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증국판 문어문 고전 어록.
증국판 문어문 고전 어록.
쩡 구오 판 고전 인용문 선정
1) 생각만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
2) 일을 할 때는 천천히 생각하고, 자세히 생각하면 느낌이 있고, 천천히 하면 느낌이 든다.
3) 일이 서두르다가 사고가 지체되었다.
(4) 당신이 담담하게 지내려고 한다면, 당신은 진정한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5) 모든 일은 냉정하게 처리해야 하고, 급하면 틀릴 수도 있다. 세상의 모든 일은 바쁘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이 첫 번째 처사의 길이다.
6)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다 맛보고 옳고 그름은 영원히 남긴다. 죽고 평안하는 것은 쉽지 않으니, 모두들 열심히 자신을 수련해야 한다.
(7) 신중하고 독립적이며, 숨기고 싶지 않고, 잠시 이치에 맞지 않고,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마음이 움직이는 사람들. 주님께 경배하는 자는 깨끗하고 엄숙하며, 내부는 조용하고 순수하며, 재장은 피로를 모르기 때문에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인자한 자를 구하는 자는 신체적으로 자연을 수리하고, 물건의 사용은 백성과 조화를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대공은 내가 없어서 행복했다. 진심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마음이 충실하고, 말은 충실하며, 감정은 진실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들을 존중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 쉽게 흔들리고 결단하기 어려운 사람, 기절하기 쉽고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 마음은 좋지만 주님의 존중만이 결정하고 이해할 수 있다.
(9)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이상한 냄새를 맛볼 수 있고, 도시 곳곳에 비바람이 몰아칠 수 있고, 명산을 유람할 수 있고, 고생을 할 수 있어야 이름을 떨칠 수 있다.
10) 복이 아니라 화가 뒤따랐다. 성 () 을 두려워하고 선행을 많이 한다. 만약 네가 자만한다면, 너는 그것을 구할 수 없다.
Zeng Guofan 고전 인용문 고전 중국어 최신
1) 부자가 행복을 누리면 갑작스러운 재난이 있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가난에 대해 안심할 수 없다. 분명 생각지도 못한 걱정이 있을 것이다.
2) 책임자는 이익 외에 건의를 하는 사람은 이익 속에 있어야 한다.
3) 존중, 위선을 존중한다. 숨어 있을 때의 사랑은 사생활이다.
4) 만약 당신이 하늘의 길이를 알고 있고, 내가 경험한 것이 짧다면, 당신은 고민을 겪을 것이고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땅이 크고 사람이 작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영욕과 이익의 상황에 부딪히면 나는 철수하여 내 딸을 방어한다. 책이 많고 책이 적다는 것을 알고, 한 권에 우쭐거리지 않고, 그 선을 택하여 보존해야 한다. 사건이 많다는 것을 알고, 적게 하고, 자신의 명리를 자랑하지 않고, 생각하고, 함께 노력하다. 만약 남편이 이렇다면, 이기적인 자만의 관점은 점차 없어질 수 있다.
5) 피가 가득 차면 치유하기 어렵다. 마음을 가다듬으려면, 먼저 화를 다스려야 한다.
6) 명철이 보신하는 것도 좋지만 천도에 피신한다. 중국인들은 재난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강선은 선하고, 감히 악을 위해서가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은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악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7) 채식은 탁하지 않다. 혼자 있고, 탁하지 않다. 정좌하고 탁하지 않다. 독서가 탁하지 않다.
(8) 자신의 명성을 찬양하고, 비웃음과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잘 한다. 검사 제도를 잊고 자포자기를 게을리하다. 네가 자신에게 잘해 준다면, 너 자신에게 잘해 줄 것이다. 자포자기, 인민이 바로 다음이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용서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악을 듣고 후회를 하지 않는다. 자신을 용서하여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그것은 공평무사하고, 다른 사람을 책망하여 자신을 책망하는 것은 용감함이라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10) 고대와 현대의 모든 용재들은 게으른 글자 아래 패하고, 고대와 현대의 모든 인재들은 하나의 교만 아래 패한다.
1 1) 높은 능력의 문장, 생활에 능하고, 유명해지고, 생활이 좋지 않아 사고를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12) 사람은 짧지만 자신을 보호하는 짧다고 한다. 자화자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질투한다. 모두 마음이 두껍지 않고 지식이 너무 좁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이런 열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너는 독일에 들어가서 먼 곳에 가서 고소할 수 있다.
13) 영웅적인 훈련으로 당신을 성공시킵니다. 이신부는 갈매기의 분노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저 참고 있을 뿐, 서도도 자신을 높였다. 속담에' 영웅이 이를 악물고 피를 삼키다' 는 말이 있다 이 두 언어는 여생의 열쇠이다.
14) 독학하는 방식은 고치기 어렵지 않다. 선악을 알고 있지만 그 힘으로 할 수는 없다. 선을 악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방촌이 자기기만인지, 다른 사람은 모르고, 자기만 안다.
15) 모든 좋은 일을 할 수 있으니 기대하지 마세요. 한 치의 사념도 싹트지 말아야 하지만, 그것을 아는 사람은 모두 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고, 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16) 속담에 내가 실의에 빠져 모욕을 당할 때 반드시 깨달고, 정력을 보존하고, 지혜를 얻고, 절대 겸손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17) 독서인 1 위는 기개가 있어야 하고, 2 위는 식견이 있어야 하며, 3 위는 항심이 있어야 한다. 기개가 있으면 무례한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지식이 있으면 지식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일률적으로 자급자족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항심이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18) 군자가 되려면 선행을 쌓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 당신이 사적인 악을 생각할 때, 당신은 자신이 소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평생 좋은 일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악을 한 번 하면 충분하다. -응?
(19) 남을 잘 보는 사람은 자신을 보고, 자신을 잘 보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잘 본다.
(20) 군자는 천하를 독보하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과 엿보기는 쉽지 않다. 그의 우세는 삼군의 이익을 다 차지하고 가볍지 않다는 것이다. 군자가 일을 세우려고 하면, 먼저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아야 한다. 옛사람이 근심이 있을 때는 바로 그 도덕사업이 진보할 때이다. 그것의 장점은 개방성이고, 그 효과는 건강에 있다. 성현이 성현이고, 불교도가 불교도가 되는 이유는 대난의 날, 마음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키우고, 활발한 마음을 가지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몸은 외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내상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증국판 문어문 고전 어록.
1) 고민할 때 폭음하지 말고, 분노할 때 글을 쓰지 마라.
(2) 가패는 사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인패는 안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인패는 교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3)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지만, 일단 좋은 명성을 얻으면 비방을 받고 번거로움을 자초한다.
4) 가슴에서' 한 가지 사랑' 이라는 글자를 빼면 시원하고 편합니다. 사람이 가장 괴로워하는 것은 마음속에 진흙에 물을 묻히고, 자신의 마음이 분명하여 귀를 잘라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5) 나는 차근차근 서서, 다른 사람이 굳건히 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소위 서 있어야 한다. 나는 도처에서 일해야 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도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른바 손을 뻗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오늘 저는 순경에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역경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 나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나는 다른 사람이 나 또는 나의 아이를 괴롭히기를 기대한다. 영원히' 용서'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자신을 경고하고,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여지를 남겨 두면 가시덤불이 줄어든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6) 문인의 부귀함, 일상생활은 시장을 가져온다. 부귀는 시적일 수 있고, 토구출속은 초라하다.
(7) 사람은 역경에 처했을 때 할 수 있는 일이 없지만, 안식처가 위태롭다면 학식이 뛰어나다. 그러나 군자는 역학으로 어려운 균형을 채찍질하는 것은 단지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다.
8) 자유여행을 하면 편파적이지는 않지만 동정심이 있어야 한다. 고의의 일에서는 작은 의심을 피해야 하지만, 피곤에 대해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
(9) 예의상 왕래할 때, 군자가 극도로 증오할 때, 즉 소인은 어쩔 수 없이 웃고 열등감을 느껴야 한다.
10) 나는 늘 자신을 칭찬하지만, 명성 때문에 비웃음을 당한다. 나는 늘 남을 아첨하는 사람을 보고, 쾌감을 찾고, 경멸을 찾는다. 군자는 세상에 있고, 무위로 의논하고, 명예를 구하지 않고, 원한을 구하지 않고, 남에게 즐거움을 구하지 않는다.
1 1) 오만함을 경계하라. 1 층은 쉽게 웃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1 층은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12) 만약 네가 좌절을 겪고 참을성 있게 대한다면, 너는 좌절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됐어, 가볍게 생각하면 급공근리에 현혹되지 않을 거야.
13) 남을 칭찬하지 말고 침묵하고 자각하라. 무슨 일이 있으면 후회할 거예요. 빨리 고쳐요.
14) 사람들과 부를 나누는 것은 너무 싸다. 의심이 많은 사람은 함께 일할 수 없다.
15) 큰일을 이룬 성현들은 모두 떨리는 마음에서 나온다.
16)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해결책은 오직 하나뿐이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17) 부끄러워하는 사람이 없으면 천준이는 여유롭고, 이 마음은 늘 넓고 평평하며, 인생 제 1 자강, 제 1 향락, 제 1 피트니스다.
(18) 한 독서인이 담박하고 무욕적이고 청순하며 부귀에 현혹되지 않는다면, 그는 세상일을 싱겁게 보고 자연스럽게 진퇴를 잃지 않을 것이다.
19)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하는 것이 더 빠르다면, 당신은 좀 성실하고, 마음을 쓰는 것이 마음보다 낫다.
(20) 자신의 양심을 제시하고 자신의 주인이 되는 것이 결코 사리사욕이 실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쿵푸이다.
2 1) 딴 속셈이 있어 의심받기 쉽다. 그 사람은 건방지지만, 나는 오히려 짜증이 난다.
22) 군사적 실패에 관해서는 자만하거나 게으름을 피우는 것이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거실의 패필은 자만하거나 게으르거나 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23) 독서인은 세 가지 일을 할 수 없다. 군자와 이름을 다투지 않고, 소인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천지와 교묘하게 다투지 않는다.
24) 근면, 첫 번째 비싼 일찍 일어나, 두 번째 비싼 상수; 장군의 몸에는 씨앗이 없고, 성현의 영웅에게도 씨앗이 없다. 사람들이 마음먹기만 하면 할 수 있다.
(25) 선함은 독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오늘 저는 뒤에 있는 축복을 초대합니다. 만약 시세가 좋다면, 나는 정말 부끄럽다.
(26) 작록은 몸을 존중할 수 있고, 마음을 존중해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자신을 표현할 수는 있지만, 그 행동을 표현할 수는 없다.
(27) 선을 행하는 자는 늘 복을 받고, 선을 행하는 자는 늘 화를 당한다. 마음의 평화는 복이고, 정신적 피로는 화다.
(28) 사람을 속이는 사람이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바뀌는 것은 예측할 수 없는 일이다. 내가 진심으로 그를 대하자 나는 가난했다.
(29) 성질 급한 자는 항심의 지식이 없고, 겁이 많은 자는 용기가 없을 것이며, 많은 사람은 관대한 마음이 없을 것이고, 말을 많이 하는 자는 고심이 없을 것이며, 용감한 자는 문채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30) 정적인 고려에서 고금의 수억 년은 모두 부족하지 않다. 인생은 살아 있고, 수십 개의 한서가 있는데, 단 한순간이다. 지구 수만 리 무규율, 사람들 중, 수면 휴식, 낮에는 방 귀 하나, 밤에는 소파 귀 하나; 고서, 접근하기 쉬운 저술, 호연 바다, 인생 비전은 달성할 수 있지만, 물 한 잔은 차급이다. 할 일이 많고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인생에 재간이 있는 사람은 태창에서 한 귀일 뿐이다.
3 1) 성실하게 부끄러움을 알고, 자율할 수 있고, 부귀한 자손을 맡길 수 없고, 십중팔구 손해를 볼 수 있다. 남에게 알리지 않으면, 착하고 편리한 사람이 그로부터 가장 큰 이익을 얻을 것이다. 최악의 일은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32) 육체에 탐닉하고 혼자 있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두 가지 결말이 있다. 하나는 멋있고 기개가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정적 제동이다. 사람의 피로는 기가 약하기 때문이다. 강자의 뜻은 그 기운도 조금씩 변한다. 욕심이 있으면 일찍 자고, 강하면 창한다. 만약 네가 지루하다고 느낀다면, 너는 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아주 멋진 표현이다. 오랜 병 후에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죽음에 대한 공포감과 죽음을 걱정하는 것은 꿈혼이 그다지 평온하지 않다는 것이다. 너는 반드시 너의 생명의 이름과 뒤에 있는 사물, 그리고 모든 망상을 쓸어야 한다. 자연은 일종의 고요감이 있고, 정중은 진양이 태어나고, 또한 정제동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