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조국에 봉사하는 젊은이들을 다룬 시
조국에 봉사하는 젊은이들을 다룬 시
1.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시
문천향은 예로부터 죽지 않았으며 충성심을 남겨 역사를 빛낸다
임칙서의 "그렇습니까?" 오직 나라에만 이로운 나라의 생사를 위하여?”
염숙스님의 시: “기국에서 생사를 묻지 말라. 스님은 기쁨이 얼음으로 변해도 이유 없이 웃고 운다.”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재로 보는 것. ——Cao Zhi의 "백마"
1. 집을 집처럼, 향을 향으로, 국가를 국가로, 세계를 세계로 대하십시오. ——"관자·목동"
2. 역경 속에서도 조국을 잊지 않는 것이 충성이다. —— "Zuo Zhuan, Zhao Gong의 해"
3. 민생의 어려움을 애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십시오. ——Qu Yuan의 "Li Sao"
4. 부가 아닌 국가에 이익이 됩니다. ——"예서·유교"
5.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재로 본다. ——Cao Zhi의 "백마"
6. 순교자는 고향만큼 애국적입니다. ——Ge Hong, "Baopuzi·Waipian·Guangji" 순교자: 야망과 업적을 가진 사람.
7.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하라.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
8. 나는 겸손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감히 잊지 않습니다. ——-Lu You의 "책에서 병이 발생했습니다"
9. Wang Shibei가 중원을 설정하는 날, 그는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Lu You의 "Shi'er"
10.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역사를 밝히기 위해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겼습니다. ——Wen Tianxiang "링딩 바다 건너기"
11. 충성심으로 국가에 봉사하십시오. ——"송나라의 역사: 악비 전기"
12.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의 책임이 있습니다. ——마이몽화, "중국의 생존이 오늘 결정된다"
13. 당나라의 이몽양: 북쪽의 별을 바라보고 손에 칼을 들고 서 있으면 성장이 걱정될 것이다 국가.
14. 명나라 우천: 충성심은 나라를 섬기고, 맑은 눈물 두 줄은 가문에 대한 충성심이다.
15. 송나라의 루유: 나라를 위해 봉사하면 수천 번 죽을 것이고, 당신의 사원은 다시는 녹색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16. 삼국지연의: 나라를 걱정하고 고향을 잊은 그는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17. 당나라 이백 : 한밤중에 4~5번 한숨을 쉬며 종종 대국을 걱정한다.
18. 나는 겸손하더라도 나라를 감히 잊지 않는다. ——- Lu You의 "책에서 병이 났다" 2. 나라에 봉사하는 시를 찾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Yue Fei의 "Man Jiang Hong" 감상 [b ] 분노하고 분노하여 등불을 의지하고 안개비를 쉬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포효하며, 강하고 강렬하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어린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슬픔이 가득할 때를 기다리지 마세요. 경강의 치욕은 아직 눈에 내리지 아니하였으니 그 신하들의 한이 언제 멸하겠느냐?
긴 차를 몰고 짓밟고 지나가니 허란산이 없어졌습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이제 다시 시작하여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할 때입니다. Chaotianque.
[/b] 그가 '만장홍'이라는 시를 썼을 때는 중원 지역이 여진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의 기병대에 의해 유린되고 황폐화되던 때였다. 악비는 금나라에 저항하겠다는 결심을 굳게 다지고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고 굴욕을 갚겠다는 야망을 끈질기게 추구했으며, 일생 동안 항복을 반대하고 백성들의 염원을 대변했으며 학문에 있어서는 정직하고 진지했다. 중국 고대사에서 뛰어난 군사 전략가이자 전략가인 그는 자존심이 강하고 정직하며 대중에게 헌신적이며 중화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높은 수준으로 계승했습니다. 중국 땅에서 애국심의 백조와 악비 자신의 고상한 성격으로 칭찬받았습니다. "만장홍"이 가짜인지 가짜 작품인지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Yu Jiaxi는 이에 대해 가장 먼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Yue Fei의 손자 Yue Ke가 편찬한 "Jin Lun Cui Bian Jia Ji"에 포함되지 않은 두 가지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Yue Ke는 Yue Fei의 기사에서 이 시를 수집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 이 시는 편집부터 재출판까지 31년이 걸렸는데, 이 시는 왜 포함되지 않았습니까? 이것. 이 시는 명나라 서걸이 편찬한 《악목의문》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홍지 15년(서기 1502년) 절강제국 부사 조관이 지은 악봉자비를 바탕으로 수집되었습니다. .조관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진술의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조관의 비문에 언급된 악비의 또 다른 시 '자연씨 북방에 보냄'은 명나라가 위작한 것으로 판명됐다.
이전에는 송나라와 원나라 사람들의 글에는 이 단어가 나오지 않았는데 왜 명나라 중기 이후에 갑자기 나타났는가? 이것이 두 번째입니다.
저자는 추가 조사를 통해 명나라 때 북부 타타르족이 하란산맥을 거쳐 간쑤성과 양 지역을 자주 침략했다. 한때 하란산맥에서 타타르족과 싸워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하란산맥 돌파'는 사실 명나라 중기 저항전쟁의 슬로건이었지만 이렇지는 않았을 것이다. Yu Jiaxi에 이어 1960년대 후반 Xia Chengtao도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시의 내용, 즉 '하란산쿠에'라는 지명 문제이다.
그는 악비가 금나라를 공격하려고 했던 황룡저택이 현재의 길림성에 있고, 하란산이 현재의 내몽골 허타오 서쪽에 있다고 믿었다. 남송은 진나라 땅이 아니라 서하(西夏)의 땅이었는데, 이 말이 정말 나온 것이라면 악비의 손이 이렇게 뾰족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것은 하나입니다. 하란산이 선조들이 일반적으로 변방의 요새로 일컬었던 '옥문', '천산'과 다르다면, 역사서에 편입되기 시작한 것은 북송대부터이다.
당송시대 사람들은 시에서 모두 하란산을 언급했는데, 이는 명나라 중기 이후에도 마찬가지였다. Yue Fei의 "좋은 뒤"에 대한 일반적인 언급으로. 이것은 두 개입니다.
1980년에는 국내외에서 이 문제에 대한 또 다른 논의의 물결이 일어났다. 예를 들어 대만의 '차이나 타임즈'는 손수위의 기사를 게재해 '만장홍' 작사가에 대해 다시 한번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먼저 '만장홍'의 가사가 '삼십명', '팔만리 구름과 달' 등 자신의 행위와 암시를 사용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알려진 자료와 유사 작가. 그런 시를 쓰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둘째, 그는 "Manjianghong"의 스타일이 확인된 다른 Yue Fei 시 "Xiao Zhongshan"의 스타일과 매우 다르다고 믿고 있으며, 후자는 수년 동안의 우울함을 반영합니다. "만강홍"은 실천과 열망이 있지만 경험이 없는 시이다.
덩광밍, 왕치, 리안 등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논쟁을 벌였다. Deng Guangming은 1981년 5월 초 Yue Fei의 "Man Jiang Hong"이 위조된 것이 아님을 지적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그는 믿는다: 첫째, Yue Lin과 Yue Ke는 이 단어를 수집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Yue Fei의 후손이 이 점에서 생략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기존의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Yue Lin과 그의 아들은 누락된 증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시 "Bin Tui Lu"에는 Yue Fei의 "왕에게 직접 복수하겠다고 맹세하는 장엄한 투우. 완고한 악을 죽이고 전차를 돌려 보내며 만 왕자에 대해서는 묻지 않는다"는 기록이 사라졌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가 유실 이후 명나라에 등장했다면, 악가가 편찬한 『가계』에서 당시 부자가 수집하지 않았을 가능성을 배제하면 허위로 결론이 난다는 것이다. "Bin Tui Lu"의 작품에서 이것을 의심할 수 있습니까? 또한 『만강홍』에 반영된 사상적 내용으로 볼 때 악비의 다른 시의 내용과도 일치한다.
예를 들어 “황제에게 직접 복수를 맹세하고, 완고한 악을 물리치고 마차를 돌려준다”는 것은 바로 “오래된 산과 강을 처음부터 깨끗하게 하고 하늘을 향한다”는 표현이다. "명예와 먼지의 30년"에 대한 각주인가요? 또 다른 예는 Yue Feijun이 전투 중에 언제 어디서나 기록한 "Jia Ji"의 비문 중 일부입니다. Yue Fei는 "Man Jiang Hong"에 반영된 생각을 가지고 있고시와 가사를 쓰는 능력이 있는데 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가사를 쓸 수 없습니까? 둘째, 〈만강홍〉의 〈하란산 퀘를 밟다〉의 지리적 위치에 대하여 〈하란산 퀘〉가 실제 언급이라기보다는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것이며 〈호루〉와 같다고 본다. 고기'와 시의 '흉노피'는 여진족을 가리키는 것이지 실제로는 흉노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의 적을 가리킨다.
셋째, '만장홍'이라는 단어의 저자가 왕웨라면 왜 그는 군사적 공적을 자랑하지 않고 악비와 결혼했을까? 그가 『하란산을 넘다』에 대해 쓴 것은 문자 그대로의 묘사인데, 시에 나오는 “징강은 부끄럽지만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라는 문장을 일반적인 방식으로 쓸 수 있을까? 만약 그것이 “명나라 시대의 지리적 상황과 인식을 반영한다”면, 이러한 민족 토벌 사건은 명나라에 어떤 사건을 암시하는가? 만강홍(Man Jiang Hong)이라는 단어에 반영된 전체적인 개념을 제쳐두고, 하란산퀘(Helan Mountain Que)의 지리적 위치에 초점을 맞추면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Li An은 Sun Shuyu의 기사에 대해 다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역사적 사실과 시의 내용을 비교해보면 『삼십명명』은 악비가 30세 이후, 혹은 30세쯤에 지은 것임을 알 수 있다고 믿는다.
악비가 30세가 되었을 때 조정을 맡았다(1133년). "무거운 책임과 명예로 인해 깊은 감동을 받아 '만강홍'이라는 시를 지었다. 악비는 20대에 입대해 30대에 입대했다. 어렸을 때 주장(九江)에서 황실로 왔고, "그의 여행은 8천 리가 넘었다"고 한다.
그리고 시의 "팔천" 3. 조국에 봉사하는 구절
소편
브랜드라는 단어의 이름
대표작·송·소시
밥 때문에 목숨도 버리고, 술 때문에 집을 버리고, 몸도 마음도 지쳐 돌아오면. , 그는 당신을 돌려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Lu Weixi
Zhengfu는 돌아 오는 길을 지적했고 아이들은 문 앞에서 웃으며 이야기했습니다. /p>
오래된 국화는 다 사라지고, 새로운 소나무가 자라고 있어요. 안라오 씨, 지금은 이렇습니다.
그런데 나무 문이 닫혀 있어요. /p>
황혼녘에 날아가는 외로운 구름을 바라보며 , 새는 지쳐서 그것이 의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나 자신과 세상을 잊는다 p> 친척들은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지만, 음악과 책에는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다.
우아한 시냇물이 흐르는 험준한 길을 걷는다. , 어두운 계곡에 샘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무성한 초목을 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머무르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신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며 부는 나의 야망이 아닙니다. 이번 생에는 술을 마시고 취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안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그만 두자.
"오리올스의 외침" Wu Wenying은 여전히 병과 포도주로 고통 받고 있으며 제비는 늦었습니다. , 서쪽 도시로 날아가는 것은 봄이 늦은 것 같고 청명절이 지나고 맑은 연기가 Wu Palace 나무 주위를 배회하고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 점차 붉은색을 따라가며 은막에 기대어 선녀의 시냇물에 들어가고, 샘은 넓고 꿈은 좁다. Liuqiao에는 편지가 없으며 옥은 향에 묻혀 있고 먼 산은 부끄러워하며 봄 강에 반사됩니다. 그 당시 복숭아 뿌리 교차점은 매음굴 같았고, 하루가 끝나면 벽에 시가 적혀 있었습니다. 눈물과 잉크가 먼지에 얼룩져 있었고, 봉황은 부서졌습니다. 책 속에는 기러기가 푸른 구름 위로 가라앉고, 서로를 그리워하는 슬픈 음악이 담겨 있다. 원망의 노래가 반복되고, 영혼은 여전히 거기에 있다.
친원의 봄, 소시의 외로운 집은 녹색이고, 야생 상점에서는 닭들이 노래하고 있다. 구장 Xian Huan처럼 그는 약간 노래를 불렀고 Ping Zhengan은 당시 장안을 방문했는데 마치 두 대륙에서 막 도착한 청년 같았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있습니다. 왜 그렇게 어려운가요? 떠날 때 여유롭게 살펴 보면 어떨까요? 내 몸은 길고 건강하지만 나는 여전히 죽음의 나이입니다 p>
Chizhou Cuiwei Pavilion의 Yue Fei에 대한시
먼지가 많은 지 몇 년이 지나서 옷에 먼지가 가득하고 특히 녹색의 향기를 찾고 있습니다.
좋은 물과 산만으로는 부족하고, 말발굽은 밝은 달 아래서 우리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재촉한다.
강물은 붉다 by 악비
너무 화가 나서 난간에 기대는 곳에 비가 쏟아진다.
위를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으르렁거리는 감정이 강하다.
30년의 명성은 먼지와 흙이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입니다.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질릴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너무 슬퍼하세요.
징강의 수치심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장관들의 증오심은 언제쯤 해소될까요!
하란산 틈 사이로 긴 차를 몰고 다닌다.
장지는 배고플 때 훈족의 고기를 먹고,
목이 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고 웃으며 이야기한다.
하늘을 바라보며 오래된 산천을 처음부터 다시 청소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악비의 강은 붉다
중원을 보면 황량한 연기 너머에 도시가 많이 있습니다.
버드나무에 꽃이 피고 봉황탑과 용정이 있던 그 시절이 생각난다.
만세산 앞에는 진주와 녹지가 있고, 펑후홀에서는 음악과 노래가 연주된다.
지금까지 교외에는 쇠발굽이 가득하고 바람과 먼지도 심하다.
군인은 안전하고 군인은 안전합니다.
사람들은 안전하고 도랑은 가득 차 있습니다.
산과 강은 여전히 그대로이고 수천 개의 마을이 흩어져 있다는 한숨.
날카로운 여단을 운반하고 채찍으로 청하강과 낙강을 건너기 위해 술을 언제 요구할 것인가?
그러나 그는 돌아와서 황학을 타고 한양 여행을 계속했다.
Xiaochong Mountain Yue Fei
어젯밤 추위에 매미들이 지저귀는 것을 멈추지 못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꿈을 되찾고 충격을받은 이후 세 번째 업데이트입니다.
일어나서 혼자 계단을 돌아보세요.
사람들은 조용하고, 커튼 밖에는 달이 밝다.
하얀 머리는 명성의 상징이다.
오래된 산과 오래된 소나무와 대나무가 돌아오는 길을 방해합니다.
야오친에게 내 생각을 전하고 싶다.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면 끈이 끊어졌을 때 누가 들어주겠습니까?
드라이브 투어부터 안뜰까지의 악비
황비의 칙령에 따라 서쪽 안뜰로 여행을 떠났고, 봄 안개가 숲까지 올라갔다.
수천 개의 비단이 꽃으로 둘러싸여 있고 수천 개의 버드 나무가 금으로 꼬여 있습니다.
제비는 용기 주위에서 춤을 추고, 꾀꼬리는 봉황 마차와 함께 노래합니다.
왕의 풍성한 비와 이슬은 마음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Book Indignation
시대 : 송나라 저자 : 육유 장르 : 치루 카테고리 :
어렸을 때 세상일이 어렵다는 걸 알았습니다 , 중앙 평야는 북쪽으로 산처럼 보였다.
눈 내리는 밤, 건물 배는 광주를 건너고, 철마는 강한 가을 바람에 흩어진다.
만리장성을 벽으로 막고 머리털은 텅 비리라 다짐했지만 이미 거울에 관자놀이가 얼룩져 있었다.
당신이 스승이 되어 세상에 당신의 진정한 이름을 보여주면 수천 년 동안 그 누구도 당신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Shi'er
시대 : 송나라 작가 : 육유 장르 : Qijue 카테고리 :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았지만 지우저우만큼 슬프지는 않았다.
왕시비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내옹에게 가족의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것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애국 시인들의 시를 확인해 보세요. 4. 충성과 충성으로 나라에 봉사하는 시입니다. 충의와 충성으로 나라에 봉사하는 것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나라 이백의 "해저 육가(1부)"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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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에는 산에 눈이 내리는데 꽃은 없고 추울 뿐이다. 피리 소리에서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가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습니다.
새벽에는 금북을 들고 싸우고, 밤에는 옥안장을 품에 안고 잠을 잔다. 나는 허리에서 검을 내려 누란을 죽이려고 합니다.
번역:
5월의 천산산맥은 아직 눈으로 덮여 있고, 살을 에는 듯한 찬 공기만 있을 뿐 꽃도 식물도 전혀 없습니다. 봄은 플루트 노래 '버드나무 접기'에서만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낮에는 군인들이 황금북 소리를 들으며 적과 사투를 벌였지만, 밤에는 안장을 손에 들고 잠을 잤다. 내 허리에 찬 칼이 하루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남송의 '금칼의 여정' 루유
원문 :
금칼과 옥칼은 흰색 옷을 입는다 옥, 밤에는 창문을 통해 빛이 빛납니다. 남편은 아직 50년의 봉사를 마치지 못했기 때문에 검을 들고 혼자서 바황을 보살핀다.
Jinghua는 온갖 비범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고, 그들의 영혼과 영혼은 삶과 죽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천년의 뻔뻔한 역사, 그러나 황제에게 보답하려는 충성심이 가득한 마음.
군에 입대했을 때 난산이 눈과 옥으로 뒤덮인 한빈에 있었다. 아아! 초나라 세 가문이 진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어찌 중국이 텅 비어 황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이 검은 금도금에 백옥을 입힌 것인데, 밤에는 그 눈부신 빛이 창문을 뚫고 하늘까지 닿는다. 그 남자는 이미 50세가 되었지만 출세할 가망이 거의 없으며, 칼을 들고 혼자 방황하며 사방을 둘러보며 자신의 야망을 보여주고 자신의 기술을 시험해 볼 수 있기를 기도할 뿐입니다. 작은 길.
수도에서 친해진 사람들은 모두 영웅이었고 의로운 사람들이었으며, 서로 뜻이 같고 나라를 위해 싸우고 함께 살다가 죽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이어져온 역사책에 내 이름을 남길 수 없다는 것이 부끄럽지만, 나는 언제나 훌루를 멸하고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황제를 섬기고 싶다.
최근에는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한강에 왔습니다. 매일 아침 들쭉날쭉한 중난산을 바라보며 옥처럼 눈이 덮인 봉우리들을 바라봤습니다. 아, 비록 초나라는 진나라에 의해 멸망당하고 세 가문만 남게 된다면 진나라는 반드시 멸망할 것이니, 우리 대국 중국에는 능력 있는 사람이 한 명도 없을 수 있겠습니까? Jin Lu를 국경 밖으로 몰아내려고요?
3. 당나라 양경의 '군행군에 대하여'
원문 :
시징에게 봉화등이 비치고 불안하다 내 마음 속에. Yazhang은 Fengque에게 작별을 고했고 철 기병대는 Dragon City를 돌았습니다.
눈이 어둡고 깃발 그림이 시들고, 북소리와 함께 바람이 거세다. 학자보다는 백부장이 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번역:
변방의 요새에서 보낸 경고 신호가 장안에 도달하자 무사의 마음은 평온해질 수 없었다. 궁중 장군이 궁궐 문을 나서자마자 철갑옷을 입은 기사들이 곧장 성채로 돌진했다.
눈이 하늘의 깃발을 휘날리며 색을 바래가고, 바람소리가 북소리에 감싸였다. 나는 펜과 벼루를 가진 학자가 되기보다는 차라리 백부장이 되어 전투에 뛰어들고 싶습니다.
4. 청나라 서희림(徐喜lin)의 '성곽을 건너다'
원문:
군가는 칼반을 들고 불러야 하며, Hunu를 파괴하고 Jade Pass를 떠나겠다고 맹세합니다.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죽어 왜 말가죽에 싸여 몸을 돌려보내야 하는가?
번역:
전투 노래는 승리의 노래로 불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고 승리의 노래로 승리할 때에만 가장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나는 맹세를 하고 옥문관에서 돌진하여 침략하는 적을 모두 섬멸하기로 결심하였다.
애국심과 열정이 넘치는 남자는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칠 줄만 알고 있다. 전투에서 죽으면 말가죽으로 몸을 감쌀 필요가 없습니다.
5. 남송 왕조의 악비, "강은 붉고 성난 머리는 왕관으로 돌진한다"
원문 :
성난 머리가 돌진한다 왕관까지, 안개 낀 비가 발코니 옆에서 그친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포효합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그 머리는 공허하고 슬프게 될 것입니다.
징캉의 수치심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목사들의 미움은 언제쯤 소멸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합니다.
번역:
너무 화가 나서 올라가서 난간에 기대어 보니 비가 막 그쳤습니다. 그는 고개를 들어 광활한 공간을 둘러보며 하늘을 우러러 한숨을 쉬었다. 야심은 맹렬하고, 30년의 성취는 이제 먼지로 변했고, 수천 리 위에는 떠다니는 구름과 밝은 달만이 있을 뿐입니다. 세월을 허비하고 청년처럼 백발이 되어 후회와 슬픔만 남게 되지 마십시오.
경강년의 부끄러움은 아직 씻겨지지 않았습니다. 신하들의 원한은 언제쯤 풀릴까요? 나는 단지 전차를 몰고 하란산에 있는 적진을 통과하고 싶을 뿐입니다. 큰 야망과 공동의 증오를 가진 사람들은 배가 고프면 원수의 살을 먹고, 목이 마르면 원수를 비웃고 경멸하며, 원수의 피를 마신다. 나는 옛 산과 강을 처음부터 완전히 되찾고, 수도로 돌아가 황제에게 승리를 보고하고 싶다.
6. 남송 문천향의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
원문:
일단 고난이 닥치면 주변의 별들은 싸움에 흩어졌습니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번역:
과거에서 관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기 시절을 되돌아보면 전쟁이 끝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위태로워지고, 개인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부풀어 오른다.
판펑탄에서의 처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한다. 링딩양은 원로에 갇혀 있었고, 나는 혼자였다고 한탄했다. 고대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5. 조국에 대한 봉사를 묘사한 시
1. 강홍·감정 가득
작가 악비, 송나라
분노하고 분노하며 기댄다 난간, 안개비가 부서진다. 그는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담아 포효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그 머리는 공허하고 슬프게 될 것입니다.
징캉의 수치심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목사들의 미움은 언제쯤 소멸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합니다.
번역
너무 화가 나서 머리가 쭈뼛 섰기 때문에 모자를 들고 올라와 난간에 기대어 보니 이제 막 비가 그쳤습니다. 드넓은 광활한 땅을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는데, 지난 30년 동안 어떤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것은 8천 길을 걸어온 먼지와도 같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수 마일을 이동하며 많은 격동의 삶을 겪었습니다.
세월을 낭비하지 말라 청춘의 검은 머리는 백발로 변하고 혼자 후회와 슬픔만 남게 될 것이다. 경강년의 수치심은 아직 씻겨 나가지 않았습니다. 장관들의 원한은 언제쯤 풀릴 것인가? 내가 마차를 몰고 하란산을 공격하면 하란산까지 무너지리라. 나는 원대한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쟁 중에 배가 고프면 적의 살을 먹고, 웃을 때는 적의 피를 마시겠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고 싶고, 옛 강과 산을 되찾고, 나의 옛 수도인 징작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2. '성밖'의 시 2편 · 1편
저자 왕창령 당나라
진나라의 명월과 관문 한나라,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휴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번역
지금도 진한나라의 명월이자 국경문으로, 국경을 지키고 적과 맹렬히 싸우며 수천 리를 모집한 사람들이 있다. 멀리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Dragon City의 비행 장군 Li Guang이 아직 여기에 있었다면 Xiongnu는 결코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고 은산을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3. 영정해를 건너다
작가 문천향, 왕조와 송나라
힘든 만남 끝에 주변에는 별이 몇 개 남지 않았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번역
과거에서 관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기 시절을 되돌아보면 전쟁이 끝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위태로워지고, 개인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부풀어 오른다. Panpantan에서의 비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만듭니다. Ling Dingyang에 의해 Yuanlu에 갇혀 있으면 외롭고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고대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4. 강성자·미주 사냥
작가 소시 송나라
노인은 왼쪽에 노란색을 들고, 왼쪽에 노란색을 들고, 십대처럼 수다를 떨었다. 오른쪽 파란색, 양단 모자와 담비 Qiu를 쓴 Qianqi가 Pinggang으로 굴러갑니다. 청성에게 보답하기 위해 나는 부사를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
술이 취해서 아직도 가슴이 열려 있다. 관자놀이에 약간의 서리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Chijie의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번역
왼손에는 노란 개를, 오른손에는 참매를 들고 있는 청년의 오만함을 표현해보겠습니다. 동행하는 병사들은 화려한 모자와 밍크털로 만든 옷을 입고 수천 명의 기병대를 이끌고 평탄한 언덕을 휩쓸었습니다. 온 도시 사람들이 나를 따라온 것에 대해 보답하려면 내가 직접 호랑이를 죽여 손권처럼 모든 사람에게 보여야 합니다.
기분 좋을 때까지 술을 마시다 보면 마음이 더 넓어진다. 머리가 살짝 백발이더라도 무슨 상관이야! 운중에게 부적을 가져오면서, 한나라의 문제가 풍당에게 보냈던 것처럼, 당신은 언제 변방의 윤중에게 부적을 가져갈 사람을 보냈습니까? 그때 나는 활과 화살이 보름달 모양이 되도록 당겨서 북서쪽을 겨냥하여 서샤를 상징하는 시리우스를 격추할 것이다.
5. Nanxiangzi·Dengjingkou Beigu Pavilion이 임신했습니다
작가 Xin Qiji, 송나라
중국을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베이구 타워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까? 긴. 양쯔강은 끝이 없습니다.
청년 만두는 자리에 앉아 남동쪽의 전쟁을 깨뜨렸다. 세계 영웅들의 라이벌은 누구일까요? 카오 리우. 아들을 갖는 것은 Sun Zhongmou와 같아야합니다.
번역
중부평원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베이구 타워 위층에서는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흥망성쇠에는 얼마나 많은 주요 사건이 일어났습니까? 전혀 모른다. 과거의 사건은 양쯔강의 끝없는 물처럼 끝이 없습니다.
손권은 청년이었을 때 군대의 총사령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남동쪽을 점령할 수 있었고 저항전을 지속했으며 적에게 결코 굴복하거나 항복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의 영웅들 중 손권의 라이벌은 누구일까요? 조조와 유비뿐이다. "손권 같은 아들이 있으면 참 좋겠다. 6. 나라에 봉사하는 시
나는 겸손하더라도 감히 조국을 잊지 않는다. —— (송나라) 육유의 '책 속의 병'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히 보는 것
몸이 죽으면 영혼이 곧 영혼이다. ——곡원, "국가적 비극"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은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 (당나라) 왕 장령의 '성밖'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에서 '정화'- (당나라) 두무의 '여왕'을 불렀습니다. Bo Qinhuai"
이생으로 국가에 봉사하고 싶다면 왜 Yumenguan에서 태어나야합니까? ——Dai Shulun의 "두 노래"
Chen.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습니다. - (송나라) Wen Tianxiang의 "장강"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불고, 그리고 인생의 경험은 우여곡절이다”
남은 사람들은 먼지 속에 눈물을 흘리며 또 한 해 동안 왕 사부를 바라보며 – (송나라) 육유 “울타리에서 나오는 심정. 가을밤 새벽의 시원함을 맞이하는 문'
죽음. 원은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면서도 구주가 같지 않음을 슬퍼했다. 왕스베이가 중원을 정하던 날 , 그는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육유의 "석아" 7. 고대인들이 입대하여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지지하는 시
1. 성 밖으로 나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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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서희림
군가는 큰 검고리를 들고 불러야 하며, 옥관에서 나오는 호누족을 멸망시키겠다는 맹세를 해야 한다.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죽어 왜 말가죽에 싸여 몸을 돌려보내야 하는가?
번역
원정에 참가하는 병사들은 승리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군가를 불러야 합니다. 만주족 통치자들을 산하이관에서 몰아내기로 결심했습니다. 군인들은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죽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왜 시신을 집으로 운반할 생각을 합니까?
2. 사이상송 2곡·2부
당나라: 대서륜
인산산맥 곳곳에는 한씨 가문의 깃발이 휘날리고, 그리고 그들은 말을 돌려보내지 않을 것이다.
나라에 봉사할 만큼 오래 살 의향이 있다면 왜 옥문관에서 태어나야 합니까?
번역
우리의 장엄한 당나라의 사냥 깃발이 인산 산맥에 휘날리고 있습니다. 투르크 야만인들이 감히 침략한다면 그들은 결코 돌아오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공민으로서 목숨을 바쳐 나라를 위해 봉사할 의향이 있습니다. 사람이 큰 공을 세웠는데 왜 살아서 돌아가겠습니까?
3. '성도도'의 시 두 편
당나라 : 왕장령
진나라의 명월이 한나라를 넘어섰고, 수천 마일을 행진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휴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전투가 끝난 뒤 전장에는 달빛이 차갑다.
성벽 위의 쇠북 소리가 아직도 진동하고, 상자 안에 든 황금검의 피가 아직도 젖어 있다.
번역
지금도 진나라와 한나라의 명월이자 국경문으로 국경을 지키고 적과 맹렬히 싸우며 수천 명을 모집한 사람들이 있다. 마일리지가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Dragon City를 공격했던 Wei Qing과 비행 장군 Li Guang이 오늘날에도 살아 있다면 흉노가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고 은산을 건너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장군은 백옥 안장을 얹은 채 BMW를 타고 전투에 나섰고, 전투가 끝난 뒤 전장에는 황량한 달빛만이 남았다. 도시 머리 위의 전쟁 북소리는 여전히 광야에서 진동하고 메아리치고 있었고, 장군의 칼집에 든 칼에 묻은 피는 여전히 젖어 있었습니다.
4. 입대 2
당나라 : 이백
수백 번의 전투의 전장에서 철의 옷이 부서지고, 남쪽 도시는 무겁게 둘러싸여있었습니다.
그는 진영에서 나와 후옌 장군을 사살한 뒤, 수천 명의 기병과 함께 남은 병사들을 이끌고 돌아왔다.
번역
수백 번의 전투로 낡은 철갑옷은 산산이 조각나고, 도시 남쪽은 적들에게 무겁게 둘러싸여 있다. 그는 진영에 침입하여 호옌(Hu Yan) 장군을 총으로 쏴 죽인 후 수천 명의 병사들과 함께 혼자 돌아왔습니다.
5. 성 밖으로 나갈 때의 말
당나라 : 마대
옷에 금띠를 묶고, 말의 머리가 성 안으로 돌진했다. 린타오에 눈이 내렸습니다.
깃발이 말려 올라가고 Shan Yu는 밤에 텐트에서 강도를 당했고 Hu 병사들은 무차별 해킹을 당하고 귀중한 검이 부족했습니다.
번역
셔츠를 단단히 조이고 붉은 술이 달린 검을 묶고 말을 타고 눈 내리는 밤에 도수강을 건너세요. 깃발을 높이 들고 밤새 Shan Yu의 텐트로 돌진하여 Hu 군인을 죽였습니다. 칼이 모두 절단되고 부러졌습니다. 8. 청년 감동시와 애국시
애국 감동시
몸이 죽으면 영혼이 영혼이 되고, 아들의 영혼이 유령 영웅이 된다 - 《국애》 그리고 전국시대 초곡원의 《이사오》 시에는 애국시가 4개 이상 있어야 하는데, 이 네 문장이 그의 애국사상을 가장 잘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맹자역: 역경은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키고 사람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항상 즐거움에 만족하면 사람은 발전을 추구하지 않게 되고 점점 뒤처지게 됩니다.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내고 있다. --Wen Tianxiang
Gou Li e799bee5baa6e59b9ee7ad9431333361323034 나라는 살고 죽는데, 불행과 축복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Lin Zexu
야간 시력은 빛을 모으기에는 너무 하얗고, 죽고 싶다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전장이 없습니다! --Lu You
아름다운 강과 산이 질서 있고 모든 사람들이 주인입니다. -- Zhu De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에게는 국경이 있습니다. --파블로프
인간의 가장 높은 도덕성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바로 애국심이다. --나폴레옹
중국인이 발전시킨 이론은 먼저 중국인에게 봉사해야 합니다. --오중화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기뻐하라. ——송나라 판중옌의 "악양탑"
번역: 나라의 고민을 공유할 때 남보다 앞서고 남보다 더 염려하며 행복을 누릴 때는 남을 먼저 생각하고 자신을 꼴찌로 두십시오. Zhiyuanzhai의 소유자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에 책임이 있습니다. ——구옌우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여겼다.
——조지
조국이 곤경에 처하면 당신이 선봉이 되어야 한다. ——Chen Yi
국민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었습니다. -- 굴원의 "이사오"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를 이롭게 하기 위해. -- "예서·유교"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귀향으로 본다. --조지의 '백마'
나는 비천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감히 조국을 잊지 않았다. ---Lu You의 "책에서 병이 발생했습니다"
Wang Shibei가 중원의 날을 정했을 때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 육유의 '석아'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본국으로 돌아간 듯 -- 삼대 위조 조지가 쓴 조지의 '백마' 왕국 9. "청년의 야망을 축복하다"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황새의 탑을 오르다"
시대: 당나라 저자: Wang Zhihuan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번역: 지는 해는 서쪽 산에 서서히 지고, 장엄한 황하(黃河)는 동중국해를 향해 돌진한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풍경을 충분히 보고 싶다면 더 높은 탑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2. "겨울밤 독서 쇼 자우"
시대 : 송나라 저자 : 루 유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그것은 단지 그들이 어렸을 때 성숙해졌다는 것입니다. 종이에서 배운 것은 결국 얕고,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번역: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노년까지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진리를 깊이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행해야 합니다.
3. "강은 붉다·성난 머리가 왕관으로 돌진한다"
시대: 송나라 저자: 악비
성난 머리가 왕관으로 돌진한다 왕관을 쓰고, 난간에 기대어 비가 쏟아진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포효합니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공허함과 슬픔을 느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경강의 부끄러움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는데, 신하들의 원한은 언제 소멸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허란산의 틈새를 돌파합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하늘을 바라보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처음부터 다시 청소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번역: 너무 화가 나서 머리가 쭈뼛 섰기 때문에 모자를 치켜들고 난간에 기대어 올라갔더니 이제 막 비가 멈췄습니다. 드넓은 광활한 땅을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는데, 지난 30년 동안 어떤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것은 8천 길을 걸어온 먼지와도 같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수 마일을 이동하며 많은 격동의 삶을 겪었습니다.
세월을 낭비하지 말라 청춘의 검은 머리는 백발로 변하고 혼자 후회와 슬픔만 남게 될 것이다. 경강년의 수치심은 아직 씻겨 나가지 않았습니다. 장관들의 원한은 언제쯤 풀릴 것인가? 내가 마차를 몰고 하란산을 공격하면 하란산까지 무너지리라. 나는 원대한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쟁 중에 배가 고프면 적의 살을 먹고, 웃을 때는 적의 피를 마시겠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고 싶고, 옛 강과 산을 되찾고, 나의 옛 수도인 징작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4. '입학 후'
시대 : 당나라 작가 : 맹자
예전에는 더러워졌다고 자랑하기엔 부족했지만, 이제 방탕한 생각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봄바람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말발굽이 너무 빨라서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과거의 삶의 어려움과 생각의 당황스러움은 더 이상 말할 가치도 없습니다. 이제 골드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되니 우울증이 바람처럼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고 행복해요. 봄 꽃이 피는 장안로에서 말을 타고 오늘은 말발굽이 유난히 가벼워서 나도 모르게 장안의 꽃을 보았습니다.
5. "영정해를 건너다"
시대 : 송나라 작가 : 문천향
힘든 만남 끝에 별들만 흩어진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당황스럽다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나게 합니다.
번역: 과거에서 관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기 시절을 되돌아보면 전쟁이 끝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위태로워지고, 개인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부풀어 오른다. Panpantan에서의 비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만듭니다. Ling Dingyang에 의해 Yuanlu에 갇혀 있으면 외롭고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고대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