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다음은 토론이다:' 쉽게 할 수 있다' 또는'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 어렵다'? 우리는 반대파이며,' 쉬운 것을 아는 것은 어렵다' 는 것을 지지한다. 어떻게 반박하고 반박해야 합니까?
다음은 토론이다:' 쉽게 할 수 있다' 또는'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 어렵다'? 우리는 반대파이며,' 쉬운 것을 아는 것은 어렵다' 는 것을 지지한다. 어떻게 반박하고 반박해야 합니까?
찬성: 남경대학교는 쉽게 할 수 없다.
반대: 푸인 대학은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회장: 중국 중앙방송국과 싱가포르 방송국이 공동 주최하는 '95 국제대학생 토론대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성대한 결승전이 될 것이며, 이 논쟁의 절정이기도 하다.
지난 6 일 동안 8 개 변론팀이 4 경기 예선과 2 경기 준결승전을 치렀고, 각 팀은 모두 훌륭했다.
표면적으로 볼 때, 변론 경기는 고급 지능 게임인 것 같지만,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지식과 지혜, 특히 변론가들의 개성과 전반적인 청춘의 매력은 변론 경기 자체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물론, 변론이기 때문에 항상 승자가 있기 때문에 오늘 그라운드에 앉아 있는 두 팀은 모두' 뜻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는 것이다. 쌍방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매우 재미있는 우연의 일치를 발견할 수 있다. 내 의견으로는, 마침 남좌여우이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긴 소매와 좋은 춤을 잘 추고, 한편으로는 "호기심, 좋은 남자들은 모두 여자와 싸우고 싶어한다" 고 말했다. 과거에 우리는 모두' 용호투' 와' 용호투' 라고 말했다. 오늘' 용봉상상' 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요.
이제 오늘 토론한 쌍방을 소개하겠습니다. 내 오른쪽에 앉아 있는 것은 광장인 남경대학교 팀이다. 그들의 네 명의 변론자는 사회학 3 학년 학생인 이종예진이다. 오건민법학과 4 급 재론: 세 번째 토론 루한, 경제학 2 학년; 4 변: 중국학과 대학원 1 학년 양위 (박수). 그리고 내 왼쪽에 앉아 있는 팀은 푸인 대학이다. 만약 네가 지난 몇 경기를 본 적이 있다면, 너는 아마도 이 변론자들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각각: 법학부 3 학년 학생 구 zhenhao; 두 번째 변론 대회의 동창인 이리수는 로스쿨 재경법조 중학교 3 학년이다. 세 번째 변론 경기 유대중전파학과 신문학과 3 학년 학생; 4 변림정강, 법대 재경법조 3 학년 학생. (박수)
우리의 오늘 평가단은 국내외의 유명한 이학자로 구성되어 있다. 내가 그들을 너에게 소개시켜 줄게. 다섯 명의 회원은 각각 중국 정법대 법학과 강평 교수다. (박수) 하버드대 중국 역사와 철학 교수, 미국 인문 사회과학원 원사 위 교수 (박수). 중국문학이론학회 회장, 화동사범대학교 총장 왕원화 교수 (박수). 루나 대학교 동아시아 어문학부 주임 손강이 교수 (박수). 상해 연극학원 여교수. (박수)
여러분, 쉬운 것과 쉬운 것은 전통 문화의 의미에서 고전적인 명제입니다. 역대 테사 사람들은 모두 한숨을 깊이 쉬며 많은 유명한 결론을 남겼다. 실생활에서 하기 쉽다는 것을 알면 누구나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다른 대답을 할 수 있다. 오늘의 8 명의 변론가도 이 문제에 대해 설득력 있는 논점을 제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적극적인 팀으로서 난징 대학의 변론 입장은' 아는 것은 쉬운 일' 이다. 반대로, 푸인 대학 팀의 변론 입장은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는 것이다. 쌍방의 위치는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우선 정측 제 1 변수 종선 () 이 3 분 동안 발언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수: 감사합니다, 의장님! 존경하는 심사위원, 존경하는 내빈, 그리고 포장도에서 온 또 다른 변론자, 안녕하세요! 50 만년 전, 우리의 조상 베이징인들은 우리 발 아래 이 땅에 살았다. 사물은 시비이고, 스타도 변해 피를 먹고 피를 마시는 과거에 작별을 고했다. 그들은 나무를 뚫고 불을 얻는 것을 배웠다. 불의 사용은 시대를 뛰어넘는 위대한 발견이다. 그러나, 100 여 년 전, 과학자들은 기계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법칙을 밝혀내서야 나무를 뚫고 불을 채취하는 진정한 신비를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이것은 반박할 수 없는 우리의 입장을 증명한다: 쉽게 알기 어렵다. 소위 "행동" 은 "지식" 의 사용을 포함하여 외부 세계에 대한 인간의 역할 과정입니다. 이른바' 지식' 이란' 하는 것' 에 대한 이해, 무엇을 하는지,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지식은 과정일 뿐만 아니라 결과이기도 하다. 이른바' 어려움을 알고 행하기 쉽다' 는 것은 지식을 배우기가 어렵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다. 어려움을 알고 행하기 쉬우니, 그와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 어려운 언행관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어려움을 알고 행할 것을 제창한다. 우선, 인지유전학은 우리에게 선지자가 된 후에 어려움을 알고 행할 것을 알려준다.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할 수 있다. 이른바' 손발 춤' 이다. 하지만 다른 변론자처럼 지적이고 매력적인 신사가 되기는 어렵다. 개인 지식은 끝이 없고, 인간의 탐구는 끝이 없다. 클릭합니다 깊게 드릴수록 등이 튼튼해집니다. \ "① 공자 그의 어르신은 만년에도 여전히 <역경> 공부를 고집하고 위사 편찬은 삼절이다. 학습의 어려움을 볼 수 있다! 둘째, 변증법은 인식과 행동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인간의 행동은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이며, 그 중 지식은 관건이다. 무지한 여정은 단순한 반복일 뿐이다. 지식으로, 의식적인 행동이 있습니다. 지식이 있으면 발전과 도입이 있다. 지식은 행동에 대한 이해, 개괄, 총결로서 행동의 등대, 행동의 지침이다. 상업의 지식과 방법을 습득해야만 너는 성공할 수 있다. 장기간의 고된 탐구만이 성취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일상적인 경험은 우리에게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최종 분석에서 알고 있는지 모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속담에' 만나는 사람은 어렵지 않고 어려운 사람은 어렵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사실은 이렇다. 일단 일을 하는 지식과 방법을 익히면, 너는 소 해소 전문가처럼 숙달될 것이다. 요약하면, 지식은 행보다 어렵다. 감사합니다! (박수)
회장: 좋아요, 신사 숙녀 여러분, 이제 상대방이 어떻게 관점을 제시하는지 봅시다. 반대 측 변론을 부탁드립니다. 구 진호가 3 분 동안 발언했습니다. 제발.
반대: 의장,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목이 지행을 분리하는 것은 우리에게 난이도를 토론하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만약 순수한 인지와 행동이 혼동된다면 어려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반대 변론자가 제기한 첫 번째 모순은 지식을 행에 통합하는 과정이다. 대사를 토론할 필요가 있습니까? 어느 시대에나 지행의 협조가 필요하지만, 시대마다 지행의 이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지식은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도덕윤리의 양심, 하나는 과학적 경험이라는 지식이다. 다음으로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지식' 과' 행' 의 관계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첫째, 오늘날의 사회를 둘러보면 교육과 기술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지만, 사람들의 도덕 행위는 점점 타락하고 있다. 소위 먹는 것, 마시는 것, 매춘부, 내기, 연기, 사기, 사기, 도둑질, 사회 혼란이 우리가 직면해야 할 문제이다. 이 순간, 우리는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쉬운 일이 정말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지식교육 문화가 부족하기 때문인가요? 문제는 구체적인 집행과 실천에 있지 않나요? 우리는 이른바 인의례지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우리는 소위 일반 시민 도덕이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전통 유가사상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이른바' 인간성의 선함' 은 물이라도 떨어질 수 있다. " 。 사람은 흠도 없고 물도 없다. \ "① 맹자도 말하지 않았다. 인의례지' 는 인간의 4 단인가요? 왕양명 선생은 심지어 오늘날 이른바 양심은 내면에 내재되어 있고 타고난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그래서 우리는 이미 몇 가지 기본적인 처사 원칙과 이른바 일반 불가 도덕을 알고 있는데, 양심은 바로 우리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매우 명확하고 간단하지 않습니까? 어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난이도는' 확인' 이다! 어려움은 구체적인 방법에 있다. 인심의 태만으로 인해, 외부 환경의 각종 제한과 변수로 인해, 말하기는 아는 것보다 어렵다! 두 번째 측면, 과학적 경험으로 볼 때,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탑 쿼크는 오래전부터 물리학에서 이른바 탑 쿼크 입자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었지만, 가속기가 생기기 전까지는 이 개념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었다.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을 발명한 후 사람들은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원자폭탄을 만들었다. 요약하면, 우리는 어떤 공통성의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까? 통병은 바로 한 가지이고, 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여기서 단지 무엇이 어렵고 무엇이 쉽게 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싶은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는 것은 무엇인가? 자신이 쉽게 알 수 있는 상황을 알아야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알 수 있고, 단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아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라, 더 좋다. 행동은 반드시 서로 협조해야 한다. 그래서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려운 이치를 알게 되면, 병을 낫게 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병에 약을 투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감사합니다! (박수)
--
-저자: 자연의 소리
-개봉일: 2005 년 6 월 27 일 0 시 56 분.
--
체어맨: 감사합니다, 구 진호 씨! 이제 두 번째 논쟁에 적극적으로 맞서는 학생인 오건민에게 긍정적인 면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시간도 3 분입니다.
교수: 감사합니다, 의장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상대방 변론자는 한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말하는 것은 한 가지이고, 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분명히 그들은 오늘날의' 지행관계' 를 몰래' 언행관계' 로 바꿨다. 네가 말할 때 정말 알고 있니? 앵무새는 훈련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말을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이 앵무새들이 상대만큼 박학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아닙니다! (박수) 오늘날, 지식과 인재를 존중하고, 첨단 기술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것은 이미 세계 조류가 되었다. 인류는 이미 어려움을 깊이 알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어려움에 직면해야만 경쾌하게 걸을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을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첫째, 지식을 만드는 것이 지식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오늘날 사람들은 전등에 눈을 돌리지만 에디슨은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자신의 생각을 바꾼 적이 없다. 그는 1600 여종의 재료를 시도하고 10000 여 차례 실험을 하여 20,000 페이지의 노트를 썼다.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습니다! 위대한 혁명의 선구자인 손중산 선생은 세계를 주유하며 혁명의 연구에 힘쓰다가 런던에서 거의 죽을 뻔했고, 결국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 전략을 형성하려고 노력하였다. 이런 사실에 직면하여, 상대방 변론자가 여러분에게 이것이 쉽게 알 수 있다고 말해야 합니까? 숙본화는 위대한 사상가와 과학자가 분류의 등대라고 말했다. 그것들 없이는 인간은 막막한 바다를 헤매게 될 것이다! 둘째, 탐색 방법은 사용 방법보다 더 어렵다. 지식탐구에는 일반적인 원리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방법도 포함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고등어는 맹목적으로 물을 뒤집어쓰는 방법으로 홍수가 범람하고, 우는 아버지를 거울로 삼아 준설하는 방법을 모색해 결국 홍수방지 구제의 전면적인 승리를 거뒀다고 한다. 셋째, 법을 아는 것이 법에 따라 일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법칙을 인식하는 것은 모래가 금을 쌓는 과정이다. 법은 판매원이 아니다. 그것은 스스로 너를 찾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의 끊임없는 탐구가 필요하다. 사막 자원의 전환과 이용은 법칙을 이해하는 어려운 문제이다. 일단 인류가 이 난제를 극복하면 사막이 오아시스가 되면 더 이상 신기루가 되지 않을 것이다. 요약하면, 인식은 어렵고 구불구불한 과정이다. 그는' 천대임인' 의 책임감이 필요하다.' 나는 위아래로 구한다' 는 용기,'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을 것' 이라는 끈기가 필요하다. 일단 우리가 그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 쉽게! 감사합니다. (박수)
회장: 발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반대 학생들이 어떻게 긍정적인 견해를 반박하는지 봅시다. 시간도 3 분입니다.
반대: 안녕하세요! 상대방 변론자가 우리에게 어떤 명제를 말해 주었습니까? 상대방이 알고 싶은 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지만, 우리에게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지 않는 것이다. 그냥 알 수 없어! 또 다른 변론자는 이런 명제에서 오늘의 논점이 어디에 서 있어야 하는지 보자. 만약 그렇다면, 상대방 변론자는 모든 지식,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이 거짓이라고 말해줍니다. 단 한 명씩 체득하지 않는 한,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은 거짓입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예를 들면. 오늘 우리는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비도덕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것이 도덕적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그럼, 내가 쓰레기를 버릴 때, 너는 나에게 말할 수 있다: 그때 나는 이미 도덕을 잊어버렸는데, 나는 도덕을 몰라? 내가 그것을 잃었을 때, 나는 갑자기 나의 도덕이 다시 나타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다른 변론자가 우리에게 무엇을 말했는가? 이런 틀 아래, 상대방 변론자는 단지 우리에게' 아는 것, 하지 않는 것, 단지 알 수 없는 것' 이라고 말했을 뿐이다. 그렇다면 지식이란 무엇일까요? 알 수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한 마디를 잊지 마세요.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입니다." " 상대 변론자를 혼동하지 마라. 좋아, 세 가지 방면에서 너에게 말하는데,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하는 것이 더 어렵다. 우선, 천시 방면에서 맹자는 "지혜가 있기는 하지만, 속물로 인도하는 것이 낫다. 기초가 있지만, 기다리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삼국의 세력이 아니라면 유비 삼구 초려, 적벽동풍이 고명하고 공명은 전략적 지혜에도 불구하고 솜씨를 크게 과시할 수 없어 결국' 영웅 무용의 땅' 에 빠질 것이다. 지리적 환경의 한계를 살펴 보겠습니다. 오늘날 건축의 선진 기술로 삼협 댐이 어떤 방법과 재료로 건설되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지만 착공부터 완공까지 15 년이 필요하다. 이 공사는 거대하고 어렵고 막중하다. 그것은 전적으로 환경 때문이다. 게다가, 쉬운 것을 아는 것은 우리 인류 생활의 논리이다. 남녀는 서로 관심을 가져야 하고, 남자는 여자를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20 년의 긴 여성 운동 끝에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베이징에서 여성대회를 열어 계속 노력해야 한다! (박수) 또한, 우리가 여러분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오늘날 사회의 개인, 환경 보호, 페미니스트, 민주주의, 법제, 교육, 평화, 문화, 도덕이 모두 쉬운 이치를 반영하고 있으며, 쉬운 일의 참뜻을 알아야 모두가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인이 앉아서 말을 하지 않는 것은 통병이다. 올바른 약을 복용해야만 병마에서 벗어날 수 있고, 모두가 용감하게 나서게 하고, 공담을 수치로 삼아야 중국 전통 우공이 산을 옮기는 진정한 정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내 신청은 여기서 끝난다! 감사합니다! (박수)
체어맨: 감사합니다, 임립수 씨! 지금 적극적으로 제 3 차 변론 대회의 학생인 루한을 3 분 동안 강의해 주세요. 제발.
프로: 안녕하세요! 상대방이 우리에게 도덕윤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한 세트를 만드는 것이다. 당신은 정말 도덕을 이해합니까? 또 다른 변론자에게' 인의도덕, 만남도녀 *' 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 또 다른 변론가도 모르는 사람도 있지만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것은 도둑의 변명입니까? 도둑이 "물건을 훔치는 것이 좋지 않은지 정말 모르겠다. 단지 세 번째 손을 내밀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다른 쪽은 남자가 여자보다 사랑이 더 필요하다고 주장하는데, 다른 쪽은 말하기가 쉬워서 하기 어렵다고 주장하는데, 우리는 한 가지 질문을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남자의 폐쇄적인 마음을 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떻게 하면 남자를 개방적인 사람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음, 우리는 아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역사책을 펴면 인류가 인식하고 탐구하는 위대한 사업은'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고 할 수 있다. 생명은 소중하지만 리린탈은 과학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사랑은 더 비싸지만 노벨은 사업을 위해 평생을 외로워한다. 이시진은 백초를 맛보고서야' 귀로회동술' 을 얻었고, 사마천은 큰 힘을 써서' 집의 말' 이 되었다. 너도 알다시피,' 진화론' 은 수십 년간의 고심 경영을 거쳐 탄생했다. 브루노는 생명으로 진리를 농축했다. "영혼은 왔다갔다한다." "고난과 고난, 옥성." 예나 지금이나 선혈과 생명으로 지식의 대문을 두드린 이 지식 탐구자가 인류 문명의 등뼈를 만들었다. 현실 생활을 직시하는 것은 변론자가 말한 것처럼 항상 순조로운 것은 아니지만, 알려진 것에 대한 깊은 이해는 아는 것이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알려준다. "지식의 길은 길고, 인류는 위아래로 찾는다." 평화는 어렵고, 어려운 것은 아직 각국의 공감대를 이루지 못한 것이다. 반부패도 어렵고, 부패 방지의 길을 모르는 것은 어렵다. 에이즈를 치료하는 것은 더 어렵고, 어려운 것은 의학 지식에서 돌파하지 않는 것이다. 일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해박한 지식과 깊은 사상은 확실히 쉽지 않지만, 행동상의 과감함과 업무상의 여유를 얻는다. 해외 전화는' 하늘이 무궁무진한 길' 을 보내고, 전파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감개무량함을 발산한다. 신용카드는 우리가 "손에 카드를 한 장 꽂고, 천하를 두루 돌아다닌다" 고 합니다.
--
-저자: 자연의 소리
-출시일: 2005 년 6 월 27 일 0 시 57 분.
--
자유 토론:
프로: 물론 이 지식 탐구의 과정도 매미입니다. 우리는 지식이 지식과 학습이라고 말한다! 행동은 행동의 의미입니다. 또 다른 학우가 잘 알고 있다고 하면 자이르 국민들에게 그 끔찍한 에볼라 바이러스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 알려 주세요. 그것은 에이즈보다 더 무섭습니다!
반대: 상대방의 변론가가 잘 말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변론자가 말했듯이, 인식의 과정을 지식으로 정의한다면, 우리는 지식이 오늘날 기본적으로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 나에게 지식은 일종의 행동이다. 만약 무슨 어려움이 있다면, 다른 변론자가 말했듯이, 그것은 지식 자체가 아니라 지식을 찾는 행위의 어려움이다. 또 다른 변론가! (박수)
교수: 우리가 말하는 지행 비교는 당연히 지행 두 과정을 비교하는 것이다. 다른 학생들은 지식을 결과로 압축하여 선을 과정으로 확장한다. 그러면 하나의 결과와 하나의 과정이 어떻게 더 어려워질 수 있을까요? (박수)
반대: 상대방이 말한 대로 어려운 일을 하면 원리가 나타난 후 다음 단계는 간단해야 한다. 그리고 2000 년 전 플라톤은 오늘 아직' 이상국' 의 경지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찬성: 상대방은 우리가 아직 이상국에 도달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을 찾지 못했거나, 혹은 우리가 이상국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상대방의 변론자가 방금 지식을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했는데, 우리는 다시 상대방에게 변론자에게 물었다. 이 세상에 외계인이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외계인과 소통하고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반대: 상대방은 "이상국" 을 실현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마르크스는 일찍이 공산주의를 건설하는 이상과 실현 단계를 말했다. 왜 마오쩌둥과 덩샤오핑이 개혁에 전념해야 하는가? 왜 중국은 아직'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 에 있는가? "하는 것" 이 "아는 것" 보다 더 어렵지 않나요? (박수)
프로: 다른 토론자를 보지 못했습니까? 우리가 올바른 개혁 전략과 방법을 제시한 후, 중국의 개혁은 17 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 다른 변론자는 대관원의 임여동생이 삼계탕과 보약을 그렇게 많이 마셨지만 그녀의 폐병을 치료할 수 없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소비가 치유되고 불치병이 속출하고 있다. 이것이 지식의 공로가 아닌가, 아니면' 하는 공로' 인가? (박수)
반대: 반대 측은 토론의 화제에서 벗어나지 마라. 오늘날의 지식은 일종의 정적인 인식과 이해이다. 고등학교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들은 아인슈타인의 위대한 공식인' 물체가 방출하는 에너지는 물체의 질량에 빛의 속도의 제곱을 곱한 것과 같다' 는 것을 알고 있으며 원자폭탄은 이 공식에 따라 제조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 여기 계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당신들은 어느 고등학교 졸업생이 원자폭탄을 만드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박수)
설립자: 다른 학생들은 이 명언을 기억하시나요? 프랑스의 몽다 (montian) 는 "숙련은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상대방 동창들은 암기암기는 지식을 완전히 습득하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까? (박수)
반대: 다른 말로 하자면, 오늘 위궤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사가 있다면, 그 자신도 위궤양이 있는데, 그가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른다고 말해야 합니까?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설립자: 이 의사는 위궤양 치료에 더 능숙한 의사를 찾아 그의 병을 치료하려고 합니다! 상대방의 동창은 방금 공부는 지식탐구가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지식탐구가 아니라고 말했다. 그 졸업장의 결과만 알 수 있다. 그럼 왜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대학 4 학년 때 졸업장을 받으러 갔을까요? (박수)
반대: 반대, 우리 모두는 모두가 실수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너의 말에 따르면, 네가 잘못을 저지르기만 하면 너는 모른다. 그럼 우리는 당신이 직접 대답할 수 있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잘못을 저지르면 사람이 성현이 아니라는 것을 모른다. "이 세상에 진실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둘째, 당신이 말한 대로 올바른 관념을 유지하는 것이 지식이라면, 진정한 지식, 당신의 지식은 어느 세기에 나타날 것인가-인류가 멸망할 때? (박수)
프로: 상대 동창이 잘 했어요. 송대 육구연은 "참된 지식은 갈 수 있고, 참된 지식은 고칠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정말로 진상을 안다면, 왜 잘못을 고치지 않는가?
반대: 즉, 반대 변론자의 틀 아래에서 언제 나타날지 정말 모르겠다. 지구가 멸망해야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스승을 사랑합니다,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는' 우리 스승을 사랑합니다, 우매를 더 사랑합니다' 로 바꿔야 합니다! (박수)
교수: 우리는 지식이 하나의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조금씩 축적되는 과정입니다. 변론자들, 우리는 지식을 구하는 과정에서 시시각각 참된 지식을 축적하고 있다. 어떻게 진정한 지식이 지구가 멸망할 때까지 기다려야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너희 네 명의 변론자들은 모두' 무지한' 사람들이 여기 앉아 있는 거야? (박수)
반대: 상대방의 변론가가 잘 말한다. 당신은 또한 진정한 지식이 행동의 지속적인 검증을 통해 발생한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행동의 과정이어야 하며, 이 과정은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행동의 과정이 어려움을 극복하면 참지식은 자연히 생겨난다. 이것이 바로 오늘의' 사사' 의 참뜻 (1), 상대편 변론자! (박수)
찬성: 또 다른 변론자는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이 줄에서 나왔기 때문에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람들이 유인원에서 진화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 다른 변론자의 견해에 따르면 원숭이가 되는 것이 비참하거나 더 어렵고 남자가 되는 것이' 생활이 쉽다' 는 말인가?
반대: 제 상대님, 왕양명 선생의 지식 1 에 대한 정의를 적용하지 마세요. 또 다른 변론자는 숯이 다이아 되기 전에 압축과 가압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습니까? 그렇다면 숯은 사실 다이아 입니다. 상대방 변론자가 이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찬성: 상대방의 변론자가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상대방의 변론자가 함께 행동하는 것이다. 우리는 지식의 과정이 지식이라고 반복해서 말했고, 우리의 수행은 바로 이 지식을 운용하는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지식과 실천의 단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반대: 상대방 변론자는 끊임없이 잘못을 탐지할 때 나와야 알 수 있다고 계속 우리에게 말했다. 상대방의 변론자의 논리에 따르면, 나는 항상 알고 계속 한다. 이것은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
긍정적인 면: 이 사람은 끊임없이 이해하고 선을 인도한 다음 선에서 지식을 얻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즉,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은 모두' 아는 것과 말하는 것' 이고, 행동은 아는 것' 인가? 그래서, 다른 토론자들, 당신들은 오늘 여기에 앉아서 알고 싶습니까, 아니면 당신들이 이것을 잘 하는지 알고 싶습니까? 당신은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아는 사람입니까?
반대: 상대방과 친구들이 논쟁하는 것은 소위' 양심' 이다! 너는 오늘 너의 모든 노력으로 지식을 발견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러한 노력은 모두 행동이다. 오늘의 여정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진리를 실천하는 것이다. 진리를 탐구하지 않고 진리를 실천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직접 대답해 주세요. (박수)
교수: 우리는 진리를 찾는 것은 물론 지식을 찾는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상대방에게 변론을 청하려 하니, 일처리가 어렵다. 너는 어려운 일을 쉬운 일로 바꾸고 싶니?
반대: 반대, 우리가 오늘 논쟁하는 것은 이론 현상이며 진리이다. (우리는 여기서 토론한다)' 일이 어렵다' 는 것과 사람들이 하도록 격려해야 하는지 아닌지는 별개의 일이다. 오늘 논쟁하기가 어렵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람들이 논쟁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아마도 오늘 너는 어려움을 알고 물러날 것을 제창한 것 같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그런 어려운 일을 관리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프로: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단순하게 만들고 싶다. 우리는 무엇을 합니까? 우리는 지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부인대학교 사회학과 부교수인 왕수리도 최근 몇 년간 대만성 범죄 문제가 심각해 효과적인 전략을 찾기가 더 어렵다고 말했다. 당신은 동감합니까? (박수)
반대: 그래서 범죄가 있어서는 안 되고, 폭력이 있어서는 안 되고, 나쁜 일도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이런 것들은 계속 나온다. 그게 그가 안 하는 이유 아닌가요? (휘파람 소리가 끝날 때)
찬성: 상대방의 변론자가 잘 말했다. 상대방이 죄를 짓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네 명의 학우가 모두 매력적인 신사라는 것을 보았다!
회장: 계속 발언하세요.
찬성: 상대방 변론자는 지금 좋은 사람에게서 배우기가 어렵고 도덕을 말하는 것도 어렵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현상에 대해 도덕적 반성을 하고 그 이유를 알아야 한다. 더 어렵나요?
프로: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공자는 "공부를 멈추지 않으면 관을 닫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는 것은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싫증이 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방향이 쉽다는 것을 아시나요?
설립자: 또 다른 학우가 방금 많은 노력의 예를 들었는데 땀을 흘리려고 노력하면 어렵나요? 또 다른 학생은 운동장에서 두 바퀴 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 (호루라기 끝)
--
-저자: 자연의 소리
-출시일: 2005 년 6 월 27 일 0 시 58 분.
--
회장: 죄송합니다! 시간이 다됐다. 자, 신사 숙녀 여러분, 아까의 자유토론은 매우 훌륭합니다. 각 방면에서 온 네 번째 변론자가 할 총결산 발언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임정강부터 4 분 동안 상대의 네 가지 논점을 시작합시다. 제발.
반대: 안녕하세요! 중국인은 정말 대단하다! 무슨 소리야? 중국인들은 한 단어로 많은 뜻을 상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말할까요? 오늘 또 다른 변론자가 말한' 지식' 은 사실 지행일치의 산물이다. 오늘날 소위 참된 지식은 끊임없는 행동을 통해 해야 할' 지식' 이고, 중간에 있는' 하는 과정' 은' 아는 과정' 을 의미하며' 하는 과정' 이 아니다. 그러나 신사 숙녀 여러분,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도대체 왜 이런 화제를 토론해야 하는가? 이런 화제의 진정한 의미를 토론하는 것은 모두를 같은 발판에 서게 하는 것이 순인지와 실제 행동 중 어느 것이 더 어려운가 하는 것이다. 또 다른 변론자는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을' 행동의 과정' 이 아니라' 아는 과정' 이라고 부르는 것을 거꾸로 말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에디슨이 몇 가지 금속으로 전등을 발명하는 것이 실천이 아닌가? 그의 목적은 그의 이론을 증명하는 것이지, 그렇지 않니? 우리는 어떤 이론의 목적도 그것이 세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말하고 싶다. 그러나, 우리가 처음에 강조했던 도덕적 양심 지식은 정말 말하기가 쉬워서 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사람들은 사람을 죽이는 사람이 자신이 그 순간에 사람을 죽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니, 그는 알고 있다. 한순간, 그는 자신의 욕망과 충동에 현혹되어 사람을 죽일 수 없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상대방의 주장은 "네가 실수하는 한 너는 모른다! 잘못하기만 하면 참된 지식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모른다. 한 사람이 참된 지식을 얻고자 한다면, 아마도 정말 소위 폐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죽은 그 순간에 그의 과거 역사를 검증하러 갔을 때, 그가 하지 않은 일이 참된 지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럼 공정한가요? (박수) 또한 과학 지식에 대한 지식을 논의합시다.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습니까, 아니면 알기 쉬운가요? 여기 계신 여러분, 누가 원의 모양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지금 제가 펜을 하나 드리는데, 당신들은 맨손으로 정원을 그릴 수 있습니까? 이것은 표준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입니다! 컴퍼스를 준다 해도 물감의 깊이가 다르고 선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과학적 원을 그릴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어려운 것을 알고 쉬운 것' 의 가장 좋은 묘사가 아닌가? 우리가 방금 토론에서 말했듯이, 상대방이 자신이 잘못을 저질렀는지 아닌지를 개념으로 변호한다면, 오늘 흡연에 대한 이해는 죽음의 순간이 아니다. 그가 정말로 마지막 눈물을 흘렸을 때, 상대방 변론자는 "그는 정말 알고 있다" 고 말할 것이다. (박수) 하지만 그가 담배갑을 받았을 때,'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 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눈을 멀게 하고 귀담아듣지 않았다. 이것은 모두의 경험 법칙에 부합합니까? 우리가 너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공자가 일찍이 말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이름이 불규칙하고,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오늘, 우리는 실제 행동으로 인지난이도가 높은 순정신체험을 비교함으로써 말하기 쉬운 명제를 증명하였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걷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앉는 것보다 걷는 것이 낫다. 모두 함께 연습하자. 만약 당신이 상대방과 쉽게 행동하는 개념을 논쟁한다면, 당신은 쉽게 행동하는 방법을 탐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하면 됩니다. 쉬운 행동이 그렇게 쉽기 때문입니다! 이유 사이에 어떻게 조심해야 합니까? 걱정마! 그래서 요약하자면, 첫째, 상대방의 지식과 행동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변론자도 지식을 추구하는 과정이' 행동' 이 아니라' 지식' 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한다. 네가 최선을 다해도, 그것은 "좋아" 가 아니라 "알" 이다. 둘째, 아는 방법은 하는 방법보다 세상을 더 쉽게 해석할 수 있고, 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인류에게 더 많은 계시를 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생각이 나타나는 것이 자연스럽고 필수적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수)
교수: 감사합니다, 의장님! 심사 위원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방금 우리가 이렇게 오랫동안 지행철학 명제를 토론했는데, 지식을 구하는 과정은 정말 어렵다! 상대방의 웅변가의 언변과 진실한 태도는 확실히 감동적이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것은 그들의 논점 중의 일부 잘못을 감출 수 없을 것 같다.
우선, 다른 학생들은 그들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장부에 그들이 알고 있는 모든 신용을 기록한다. 지식행 비교는 두 과정의 비교여야 하고, 다른 일부 학생들은 지식을 정적인 결과로 보고, 선은 동적인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양자를 어떻게 비교합니까? 둘째, 개념이 불분명하다. 지식은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과학지식' 이고, 하나는' 도덕지식' 이지만, 다른 학우들은 모두 도덕을 말하는데, 그럼 우리는 오늘 과학을 하지 말자. 도덕상식이란 무엇인가, 상대방이 양심이라고 하면 상대방의 양심은' 임 언니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는 것인가? 사람이 쉽게 알 수 있을까? 셋째, 토론을 바꿔라. 또 다른 학생은 말과 행동 사이의 관계를 논증하기 위해 많은 예를 들었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것은 지행관계이며, 말은 결코 아는 것과 같지 않다! 우리의 관점을 좀 더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째, 선지자를 걸어라. 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알 수 있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하기 때문에, 아는 것은 어렵고, 행동하는 것은 쉽다. 둘째로, 너는 행동에서 약간의 장애를 겪을 수 있다. 결국, 이것은 네가 아는 것이 부족하거나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저항력을 동력으로 삼고, 사람은 지혜의 인도를 따라야 하므로, 어려운 것을 알고 나아가야 한다. 셋째, 개인이 지식을 탐구하는 것은 쉽고, 모두가 합의에 도달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아까 우리가 사상을 통일할 수 없어서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해서 그렇게 심하게 다투지 않았나?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한, 단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단결하면 우리는 태산을 움직일 수 있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