 반영된다. 당시의 정치 환경은 시에서 말한 천리빙만리 눈처럼 환경이 매우 열악했다. 그러나 시인은 압력에 굴복하지 않고 여전하게 자신의 독립인격을 고수했다. 외롭고, 추위에 견디고,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의연하게 고기를 잡는 한강 어부.

혼자서 한강을 낚는 화면과 깊은 뜻이 시와 장면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산속의 어느 가을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날이 이미 어두워졌으나,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흐르고, 순백색의 수행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얼마나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인가! 대나무 숲에서 한바탕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무고한 소녀들이 옷을 빨고 웃으며 돌아왔다. 감미로운 연잎이 잇달아 양쪽으로 펼쳐져 무수한 진주 같은 영롱한 물방울을 뒤집었다. 강을 따라 내려오는 어선으로 연못의 달빛의 고요함을 찢었다. 이 창송명월 아래, 이 청죽제비꽃 가운데에는 근심 걱정 없이 근면하고 선량한 사람들이 있다. 그는' 산속' 이' 북한에 있다' 보다 좋고 깨끗하고 간단해서 관직에서 완전히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하기로 했다.

그것은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4. 냉막 시를 묘사하는 시는 가장 가벼운 이기적인 욕망으로 자신을 덮지 않으며, 가장 가벼운 이기적인 욕망으로 자신을 지치게 하지 않는다 (송주희).

담담한 명지, 고요한 치원 (삼국제갈량)

밖에서 볼 수 있고, 다른 세상 (홍)

제후 외에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한 잔은 씻을 수 없고, 만강도는 더 이상 없어지지 않고, 명리는 두 번 받아도 부러워할 수 없다 (송)

만약 네가 그것을 명리의 마음속에 두면, 너는 모든 것을 벗어날 수 있다

만족자의 선경 () 은 만족스럽지 못한 자의 유비쿼터스 () 이다.

장안명리를 웃으며, 홍진 반말굽을 뒤집다 (당승상연)

붉은 먼지가 고삐 자물쇠를 여는 것을 간파하다

모옌 명리, 명리는 개인의 적이다

무한가뭄 묘목이 시들고 유유한 곳이 기봉이다.

이백아,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김병이 달을 향해 텅 비게 하지 마라.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도연명,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담박하지 않으면 명확한 포부가 없을 것이다.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을 것이다.

도연명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왕위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수시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비바람도 햇빛도 없었다.

진판교

천망치로 단련하면 동서남북풍이 세다.

황정견

술에 취해 춤을 추면 산을 내려가고, 밝은 달은 모두에게 돌아온다.

백거이

무심코 봄을 다투니, 뭇사람이 모두 노여워한다.

응우옌

가는 능선 명월, 맑은 바람이 불어서 나는 요정을 구했다.

지 강

제갈량은 "담박지명, 조용함"

* 세 가지 경고:

청: 담박한 명리, 적자의 마음, 욕심이 없다. 나는 조금도 빈틈이 없어 귀신이 신을 숨겼다.

주의: 선견지명을 도모하고, 미리 쐐기를 박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요구하다.

근면: 손과 눈은 모두 있고, 죽은 후에도; 네가 어려움이 있을 때, 주야로 쉬지 않고 걸어라.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지 않다. 남자는 여기서 영웅이다.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내가 강대한 왕자 앞에서 고개를 숙이길 바랍니까

제갈량은 "담박지명, 조용함"

* 세 가지 경고:

청: 담박한 명리, 적자의 마음, 욕심이 없다. 나는 조금도 빈틈이 없어 귀신이 신을 숨겼다.

주의: 선견지명을 도모하고, 미리 쐐기를 박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요구하다.

근면: 손과 눈은 모두 있고, 죽은 후에도; 졸려서 밤낮이 없다. 이 책의 발췌문

도주 동지는 "마음이 사심이 없고 천지가 넓다" 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다. 。

유우석' 누추한 실명' 원문

원문: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은 영성이 있다.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착하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깨끗하고 녹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나는 정백이 없었다. 나는 비파를 조절하고 금전을 읽을 줄 안다. 나는 비단서와 죽서의 혼란도 없고 복잡한 사건도 없다. 남양제갈려, 서촉은 구름, 공자 구름을 듣는다.

담담한 명리의 시가 끝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