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시에서 시간과 공간에 관한 유명한 대사는 무엇인가요?

고대 시에서 시간과 공간에 관한 유명한 대사는 무엇인가요?

고대 시에서 시간과 공간의 대조는 다음과 같다.

1. 두보의 『덩가오』에서는 “슬픈 가을은 수천리의 손님이 되는 경우가 많다. 백년 동안 병을 앓던 사람이 무대에 혼자 등장한다"고 말했다.

2. 사마천의 『굴원전』에서는 “해와 달과 경쟁하더라도 이 야망을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며 그들의 정신을 해와 달에 비유한다. 달.

3. 고대 시에서 '동풍'은 일반적으로 봄바람을 뜻하며,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또 동풍이 불었다. 그리고 조국은 달빛 아래서 뒤를 돌아보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4. <단거흥>에는 인재를 얻고자 하는 마음을 시 <시경>으로 표현하고 있다.

5. Xie Gong의 집은 오늘날에도 남아 있으며 Lu River가 졸졸 흐르고 원숭이가 노래합니다. (이백의 『몽유병 천목의 이별의 노래』.

6. 그러므로 나무는 밧줄로 곧게 펴고, 금속은 갈기로 날카롭게 한다.(순자의 『장학』).

7. 순 배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깃발은 하늘을 덮고 있고, 강물에는 포도주가 흐르고, 강 건너편에는 시가 적혀 있습니다(소시의 '적벽 송가')

8. 끝없이 이어지는 파도는 나무가 쓰러지는 것과 같고, 시간과 공간의 대비가 입체적으로 느껴지며

9. 시간은 1인치의 돈만큼 가치가 있고, 1인치의 돈으로는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10. 불은 3시에 켜지고 수탉은 5시에 공부합니다.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옌진칭

시간과 공간의 대조는 시인이 시간과 공간에 대해 이해하는 다양한 풍경을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시간적으로는 하루, 일 년 단위로 시간의 변화를 말하며, 공간적으로는 거리, 높이, 위아래, 내부와 외부 등을 통해 독자들이 미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감상: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를 결합한 장면 묘사 방식이다. 장면과 관련된 측면 장면부터 시작하여 장면의 특징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며,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도 제공할 수 있다.

Cen Shen의 "Hu Xue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보낸다"는 두 가지 방법이 장면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국경 지역의 추운 날씨를 설명하기 위해 저는 두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했습니다. 일찍 내리는 눈을 묘사하는 '8월에 눈이 온다', 폭설을 묘사하는 '수천 송이의 배꽃' 등 앞에서 불어오는 거센 바람과 폭설을 인물을 통해 묘사한 뒤 저자는 이렇게 말했다. 혹독한 추위를 옆에서 묘사한 것은 "여우털은 따뜻하지 않고, 그 안에 감싼 부드러운 '양단 이불'조차 얇아지는 느낌이 든다. 장군과 도사의 쇠옷은 차갑고 차갑다"고 한다. 뿔나비를 그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