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성현시

성현시

1 .. 성현에 관한 문장. 성현이 명구를 격려하다: 수명이 하늘과 땅보다 길고, 해와 달과 함께 널리 칠해져 있다. 길이 길고, xiuyuan Xi, 나는 위아래로 찾을 것이다;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난다. 내 마음도 좋다, 비록 죽어도 후회하지 않지만;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풍랑은 때때로 나의 탁한 돛을 곧게 펴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는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을 보고 싶지 않았다; 노래 xinhen 천 피트, 악한 대나무는 잘라야 한다; 천신만고 () 를 겪었지만, 모래가 많으면 금으로 정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이 작은 연못에 물이 없을 때, 얕은 곳에는 와룡이 있을 수 있다.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북풍에 부는 것보다 낫다.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북풍에 부는 것보다 낫다. 성공을 빨리 하지 않겠다는 뜻을 세우다.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라.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시 \ "공식 을 밀어 숲을 보내 \" 와 석현

시대: 송 작가: 유크장

돌은 모두 현으로 성자라고 불리기 때문에 오늘 관원들이 장비상에 있다.

진주 코뿔소가 없다면 스스로 모실 수 있습니다. 치자 나무 왁스가 없다면 연구해 볼 수 있다.

사악한 욕심은 샘을 깨끗하게 하고, 바퀴끝은 아침저녁으로 둥글다.

신하가 마을 어른들에게 물으면, 쇠잔함은 관년을 걸어주는 것과 같다.

환락천

연도: 송작가: 소철

옛날 성현이 만나지 못하여, 세상 물정을 피해 금마를 유람했다.

나는 혼자 전쟁터에 있을 수 없다.

이구는 여남을 보내 항룡사에서 멈춘다.

물건이 사람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안전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루는 이미 정정이었지만 유골은 산산했다.

낡은 물건은 이미 버려졌다.

앤은 밭집에 청혼할 수 있다.

검담생활 속의 모든 것은 거짓말이다.

집에 가서 발해를 쉬고 앉아서 설사를 한다.

그는 실제로 사물을 창조했지만, 그것들을 듣지 않았다.

멀린 팔경

시대: 송 작가: 예 멩 딩

황돈거해통 곽장, 화원길은 서역을 잇는다.

아홉아르 농가악년이 풍족하여, 적산 목축민들은 조만간 노래를 부른다.

낙시냇물 출세는 산 중고 성선현의 흔적이다.

방사 종소리는 음을 고치고, 도원 북소리는 국민성을 평가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꽃을 소중히 여기는지 알고 있습니까? 성현의 명언과 시사는 일종의 반항적인 색채가 될 운명이다.

꽃 한 송이도 이런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고 또 가버렸다.

어떤 꽃이 어떤 일에 감동될까요?

어떤 열매, 어떤 사람, 다시는 죽지 않는 눈물 한 방울을 흘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운 밤에

누가 그 모처럼의 행복을 이 순간에 머물게 할 수 있는지 지켜줄 수 있는 사람.

누가 누구의 천사가 될 수 있습니까, 꽃과 함께 떨어질 수 있습니까?

시인의 수천수만의 시사가부는 거짓된 가정에 지나지 않는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꽃을 아끼는 법을 알고 있습니까?

성현의 명구는 꽃의 슬픔과 이별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결과가 아니다.

나 자신과 내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해 슬프다.

꽃계절의 향기는 그 아름다움을 가릴 수 없다.

4. 성현의 도를 지키는 성어나 시사는 함께 흐트러진다.

롱베 바이지안

[해석] 어색함: 전설에 의하면 배는 늑대와 같은 종류의 짐승이다. 앞다리가 짧기 때문입니다. 너는 반드시 늑대에게 누워 있어야 행동할 수 있다. 늑대와 늑대는 늘 함께 나가서 가축을 다치게 한다. 강간: 나쁜 짓을 하다. 나쁜 사람이 서로 결탁하여 함께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오금 임검' 20 년 동안 목격한 기인의 현황':' 시인과 화가가 함께 흐트러졌다. 여자에 대한 원한, 남녀에 대한 미련. "

[발음] 강간; 그것은' n' 으로 읽을 수 없다.

[외형 구분] 늑대; "수고" 라고 쓰지 않습니다.

악취와 함께 가다.

의기투합하고, 의기투합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용법] 은 비하어로 쓰인다. 두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서로 결탁하여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5. 이세민은 "조용한 삼면을 들고 있다" 는 시와 관계가 있다

삼면은 증서를 들고 내색을 하지 않고, 성은 내색을 하지 않는다.

촛불을 끄고 금화가 선글라스로 흘러들어갔다.

우주에는 명료한 것이 없다. 그중에는 아름다움이 있다.

휘영청 떠 있는 별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색구름이 날아와 축하한다.

무술 칠덕 문혜구공.

연기와 파도가 맑고 먼지가 불타고 아직 죽지 않았다.

서리 야생 도자기는 검을 연마하고, 성상 활을 닫는다.

돈은 느릅나무와 하늘이 합치고, 신도시는 텅 비어 있다.

청산설로 모래안개를 불다.

가을 운전은 두려움을 돌리고, 봄얼음은 근심한다.

책은 확실히 용정우이고, 봉은 수봉점이다.

밤에 옷을 입고 자는 것은 두 가지 어려운 일이며, 식사와 식사는 세 가지 무서운 일이다.

먼저 벼락부자를 버리고, 맹렬하게 구해내다.

돔은 흙으로 돌아가고, 방면은 광야에 있다.

빈 바다 연못 경읍, 쌍하 늪황향.

활을 따라 자신을 생각하면 부끄러워할 때 건강해진다.

원수는 염매에 있고 허벅지와 팔은 보조일 뿐이다.

유 시안 (西安) 공 ling4, 날개 모리 향성 7.

풍속을 뿌리고 반순하여, 이야기를 글로 하다.

용직칼로 불리며, * * * 고리가 하나 더 있다.

춘현무문연' 이세민

Shaoguang 오픈 명령, 슈 공압 릴리스 읽기.

화림 곁에서, 고연백량 앞에서.

자정은 문학으로 가득 찼고, 제인단은 그것과 연관이 있다.

구요석, 오디열경 잔치.

손님을 접대하고 노래를 부르고, 넓은 음악으로 연주하다.

청존부청, 아락운죽현.

위월군은 모든 나라의 왕이지만, 그는 여전히 8 명을 애무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몇 차례 순결을 지키며, 허황된 근면으로 공덕을 구하다.

6. 시 1 성인과 지주를 묘사하고, 현카이를 바쳐 지주의 성공을 보고, 단청이 기린대를 그린다. 당나라 이백의' 사마의 노래' 에서 나왔다.

모국어 번역:

장군은 장검을 춤추고 장한이 큰 소리로 외쳤다.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고 개선의 노래를 연주할 때, 미중앙궁의 기린대는 영웅의 초상화를 그릴 수 있다.

2, 감사 주님, 마음 높은 위안 zuzhu 는 말했다. --당나라의 이백 (Li Bai) 에서 "추 (Chu ci)"

모국어 번역:

다행히도, 나는 현명한 주인의 감사와 조상의 맹세를 만났다.

3, 현명한 주님을 만나 감히 흥망하다. --당나라의 Li Bai 에서 발췌 한 "책 사랑 제목 Cai she ren Xiong"

모국어 번역:

게다가 그는 지혜롭고 거룩한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감히 혼돈의 흥망에 대해 천자에게 계책을 내놓는다.

4, 자신의 몸을 주께 던지고, 죽을 때 국상이다. 북부와 남부 왕조의 바오 사진 "엉겅퀴 북문 세대" 에서.

모국어 번역:

국군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장병들은 몸을 돌보지 않고 용감하게 싸웠다. 죽은 후에 그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광스러운 열사가 될 것이다.

5, 왕의 황금 플랫폼에보고하고, 우롱이 당신을 위해 죽을 수 있도록 지원하십시오! --당나라 리 그는 \ "yanmen 현 라인 \" 에서.

모국어 번역:

국왕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칼을 손에 들고 죽음을 집으로 돌아가는 것만큼 정상이다.

7. 고시 대전 선지의 절반을 방치하고, 성인과 잉크를 끼얹는 시와 관련된 시사는 만날 수 없고, 뭇별이 달을 받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취거

이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송정치

남송 문천상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가난한 축제가 보일 때, 하나씩: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진 추에서, 한수무절에;

엄장군의 수급을 위해, 희석의 피를 위해,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아니면 요동의 모자를 위해서인가, 대청. 이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아니면 강을 건너 후저를 대범하게 삼켜야 합니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영원히 위엄이 숙연하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토론 후 리 양 긴, 공식 양도 무효입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소와 같이 달고, 한 가지는 구하기 어렵다.

암실은 귀신불이고 춘원은 어둡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변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터무니없는 곳이 있습니까? 윤화는 도둑이 될 수 없다!

나는 이것에 관심이 있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본다.

나는 매우 걱정된다, 하늘이 특히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만강홍

악비

노발관은 난간에 기대고, 비는 쉬고 고개를 들고, 창공은 울부짖고, 강하고 맹렬하며, 30 명의 공명진, 8 천리 운월, 한가하지 않고, 하얗고 슬프다.

정강의 부끄러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의 미움, 소멸, 장차, 하란산궐, 장사 굶주림, 고기, 웃음 갈증, h, n 피, 태초, 낡은 산하를 치우고 천궐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