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람아, 너 자신을 알아라

사람아, 너 자신을 알아라

그리스의 고대 도시인 텔필의 아폴로 신전에는 7 개의 명언이 새겨져 있는데, 그 중 가장 널리 퍼지고 영향력이 가장 깊어 그리스 문명의 불꽃에 불을 붙인 것으로 여겨지는 사람은 단 한 문장밖에 없다.' 사람아, 너 자신을 알아라' 는 것이다. < P > 자신을 아는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 세상이 생각하는 사람과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 을 구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인식과 자아창조는 모두 일생의 과정이다. 너 자신 외에는 아무도 너에게 어떻게 너 자신이 되고, 어떻게 책임을 지고, 어떻게 자신을 표현하는지 가르쳐 줄 수 없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떻게 자기인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야 할까요? < P > 오늘' 지도자가 되다' 라는 책에서 공유한 자아인식 개선의 네 가지 요점을 공유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P > 이 책의 저자는 미국의 리더십의 아버지이며, 조직 발전 이론의 선구자인 워렌이다. 베네스, 베네스는 현대 경영 사상가의 탁월한 대표로 관리, 특히 리더십에 대한 연구와 컨설팅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많은 저서가 만성국제관리계의 맥켄지 베스트 관리 서적상을 수상하며 리더십의 대가로 칭송받고 있다. 4 년 동안 그는 약 3 권의 전문 저서, 15 여 편의 문장, 연구 논문 1 편을 발표하고 편집하였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떻게 자기인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야 할까요? < P > 작가는 주로 4 시에 이야기한다:

1. 너는 자신의 최고의 선생님이다.

2.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탓하지 마라.

3. 너는 배우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4. 진정한 이해는 경험에 대한 반성에서 비롯된다. < P > 지금 제가 앉아 있는 이 네 가지 세부 사항은 네 부분으로 나누어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1. 너는 자신의 최고의 선생님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우리 학습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 P >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우리가 공부하는 것은 지식을 가지기 위한 것이고, 축적된 지식을 재산으로 삼는 것이다. < P > 하지만 베네스는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 P > 그는 한 사람이 축적된 지식을 재산으로 삼을 필요가 없고, 자신을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식을 가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이루기 위해서다. < P > 미국 버지니아 대학 맥킨텔 경영대학원 교수인 지부아킨은 6 명의 관리자들의 학습 경험을 연구한 뒤' 조직역학' 에 발표된 연구 논문에서 이 관리자들의 묘사가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학습 경험을 일종의 개인 개조라고 말한다. < P > 아킨 인터뷰의 이 관리자들은 두 가지 학습의 기본 동력을 언급했다. 첫 번째 동력은 지식욕이다. 그들은 지식에 대한 갈망처럼 묘사하고, 때로는 만족할 때까지 그들의 주의력을 통제한다. 두 번째 동기는 역할 의식이다. 그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한 사람의 인식에서 유래했다. < P > 즉, 이 관리자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고, 학습이 이런 곤경에서 벗어나는 한 가지 방법이며, 자기표현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학습을 일종의 자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긴다. 。 학교에서 아무도 그들에게 이런 것을 가르칠 수 없다. 그들은 반드시 자신을 가르쳐야 한다. 그들은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에 이르러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다시 만드는 법을 배우거나, 자신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이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관리자들처럼 자신과 자신의 교육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기인식으로 가는 길에서 책임을 떠넘기고 다른 사람을 탓하는 것이 주된 걸림돌이다.

2.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의 탓이 아니다.

는 한 사람이 자신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다. < P > 책에서 작가는 교육자 전 디즈니 임원 마디를 들었다. 카플란의 이야기. < P > 현재 카플란은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 앤렌버그 대학의 노먼 릴 센터의 강사 교수이자 조예가 있는 영화 극본 작가이자 프로듀서이다. < P > 하지만 그가 198 년대 중반부터 자신의 세 번째 직업이 디즈니 제작사의 부사장이 되었을 때 3 대였다. 그는 디즈니에 들어갔을 때 광범위한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었다. 생물학에서 하버드 풍자문사를 배웠고, 방송과 언론 출판에서 고위층 정치활동에 이르기까지 인맥이 있었다. < P > 그는 많은 일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영화업계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거의 없다. < P > 그렇다면 그는 어떻게 자신의 자습 계획을 설계하여 자신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 했는가? < P > 먼저 디즈니에 입사하기 전에 그는 돌격 학습을 했다. 그는 6 주 연속 매일 5 ~ 6 편의 영화를 보고 최근 몇 년 동안 성공한 모든 영화를 보려고 시도했다. 그리고 무엇을 알아내고, 이 영화들을 위대한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자신이 얻을 수 있는 모든 극본을 훑어보았다. 그는 영화업과 영화예술에 대해 좀 알 수 있도록 자신의 학습 과정을 설계했다. < P > 이런 돌격학습을 통해 그는 이 서클에 약 1 명의 핵심 극본 작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각 개인의 영화 극본을 체계적으로 읽었다. 그래서 불과 9 개월 만에 그는 이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얻었다. 출근 첫해, 여러 가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는 자신이 이미 이곳에서 일해 온 파트너들처럼 훌륭하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 P > 그는 자기 규율, 갈망, 그리고 이러한 기술의 습득성 덕분입니다. < P > 그는 분자생물학 분야, 정치계, 영화업계의 지식을 연계해 다른 분야의 지식능력을 기존 분야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는 다시 한번 현실에서 배울 수 있는 그의 능력이다. < P > 그가 방금 디즈니에 도착한 것은 그가 하루 종일 사장의 사무실에 앉아 매일 사장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다. < P > 사장이 극본 작가와 프로듀서와 이야기할 때, 그는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주의 깊게 경청했다. 사장이 전화를 걸 때, 그는 거기에 앉아서 듣고, 사장과 같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논쟁하는 것, 사장이 어떻게 다른 사람을 거절하는지, 어떻게 약속하는지, 어떻게 다른 사람을 피하는지 들을 것이다. 디즈니에 도착한 지 몇 달 후, 그는 항상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것,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관용어, 어떤 전문 용어, 어떤 사람의 이름,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전략,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금융 거래 등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항상 작은 노트를 가지고 다녔다. 그리고 그는 빨리 시간을 내서 그에게 답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물어볼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돌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 P > 그는 디즈니가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에게는 그곳의 모든 것이 신기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엇이든지, 그가 만나는 사람이 얼마나 둔하든, 다른 사람의 생각이 아무리 어리석든, 그에게 물건을 파는 대리인이 얼마나 무기력하든, 그는 항상 그에게 도움이 되는 우연한 만남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결국 그가 처음 그런 상황에 부딪친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신선하기 때문에, 그는 어떤 가능한 경험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다른 사람의 눈에는 지루하고 어리석고 기피할 수 있는 경험을 공부한 뒤, 결국 자신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 중요하고, 배울 수 있거나 어쩔 수 없이 할 수 있는 일만 할 때까지 자신의 정보로부터 그들을 걸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너는 배우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자신을 완전히 시전 배우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P > 카플란이 진행한 그런 학습, 즉 저자가 방금 이야기한 공부는 한 사람이 지식을 흡수하거나 한 학과에 정통한 것이 아니다. < P > 이런 학습은 세계의 현재 상황과 그것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보고 있는 것을 이해하고, 당신의 이해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이런 학습은 한 사람의 경험에 대한 반성이다. < P > 경험경험에 대한 갈망입니다. 사람들이 경험경험에 반감을 품고 공부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잠재적으로 불안한 새로운 것을 흡수하고 싶어하지 않는 한, 당신은 자발적으로 공부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 P > 이것은 어느 정도 성격 선호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두려움 없는 낙관과 자신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4. 진정한 이해는 자신의 경험에 대한 반성에서 비롯된다. < P > 카플란은 단순히 영화를 보고 대본을 읽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시간을 회사 사장의 사무실에 쓰고, 실제로 이 모든 것을 완성한 후, 그는 자신이 본 것을 반성하고, 읽고, 듣고, 새로운 인식을 형성하게 된다. < P > 자신의 경험에 대한 반성은 자신과 소크라테스식 대화를 할 수 있게 해 주고, 올바른 시기에 올바른 질문을 하여 당신과 당신의 삶의 참뜻을 밝힐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하다. < P > 당신은 이런 질문을 가지고 반성할 수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이 일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이 일은 나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 P > 이렇게 하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찾아 얻을 수 있고, 더 정확히 말하면 자신이 알고 있던 것을 다시 얻을 수 있지만, 지금은 이미 잊어버린 것을 얻을 수 있다. < P > 어느 정도 반성은 자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 P > 당신이 그것을 이해할 때까지, 당신 자신을 포함한 진정한 것은 없습니다. < P > 우리의 감정은 소박하고 순수한 진실이지만, 우리가 왜 기쁘고 화나거나 초조한지 이해할 때까지 이런 진실은 우리에게 아무런 가치가 없다. < P >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상사가 고함을 지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당시 우리는 입을 꼭 다물어야 했는데, 잠시 참지 못하고 상사를 욕할까 봐 걱정이다. 그리고 우리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은 친구에게 소리칠 수도 있다. 이런 잘못된 감정이 우리의 생활을 방해하고, 그녀의 맛을 바꾸게 하는 것은 소리를 지르고, 상사를 욕하는 것이 효과적인 반응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정확한 답은 이해이다. 만약 네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한다면, 너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다. < P > 우리는 경험에 대해 반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반성을 통해 이해를 촉진할 수 있다.

미래를 예리하게 바라보려면 솔직하게 과거를 돌아보아야 한다. < P > 소설가 윌리엄 포크너 (William Faulkner) 는 과거가 사라지지 않았고, 과거도 없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 P > 우리 각자는 자신의 완전한 삶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가 한 일이나 본 모든 일, 만난 모든 사람이 우리의 머리 속에 존재하지만, 이 모든 정신적 부담을 반성함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용한 경험으로 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 P > 사람아, 너 자신을 알아라. < P > 프랑스 대사상가 몽다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 이라고 말했다. < P > 멍 청 한 생활, 성공할 수 없다. 노를 젓는 사람처럼, 우리는 보통 뒤돌아 볼 때 앞으로 나아가지만, 우리가 과거를 진정으로 이해할 때까지는 진정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진정한 학습은 잠재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과 세계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우리가 이룰 수 있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실현할 수 있다. 당신의 인생을 이해함으로써, 당신은 자신의 삶을 진정으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