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파랑새가 너에게 말해, 행복이란 무엇인가?

파랑새가 너에게 말해, 행복이란 무엇인가?

연극은 장르로서 많이 읽지 않는다. 영국 셰익스피어의 비극' 햄릿', 코미디' 베니스 상인', 한여름 밤의 꿈, 독일 브레히트의' 갈릴레오 전기', 노르웨이 이브슨의' 인형의 집', 아일랜드 새뮤얼의' 고도', 그리고 중국 작가뿐이다

이런 고전문학 형식은 자발적으로 독서를 선택하는 일이 거의 없고, 이런 순수한 대화식 문학 작품에 강한 흥미를 갖기도 어려울 것 같다. 이렇게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에서는 정말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 멋진 줄거리와 장면, 교묘한 인물 배치, 인물 간의 대화는 말할 것도 없고, 큰 힘을 들여 배후의 깊은 뜻을 생각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파랑새' 라는 책은 책꽂이에 방치된 지 오래다. 작품의 대강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인지, 적당한 시간과 인내심이 없기 때문에 계속 방치된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명언)

아침에 일어나 책상에 앉아' 벨기에 셰익스피어' 로 불리는 노벨 문학상 수상자 메트린크의 대표작' 파랑새' 를 읽어 보세요.

청조, 일종의 귀여운 생물은 고금의 신화 전설에서 매우 유행한다. 산해경' 에서는 서산태후의 사자이고, 서양에서는 행복의 상징이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어디에 있습니까?

행복을 상징하는 파랑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책에서 어린 소년 Titier 와 어린 소녀 Myrtil 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Belleluna 아줌마의 중병을 앓고 있는 손자를 위해 파랑새 한 마리를 찾고 있다. 그들은 기억의 나라, 야궁, 위험한 숲, 묘지, 행복한 정원, 미래 왕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천난만험을 거쳐 파랑새는 한 번에 한 번씩 길을 잃었다.

우리가 찾고 있는 행복처럼, 그것은 항상 우리 곁에 있지만, 조금만 지나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메이트린크는 확실히 상징의 대가라는 것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그의 작품에서 추상적인 무형의 물건이든 각종 사상 감정이든 자연현상이든 사회현상이든 추상적인 개념이든 미래의 사물이든 그 특징에 따라 생명과 개성을 부여받았다.

행복조차도 그에게 진정한 행복과 거짓 행복으로 정의되었다. 그는 우리에게' 다이아 빛을 두려워하지 않는 행복' 을 찾고' 빛을 두려워하는 거짓 행복' 에서 벗어나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너의 의지를 파괴할 것이기 때문이다. 밝고 반짝이는 눈 한 켤레만이 주변의 시시각각' 소확행' 를 진정으로 발견할 수 있다.

나는 이태리 고전 동화' 행복한 사람의 셔츠' 를 떠올렸는데, 그 안에는 부성애가 가득한 국왕이 하루 종일 기분 나쁜 아들을 즐겁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세계 각지의 철학자, 의사, 교수를 모아 아들을 위해 가장 행복한 사람, 고민도, 희망도, 자신의 셔츠로 왕자의 셔츠를 바꿔 왕자의 우울증을 치료하는 행복한 계획을 세웠다. 이 이야기의 재미있는 점은 국왕이 결국 가장 행복한 젊은이를 찾았다는 것이다. 그가 달려가서 외투의 단추를 풀었을 때, 그는 의기소침하게 이 행복한 젊은이가 셔츠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행복과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그들을 찾을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두 이야기 모두 우리에게 명확한 답을 주지 못했다. 파랑새와 행복한 셔츠라는 두 이미지에 대한 이해는 천 명의 독자도 천 종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곳곳에 현기가 있고, 구구절절 깊은 뜻이 있다. 이 책은 다시 한번 음미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