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Chi Zijian 의 유명한 말
Chi Zijian 의 유명한 말
너 자신을 업신여긴다면, 세상은 더 커질 것이다. 너 자신을 볼 수 있다면 세상은 더 작아질 것이다. 아무도 내 슬픔을 볼 수 없도록 내 얼굴을 두툼한 진흙으로 칠하고 싶다. 나는 세상을 놀라게 하는 작가가 되고 싶지 않다. 나의 이상은 단지 안정된 집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쓰는 것이다. 생명에 대한 나의 초기 이해는 자연계의 변화에서 비롯되었다. 나는 너무 이른 식물에서 생명의 연약함을 보았고, 생명의 여유와 평온을 보았다. 글쓰기는 사실 끝이 없다. 한 작가의 기본 기술은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것에서 플래시를 찾아 불꽃을 확대하는 것이다. 생활과 예술의 진실은 환경의 좋고 나쁨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즉, 한 작가에게 외부 환경은 중요하지 않고, 관건은 사람의 마음의 강함에 있다. 모든 작가는 자신의 방향을 가지고 있고, 글쓰기의 길은 무한히 뻗어 있다. 이른바 절정은 모두 전진길의 참고물일 뿐이다. 나는 이것이 글쓰기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명예는 동기부여이니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개체가 작아지면 세상은 커진다. 반대로, 일단 개인을 너무 무겁게 보면 세상은 작아진다. 이 세상에 진정으로 녹아들려면 자신을 작게 해야 한다. 먼지 한 알까지 작게 해야 세상이 일어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인의 고난과 불행을 감당할 때, 이 세상에 더 큰 고난과 불행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이때 개인의 고난과 불행은 더 작고 가벼워질 것이다. 계속 쓰고, 실수를 계속하고, 계속 자신을 수정하고, 계속 전진하다. 인생은 변할 수 없다. 너는 참을 수 밖에 없다. 인류가 시작한 아름다움은 조금씩 잃을 수도 있고, 우리는 아직 무지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른 세상에 들어갈 수 있는 생활은 글쓰기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만약 당신이 글로 자신과 대화하고 싶다면, 작가가 되는 것은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중생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가는 다른 사람보다 평생을 더 많이 살았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자연은 내 소설의 맥박이다. 인생은 영원히 완전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일찍이 완벽했던 적이 있었는데, 있었다, 이것이 충분하지 않은가? 이상은 현실에서 얼마나 니까? 나는 가고 싶은 만큼 멀리 가고 싶다. 세속적인 일은 언급하지 않고 백련만 짱. 가지고 있었고, 더 이상 후회하지 않는다. 세상은 크지만, 진정으로 마음속에 남아 있는 것은 고향의 풍경이다. 수천에서 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알 수 있지만, 대부분은 내 인생의 나그네일 뿐, 진정으로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사람은 한두 명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나는 사람의 일생의 절반이 수면 중에 보냈다고 생각했었다. 만약 당신이 80 세를 살고 40 년 동안 꿈을 꾸었다면, 어떤 삶과 그림이 더 진실한 삶입니까? 혼자 사는 사람일수록 판단력이 더 독특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생활 자체가 최고의 선생님이다. 무의식적으로 당신을 올바른 인생 여정으로 인도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슬픔의 기쁨에 흠뻑 젖어 아침 안개를 뿌린 꽃봉오리처럼 사람을 흥분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간에게 도덕으로 기쁨과 감정을 억누르는데, 이 세상에 또 다른 사람이 감정으로 살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기를 갈망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자신에게 맞는 생활은 결코 나쁜 생활이 아니다. 젊은이들이 과거를 돌아보는 것은 너무 많은 변천을 겪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안에는 낭만과 허영의 성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의 새콤달콤한 맛을 진정으로 맛본 후, 아마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내가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나는 손을 그의 머리카락 사이에 대고 어루만질 것이다. 만약 내가 늙었다면,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여자들처럼 죽기 전에 손을 내밀면, 나는 나의 베테랑이 나의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꽃이 여자의 영혼일 수도 있고 꿀벌은 남자의 영혼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꿀벌이 윙윙거리며 한 꽃에서 다른 꽃으로 뛰어올랐을 때, 꽃은 여느 때처럼 가만히 제자리에 남아 있었다. 나는 화가 난 영웅을 좋아한다. 나는 영원히 쓰러지지 않는 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영웅은 타락해야 한다. 비록 나는 생활 속의 모든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난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삶이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여전히 내가 얻은 행복을 재산으로 여기고 행복의 요소를 후손에게 전하고 싶다. 이것은 잘못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기쁨이 이미 어린 시절에 좌초되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고, 어린 시절은 아주 멀고 친절해졌다. 이 세상에 끝없는 사랑의 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세상의 남녀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옛 정을 되새기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작별이 증오와 지겹기 때문이 아니라 사랑 때문이기를 바랍니다. 사랑에 작별 인사를 하다. 사랑은 인류의 가장 고상하고 단순한 감정으로, 끊임없는 상실로 신입생을 얻는다. 한 사람은 평생 사랑을 얻지 못하지만, 평생 사랑을 갈망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잊을 수 있는 것은 모두 기억하지 말아야 하므로 더 이상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더 이상 즐겁지 않고 슬퍼하지 않는 것은, 마음이 노화되고, 마음가짐이 죽어가는 표현인가? 신은 이렇게 공정하다. 만약 네가 제때에 네가 준 물건을 잡지 못한다면, 잃어버리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소리 없는 그 책들을 보지 마라. 일단 네가 그것들에 매료되면, 너는 비길 데 없는 휘황찬란함에 경탄할 것이다. 영광은 죽음의 전야다! 명예의 계관 아래 환호의 뒤에는 외로움, 우리의 외로움이 있다! 인간은 점점 더 붐비고 있기 때문에 인간은 자연에서 점점 멀어지고, * * * 가까이 다가갈수록 자신을 직시할 기회가 줄어든다. 이야기는 항상 끝이 있지만 모든 사람이 끝이 있는 것은 아니다. 길이 없을 때 우리는 길을 잃는다. 길이 많을 때 우리는 길을 잃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사실 생활에는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고 비밀이 있는 날은 잘못이 아니다. 사람의 출생은 같지만, 죽음은 그 나름대로의 방식을 가지고 있다. 세상에 영원히 치유할 수 없는 상처는 없지만, 치유 후 비오는 날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산이고 너는 물이다. 산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산을 키울 수 있다. 산과 강이 교차하여 천지가 존속한다. 나는 따뜻한 보금자리에 새 한 마리가 기대어 있는 것처럼 그의 품에 머리를 깊이 묻었다. 좋은 남자는 여자가 어디에 있는지 묻지 않는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위해 행복하게 기절할 수 있다면, 그녀의 인생은 헛수고가 되지 않을 것이다. 다친 사람은 낯선 환경에서 행복하다. 익숙한 사람과 풍경 앞에서 강인한 척하지 않고 자유롭게 울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불행한 사람은 불행한 사람을 보러 갔는데, 그 불행한 사람의 가족은 마치 한 줄기 서광을 본 것 같았다. 이런 날은 산골짜기에서 떠다니는 백파이프의 감동적인 소리와 같다. 회상해 보니, 들은 것은 모두 쓸쓸한 바람소리였다. 공기 중의 먼지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면, 그는 언제든지 손을 흔들어 수직으로 노래하게 할 수 있다. 슬픔이 조수처럼 점점 물러간다. 슬픔도 없고, 사람도 꿈도 없다. 꿈이 없는 밤은 이렇게 혼란스럽고 꿈이 없는 여명 너무 창백하다. 누가 슬픔을 죽였습니까? 거리의 울음소리인가요, 아니면 반짝이는 네온사인이 별을 어둡게 하는 건가요? 점점 더 많은 현란한 하이테크 제품이 발산하는 환각정신인가, 아니면 자연이 시련을 겪은 후 생겨난 먼지인가? 우리는 청산녹수로부터 격리되어 청풍새어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명월색운도 볼 수 없고, 슬픈 흙도 1 인치 1 인치씩 빠져나가는 것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개와 강풍이 촛불처럼 밝은 자작나무 숲을 파괴했는데, 이때부터 들꽃이 적으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름 내내 나는 정원의 과일과 채소를 기대하고 있다. 그들이 곧 성숙할 때, 아침 서리에 의해 파괴되었다.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눈이 와서 강이 봉쇄되고 배도 멈췄다. 반년 안에 배가 부두에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다.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간은 달빛과 함께 고락에서 춤을 추고, 노인들의 얼굴은 내 앞에서 점점 흐려진다. 집 밖의 샘물이 이미 조용히 내 눈으로 흘러들어왔기 때문이다. 눈 속의 거리를 걷고, 나뭇가지에 기모가 덮인 나무를 보고, 교회 옥상에 쌓인 눈을 보고, 은색의 무한히 뻗어 있는 길을 보면, 당신의 마음은 비길 데 없는 장려함이나 서늘함을 위해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네 마음속에 신이 없는데 어떻게 지옥을 믿을 수 있겠니? 지역을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천국을 가질 수 없다. 깨어났을 때 창밖은 이미 캄캄했다. 나는 일 년 중 어느 계절이든 눈송이에 대한 꿈을 꾸겠다고 회상했다. 창밖의 새소리와 꽃향기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내 주위는 냉혹하고 슬프고 낭만적이고 차가운 세상으로 정해져 있는 것 같다. 나는 여전히 황혼에 산책하고, 물 속의 석양을 보고, 바람 속의 낙엽을 보고, 눈 속의 산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머리가 하얗게 변할 때 달빛과 머리카락이 하나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달빛이 달빛인지 백발인지 분별하게 하다. 나는 내 머리 위에 자란 것이 백발인지 달빛인지 분간할 수 없다. 어둠은 깨끗하고, 밤마다 노래를 부르는 번화함은 신성한 어둠을 모독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둠을 주셨는데, 우리에게 꿈의 온상을 주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꿈을 포기하고, 어둠을 몰아내고, 방탕에 빠져들기 위해 썩은 빛을 계속 만든다면, 우리가 직면하는 것은 아마도 단색의 세계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도시의 밤, 불빛이 있기 때문에 어둠이 없다. 고향에서 달빛의 유혹 때문에 밤에는 창문 앞에 설 수 있다. 누가 어둠을 감상할 것인가? 하지만 이 슬픈 밤, 성모 같은 어둠에 직면하여, 나는 특별한 감동을 느꼈고, 내 몸은 점점 따뜻해졌다. 마치 얼음과 눈 속에서 불을 본 것 같았다. 새벽의 이슬이 눈을 촉촉하게 적시고, 정오의 햇빛이 등줄기를 비추고, 황혼의 사슴 종소리가 가장 시원하고, 밤의 새들이 숲으로 돌아온다. 겨울에는 화려한 새들이 날개를 치며 남쪽으로 날아가지만 까마귀는 여전히 북쪽의 설원에 서 있다. 허스키한 울음소리는 씁쓸하고 인간의 색채가 있어 황달과 제비와는 다르다. 듣기는 좋지만, 하늘의 목소리와 너무 비슷해서, 언제나 무한히 멀리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위 때문에, 추운 끝의 따뜻함에 대한 영원한 동경 때문에 연인처럼 소금에 대한 애착과 애틋함 때문에 북방 사람들의 눈물은 남방인의 눈물보다 더 짜게 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위명언) 이 세상의 악은 강하지만, 사랑과 아름다움이 더 강하다! 나와 함께 이 연단에 온 사람은 나뿐만 아니라 내 고향도 숲, 강, 바람, 밝은 달이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그 땅이 나의 문학 세계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광명한 획득은 고개를 들지 않는 순간, 고개를 숙이는 순간.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위해 행복하게 기절할 수 있다면, 그녀의 인생은 헛수고가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현실 생활이 간단하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마치 방금 빗물에 씻긴 사람처럼 티끌 하나 없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약 네가 뒤늦게 지은 명언을 좋아한다면, 더 많은 친구와 나누는 것을 기억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